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ESG 비결? 우리는 이메일로 탄소 디톡스해요!”

2024년 첫 환경 캠페인,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

2024. 02. 19 (월) 12:29 | 최종 업데이트 2024. 07. 17 (수) 11:05
안녕하세요, 모두 즐거운 설 연휴 보내셨나요??
씨드앤이 2023년 하반기 동안 사내 ESG 캠페인을 연속 진행해온데 이어, 2024년 2월 첫 ESG 캠페인을 시행했다는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올해도 캠페인 성공 시 포도 스티커가 배송 되는데, 일명 ‘나의 포도나무’라 불리는 스티커판도 리뉴얼 되었다고 해요.
청룡의 해를 맞이한 만큼 푸른빛의 ‘샤인머스켓 나무’로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

샤이하고 머스케(!)도 씨드앤과 함께 지구를 위한 작은 습관부터 길러보심은 어떨까요? :)
팀원들이 작년 한해 동안 열심히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여 일궈낸 포도밭, 잡플래닛에서 [일부 공개] 합니다!

새롭게 돌아온 사내 ESG 캠페인의 첫 주자는 바로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 입니다 ~!
회사 안에서의 탄소 저감을 경험해보고, 본 캠페인을 계기로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를 습관화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적이라고 해요.

 놀랍게도 불필요한 이메일 수신량은 연간 평균 2,850개, 하루 평균 7.8개 정도에 달한다고 하며
 각 사용자가 7.8개 정도의 메일만 삭제하더라도 탄소 28.5kg(나무 4그루 효과)을 감축할 수 있다는 사실!

한 줄로 설명할 수 있는 <불필요한 이메일 지우기> 캠페인의 참여 방법은, 메일함에서 필요 없는 이메일(스팸 메일 등)을 비운 후 ‘비우기 전/후’ 화면 캡쳐본을 전달하면 완료입니다 :)

바로 이렇게요!

그렇게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하여 줄인 팀원들의 이메일 용량은 총 174,812.376 KB(= 170.715211 MB) 입니다!
캠페인 참여 팀원의 평균 메일 삭제량은 148.7개로, 위 “약 7.8개의 메일 삭제 = 탄소 28.5kg 감축 = 나무 4그루 효과” 공식을 따른다면?

기준 메일량의 19배 이상을 삭제한 씨드앤 팀원들은 “평균 541.5kg”의 탄소를 감축한 셈이죠!!

나무로 치환하면 무려 76그루를 심은 엄청난 효과네요 ~~ (짝짝짝)
화면을 통해 전해지는 라니님의 귀여운 뿌듯함 bb
“깨끗한 이메일함으로 깨끗한 지구를”바로 여기 씨드앤 사무실에서 만들어가고 있는 팀원들의 ‘샤인머스켓 나무’도 첫 열매를 맺었어요!
씨드앤 팀원분들이 먼저 전해주신 ‘탄소 디톡스’의 생생한 후기를 끝으로, 올 해 첫 ESG 캠페인 소식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이어질 특별 친환경 캠페인의 취재 소식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
✅  썸*님 : “탄소 배출 절감과 함께 시작하는 월요일, 오히려 더 좋은 것 같아요!”
✅  홍*님 : “올 해 첫 ESG 캠페인 인증입니다! 가볍게 스팸 메세지함부터 비워 나가기로 했답니다?”
✅  리*님 : “간간히 이메일을 지워왔었는데 근 몇 달 방치했더니 꽤나 쌓였더라구요. 이번 이벤트 계기로 쭉 실천해보겠습니다”
✅  여*님 : “이렇게 또 탄소 저감에 기여합니다. 앞으로는 일반 메일도 불필요하면 그냥 다 지워야겠어요ㅎㅎ””
✅  우*님 : “또 이렇게 탄소 저감을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일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라*님 : “저렇게나 쌓여있을 줄은 몰랐는데 비우고 나니 깔끔해진 기분입니다ㅎㅎㅎ 함께 불필요한 메일함을 비우는게 습관이 될 때까지 화이팅 입니다!”
저작권은 씨드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