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씨알에스큐브 오피스에선 제대로 몰입하고, 제대로 쉰다!

양화대교 뷰를 자랑하는 씨알에스큐브 직원들의 최애 공간은?

2024. 05. 02 (목) 17:43 | 최종 업데이트 2024. 05. 20 (월) 11:19
씨알에스큐브(CRScube)는 신약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임상시험’에 활용되는 웹·앱 솔루션을 개발하는 IT회사입니다. 2010년에 창립한 이래로 꾸준히 성장해 현재는 9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데요.

씨알에스큐브는 고객에게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성을 키워가고 있는만큼 그 안에서 일하는 구성원을 위해 업무 공간도 그에 못지 않게 잘 가꿔 나가고 있어요. 업무 의욕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공간이라면 생산성은 물론 각자의 커리어 성장까지 함께 이뤄낼 수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씨알에스큐브는 지난 2022년 겨울, 지금의 사무실로 새롭게 둥지를 틀게 되었어요.  


다양한 형태로 만드는 '활발한 논의',
씨알에스큐브 오피스에선 가능하다! 


새로운 보금자리로 옮기면서 씨알에스큐브는 특히 '업무할 때는 제대로 몰입하고, 쉴 때는 잘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것에 집중했어요. 

사무실에 큼직하게 자리한 캔틴에는 직원들이 삼삼오오 모여 점심식사와 티타임을 나눌 수 있도록 긴 탁자를 준비했는데요. 매일 아침 캔틴에는 출근한 직원들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도록 간단한 식사가 준비됩니다. 간단하고도 푸짐하게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는 유부초밥은 물론 샌드위치, 과일 등이 인기 메뉴로 손 꼽히고 있어요.

이외에도 직원들이 업무하다가 언제든 리프레쉬를 할 수 있도록 사무실 공간 한 켠에는 다양한 도서가 구비된 서가가 있어요. 가끔은 주변 소음에서 배제된 조용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찾을 수 있는 쇼파 공간도 마련되어 있답니다. 

여기에 언제든 창가를 내다보면 멀찍이 양화대교를 오가는 교통상황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휴식도 취할 수 있고요. 


새로운 오피스에서 즐긴 
첫 송년회 파티 


새로운 오피스로 자리를 옮기고 처음 맞은 지난해 연말은 좀 더 특별했는데요. 직원들과 함께 하는 송년회 행사가 마련됐기 때문이에요. '다양한 형태의 활발한 논의가 이뤄질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된만큼 사내 공간을 알차게 꾸몄는데요. 특히 한 해 동안 수고한 직원들을 위한 자리인 만큼 감사한 마음 가득 담은 따뜻한 이벤트가 진행됐어요. 

매년마다 수고한 직원들을 선정해 포상하는 Cube Awards도 빠지지 않고 진행됐죠. '신인상'부터 '우수상', '특별상'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대상자들에게는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순금열쇠 2돈과 호텔뷔페권이 주어졌어요. 

여기서 그치기엔 아쉽죠? 전 직원 모두가 노력하고 애쓴 공을 알기에 아쉬움을 달래줄 Lucky Draw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Lucky Draw는 누구나 자신에게 돌아올 행운을 기대해볼 수 있는 파티의 백미죠! 이번 상품은 고급 커피머신, 한우구이세트, 호텔뷔페권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는데요. 총 13명의 직원들은 행운의 상품과 함께 새로운 기쁨을 전해 받았어요. 

그 외에도 '인생네컷' 포토부스를 마련해 팀끼리 혹은 친한 동료와의 추억을 가득 남길 수 있도록 했고요. 또 좋은 날,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잖아요. 캔틴을 가득 메운 케이터링 음식과 대표님이 직접 고른 트렌디한 와인까지 곁들여 송년회의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답니다. 

매일 치열하게 고민하고, 성장하는 씨알에스큐브 직원들이 사무 공간을 즐기는 법 소개해 드렸는데요. 앞으로도 계속 업그레이드된 행사를 통해 끈끈한 동료애를 다지고, 근무 만족도를 끌어 올릴 예정이랍니다.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