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오늘보다 내일 더' 일하기 좋은 ECS 만듭니다

인사기획팀 임은지 과장

2024. 04. 04 (목) 14:25 | 최종 업데이트 2024. 04. 04 (목) 15:59
‘오늘보다 내일 더 기대되는 ECS’
안녕하세요, ECS텔레콤 인사기획팀에서 교육, 복리후생, 급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임은지 과장입니다. 제약회사 인사팀에서 근무하다가 지난 2022년 ECS의 매력적인 복리후생 제도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잡플래닛의 좋은 후기를 보고 이직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속한 ECS텔레콤의 인사기획팀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항상 고민하는 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하기 좋은 회사 ECS!’
ECS텔레콤은 2021년 일하기 좋은 기업 ‘Great Place To Work’에 선정되었습니다. GPTW는 현직자의 회사에 대한 신뢰도, 업무 만족도 등을 설문하여 ‘일하기 좋은 회사’을 선정하는 세계적인 권위 기관으로 우리 회사는 모든 질문에 대해 80% 이상의 긍정적인 답변을 받아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제가 입사해 GPTW 설문 결과를 확인하고서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회사에 90%가 넘는 직원이 참여한 설문 조사에 ‘회사에 대한 자부심’, ‘경영진에 대한 믿음’, ‘공평한 대우’에 대한 평가 부분 응답에서 80% 이상의 직원이 만족스럽다고 답변한 점이요! 이 결과는 직원 모두가 ECS텔레콤은 ‘일하기 좋은 회사’임을 인정하고 있다고 증명합니다. 

저 역시 입사 후 ECS에서 근무한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ECS텔레콤의 일원, 인사기획팀으로서 직원들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직원들의 행복과 만족도가 높은 일터를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의 성장은 곧 회사의 성장, 직원의 성장을 위한 지원이 넘치는 ECS’
우리 회사에는 많은 복지제도가 있지만 가장 자랑하고 싶은 복지는 교육 관련 제도입니다. 
첫 번째, 전 직원의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상주 원어민 강사를 채용하여 매일 영어 수업을 진행합니다. 입사 초 영어로 대화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었던 저에게 회사에서 하는 꾸준한 영어 수업 참여는 원어민 강사와 자연스러운 일상 대화에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었습니다.

두 번째, 업무에 필요한 교육은 한도없이 지원합니다. 한달에 1~3회 베테랑 내부강사들이 진행하는 내부 교육을 하고 있지만 그 외 필요한 교육은 외부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교육 담당자인 저의 경우 외부 교육기관에서 ‘HRD 실무 담당자 입문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전 직장에서 HRD보다는 HRM에 업무가 치중되어 있어 처음 맡아보는 교육 담당자에 역할에 대한 고민과 걱정이 많았는데 회사의 폭넓은 교육지원으로 전보다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끊임없는 성장의 여정 속에서 노력하고 배우는 것에 최선을 다한다면 나 자신, 회사는 함께 발전할 것이라고 분명하게 믿고 있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우리회사 ECS텔레콤’
ECS텔레콤은 사명감, 자부심, 열정이 넘치는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회사이며, 뛰어난 역량과 비전을 통해 국내 동종업계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추구하는 회사에서 저는 회사가 가진 성취에 자부심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그 일원으로서 자랑스럽게 일하고 있습니다. ECS ONE이 되신다면 ‘누구에게나 자랑하고 싶은 우리 회사’가 될 것이라고 자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