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규모와 내실 갖춘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개발합니다

[인터뷰] 포스코인터내셔널 그린에너지개발실 장익성 과장

2024. 03. 11 (월) 16:10 | 최종 업데이트 2024. 03. 17 (일) 21:47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에너지사업개발본부 그린에너지개발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장익성입니다. 저는 군을 졸업하던 2011년, ‘의미 있는 일, 열정이 솟는 일, 남들이 해보지 않은 일’이 하고 싶어 ‘대학생 신재생에너지 기자단’을 만들었었습니다. 그리고 졸업을 앞둔 ‘14년말, 세계를 무대로 남들이 해보지 않은 사업을 만들어갈 인재를 모집하는 포스코인터내셔널에 지원하여 합격했습니다.

2015년 입사 후 회사에 중국산 태양광모듈 수입 사업을 제안하여 100MW 가량 판매고를 올린 뒤, ‘21년부터는 재생에너지 사업 개발과 투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꿈꿔왔던 일을, 좋아하는 회사에서, 존경하는 사람들과 하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Q.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제가 근무하고 있는 그린에너지개발실은 친환경에너지인 재생에너지와 LNG 발전 사업 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저는 재생에너지 사업 개발을 담당하는 파트에 속해 있는데, 재생에너지는 회사의 미래 먹거리이면서도 신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RPS) 및 탄소중립에 성공적으로 대응함에 있어서 필수 요소입니다.

최근에는 해상풍력사업 개발에 참여 중입니다. 대규모 자금을 경쟁력 있게 조달할 수 있도록 국내외 금융기관들과 및 여러 파트너들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입사할 후배들에게 입사 Tip을 준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인재상은 불굴의 도전자, 창조적 사업가, 공감하는 선도자입니다. 지원서를 작성할 때 본인의 이러한 면모가 골고루 잘 드러날 수 있도록 녹여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희 회사는 글로벌 종합사업회사로서 여러 지역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원하시는 사업/산업의 현안을 잘 파악해 놓으신다면 지원서에서나 면접에서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회사가 IR(Investor Relations)에도 적극적이니, 공시 자료, IR 자료, 증권사 분석리포트 등을 통해 회사의 비전과 진행 중인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어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작권은 포스코인터내셔널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