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재무계의 르네상스 꿈꾸는 피앤씨랩스 주역은?

[인터뷰] 피앤씨랩스 재경팀

2023. 12. 28 (목) 16:49 | 최종 업데이트 2023. 12. 28 (목) 19:19

국내 마스크시트·원단 개발 기업인 피앤씨랩스는 코스메틱 브랜드 '포잇'을 통해 K-뷰티의 흐름에 합류했는데요. 리프팅 전용 특수 신소재 기능성 원단에 피부 진정 효과에 우수한 ‘아줄렌’ 성분을 더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요. 기존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롭게 코스메틱 시장으로 도전할 때, 회사의 자금 흐름에 막힘이 없도록 재경팀이 한껏 힘을 실어 주었는데요. 

재경팀은 마치 피앤씨랩스의 '금고지기' 같은 역할을 합니다. 주요 업무 중 하나가 바로 '돈 관리'이기 때문인데요. 회사의 수입, 지출, 예산 등 회사 운영에 필요한 돈 흐름을 꽉 잡아 책임지고 있어요. 또 자금이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새는 부분을 막고 채울 수 있는 공간을 살피죠. 기존에 갖고 있는 재무 정보 외에도 미래에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투자 계획도 짜고, 자금 조달에도 힘쓰는 업무도 맡고 있어요. 

피앤씨랩스가 꾸준히 새로운 도전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는 재경팀의 면면을 살펴봤습니다. 
왼쪽부터 피앤씨랩스 민대건 팀장, 장찬미 대리, 오이지 대리 (사진제공 = 피앤씨랩스)

먼저 피앤씨랩스 재경팀의 브루노 마스, 화사한 미소를 자랑하는 민대건 팀장님은요. 
회사의 자금을 적재적소에 알맞게 책정하는 것을 가장 중점에 두고 매일의 재무팀 일과를 책임지고 있답니다. 
'민'트 컬러같은 활기찬 에너지로 '대'단한 회계관리 능력을 뽐내 '건'강한 재무흐름을 만들어 내고 있어요.  

그리고 장찬미 대리님은 매일 아침 출근하자마자 피앤씨랩스 재경팀 업무일지를 살피며 자금의 입출금을 확인하고 있어요. 
어디로 지출이 생기고, 어디서 수입이 생기는지 재무의 퍼즐을 맞추는데 탁월한 재능을 발휘하고 있답니다. 
매사 숫자를 다뤄야 하니 정확함이 가장 중요한 덕목인데요. 장 대리님의 집중력은 피앤씨랩스 중에서도 만렙이랍니다. 

마지막으로 재경팀 '깔끔왕', 만능 해결사 오이지 대리님을 소개할게요.
오이지 대리님이 나타나면 어떤 재무적 실수나 문제가 생겨도 속도감 있는 업무 처리 실력으로 단번에 해결해 난답니다. 

피앤씨랩스 성장의 기반을 만드는 '재무'의 주역, 재경팀! 
앞으로도 피앤씨랩스의 다양한 구성원들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게요!


저작권은 피앤씨랩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