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 [계정]내 잡플래닛 계정이 무엇인가요?

A :

[계정]내 잡플래닛 계정이 무엇인가요?

잡플래닛 계정은 "이메일 주소"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로그인 된 상태에서 "계정" 메뉴에 진입했을 때 보이는 이메일주소가 바로 회원님의 잡플래닛 계정입니다.

1. PC 이용 시 : "잡플래닛 > 우측 상단 사람모양 아이콘 > 계정" 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2. APP 이용 시 : "잡플래닛 > 우측 하단 "MY" > 계정"

잡플래닛 계정은 본인이 선택한 회원가입 방법에 따라 계정 이메일이 이렇게 설정됩니다. 

1. 이메일로 회원가입_ 직접 입력한 이메일주소
2. 페이스북 간편로그인_직접 연동한 페이스북 계정 '연락처'에 등록된 이메일주소
3. 애플계정 간편로그인(iOS APP ONLY)_"(10자리의 암호열)@privaterelay.appleid.com"
★이 암호화 된 이메일은 회원님의 애플 계정이 암호화 된 이메일 주소입니다. 

회원님께서 가입한 이메일주소로 잡플래닛의 안내가 발송됩니다.
메일링에는 정보성 메일 뿐만 아니라, 약관 변경과 같이 중요한 필수 안내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따라서, 잡플래닛 계정은 반드시 회원님께서 자주 사용하시는 이메일을 사용해주세요.
※혹시, 계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FAQ내 "계정 이메일주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를 참고하여 따라해주세요!

Q : [계정]계정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A :

[계정]계정 인증 메일이 오지 않아요

계정 인증 이메일은, 회원가입 직후 자동으로 발송됩니다.
"이메일 재발송"을 눌러도 메일 수신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 부분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1. "스팸편지함" 혹은 "광고/뉴스레터함" 을 확인해주세요.
2. "계정" 메뉴를 통해 올바른 이메일주소를 입력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자주 발생하는 오타 : naer.com / naber.com / naver,com(점을 comma로 입력) / duam.net / daum.met 등 @이하 주소에서 오입력)
>> 이 경우라면, FAQ내 "[계정]계정 이메일주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를 참고하여 따라해주세요.
3. 가입한 이메일이 방금까지 용량이 다 차 있었거나, 휴면상태였거나, 지금 막 새로 만든 이메일인 경우
>> 이 경우라면, 최초에 발신한 메일이 저희에게 반송되어 정상 재발송이 어려우므로, 채팅상담을 통해 별도 조치를 받아주세요.

고객문의를 통한 채팅상담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1. 웹: 화면 오른쪽 하단 물음표(?) 버튼 클릭을 통한 진입
2. 앱: 앱 하단 'MY' > '고객센터' > '고객 문의' 

Q : [계정]계정 이메일주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A :

[계정]계정 이메일주소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회원가입한 이메일주소가 잘못된 경우(또는 개인적 사유로 원할 경우), 다른 이메일주소로 계정 이메일 주소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변경하려는 이메일은 아직 잡플래닛에 가입되지 않은 메일이어야 하며, 정상적인 이메일 수/발신이 가능해야 합니다.

[이메일 변경 방법]
0. 준비사항: PC 웹브라우저로 잡플래닛에 로그인
1. "계정"메뉴(바로가기)로 이동 후 화면 내 "+신규 이메일 등록" 클릭

2. 나타난 입력란에 각각 변경하려는 이메일주소와 "지금 로그인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

3. 추가한 이메일주소의 이메일 인증 진행
>> 입력한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에 “[잡플래닛] 이메일 주소를 인증해주세요.” 가 발송됩니다.
4. 인증을 완료하면 추가한 메일에 "기본 이메일로 설정" 버튼이 생겨납니다.
    클릭해주시면 기본이메일 변경이 완료됩니다!

5. 두 번째 줄 이하로 밀려난 이메일주소들은 '보조이메일'이라고 하는데, 언제든지 회색 "X"를 이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중요 안내사항은 "기본 이메일 주소"로 발송되니 사이트 이용 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 [컨텐츠]어떻게 글을 작성하나요?

A :

[컨텐츠]어떻게 글을 작성하나요?

잡플래닛에는 전/현직자들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가 공유되고 있어요!
컨텐츠 종류는 총 5가지로, 기업리뷰/연봉정보/면접후기/복지리뷰/프리미엄리뷰가 있습니다.
게시물을 작성하시면 본인이 작성한 것과 같은 종류의 게시물을 1년간 갯수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물 작성방법은 이용하시는 기기별로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PC 웹브라우저 이용 시 : 잡플래닛 로그인 > 우측 상단의 연필 모양 아이콘 > 작성을 원하는 게시글 종류 선택

2. 잡플래닛 앱 이용 시 : 앱 상단 검색창 > 작성을 원하는 기업명 검색 > 기업페이지 접속 > 녹색 “작성하기” 버튼 선택 



※유의사항※
프리미엄리뷰와 복지리뷰는 '카테고리'가 존재해서, 컨텐츠 종류별로 6가지/8가지의 카테고리를 나누어서 작성하게 됩니다.
아래 예시 이미지를 확인해주세요! 


Q : [컨텐츠]내가 쓴 게시물은 어떤 과정을 거쳐 공개되나요?

A :

[컨텐츠]내가 쓴 게시물은 어떤 과정을 거쳐 공개되나요?

잡플래닛은 '사전 필터링' 과정을 거쳐 게시물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은 게시물의 "사실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거나 "옳고 그름의 가치판단"을 하는 과정이 아닙니다. 

잡플래닛 팀은 게시물을 관리하는 고유한 운영정책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든 필터링 과정은 잡플래닛의 전문 부서에서 일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게시물 수정을 요청드리는 가장 대표적인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 다수의 회원들이 함께 이용하는 공간인만큼, 욕설/비속어와 같이 잡플래닛이 '금칙어'로 지정한 단어가 포함된 게시물
- 분량 채우기를 목적으로, 정보성 컨텐츠가 아니라 노래가사, 뉴스기사, 게시물 작성 가이드 예시문을 작성한 게시물
- 컨텐츠 종류가 바뀌어 작성된 경우 (면접후기에 기업리뷰 / 기업리뷰에 면접후기)
이외에도, 운영정책 상 그대로 공개가 어려운 게시물은 수정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좋은 게시물을 작성하는 TIP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게시물 작성 시 좋은 가이드가 되어드릴거예요 :-) 

Q : [컨텐츠]활동내역에서 내가 쓴 글이 없어졌어요

A :

[컨텐츠]활동내역에서 내가 쓴 글이 없어졌어요

잡플래닛은 익명사이트입니다. 
완전한 익명을 지향하기 때문에, 작성 계정과 게시물의 연결이 완전히 해지됩니다.
그래서 공개된 지 일정 시간이 지난 게시물은 내 활동내역에서도 작성 내용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누군가 "우연히" 회원님의 핸드폰이나 컴퓨터에서 자동 로그인된 잡플래닛에 접속하더라도 어떤 리뷰를 썼는지 알 수 없어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게시물 제출 직후 팝업으로 띄워드렸던 보안코드를 사용하시면 쉽게 게시물 작성이력을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보안코드를 캡쳐해두지 않았다면, 계정 이메일로도 한 번 더 보내드렸으니 메일을 찾아봐주세요.
>> 보안코드는 총 2회 안내되며, 재발송/재발급이 불가능하니 관리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드 안내 예시 - 제출 완료 화면)


보관하신 보안코드는 게시물 별로 사용 위치가 다릅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게시물 종류에 따라 원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활동내역에 게시물 작성이력이 보관되는 것이 아니라, 불러오기를 해야만 게시물 수정/삭제를 할 수 있는 이러한 절차가
다소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지만, 회원 익명성을 철저하게 유지하기 위한 가장 튼튼한 안전장치이니 회원님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Q : [컨텐츠]내가 작성한 글을 어떻게 수정/삭제하나요?

A :

[컨텐츠]내가 작성한 글을 어떻게 수정/삭제하나요?

잡플래닛은 회원의 익명보호를 위하여, 게시물에 어떠한 형태의 작성자 정보도 보관하지 않습니다.
작성한 게시물이 계정 활동내역에도 남지 않기 때문에 게시물 수정/삭제를 원하실 경우, 게시물 작성이력을 먼저 "불러오기" 하셔야 합니다.

※※
활동내역에서 내가 작성한 게시물이 보이지 않는 것은 정상입니다. FAQ 내 "[컨텐츠]활동내역에서 내가 쓴 글이 없어졌어요"를 참고해주세요!
※※

[게시물 불러오기 guide]
1. 작성 당시 발급받은 보안코드를 찾아보기. 
- 1게시물 당 1개의 보안코드가 발행됩니다. 제출 직후 팝업으로 확인가능하며, 메일로도 한 번 더 보내드립니다.
- 게시물 승인 후 수신한 이메일은 주로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발송됩니다.)
>> "작성하신 ㅇㅇㅇㅇ 등록되었습니다" / "(중요 알림)잡플래닛이 익명성 보호를 한 단계 더 강화합니다" / "작성하신 ㅇㅇㅇㅇ가 익명처리 되었습니다"

- 제출 직후 나타났던 팝업 (예시 이미지▼)

- 발송했던 메일 내용 (예시 이미지


2. 확인한 보안코드 사용하기. 연결하고자 하는 게시물 종류에 따라 원하는 곳을 눌러주세요.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3. 연결하는 창에서 보안문자 입력을 완료하면, 회원님의 활동내역에 해당 게시물이 다시 나타나며, 수정/삭제 버튼도 함께 나타납니다.


Q : [컨텐츠]검색되지 않는 기업에 대해서 어떻게 기업리뷰를 작성하나요?

A :

[컨텐츠]검색되지 않는 기업에 대해서 어떻게 기업리뷰를 작성하나요?

잡플래닛에 전/현직자가 공유한 게시물이 아직 없는 기업의 경우, 검색에서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등록 기업의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게시물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은 PC 웹브라우저에서만 진행하실 수 있어요! 모바일 앱의 경우 곧 찾아뵙겠습니다.)

1. 사이트 오른쪽 상단 연필모양 아이콘 클릭
2. 기업리뷰 작성 선택


3. 기업명 란에 원하는 기업의 이름을 작성하고, 아래 나오는 자동완성목록은 무시해주세요.
그 상태에서 기업명 입력란 바깥의 흰 영역을 한번 클릭하시면 새로운 기업으로 등록하기 옵션이 나타납니다!


4. 이어서 해당 기업의 '1차 산업군' / '2차 산업군'을 맞게 넣어주시고, '근무지역'에 해당 회사가 위치한 지역 대분류를 선택하며 리뷰 작성을 이어가실 수 있습니다.

Q : [신고센터]우리 기업을 삭제해주세요

A :

[신고센터]우리 기업을 삭제해주세요

잡플래닛은 회원이 자발적으로 작성한 근로경험 또는 면접후기를 게시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있거나, 기업 담당자가 직접 기업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해당 기업이 잡플래닛 검색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한 건도 없는 경우에는 기업페이지의 등록취소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게시물은 '수정요청' '게시중단' '임시저장' 등 사이트 내에서 강제로 차단되어 보이지 않는 상태의 게시물도 모두 포함합니다. 사이트에 0건으로 보인다고 하더라도 직접 확인해 보아야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채팅상담으로 연락주세요! 

그러나, 회원이 자발적으로 작성한 게시물이 존재하는 기업페이지의 경우 검색제외 혹은 등록취소가 불가한 점 안내드립니다.
이러한 게시글의 저작권은 귀사나 당사에 있는 것이 아니며, 해당 게시글을 작성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는 회원에 의해 작성된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는 없으며, 명예훼손이나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에 한하여 게시물 차단 등의 조치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권리가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게시물 차단 등을 요청하여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이트 내에 게재된 게시물 내용 중 권리침해 게시물을 발견하셨다면, 
FAQ 내 "[신고센터]권리침해 게시물을 차단해주세요"를 참고하시어 게시물 차단을 신청해주세요.

잡플래닛은 기업과 인재를 더욱 효율적으로 연결하려는 취지를 가지고 시작된 서비스입니다.
이 과정에서 귀사에 의도치 않은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Q : [신고센터]권리침해 게시물을 차단해주세요

A :

[신고센터]권리침해 게시물을 차단해주세요

사이트 내에서 회원님(혹은 회원님이 소속된 단체)의 신용/명예를 훼손하는 등의 게시물을 발견하셨을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권리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게시 중단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잡플래닛에서 기업을 검색하여 게시물이 위치한 기업페이지로 이동
2. 게시물 오른쪽 하단 "신고하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