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씨드앤은 ‘호시텀텀 용기내’는 중!

2024년 3번째 씨드앤 환경 캠페인 [호시텀텀 용기내]

2024. 05. 14 (화) 16:55 | 최종 업데이트 2024. 05. 16 (목) 12:41
씨드앤에서 지난 2번째 환경 캠페인에 이어 새로운 ESG 캠페인이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호시텀텀 용기내] 캠페인이라니, 과연 어떤 캠페인일까요?

바로 점심 시간이나 출퇴근 중 음료를 포장할 때, 텀블러 혹은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불필요하게 소비되는 일회용품을 줄이는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배경에는 씨드앤의 정기적인 친환경 활동을 결산하고자 시행한 ESG 캠페인 의견조사 결과에 있습니다. “팀원들과 함께 시행 및 직접 제안해보고 싶었던 ESG 캠페인 활동”의 항목에서 전체 응답자 기준, 팀원의 총 25%가 ‘텀블러 캠페인’을 직접 제안해주셨기 때문이에요!!

팀원분들의 이런 소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활동이라고 할 수 있죠. 음료를 포장하는 <텀블러> 사용 아이디어에, 커피를 못 드시는 분들도 음식을 포장함으로써 참여 가능한 <용기내>는 방안이 추가되었습니다! 팀원 모두에게 열려 있는 이번 캠페인은 총 4주간 진행되었다고 해요.
[호시텀텀 용기내] 캠페인 참여 방법은 무엇일까요?
1.  점심 시간/출퇴근 중 텀블러 혹은 다회용기를 사용하여 음료/음식을 take-out 해요.
2.  [호시텀텀 용기내] 캠페인에 성공한 텀블러 혹은 다회용기 사진을 일주일에 1번 DM으로 전달해주면 완료입니다.
3.  집에 잠들어 있는 새 텀블러가 있다면 인사팀에 마음껏 기부해 주세요 :)
*캠페인 첫 주간, 기부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인당 1개의 포도 스티커를 추가 제공해 드립니다.

참여 준비물은 텀블러나 다회용기, 그리고 용기 낼 기회를 엿보는 타이밍이네요!


팀원들이 호시탐탐 용기 내어본 결과는?

41.7%의 참여율을 기록하며, 9:1의 비율로 텀블러 사용과 다회용기 활용이 이루어졌습니다. 퇴근하며 잠깐 들른 카페에서도 텀블러에 담아간 팀원분이 있을 정도로 정말 ‘호시텀텀’ 기회를 노려 캠페인에 참여해 주셨어요.

한 팀원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숲 주변에 있는 많은 ‘텀블러 할인’ 카페를 알게 되었다는 후기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커피 향이 솔솔 나는 듯한 팀원분들의 참여 인증샷이에요~
다회용기로 꾸준히 간식을 포장해오신 팀원분의 달달한 인증샷도 놓칠 수 없겠죠? 

팀원분들이 직접 제안한 친환경 캠페인 아이디어를 실현하며 더욱 의미 있는 ESG 내재화를 달성하고, 씨드앤 팀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모든 팀원의 후기 속에 뿌듯함과 행복이 공존하는 것을 보니, 텀블러와 다회용기에 담겨 있는 건 음료와 음식뿐만이 아니었네요~

캠페인에 대한 열정까지 느껴지는 소중한 후기와 함께 이제는 팀원분들이 더 기대하는 씨드앤의 다음 ESG 캠페인도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은 씨드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