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우리의 이름은’ 한국에프아이티볼테라의 새로운 도약

사명 변경에 담긴 창의와 혁신의 숨은 뜻…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

2024. 08. 14 (수) 14:38 | 최종 업데이트 2024. 08. 14 (수) 14:54

회사가 성장하면서 지금까지의 역사를 함께 해온 ‘회사명’을 바꾼다는 것은 꽤 의미가 있는 일입니다. 단순히 이름을 바꾸는 것을 넘어, 기업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담아내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삼기 때문이죠. 이런 이유로 한국프레틀도 이제 ‘한국에프아이티볼테라’라는 사명으로의 변경과 함께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함께 더 큰 미래를 향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죠.

 

 

기존의 ‘한국프레틀’이라는 사명은 독일에 본사를 둔 자동차 전장부품 제조업체로 Rolf Prettl 회장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어요. 하지만 최근 FIT(Foxconn Interconnect Technology) 그룹과 합병이 진행됐는데요. 이를 계기로 새로운 사명 변경이 필요하게 됐어요. 단순히 이름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회사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반영한 새로운 사명을 고민하게 된 것이죠.

 

 

새로운 사명 ‘VOLTAIRA’에 

담긴 의미는?

 

 


 

새롭게 선택된 사명 ‘VOLTAIRA’는 그 자체로 깊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VOlT’는 전기 위치에너지, 전압, 전동력과 같은 중요한 물리적 개념을 상징하고요. ‘AIR’는 가벼움과 기본적인 원소로서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 ‘VOLTAIRA’라는 단어 자체는 유럽 철학자 중 한 명의 이름이기도 한데요. 언론의 자유와 관용을 지지했던 인물이라 그의 이름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요소들이 결합되어 만들어진 새로운 사명은 한국에프아이볼테라가 추구하는 혁신과 도전 정신을 상징한답니다.

 

 

더욱 확장된 비전 

“이제 앞을 보고 나아가야 할 때”
 

 

 

한국에프아이티볼테라는 전 세계 12개국, 16개 지점에서 활발히 운영되며 글로벌 자동차 전장부품을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요. FIT 그룹과의 합병을 통해, 이제 EV 모빌리티, 5G, 오디오 어플리케이션 등 첨단 기술 분야에 더욱 집중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사명과 급변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자 하죠.

 

‘VOLTAIRA’라는 이름에 담긴 혁신적이고 진취적인 의미는 함께 성장을 이끌어 갈 구성원들에게도 새로운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있어요. 앞으로 함께 할 고객과의 관계를 더욱 깊고 신뢰 있게 만들어 줄 것이고요. 모빌리티 산업을 이끌어 나가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한국에프아이티볼테라의 새로운 모습, 기대해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가장 많이 본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