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묵묵히 다하는 최선, 동료를 배려하는 마음"

[인터뷰] 그린카 최지원, 이훈재, 김민준 매니저

2024. 05. 20 (월) 16:37 | 최종 업데이트 2024. 05. 20 (월) 16:38
자동차도 공유할 수 있다는 생각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 기업, 그린카! 2009년 처음으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는 ‘그린패스’라는 구독 서비스도 런칭했습니다.

그린카에선 해마다 'Green i Awards’를 진행합니다. 열심히 노력해 성과를 달성한 구성원의 사기를 북돋워주고, 업무 동기부여를 끌어내기 위해선데요. 2023년 Green i Awards 파트포상에서 Green Us 상을 수상한 신규구독파트의 전주현, 윤정민 매니저님을 인터뷰 했습니다!
우선 2023 Green i Awards 최고동료상(The Greenest) 수상을 축하 드립니다. 최고동료상은 이번에 신설된 상이라고 들었는데요. 혹시 수상 예상하셨나요?

최지원M/이훈재M/김민준M: 전혀 예상 못했습니다.


최고동료상은 그린카 임직원들이 직접 동료를 추천해서 뽑는 방식인데, 각자 선정된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이훈재M: 묵묵히 일하는 모습을 좋게 보신 것 같아요. 추천 사유를 읽어보았는데 모두 절 좋아해 주시는 느낌을 받았어요. 

최지원M: 저는 업무 특성상 타 부서 분들과 교류가 잦은데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상대방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게 되었고, 그분들 입장에서 생각하다 보니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게 되더라고요. 이런 점을 좋게 봐주신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김민준M: 저는 경기·강원센터 막내로서 친근감 있게 업무를 했는데 그런 부분이 어필된 것 같아요. 제가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잘하고 있나봐요.


제일 인상 깊었던 추천 사유 좀 소개해 주세요.

이훈재M: 정말 모든 추천 사유가 다 기억에 남아요. 읽으면서 감동 많이 받았어요. 

최지원M: 저도 다 기억에 남지만 그 중에서도 “항상 열린 마음으로 협조를 해주었다”는 사유를 꼽고 싶어요. 이 문장 자체가 저의 모토거든요. 저의 모토가 어느 정도 반영이 된 것 같아서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김민준M: 저는 오정환 매니저님이 써 주신 내용이 감동이었어요. 제 덕분에 힘든 상황에서 이겨낼 수 있었다는 내용을 세세하게 써 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 

인프라파트 최지원 매니저

최고동료상을 수상하고 달라진 점이 있나요? 

최지원M: 제 이름 대신에 ‘2관왕’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됐어요. 최고동료상과 개인 포상 모두 운 좋게 받아서 모두 저를 2관왕이라고 부르시더라고요.(웃음) 그리고 사명감이 커졌어요.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김민준M: 과분한 상이라고 생각하기에 ‘더 열심히 하자!’라고 다짐을 했습니다. 

이훈재M: 저는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다만 업무를 할 때 한 번 더 생각하며 신중하게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최고동료상을 수상한 분들이신만큼, 지난해 그린카에서 어떤 생활을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이훈재M: 정신없는 한 해였어요. 많이 안정화되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부족하다고 생각해요. 하루 빨리 이런 부분이 해소되었으면 합니다. 

최지원M: 차세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모두 빈틈없는 시간을 보냈던 것 같아요. 그 덕분에 앞으로 그린카가 데이터적으로 한 단계 발돋움하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김민준M: 저도 차세대 오픈으로 인해 빠르게 지나간 해였던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차량 포트폴리오 구성에 많은 힘을 쏟았습니다. 

경기·강원센터 김민준 매니저

올해엔 어떤 계획이 있으신가요? 그린카 구성원으로서의 소망과 개인적인 소망 모두 궁금합니다. 

김민준M: 작년에 힘든 시기를 보냈기에 올해는 그린카 구성원들이 다들 웃으면서 보낼 수 있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제가 요즘 노래를 배우고 있는데, 첫 소절만 불러도 ‘와~’ 하는  반응을 얻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훈재M: 차세대 이후에 업무 프로세스가 제대로 정비되고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무탈하게 건강 이상 없이 지낼 수 있다면 좋겠어요.

최지원M: 그린카에서 안정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업무적인 측면과 인간적인 면모 모두 성장하고 싶어요. 


다음에 Green i Awards 최고동료상을 수상하게 될 동료들에게 수상 꿀팁을 알려주신다면요?

최지원M: 본인이 맡은 업무에 대해 최선을 다하고 지갑을 잘 열자!

김민준M: 힘든 일이 있거나 고민이 많을 때 자기 일처럼 공감하면서 같이 해결하면 좋지 않을까요? 

이훈재M: 자기 자리에서 묵묵히 잘 하면 누군가는 알아준다! 

PO파트 이훈재 매니저

최고동료상 수상자분들이 그리는 그린카의 2024년은? 

이훈재M: 그린카를 재정비하면서 근본적인 문제점에 대해 해결 방안을 찾고 또 그것을 해결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최지원M: 그린카의 내실을 다지고 이를 토대로 전반적으로 단단해 졌으면 합니다.  

김민준M: 안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다이내믹하게 흘러가는 한 해가 될 것 같아요. 해야 할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포상금은 어떻게 사용하실 건가요? 

이훈재M: 아직 구체적이지는 않지만, 제 개인을 위해 쓸 예정입니다. 

최지원M: 축하 파티와 여행에 사용할 예정이에요. 

김민준M: 경기·강원센터 직원분들과 다 함께 저녁을 먹기로 했어요. 그리고 남은 포상금은 노래 수강비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수상소감 한마디씩 부탁 드립니다. 

이훈재M:
너무 감사드려요! 감사하다는 말 밖에는 더 할 말이 없을 정도예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지원M: 그린카 임직원분들 그동안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최고동료상에 걸맞게 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김민준M: 과분한 사랑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 같이 재미있게 일했으면 좋겠어요. 
저작권은 그린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