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성장갈증? 엔라이즈에서 업무 만족도로 채워요"

엔라이즈 뉴비 인터뷰, Backend Engineer 안남규님

2023. 11. 20 (월) 11:34 | 최종 업데이트 2024. 05. 20 (월) 16:04
뉴비인터뷰는 새롭게 입사한 구성원분들의 적응기를 담은 콘텐츠입니다. 엔라이즈 구성원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다양한 경험을 물어봤어요. 뉴비의 시선에서 본 엔라이즈의 조직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들어보세요!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입사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었나요?

콰트의 홈 스쿼드에서 유저가 앱을 실행하고 가장 먼저 만나는 홈탭과 여러 핵심 기능의 백엔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도메인의 스타트업에서 백엔드 개발을 경험했어요. 지금은 운동이라는 맥락에서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Q2. 어떻게 엔라이즈로의 합류를 결정하게 되셨나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새로운 도메인을 경험하고 싶은 니즈와 커리어 성장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누리고 싶은 니즈를 엔라이즈에서 충족할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여러 회사를 알아보던 중 엔라이즈 채용담당자분의 제안으로 커피챗을 진행하고 인터뷰 과정을 거치면서 엔라이즈가 제가 원하는 부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해 합류를 결정했습니다.

Q3. 엔라이즈에 입사하신 후 가장 좋았던 문화가 있나요?

의견을 나누는 것에 거리낌 없는 문화가 가장 좋아요. 저는 솔직하게 소통하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일하기 쉽지 않다고 생각하거든요. 엔라이즈 구성원분들은 서로 거리낌 없이 소통하고 있어서 업무에만 집중하며 빠르게 치고 나갈 수 있습니다. 의견을 나누면서 구성원분들과 자연스럽게 섞여서 적응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어요.


Q4. 엔라이즈 합류를 통해 해소되길 바랐던 갈증이 있으셨나요? 있으셨다면 지금은 잘 해소되셨나요?

합류를 결정하게 된 이유와 연결되는 것 같은데요. 콰트를 서비스하며 ‘건강’과 관련한 비즈니스 도메인에 대해 새롭게 배우는 것이 많고 이 과정에서 느껴지는 재미가 큰 만족감으로 이어져요. 그리고 회사에서도 커리어를 성장시킬 수 있도록 여러 기회를 만들어 주려고 하기 때문에 커리어를 키워나가는데 좋은 환경이라는 생각입니다.

Q5. 엔라이즈에서 적응하기 어려웠던 점이 있나요?

저는 MBTI 검사를 하면 E와 I를 왔다 갔다 하는 사람인데 생각보다 인싸(파워 E) 성향을 가진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아서 처음엔 적응하기 쉽지 않다고 느꼈어요. 그래도 다들 친절하고 좋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엔라이즈에 쉽게 녹아들 수 있었습니다.


Q6. 엔라이즈에는 어떤 분이 지원하시면 좋을까요?

일할 때 주도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분이면 좋을 것 같아요. 엔라이즈는 지금까지 누구도 풀지 못한 고객의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업무할 때 정말 다양한 상황을 마주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는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야 할 때가 많아요. 물론 주도적으로 업무하기 위해선 환경과 제도도 뒷받침되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엔라이즈는 이미 충분히 준비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주도적으로 행동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망설임 없이 지원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엔라이즈의 뉴비가 되고 싶다고요?!
엔라이즈는 구성원들의 성장을 위한 모든 것을 지원하고 있어요. 회사의 성장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함께 더 큰 목표를 바라볼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엔라이즈의 일하는 문화를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합류하세요!

엔라이즈의 일하는 문화가 더 궁금하다면?
엔라이즈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rise.net/
지금 바로, 엔라이즈에 합류하고 싶다면?
엔라이즈 채용 공고 바로가기 : https://career.nrise.net/career
저작권은 엔라이즈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