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7

이미지
비즈니스
"꿈인가..?" 이상적인 애니프레임 라스베이거스 출장기
올해도 참가한 CES2024,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다?
매년 1월이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가 열립니다.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한 데 모여 최신 기술을 나누고 영감을 주고 받는 자리인데요. 이렇게 거대한 행사에 여기저기 참가자들의 시선을 빼앗는 대형 미디어 설치가 빠질 리가 없겠죠. 여기에 송출되는 감각적인 전시·광고 영상을 만들어내는 애니프레임도 빠질 수 없고요! 애니프레임은 올해 CES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했어요. 이번 CES 2024에 제작자로서 참여하게 되어 라스베이거스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애니프레임에서는 전시장에 배치된 제품의 장점들이 빛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현장에서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했어요. 그 현장 속으로 좀 더 가까이 들어가볼까요?  애니프레임에서는 세계 최초 OLED 투명 TV로 키네틱 미디어아트인 <The Glass>라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LG의 신제품인 투명 OLED TV를 미디어아트형태로 구현하고, 투명이 돋보일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전시장의 가장 앞에서 관람객들을 맏이하는 얼굴역할을 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이번 LG전자 전시관의 Contents Universe인 webOS 미디어 터널 제작을 함께했어요. 애플TV+, 아마존 프라임, 파라마운트, 넷플릭스, 디즈니+와 협업하여 멀티비전으로 화면이 이어진 콘텐츠 터널을 만들었습니다. 해상도가 18K가 넘는 작업이다 보니 국내에서 미리 수차례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화질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며 제작했고요. 또 터널이라는 형태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콘텐츠들을 구상해 몰입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저희는 전시 오픈 일주일 전쯤 출국을 하는데요. 미국에 도착을 하면 작업방을 만들어 제작자들과 PD들은 문제가 없는지 현장을 오가며 테스트를 하고 퀄리티를 높이는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전시가 오픈되면 저희는 전 세계에서 모이는 수많은 업체들을 돌아다니며 부스들을 체험하고 즐기며 기록합니다. 이런과정에서 많은 사람도 만나며 견문도 넓히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출장 기간 중 가장유익한 시간이에요. 자, 열심히 준비하고 전시에 올린 뒤 나흘 간의 전시가 끝났으니 그 다음 순서는? 바로 꿀같은 휴식이겠죠! 지난해 전시가 끝난 뒤에는 그랜드캐니언에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LA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기 위해 워크숍 프로그램을 마련, 즐거운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Seven Magic Mountains (사진제공 = 애니프레임) LA로 넘어가는 길, 다같이 예술가 '우고 론디노네' 조형물을 견학했는데요. 3~6개의 여러 색 바위들이 균형 있게 자리 잡아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우두커니 서있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 (사진제공 = 애니프레임) LA하면 역시 '라라랜드'를 빼먹을 수 없죠? 시내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리피스 천문대에 올라가 구경했습니다. 라라랜드에 나온 촬영지를 실제로 방문해 직접 눈에 담을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어요. 뿐만 아니라 끝없이 펼쳐진 LA의 야경을 보며 다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다가 돌아왔습니다. 디즈니랜드 (사진제공 = 애니프레임) 회사에서 준비해 준 하이라이트 코스! 마지막 여정인 디즈니랜드를 방문했습니다!! 한 번도 다녀온 적 없는 디즈니랜드를 이번 출장과 함께 다녀올 거라고 생각도 못 하다가 다녀오니 정말 꿈같은 시간이었어요. 작업을 준비하며 다같이 힘들었던 기억은 생각도 안 날 만큼 모든 직원이 디즈니랜드에서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놀며 동심을 가득 채웠답니다. CES2024 라스베이거스 출장을 마무리하며... 애니프레임에서는 매년 다양한 프로젝트들로 새로운 것을 배우며 업무 경험을 늘려가고 있어요. 덕분에 어느 프로젝트를 맡더라도 책임감과 자신감이 생겨 최선을 다하게 되죠. 이런 에너지를 자양분 삼아 회사와 발맞춰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언제든 문 두드려주세요!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일과 여행, 모두를 경험하는 애니프레임의 해외 출장기
요즘 '핫'한 프리즈 아트페어...본고장 영국에서 직접 보고, 느끼다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를 아시나요? 프리즈 아트 페어는 2003년 런던 리젠트 파크에서 처음 개최된 연례 현대 미술 박람회 입니다. 현재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불리며 런던, 뉴욕, 로스엔젤레스, 서울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데요. 이 프리즈 아트페어에 애니프레임은 모두 참석하고 있습니다. 애니프레임 PD들은 9월에 한국에서 열린 프리즈 서울에 이어서 10월에 개최된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에 참석하기 위해 영국 런던으로 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1     이번 출장에서 애니프레임이 해야 할 일은 프리즈 런던 내 LG OLED 전시장을 촬영하는 일입니다.메타포트(MatterPort)라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전시장 전체를 360도로 촬영하는데요. 공간 전체를 3D 스캔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이후 편집을 거쳐 인터넷으로 전시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태블릿 PC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확인하며 작업을 합니다. 촬영 첫 날과 마지막 날의 작업 현황입니다. 촬영 스팟이 늘어날 수록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늘어납니다. 그래서 꼼꼼하게 전시장의 모든 구역을 담을 수 있도록 촬영하곤 합니다. 이렇게 촬영을 해서 업로드 후 전시장 동선 관리, 작품 설명 추가 등의 편집을 하는데요. 촬영부터 마무리까지 저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전시회에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전시 오픈 전에 촬영을 마무리하기 때문에 끝난 후,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여유롭게 전시 관람도 할 수 있답니다.  #2     저희는 영국에서 3개의 투어에 참여했습니다. 바로 스톤헨지+바스+코츠월드 투어, 런던 야경투어, 대영박물관 투어 입니다. 다른 투어는 익숙하시겠지만 스톤헨지, 바스, 코츠월드는 생소하게 들릴 수 도 있는데요. 스톤헨지는 선사시대의 불가사의한 유적, 바스는 고대 로마인들의 휴양지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현재 영국에서 유일하게 천연 온천이 나오는 곳, 코츠월드는 동화 속처럼 아름다운 전원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런던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어 일반적으로 영국 여행에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장소이나 애니프레임에서는 투어 일정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투어인 야경 투어를 통해 런던의 대표 명소인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빅벤 등을 가보았는데요. 우버보트를 타고 템즈강을 건너는 경험도 하였습니다. 이로써 영국의 유적지와 런던 시내의 관광 명소 모두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투어인 대영박물관 투어는 그저 눈으로 감상할 뿐만 아닌 도슨트가 역사와 문화를 설명해주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작품만 봤을 때는 몰랐던 배경지식들을 듣고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으니 더욱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여행에서 음식도 빼놓을 수 없죠! 영국에서 제일 유명한 음식인 피쉬앤칩스, 영국 바리스타 챔피언이 운영하는 카페의 커피, 차이나타운의 중식, 소호 거리의 크림티 등 한국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맛집들을 탐방하고 왔답니다. #4    식사 후 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마주한 미디어 아트 전시회입니다. 길 건너편에서 보다가 홀린 듯이 들어왔는데요. 입구에 들어가면서부터 애니프레임 피디팀은 열심히 영상을 찍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 건물은 아우터넷(Outernet London)이라는 세계 최대의 고해상도 LED 스크린을 보유한 런던의 디지털 전시회라고 합니다. 한국의 미디어아트 작품도 전시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바닥부터 4층까지 높이의 방대한 스크린에서 ‘The Butterfly Trail’이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가 재생되고 있었는데요. 우거진 수풀 속을 날아다니는 수많은 디지털 나비들의 모습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애니프레임에서 초고해상도 미디어 콘텐츠를 주력으로 제작하는 만큼 타지에서 만나게 된 미디어아트 전시가 더욱 반가웠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추후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때 도움이 되기에 애니프레임에서는 해외 출장 시 여러가지 체험들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일도 여행도 열심히 하고 아이디어까지 얻어가는 애니프레임의 영국 출장이었습니다. 대부분 해외 출장이라고 하면 힘들다는 편견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애니프레임에서는 해외 출장에서 사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출장을 통해 더 열린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된답니다.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브랜드에 차별화된 가치…애니프레임으로 꽃피운다
[인터뷰] 애니프레임 제작본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노준호님
소위 말하는 ‘요즘 영상’은 달라도 한참 달라졌습니다.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대형 화면의 홍보 영상은 물론 행동, 음성, 터치 등 사람의 참여를 유도해 디지털 매체가 이에 반응하고 정보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돕고 있죠.  애니프레임은 업력 23년을 이어오며 뼈대 있게 미디어 전시영상부터 시작해 고화질 다면영상, 온라인 가상 전시 등 다양한 영상 기획을 제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여기에 키네틱 미디어아트, 인터렉티브 미디어, 실감형 콘텐츠까지 폭 넓게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어요.  단순히 자체 제작하는 역량을 뛰어 넘어 미디어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통해 브랜드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고 있는 애니프레임. 그 안에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진행하며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는 디렉터님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하고 있는 업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애니프레임 제작본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노준호입니다. 제작본부 안에서 미디어 컨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애니프레임은 업계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업력 23년차 광고·전시영상 기획·제작 회사죠. ‘크리에이티브’로 똘똘 뭉친 분들로 꽉 차 있을텐데요. 이전에 어떤 커리어 경험을 쌓으며 합류하게 됐나요?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접한 편이었는데요. 졸업 후 방송국 외주 프로덕션의 OAP팀에서 일했었어요. OAP팀에서는 다양한 방송 타이틀 및 CG 작업, 채널 브랜딩 등을 다루는 일이었는데요. 덕분에 다양한 툴과 디자인 스킬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방송을 통해 접하는 여러 디자인 작업들이 OAP팀을 통해 많이 배출됐군요! 덕분에 쌓은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지금 애니프레임에서 일하며 기대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항상 새로운 프로젝트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워요. 디자인 관련된 업무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비슷한 프로젝트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반복된 업무 속에서 멈춰 있는 자신을 보게 될지도 모르죠. 하지만 애니프레임은 항상 새로운 프로젝트가 기다리고 있어요. CES, IFA, MWC, ISE 등 세계 4대 전시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진행한 바 있는데요. 이처럼 새로운 미디어 세상에 앞장서고 있죠 저 또한 해외출장을 접하며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했던 넓은 세상과 마주할 수 있었고요.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시대에 맞춰 국립한글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LG사이언스파크, 부산 X the Sky, 롯데 로티스엠포리움, 서울타워프라자 등 다양한 전시관의 콘텐츠를 함께 만들며 세상과 소통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일하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작업물, ‘이건 정말 개인적으로 평생 소장각이다’ 싶은 작업이 있나요?  국립한글박물관 상설전시관의 리뉴얼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기억이 오래 남아요. 장기간에 걸친 프로젝트로 현재의 모습부터 공사과정 그리고 리뉴얼 후의 모습까지 함께하여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저는 인터뷰 존의 영상과 아카이브 영상을 제작하며 모션그래픽과 작업을 함께 진행했는데요. 한글의 위대함에 또 한번 놀라고, 한글에 대한 애착이 많이 생겼어요. 영상 기획부터 촬영, DI작업, 편집, 타이포디자인, 모션그래픽 작업으로, 영상의 1부터 100까지 많이 배우고 작업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최근에 인상 깊게 봤던 영상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픽사 애니매이션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그 중 하나만 고르는 건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하나하나 너무 스토리부터 요소 하나하나 너무 매력적인 작품들로 가득한데요, ‘몬스터 주식회사’ 는 너무나 신선한 충격 이었습니다. 괴물이라는 존재가 이렇게 매력적일 수 있을까요? 어린아이의 비명으로 에너지를 얻기 위해 겁주는 괴물들. 웃음소리에는 더 큰 에너지가 있다는 사실과 수많은 장롱 문을 통하여 공간을 이동하는 아이디어는 정말 너무 소름이 돋았어요.  매번 ‘새로움’을 만들어내며 창조를 행하는 일이 얼마나 어렵고 지난할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함께하는 동료가 있기에 원동력을 만들어낼 수 있는 거겠죠. 애니프레임의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크리에이티브와 컨셉 도출, 그리고 완성도를 위해서 간혹 야근할 때도 있어요 하지만 야근하는 직원들을 위해 회사는 식비를 아끼지 않고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죠. 또 프로젝트가 끝나면 프로젝트 휴가(1주일)가 주어지고, 연차를 붙여 2주 정도 휴가를 다녀오고 있답니다. 코로나 이전에 다녀온 프랑스 파리가 정말 기억에 남아요. 예술과 낭만으로 가득한 도시였죠. 젊을 때는 시간이 많지만 돈이 부족하고, 직장을 다니면 돈은 있지만 시간이 부족해 여행을 가는 일이 참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애니프레임에는 5년 근속하면 한달의 유급휴가가 주어져요. 저는 올해 5년차가 되어 싱가포르, 발리, 도쿄 3개국 아시아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애니프레임 제작본부에 함께 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역량은 무엇일까요?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어떤 일을 하더라도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임감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맡은 프로젝트, 소속에 있어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결과물을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브랜드에 차별화된 가치…애니프레임으로 꽃피운다
[인터뷰] 애니프레임 제작본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노준호님
소위 말하는 ‘요즘 영상’은 달라도 한참 달라졌습니다.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는 대형 화면의 홍보 영상은 물론 행동, 음성, 터치 등 사람의 참여를 유도해 디지털 매체가 이에 반응하고 정보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돕고 있죠.  애니프레임은 업력 23년을 이어오며 뼈대 있게 미디어 전시영상부터 시작해 고화질 다면영상, 온라인 가상 전시 등 다양한 영상 기획을 제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여기에 키네틱 미디어아트, 인터렉티브 미디어, 실감형 콘텐츠까지 폭 넓게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어요.  단순히 자체 제작하는 역량을 뛰어 넘어 미디어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역할을 통해 브랜드에 차별화된 가치를 부여하고 있는 애니프레임. 그 안에서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진행하며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는 디렉터님을 만나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하고 있는 업무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애니프레임 제작본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노준호입니다. 제작본부 안에서 미디어 컨텐츠 기획부터 제작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애니프레임은 업계에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업력 23년차 광고·전시영상 기획·제작 회사죠. ‘크리에이티브’로 똘똘 뭉친 분들로 꽉 차 있을텐데요. 이전에 어떤 커리어 경험을 쌓으며 합류하게 됐나요?   시각디자인을 전공했기 때문에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접한 편이었는데요. 졸업 후 방송국 외주 프로덕션의 OAP팀에서 일했었어요. OAP팀에서는 다양한 방송 타이틀 및 CG 작업, 채널 브랜딩 등을 다루는 일이었는데요. 덕분에 다양한 툴과 디자인 스킬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방송을 통해 접하는 여러 디자인 작업들이 OAP팀을 통해 많이 배출됐군요! 덕분에 쌓은 기술적 역량을 바탕으로 지금 애니프레임에서 일하며 기대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항상 새로운 프로젝트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워요. 디자인 관련된 업무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비슷한 프로젝트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반복된 업무 속에서 멈춰 있는 자신을 보게 될지도 모르죠. 하지만 애니프레임은 항상 새로운 프로젝트가 기다리고 있어요. CES, IFA, MWC, ISE 등 세계 4대 전시의 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진행한 바 있는데요. 이처럼 새로운 미디어 세상에 앞장서고 있죠 저 또한 해외출장을 접하며 그동안 경험해 보지 못했던 넓은 세상과 마주할 수 있었고요.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미디어 시대에 맞춰 국립한글박물관, 국립제주박물관, LG사이언스파크, 부산 X the Sky, 롯데 로티스엠포리움, 서울타워프라자 등 다양한 전시관의 콘텐츠를 함께 만들며 세상과 소통하고 있답니다. 지금까지 일하며 가장 기억에 남았던 작업물, ‘이건 정말 개인적으로 평생 소장각이다’ 싶은 작업이 있나요?  국립한글박물관 상설전시관의 리뉴얼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기억이 오래 남아요. 장기간에 걸친 프로젝트로 현재의 모습부터 공사과정 그리고 리뉴얼 후의 모습까지 함께하여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저는 인터뷰 존의 영상과 아카이브 영상을 제작하며 모션그래픽과 작업을 함께 진행했는데요. 한글의 위대함에 또 한번 놀라고, 한글에 대한 애착이 많이 생겼어요. 영상 기획부터 촬영, DI작업, 편집, 타이포디자인, 모션그래픽 작업으로, 영상의 1부터 100까지 많이 배우고 작업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최근에 인상 깊게 봤던 영상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픽사 애니매이션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그 중 하나만 고르는 건 너무 어려운 일입니다. 하나하나 너무 스토리부터 요소 하나하나 너무 매력적인 작품들로 가득한데요, ‘몬스터 주식회사’ 는 너무나 신선한 충격 이었습니다. 괴물이라는 존재가 이렇게 매력적일 수 있을까요? 어린아이의 비명으로 에너지를 얻기 위해 겁주는 괴물들. 웃음소리에는 더 큰 에너지가 있다는 사실과 수많은 장롱 문을 통하여 공간을 이동하는 아이디어는 정말 너무 소름이 돋았어요.  매번 ‘새로움’을 만들어내며 창조를 행하는 일이 얼마나 어렵고 지난할까 싶습니다. 그럼에도 함께하는 동료가 있기에 원동력을 만들어낼 수 있는 거겠죠. 애니프레임의 회사 분위기는 어떤가요?  크리에이티브와 컨셉 도출, 그리고 완성도를 위해서 간혹 야근할 때도 있어요 하지만 야근하는 직원들을 위해 회사는 식비를 아끼지 않고 전폭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죠. 또 프로젝트가 끝나면 프로젝트 휴가(1주일)가 주어지고, 연차를 붙여 2주 정도 휴가를 다녀오고 있답니다. 코로나 이전에 다녀온 프랑스 파리가 정말 기억에 남아요. 예술과 낭만으로 가득한 도시였죠. 젊을 때는 시간이 많지만 돈이 부족하고, 직장을 다니면 돈은 있지만 시간이 부족해 여행을 가는 일이 참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애니프레임에는 5년 근속하면 한달의 유급휴가가 주어져요. 저는 올해 5년차가 되어 싱가포르, 발리, 도쿄 3개국 아시아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애니프레임 제작본부에 함께 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역량은 무엇일까요?  어느 회사를 가더라도, 어떤 일을 하더라도 책임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책임감이 있는 사람은 자신이 맡은 프로젝트, 소속에 있어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좋은 결과물을 가져온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꿈인가..?" 이상적인 애니프레임 라스베이거스 출장기
올해도 참가한 CES2024, 그런데 이게 다가 아니다?
매년 1월이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 최대 전자제품 박람회, CES가 열립니다.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이 한 데 모여 최신 기술을 나누고 영감을 주고 받는 자리인데요. 이렇게 거대한 행사에 여기저기 참가자들의 시선을 빼앗는 대형 미디어 설치가 빠질 리가 없겠죠. 여기에 송출되는 감각적인 전시·광고 영상을 만들어내는 애니프레임도 빠질 수 없고요! 애니프레임은 올해 CES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했어요. 이번 CES 2024에 제작자로서 참여하게 되어 라스베이거스로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애니프레임에서는 전시장에 배치된 제품의 장점들이 빛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현장에서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했어요. 그 현장 속으로 좀 더 가까이 들어가볼까요?  애니프레임에서는 세계 최초 OLED 투명 TV로 키네틱 미디어아트인 <The Glass>라는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LG의 신제품인 투명 OLED TV를 미디어아트형태로 구현하고, 투명이 돋보일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전시장의 가장 앞에서 관람객들을 맏이하는 얼굴역할을 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이번 LG전자 전시관의 Contents Universe인 webOS 미디어 터널 제작을 함께했어요. 애플TV+, 아마존 프라임, 파라마운트, 넷플릭스, 디즈니+와 협업하여 멀티비전으로 화면이 이어진 콘텐츠 터널을 만들었습니다. 해상도가 18K가 넘는 작업이다 보니 국내에서 미리 수차례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어요. 화질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며 제작했고요. 또 터널이라는 형태의 특성을 잘 살릴 수 있는 콘텐츠들을 구상해 몰입도를 높여 주었습니다. 저희는 전시 오픈 일주일 전쯤 출국을 하는데요. 미국에 도착을 하면 작업방을 만들어 제작자들과 PD들은 문제가 없는지 현장을 오가며 테스트를 하고 퀄리티를 높이는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전시가 오픈되면 저희는 전 세계에서 모이는 수많은 업체들을 돌아다니며 부스들을 체험하고 즐기며 기록합니다. 이런과정에서 많은 사람도 만나며 견문도 넓히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어 출장 기간 중 가장유익한 시간이에요. 자, 열심히 준비하고 전시에 올린 뒤 나흘 간의 전시가 끝났으니 그 다음 순서는? 바로 꿀같은 휴식이겠죠! 지난해 전시가 끝난 뒤에는 그랜드캐니언에 다녀왔는데요. 이번에는 LA의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기 위해 워크숍 프로그램을 마련, 즐거운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Seven Magic Mountains (사진제공 = 애니프레임) LA로 넘어가는 길, 다같이 예술가 '우고 론디노네' 조형물을 견학했는데요. 3~6개의 여러 색 바위들이 균형 있게 자리 잡아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우두커니 서있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피스 천문대 (사진제공 = 애니프레임) LA하면 역시 '라라랜드'를 빼먹을 수 없죠? 시내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그리피스 천문대에 올라가 구경했습니다. 라라랜드에 나온 촬영지를 실제로 방문해 직접 눈에 담을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어요. 뿐만 아니라 끝없이 펼쳐진 LA의 야경을 보며 다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감상하다가 돌아왔습니다. 디즈니랜드 (사진제공 = 애니프레임) 회사에서 준비해 준 하이라이트 코스! 마지막 여정인 디즈니랜드를 방문했습니다!! 한 번도 다녀온 적 없는 디즈니랜드를 이번 출장과 함께 다녀올 거라고 생각도 못 하다가 다녀오니 정말 꿈같은 시간이었어요. 작업을 준비하며 다같이 힘들었던 기억은 생각도 안 날 만큼 모든 직원이 디즈니랜드에서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놀며 동심을 가득 채웠답니다. CES2024 라스베이거스 출장을 마무리하며... 애니프레임에서는 매년 다양한 프로젝트들로 새로운 것을 배우며 업무 경험을 늘려가고 있어요. 덕분에 어느 프로젝트를 맡더라도 책임감과 자신감이 생겨 최선을 다하게 되죠. 이런 에너지를 자양분 삼아 회사와 발맞춰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언제든 문 두드려주세요!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일과 여행, 모두를 경험하는 애니프레임의 해외 출장기
요즘 '핫'한 프리즈 아트페어...본고장 영국에서 직접 보고, 느끼다
프리즈 아트페어(Frieze Art Fair)를 아시나요? 프리즈 아트 페어는 2003년 런던 리젠트 파크에서 처음 개최된 연례 현대 미술 박람회 입니다. 현재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불리며 런던, 뉴욕, 로스엔젤레스, 서울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데요. 이 프리즈 아트페어에 애니프레임은 모두 참석하고 있습니다. 애니프레임 PD들은 9월에 한국에서 열린 프리즈 서울에 이어서 10월에 개최된 프리즈 런던(Frieze London)에 참석하기 위해 영국 런던으로 출장을 가게 되었습니다. #1     이번 출장에서 애니프레임이 해야 할 일은 프리즈 런던 내 LG OLED 전시장을 촬영하는 일입니다.메타포트(MatterPort)라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전시장 전체를 360도로 촬영하는데요. 공간 전체를 3D 스캔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이후 편집을 거쳐 인터넷으로 전시장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태블릿 PC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결과물을 확인하며 작업을 합니다. 촬영 첫 날과 마지막 날의 작업 현황입니다. 촬영 스팟이 늘어날 수록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늘어납니다. 그래서 꼼꼼하게 전시장의 모든 구역을 담을 수 있도록 촬영하곤 합니다. 이렇게 촬영을 해서 업로드 후 전시장 동선 관리, 작품 설명 추가 등의 편집을 하는데요. 촬영부터 마무리까지 저희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직접 전시회에 방문을 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전시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하는 일을 하고 있답니다.  전시 오픈 전에 촬영을 마무리하기 때문에 끝난 후,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 여유롭게 전시 관람도 할 수 있답니다.  #2     저희는 영국에서 3개의 투어에 참여했습니다. 바로 스톤헨지+바스+코츠월드 투어, 런던 야경투어, 대영박물관 투어 입니다. 다른 투어는 익숙하시겠지만 스톤헨지, 바스, 코츠월드는 생소하게 들릴 수 도 있는데요. 스톤헨지는 선사시대의 불가사의한 유적, 바스는 고대 로마인들의 휴양지로 알려져 있는 곳으로 현재 영국에서 유일하게 천연 온천이 나오는 곳, 코츠월드는 동화 속처럼 아름다운 전원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런던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어 일반적으로 영국 여행에서 경험하기 쉽지 않은 장소이나 애니프레임에서는 투어 일정으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투어인 야경 투어를 통해 런던의 대표 명소인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빅벤 등을 가보았는데요. 우버보트를 타고 템즈강을 건너는 경험도 하였습니다. 이로써 영국의 유적지와 런던 시내의 관광 명소 모두를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지막 투어인 대영박물관 투어는 그저 눈으로 감상할 뿐만 아닌 도슨트가 역사와 문화를 설명해주어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작품만 봤을 때는 몰랐던 배경지식들을 듣고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들으니 더욱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여행에서 음식도 빼놓을 수 없죠! 영국에서 제일 유명한 음식인 피쉬앤칩스, 영국 바리스타 챔피언이 운영하는 카페의 커피, 차이나타운의 중식, 소호 거리의 크림티 등 한국에서 경험하지 못하는 다양한 맛집들을 탐방하고 왔답니다. #4    식사 후 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마주한 미디어 아트 전시회입니다. 길 건너편에서 보다가 홀린 듯이 들어왔는데요. 입구에 들어가면서부터 애니프레임 피디팀은 열심히 영상을 찍게 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이 건물은 아우터넷(Outernet London)이라는 세계 최대의 고해상도 LED 스크린을 보유한 런던의 디지털 전시회라고 합니다. 한국의 미디어아트 작품도 전시된 적이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바닥부터 4층까지 높이의 방대한 스크린에서 ‘The Butterfly Trail’이라는 미디어 아트 전시가 재생되고 있었는데요. 우거진 수풀 속을 날아다니는 수많은 디지털 나비들의 모습이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애니프레임에서 초고해상도 미디어 콘텐츠를 주력으로 제작하는 만큼 타지에서 만나게 된 미디어아트 전시가 더욱 반가웠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추후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때 도움이 되기에 애니프레임에서는 해외 출장 시 여러가지 체험들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일도 여행도 열심히 하고 아이디어까지 얻어가는 애니프레임의 영국 출장이었습니다. 대부분 해외 출장이라고 하면 힘들다는 편견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애니프레임에서는 해외 출장에서 사원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출장을 통해 더 열린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된답니다.  저작권은 애니프레임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광고/홍보/전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3명 사원수
  • 2001.04.14 설립
  • 대표
    임유득
  • 매출
    -
  •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길 27, 801호(성수동2가, 서울숲코오롱디지털타워2차)
  • 웹사이트
    https://www.a-frame.kr/
  • 연혁
    - 2001년 애니프레임 창립
  • 소개
    웹, 전시, 매장, 옥외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합니다.
    새로운 프레임을 제시하고 기획, 콘텐츠제작, 개발, 미디어솔루션을 통합 서비스합니다.

    애니프레임의 역사는 끊임없는 진화와 발전의 역사였습니다.
    디지털 3D 수묵기법을 최초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적용하였고
    국내최초로 Full Digital 서클비전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세계 최대 3D Videowall, 세계 최대 4K Videowall 등을 선보이고
    다양한 디지털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각종 전시 매장에 설치하고
    웹 가상전시구축을 넘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애니프레임의 발전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