인터뷰

워킹맘 끄떡없는 메디데이터에서 두마리 토끼 잡는 법

[인터뷰]메디데이터 김지영 APAC 글로벌 교육서비스 매니저

2023. 10. 23 (월) 17:23 | 최종 업데이트 2023. 11. 07 (화) 16:44

메디데이터 코리아에서는 직급과 직무에 관계없이 모든 직원이 각 담당 업무의 대표자라는 의미로, 대표라는 수평적 호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Global Education Service부서  APAC팀 매니저인 김지영 대표를 소개합니다.

김지영 대표는 2015년 트레이너로 입사해, 어느덧 입사한 지 8년 가까이 되는 시점인 지금은 APAC 트레이너들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워킹맘으로서 현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메디데이터 코리아 김지영 대표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Q. 메디데이터에서의 본인 업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Global Education Service APAC 팀 매니저로서, 본사와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Global팀과 APAC팀을 이어주는 교량 역할을 하며, APAC 지역 고객에게 더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재는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의 트레이너 8명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업무 특성상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 여러 매니저, 동료들과 소통이 잦은 편입니다. 미국 본사, 영국 등 다양한 나라의 임직원들과 밤에도 회의를 진행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영어 실력은 필수적입니다.


Q. 어린 자녀가 있으신데, 워킹맘으로 일하면서 어려우신 점은 없으신가요?

많은 워킹맘분들이 겪는 고민과 동일할 것입니다. 출산 전에는 근무 외 시간에 휴식할 수 있었다면, 이제는 근무 외 시간에는 육아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업무 효율을 높이고, 제 컨디션을 조절하기 위해서 적절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휴식 시간에 제대로 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메디데이터에서는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직원들을 위해 어떤 지원을 해주고 있나요?

한국 근로 기준법상 제공되는 유급 출산 휴가 이외에도 메디데이터의 유연한 재택 근무 환경은 육아와 일을 병행하기 좋은 조건입니다. 해외 동료들과도 소통해야 하는 직무 특성 때문에, 부서의 배려 덕분에 임신 전과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전부터 재택근무를 할 수 있었고, 그 결과 일과 육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Q. 메디데이터 문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제가 회사를 오래 다니고 있는 이유를 꼽으라면 바로 메디데이터 기업 문화입니다. 업무 효율성과 책임감을 수반한 자율성을 중시하고,  보수적인 기업 문화와는 거리가 먼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 많은 외국계 회사들이 있지만 실제로 메디데이터처럼 본사의 기업문화를 한국지사에서도 잘 유지하고 있는 곳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Q. APAC 팀 매니저 업무를 경력 대비 일찍 시작하셨는데, 커리어 개발을 위해 매니저나 회사로부터 어떤 지원을 받았나요?

해외 동료들과의 소통을 위해 회사에서 영어 레슨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회사 업무뿐 아니라 개인적인 자기 개발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업무에 잘 적응하고 직무 역량에 대해 점검할 수 있도록 매니저와의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건전한 피드백 공유가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저는 제 매니저와 연 3회 1:1 미팅을 가지며 구체적인 목표 설정, 중간 점검, 커리어 개발에 관한 조언을 듣고 필요한 업무 코칭과 트레이닝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메디데이터는 직원이 회사를 다니며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제도와 기업 문화를 제공합니다. 직원이 회사 안에서 성장할 수 있어야 오래 다닐 수 있습니다. 메디데이터는 이를 잘 알고 실천하며 인재들을 잘 관리하는 기업입니다.

메디데이터는 직원을 단순히 회사를 위해 일하는 존재로 바라보지 않고, 회사의 성장을 위해 직원 개인에게 투자하며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팀 매니저로 일하면서 이런 환경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김지영 대표는 메디데이터의 지원 제도와 기업 문화 덕에 워킹맘으로서 일과 육아를 모두 병행하며 계속해서 커리어를 개발해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의 성장뿐 아니라 직원 개개인의 성장과 만족도까지도 생각하는 메디데이터에서 진정한 글로벌 기업 문화를 느껴보세요.

메디데이터 코리아는 직원을 생각하는 기업 문화, 지원 제도가 잘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메디데이터와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메디데이터 커리어 사이트(링크)에 접속하여 오픈된 포지션을 확인해 보세요.
 
저작권은 메디데이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