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슈퍼센트의 두 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 (feat.회고)

슈퍼센트의 두 번째 창립기념일과 회고

2024. 02. 13 (화) 14:33 | 최종 업데이트 2024. 02. 13 (화) 19:13
슈퍼센트가 2023년 3월 29일로 두 번째 생일을 맞았어요~!! 짝짝짝
아직 2살밖에 되지 않은 신생 기업인데도 불구하고 슈퍼센트는 놀라운 성장을 이뤘는데요, 함께 살펴보실까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의 변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어요. 실제로 하이퍼 캐주얼 게임 장르의 유저는 2018년 5억명에서 2020년 기준 14억명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어요. 또한, 2021년에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장르가 전체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새로운 정점을 찍었어요.
슈퍼센트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

지금 하이퍼 캐주얼 게임 시장은 춘추전국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매년 새로운 강자가 글로벌 시장에 지속적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세계 1위의 자리를 유지하던 Voodoo 조차도, 신생 강자 Supersonic 에게 1위 자리를 내주었어요.

하지만 이런 혼돈의 상황 속에서도 우리는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어요.
Supersonic Studio는 모회사 Iron Source가 Unity와의 인수 합병을 이뤄냄으로써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개발 기간 5일의 신화


우리는 단 5일 만에, 전세계 6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한 게임을 만들었어요. 2021년 전 세계를 휩쓴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탄생한 “K-Game Challenge”는 4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수많은 유튜버, 인플루언서, 틱톡커들을 통해 1000번 이상 바이럴 되었어요. 그뿐만인가요? ASMR Jelly, Solo Leveling 등 우리가 만든 게임들이 10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음을 증명했어요.

슈퍼센트는 창립된지 2년밖에 되지 않은 신생 기업이지만, 우리는 그 어떤 회사보다 빠르게 시장을 개척하고 있어요.

One Team One Dream


인원수는 기업의 성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성장하는 기업은 한 해 동안 몇배의 인원이 증가하기도 해요. 슈퍼센트는 매년 배수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데요, 슈퍼센트의 멤버수는 22년 3월에는 740% 증가한 24명, 23년 3월에는 112% 증가한 51명이 되었어요.

우리는 이러한 성장을 통해 더욱 깊은 깨달음을 얻었어요. 성장을 이루는 것 뿐만 아니라, 모두가 함께 성장해야 한다는 것을요. 다른 사람의 성장을 돕는 것이 슈퍼센트가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열쇠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고, “Grow Together”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아카데미와 챌린지, 인큐베이팅 등을 실천하며 다른 이들의 성장을 돕기 시작했어요.
슈퍼센트는 함께 성장하기 위해 하이퍼 캐주얼 게임 챌린지,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 아카데미, 인큐베이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다음 단계로 나아갈 준비를 마쳤습니다. 다음 장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가 한팀으로 단결하여 한 꿈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One Team One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2023년을 함께 만들기 위해 힘을 합치고자 합니다.
2023년 비저닝 데이에서 소개된 새로운 슬로건 One Team One Dream

슈퍼센트의 두번째 생일파티


“진정한 이벤트는 휴가”라는 이든님의 전언아래, 슈퍼센트에서는 창립 기념일을 맞아 모든 구성원들이 휴가를 떠났어요. 특별한 휴가인 만큼 미뤘던 운동을 하거나, 가벼운 산책을 하는 등 각자의 취향대로 슈퍼센트 멤버 모두들 시간을 보냈어요. 저 역시 모처럼의 평일 휴가를 맞아 “에버랜드”로 놀러가서 개장부터 폐장까지 실컷 놀고 왔답니다!

뿐만 아니라, “One Team One Dream”이라는 슬로건에 따라 전사 회식비를 지원하는 행사도 열었어요. 사실 슈퍼센트는 보수적인 한국식 회식 문화를 지양하기에, 창립 이래로 단 한번도 전사 회식을 진행한 적이 없었어요. 하지만 신규 입사자가 많은 시기인 만큼 친분을 쌓고 서로간의 긴장을 풀기 위해서는 함께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에 본 이벤트를 기획하였답니다.

총 4개의 팀으로 나뉘어 각 팀의 취향에 맞게 회식을 진행했는데요, 저희 피플팀은 사업팀과 함께 고오급진 돼지고기를 먹으러 갔어요. (하지만 마케팅 팀은 소고기를 즐겼답니다,,,,)

이번 전사 회식은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조금 더 친밀감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마치며…


슈퍼센트의 두 번째 창립 기념일은 이렇게 마무리되었어요. 창립 1주년보다 2주년이 더욱 큰 의미를 가지는 이유는 슈퍼센트가 더욱 성장한 1년이었기 때문이 아닐까요?

2023년에도 “One Team One Dream”이라는 슬로건 아래 멋지게 성장할 슈퍼센트를 많이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슈퍼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