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세계를 무대로 최강 철강재 다루는 사업가 되고 싶다면?

[인터뷰] 포스코인터내셔널 해외철강 강덕상 대리

2024. 03. 18 (월) 09:51 | 최종 업데이트 2024. 03. 18 (월) 10:46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포스코인터내셔널 풍력에너지그룹 소속 강덕상 대리입니다. 어린 시절 막연히 전 세계를 무대에서 일하는 사업가가 되고 싶은 꿈이 있었습니다. 특히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대한민국 제1 종합사업회사로 일을 배우고 꿈을 펼치기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했습니다. 입사 후 현재까지 ‘해외 철강’ 파트에 근무하며 World Best 수준의 철강을 만드는 POSCO의 든든한 지원을 받아 다양한 산업군에 필요한 철강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Q. 담당하고 있는 직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제가 속한 풍력에너지그룹은 전통에너지에서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과정에서 풍력자원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는 ‘풍력발전’ (Wind farm) 조성에 필요한 철강재(후판)를 풍력산업 주요 Supply Chain 향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현재 확장되는 산업 분야로 다양한 제약/기회들이 동시에 발생하고 있지만 단발성 계약에 그치지 않고 장기계약 체결을 통해 안정적 풍력산업 향 공급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친환경 철강(Green Steel)에 대한 수요/전망의 수치화를 통해 그룹 차원의 투자사업 발굴에도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입사할 후배들에게 입사 Tip을 준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적극적이되 심사숙고하고, 경험이 많되 새로운 느낌이 나는 지원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종합상사의 직무 특성상 Supply Chain 전반에 걸쳐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며 최선의 Solution을 도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어진 상황을 하나의 방향성이 아닌 다양한 측면에서 Process 할 수 있는 사람이 회사에서 필요한 인재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지원자분들은 면접이라는 한정된 시간/장소에서 인재상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기에 주어진 질문에 대해 다양한 사고방식과 태도로 임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십시오.
물론 두서없이 자기 자랑을 늘어놓는 것이 아니라, 주된 생각을 말씀하시되 그 생각에서 보완할 만한 것을 함께 찾아보고 언급해 주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저작권은 포스코인터내셔널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