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쎄트렉아이 구성원들의 '마음양식 충전 시간'

한 달에 한 번, 쎄트렉아이의 'Meet-up Day'

2024. 01. 24 (수) 20:16 | 최종 업데이트 2024. 01. 29 (월) 11:20
안녕하세요~ 쎄트렉아이 방산 6팀 최희선입니다.

얼마전 회사 동기분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와서 제가 직접 소개해 드리려고 이렇게 인사드립니다.^^
쎄트렉아이에는 “Meet-up Day”라는 문화 활동이 있는데요. “Meet-up Day”는 매달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하는 문화 활동으로, 희망자에 한해 자유롭게 참여 가능합니다.
“Meet-up Day”는 매달 다른 주제로 즐길 수 있는데요!
저와 동기들은 7월달 활동 주제인 문화활동에 맞춰 함께 드로잉 카페에서 문화생활과 맛있는 저녁 식사자리를 가졌습니다.

지난 7월, 동기들과 참여했던 “Meet-up Day”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희는 대전신세계 안에 있는 성수미술관으로 갔어요!

다들 만나자마자! 
각자 마음에 드는 그림을 고르고 준비물을 챙기면서 오랜만에 만난 동기들이 반가운 마음에 안부도 묻고 이야기도 했습니다. 신규 입사자 교육을 같이 들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다들 업무에 적응해서 바쁘게 사는 일상을 공유하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떠들었습니다~
그림 그리기를 준비하는 동안엔 즐겁게 떠들다가 그림 색칠을 하는 동안에는 단순하지만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작업 덕에 업무에 지쳐 있던 저희들에게 머리를 잠시 식힐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동기들이 완성한 작품입니다!!

색칠을 하다 보니까 신규입사자 교육 때 드로잉 수업을 들었던 것도 생각이 났는데요!
그때 강사님께서 가르쳐 주셨던 팁들을 써먹으려 했지만, 분명 똑같이 했는데 그때처럼 안되더라구요. 멀리서 보면 괜찮아 보이는데 가까이서 보면 안돼요~ ㅎㅎㅎ
드로잉 카페 근처에 요즘 유행하는 인생네컷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으로 동기들과 기념사진을 남기고 싶어서 옹기종기 모여서 사진도 찍어봤답니다 ㅎㅎ 저 사진은 지금 제 사무실 파티션에 걸려져 있어요. ^^
다들 똑같은 안경을 쓰고 찍은 모습이 귀엽지 않나요? ㅎㅎ
그림을 완성하고는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갔어요!
저와 동기들은 입사 교육을 같이 받은 조였고, 옆 조도 ‘Meet-up Day’활동을 한다고 해서 같이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다들 각자 사무실에서 혹은 다른 건물에서 업무를 하다 보니 만날 기회도 적고, 동료 간에 친목을 다지기 힘들었는데요. 회사 생활을 하면서 함께 고충을 나눌 수 있는 동료가 있다는 건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한달에 한번씩 “Meet-up Day”를 참여해서 그런 동료들을 만나는 시간도 꼭 필요 할 것 같네요!
저는 이번 “Meet-up Day” 행사를 통해 평소에 자주 만나지 못했던 동기들과 웃고 떠들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스트레스도 풀리고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저작권은 쎄트렉아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