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패스트뷰 AD그룹을 소개합니다

[인터뷰] 패스트뷰 '더블애드(DOUBLE AD)' AD그룹

2024. 02. 02 (금) 11:31 | 최종 업데이트 2024. 02. 05 (월) 16:39
패스트뷰의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더블애드(DOUBLE AD)'를 이끌고 있는 AD그룹을 소개합니다 :)

마케팅 컨설팅부터 크리에이티브 디자인까지! 더블애드는 온라인 광고에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지원하는 All-in-one 광고 대행 서비스인데요. 콘텐츠에 대한 남다른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패스트뷰답게, 더블애드는 차별화된 전략과 눈에 보이는 확실한 성과로 다양한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을 돕고 있습니다. 
<더블애드와 함께 성공 사례를 만들어 온 클라이언트 기업들> (출처: 더블애드 블로그)

AD그룹은 패스트뷰의 소속인 동시에 자체적인 업무 시스템과 조직문화를 가지고 있는 일종의 'CIC(Company In Company)'처럼 운영되고 있어요. 이처럼 그룹마다 각기 다른 개성과 특색을 지니고 있다는 점도 패스트뷰만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랍니다.

다양한 그룹 중에서도 가장 활발한 커뮤니케이션과 에너제틱한 바이브를 자랑하는 AD그룹! AD그룹에서는 무슨 일을 하는지, 어떤 크루들이 함께하고 있는지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AD그룹의 A to Z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AD그룹 Q&A


Q. AD그룹, 어떤 업무를 하는 곳인가요?

"브랜드 성장에 필요한 온라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AD그룹은 더블애드(DOUBLE AD)라는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광고 대행 업무를 하는 사업 부서입니다. 광고 컨설팅부터 광고주의 브랜딩과 마케팅 성과관리까지 온라인 광고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일을 합니다. 각양각색의 광고 전문가들이 모여있는 만큼, 높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키워 나가고 단기간에 매출을 상승시키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오랜 기간 함께 성장해 온 대기업 고객사부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커머스 기업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활약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Q. 직무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포지션은 크게 퍼포먼스 파트와 콘텐츠 파트로 나뉩니다. 하지만 실제 일을 할 때는 파트 구분 없이 '광고주 성장'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협업을 하는 구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퍼포먼스 마케터 : 광고주 목표 달성을 위한 매체 기획, 소재 기획, 광고 매체 운영 및 성과 관리,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 도출 및 컨설팅 하는 역할을 합니다. 

✅ 콘텐츠 마케터 :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SNS 콘텐츠, 블로그 콘텐츠 등 광고주의 브랜딩과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디지털 전반의 콘텐츠를 기획하고 해당 채널을 운영합니다. 또한 퍼포먼스 마케터와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 도출 및 컨설팅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이너 : 광고 콘텐츠 디자인, 광고 소재 디자인,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주로 하며 디자인 컨셉 기획부터 디자인 편집 및 제작까지 디자인에 관련된 일련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 영상 PD : 콘텐츠 마케터가 기획한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촬영 및 편집 업무와 숏폼 콘텐츠 기획, 촬영, 편집하는 역할을 합니다.

✅ 영상 편집자 : 콘텐츠 마케터와 퍼포먼스 마케터가 기획한 영상 콘텐츠를 편집하는 역할을 합니다. 필요에 따라 촬영 업무도 겸하고 있습니다.
퍼포먼스 파트 (사진제공 = 패스트뷰)
콘텐츠 파트 (사진제공 = 패스트뷰)

Q. 업무 진행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최종적으로 광고주의 만족과 성과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회의도 자주 하고 서로 이야기도 많이 나누면서 더 좋은 방향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마케터, 디자이너, 영상 직무가 협업을 해야 하는 업무가 많다 보니 우선 관련 담당자들이 모두 모여 킥오프 미팅을 진행합니다.
2) 킥오프 미팅에서 업무 배분 후 일정을 정하고 정해진 일정까지 본인이 맡은 부분을 완료하여 다시 회의를 진행합니다.
3) 각자 맡은 업무가 마무리되면 1차 회의를 통해 서로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진행하며 더 좋은 방향으로 나올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토론합니다.
4) 1차 회의를 통해 나온 피드백을 바탕으로 최종 결과물이 나오게 되고 해당 결과물을 통해 성과를 증대하거나 광고주에게 납품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회의 진행 모습 (사진제공 = 패스트뷰)
광고 촬영 업무 현장 (사진제공 = 패스트뷰)

Q. AD그룹의 문화, 분위기는 어떤가요? 

✔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우주최강 협동심
✔ 최신 트렌드에 민감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팀원들


직무는 나뉘어 있지만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업무를 하다 보니 서로 시너지를 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이 정말 중요한데요, 모두 커뮤니케이션에 능한 멤버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커뮤니케이션이 매우 활발하고 협업도 수월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흡수해야 하는 광고업계 특성상 최신 소식에 누구보다 빠르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멤버들이 많아 서로 좋은 영감을 주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분들이 많다 보니 일을 하는 데 있어서도 안 될 거라는 생각보다는 '일단 해보자'라는 긍정 에너지가 그룹의 전체적인 분위기이자 문화로 자리 잡혀 있습니다.

Q. 멤버들이 생각하는 AD그룹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화기애애한 분위기와 모난 사람 하나 없이 둥글둥글한 팀원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힘이 되는 동료와 깊어지는 동료애
✅다양한 카테고리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단기간에 넓게 쌓이는 경험치
✅해보고 싶은 업무를 주도적으로 맡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
✅자유롭게 의견을 내고 작은 의견 하나도 허투루 듣지 않고 귀 기울여주는 문화

Q. AD그룹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한계가 없는 무한한 성장의 아이콘"

수많은 온라인 광고 대행사가 있지만 AD그룹의 더블애드가 다른 대행사와 다른 점은 목표가 단기적인 수수료 수익이 아니라, ‘광고주의 성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입니다. 더블애드는 전문성이 부족하거나 마케팅 리소스가 부족한 광고주를 위해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합으로써 광고주의 성장으로 인한 수익화를 이루어내고 있는데요. 이러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AD그룹도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더블애드와 함께 빠른 성장을 이루어낸 기업들이 많은데 계속해서 한계를 두지 않고 무한 성장해 나가며 광고 업계에서 성장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단순 업무에서 더 나아가 문화적 소양을 높이기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최신 트렌드를 체험하는 문화데이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가치 있는 행사들을 통해 회사만 성장하는 것이 아니라 팀원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고 있으며 끊임없는 동반 성장의 선순환을 꿈꾸고 있습니다.

Q. 일하면서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언제인가요?

▶마케터 :

"제가 분석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가설을 세우고 마케팅 방향을 설정했는데 이전보다 성과가 기하급수적으로 잘 나올 때 그 짜릿함은 잊을 수가 없어요. 또 광고주가 고민하는 포인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그로 인해 문제가 해결될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추가로 광고주 담당자분이 저랑 계속 일하고 싶고 앞으로도 저에게 이 일을 맡아달라고 하고 저만 찾을 때 그 뿌듯함은 이루 말할 수가 없어요."

▶디자이너 :

"내가 기획한 디자인이 효율이 좋을 때 어깨가 절로 으쓱해요. 가끔 광고주가 만족스러워하시며 디자이너에게 전달해 주라고 제품을 보내주시기도 하는데 이렇게 제 실력을 알아주시는 분이 점점 늘어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영상PD :

"제가 만든 영상 퀄리티가 스스로 만족스러울 때 가장 뿌듯합니다. 심지어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영상이 높은 좋아요 수로 화제가 되고 댓글이 만선까지 됐을 때 '영상의 가치를 남들도 알아봐 주는구나' 싶어 기분이 제일 좋아요."

Q. AD그룹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과 원하는 인재상이 있나요?

기본적으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광고주와 소통해야 하고 서로 협업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빠르게 흡수할 줄 아는 능력도 중요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최신 트렌드에 대한 민감함! 이 두 가지를 갖추신 분이라면 누구나 환영합니다.


예비 지원자를 위한 면접 Tip!

"업무 특성상 협업이 많은 만큼 협업에 관한 질문이 많았습니다. 저의 경우 기존 팀 프로젝트 사례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면서 제 역할이 무엇이었는지, 어떻게 팀 협업을 잘 이루었는지에 대해 설명하였던 것을 좋게 봐주셨던 것 같습니다."

"평소 유튜브를 많이 보는데 재미있는 채널을 많이 구독하고 있고 제가 보는 채널에 대해 설명드렸더니 최신 트렌드를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느끼셨던 것 같아요."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보여드린 부분을 좋게 봐주셨던 것 같습니다. AD그룹에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분들이 많아 면접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강하게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콘텐츠와 마케팅, 컨설팅, 브랜딩까지. 온라인 광고의 모든 것을 경험하며 다양한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AD그룹의 일상, 그리고 열정 넘치는 멤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는데요.

AD그룹의 직무와 채용 소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AD그룹 채용공고 바로가기▼

https://fastview.ninehire.site/recruit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