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메디랩이 만드는 새로운 항해의 시작 ‘타운홀 미팅’

투명한 소통 위해...메디랩코리아의 첫번째 타운홀 미팅 현장!

2024. 05. 08 (수) 14:46 | 최종 업데이트 2024. 05. 10 (금) 07:45
“드넓은 바다에 떠 있는 배 한 척” 

누군가는 이를 보고 ‘표류 중’이라 하고, 또 누군가는 ‘항해 중’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죠. 누가 뭐라 한들 배의 키를 쥐고 있는 이가 방향을 제대로 짚고 있다면 어디로든 항해라고 말할 수 있을 겁니다. 

여러 팀원들과 함께 한 배에 오른 우리도 마찬가지예요. 모두가 목표한 방향으로 함께 향하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면 노를 젓기에도 수월할 테니까요. 이를 위해서는 방향성에 대한 투명한 소통과 공유가 꼭 필요한 법인데요.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이 바로 ‘타운홀 미팅’입니다.

타운홀 미팅의 사전적 의미는 모든 직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안건에 대해 찬성과 반대를 표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인데요. 메디랩코리아도 외식사업부의 확장을 고민하며 더 높은 도약을 위해 타운홀 미팅을 시행하고 있어요. 

각 매장의 홀 담당자들과 주방의 관리자들이 모여 회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함이죠. CEO를 통해 방향성을 공유하고 현장에서 이뤄지는 실질적 운영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고 있어요. 타운홀 미팅은 시의적절한 운영 논의를 위해서라도 적극적으로 필요한 제도인데요. 메디랩코리아 외식사업부의 많은 매장들이 쉬는 날 없이 운영되고 있기에 분기별 타운홀 미팅이 진행되고 있어요. 분기별로 만나 소통하는 자리기 때문에 더욱 더 중요하고 소중한 시간들로 만들고 있답니다.
매디랩코리아의 타운홀 미팅
타운홀 미팅은 CEO와 구성원이 중요한 이슈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입니다. 메디랩코리아 타운홀 미팅은 CEO에게 직접 회사 방향성을 듣는 자리임과 동시에 각 매장 관리자들의 운영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또한 매장 관리자 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마련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상반기 타운홀 미팅 진행내용

1. 현 기업의 재무 현황 및 분석 
2. 분기별 운영 전략 및 목표 설정 
3. 운영 이슈 및 개선안 공유 
4. CEO 코멘트와 질의 응답시간 
A VERY GOOD PLACE TO BE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공간을 만들어 나감'을 의미합니다. 메디랩코리아 외식사업부의 슬로건답게 운영 브랜드들이 단순히 ‘맛’ 하나에 포커스를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맛’은 물론 ‘기억에 남는 고객 경험’을 줄 수 있는 분위기와 서비스가 가미된 ‘좋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구성원과 함께 더 넓은 의미의 외식 사업으로 꾸준히 발전해가는 메디랩코리아의 항해.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주시고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