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실력있는 전문가들이 최첨단 기술력 선보입니다"

[인터뷰] 메디데이터 김나현님, 노다예님

2023. 11. 06 (월) 01:10 | 최종 업데이트 2023. 11. 23 (목) 17:38
하나의 임상시험을 운영하는 데에도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에 직면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환자가 잘 등록되지 않거나 모집을 했더라도 환자 유지가 되지 않아 결국에는 분석 단계에서 시험군과 대조군의 비교가 어려워질 때도 있고, 그 과정에서 쓰이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에 높은 연구 성공률을 달성하기란 쉽지 않지요. 누군가가 이런 어려움을 미리 예측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분석하여 초기부터 임상시험을 잘 디자인하면서, 예상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 방안들을 미리 마련해 둔다면 얼마나 든든할까요? 생명과학 임상연구에 최적화된 IT솔루션을 제공하는 메디데이터가 그 답이 되고자 합니다. 

3만 건 이상의 글로벌 연구 경험은 AI기술을 통해 메디데이터 플랫폼에 데이터화된 상태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터디 또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성공적인 연구 성과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돕고 있죠. 차곡차곡 축적된 임상 데이터들을 기반으로 메디데이터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뒷받침해주고 있는 덕분이랍니다.  
임상시험 업계의 경험을 기반으로 메디데이터에 입사하신 후, 지금까지 뛰어난 기술과 함께 마켓 리딩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메디데이터의 끊임없는 기술 혁신의 노력에 대해서 직접 경험하고 계신 노다예 님, 김나현 님은 어떻게 느끼고 계신지 들어봅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및 현재 직무에 대한 간략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나현
저는 김나현입니다. 메디데이터에는 2020년 12월에 입사하여 현재까지 Medidata AI 제품군의 Solution Sales Specialist 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노다예
안녕하세요! 메디데이터에 2018년도에 입사해서 계속 Professional Services 팀에서 Implementation Consultant 로 일하고 있는 노다예입니다. 저의 주된 업무는 고객분들께서 메디데이터의 제품을 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지원하는 일이며, 계약에 따라서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집하여 직접 빌드하는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메디데이터 입사 전, 쌓아온 경험 (업무경력, 업계 경험, 전공 등)을 공유해 주세요.

김나현 
대학원에서 역학을 전공하고 질병관리본부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했었어요. 이후에는 로컬 CRO와 글로벌 CRO에서 메디컬 라이터로 근무했었고요. 

노다예
대학교에서는 통계를 전공했고요. 로컬 임상시험 수탁 기관과 임상시험 소프트웨어 기업의 DM(Data management)팀에서 근무했습니다.그 이후,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Rave시스템에 대한 경험을 쌓고자 메디데이터에 입사하였고, 지금까지 5년 정도 근무하고 있습니다.

Q. 메디데이터에서 일하며 느끼는 장점, 매력포인트는 무엇인지 꼽아주세요.

김나현
Medidata AI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기술을 활용하여 임상연구 디자인 개발에  필요한 근거자료를 제공하거나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솔루션입니다. 과거 박사과정 중에 직접 역학연구를 디자인하고 운영했던 경험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는 점, 메디컬라이터로서 임상시험 디자인 개발 시 어려움을 빅데이터 분석으로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포스트코로나를 계기로 빅데이터와 머신러닝기술이 임상시험에 적극적으로 활용되면서 최신 트랜드를 경험하고 미래지향적인 경험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노다예
메디데이터는 임상시험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임상시험 트렌드의 변화를 빠르게 캐치하고 그 변화에 맞춰서 미리 솔루션을 개발하기에 새로운 지식 및 솔루션의 활용을 빨리 경험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업무 시간을 유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메디데이터의 업무 환경도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팀과 논의해야 하는 상황이 있는 경우 또는 해외 과제를 진행하는 경우 등을 고려해서 개인이 업무 시간을 스스로 flexible 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므로 더욱 집중하여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빅데이터와 AI가 임상연구 환경에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앞으로 계속될 것입니다.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이제는 전통적인 약 개발만을 위한 임상연구를 벗어나 개인 맞춤 의학, 정밀 의학, 예측 의학, 개인 맞춤형 의료, 정밀 의료, 예방 의료를 도모하는 환자 중심의 임상환경을 실현해 갈 것입니다. 그 여정을 메디데이터가 함께 합니다.

메디데이터 코리아는 최첨단 기술력을 확보하고, 직원들에게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게 유연한 업무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디데이터와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메디데이터 커리어 사이트(링크)에 접속하여 오픈된 포지션을 확인해 보세요.
저작권은 메디데이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