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 채용서비스 약관

본 약관은 주식회사 브레인커머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채용 서비스 (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1조 (서비스 이용신청)

  • 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여 신청한 것으로 간주한다.
  • 2. "신청자"는 신청에 있어 "회사"에게 사업자정보와 신청자 본인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인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전문기관을 통한 인증 절차를 거칠 수 있다.
  • 3. "회사"는 인증 과정에서 필요 시 "신청자에게" 사업자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등을 별도로 요구할 수 있다.
  • 4. "신청자"가 사업자등록번호가 없는 기관이나 단체, "사이트"에 제공된 수단으로 본인인증이 불가한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할 수 있다.

제 2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할 수 있다.
  • 가) 실제 회사명과 사업자등록번호가 아니거나 타사/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 다) 휴·폐업 사업자등록번호로 등록한 경우
  • 라) "회사"의 설비, 기술상, 정책상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3 조 ("신청자"의 의무와 책임)

  • 1. "신청자"는 구직자들이 채용공고를 열람한 후 해당 기업에 대한 판단을 돕기 위해 기업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한다.
  • 2. "신청자"는 직업안정법 제34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4조 거짓구인광고 또는 거짓구인조건제시의 범위에 위배되지 않도록 채용공고를 작성하여 등록해야 하며, 거짓구인광고 또는 거짓구인조건제시의 범위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것으로 한다.
  • 가) 구인을 가장하여 물품판매, 수강생 모집, 직업소개, 부업알선, 자금모집 등을 행하는 광고
  • 나) 거짓 구인을 목적으로 구인자의 신원(업체명 또는 성명)을 표시하지 아니하는 광고
  • 다) 구인자가 제시한 직종, 고용형태, 근로조건 등이 응모할 때의 그것과 현저히 다른 광고
  • 라) 기타 공고의 중요 내용이 사실과 다른 광고
  • 3. "신청자"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모집 및 채용에 있어서 남녀, 연령을 차별하여서는 아니되며, 15세 미만자에 대하여 채용 모집을 할 수 없다.
  • 4. "신청자"는 다른 회원에게 "회사"가 제시하는 별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연락을 취할 수 있다. 단, 채용 목적에 국한되어야 하며, 기업의 영업ㆍ마케팅ㆍ제3자 제공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직업안정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법적 책임을 질 수 있다.
  • 5.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신청자"에게 있다.

제 4 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 3. "회사는"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은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지지 않는다.

제 5 조 (자료 내용의 활용)

  • 1. "자료 내용"이라 함은 "신청자"가 등록한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 2. "신청자"는 "자료 내용"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다.
  • 3. "자료 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신청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 관리를 하더라도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으며, "신청자"는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 내용"을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 4. "회사"는 기업정보 및 채용공고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해 노출할 수 있다.
  • 5. "회사"는 "신청자"가 등록한 "자료 내용" 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임의로 이를 언제든지 수정 및 비공개 처리할 수 있다.
  • 6. "자료 내용" 및 채용 과정에서 수집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 중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된다.
  • 7.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서비스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신청자"의 기업정보와 채용공고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때,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하며, 제휴 사이트 전체 목록을 사이트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8."신청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수익사업,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제 6 조 (이용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 1. "신청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 또는 채용공고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고객센터 또는 회원탈퇴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한다.
  • 2.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채용공고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 사업자등록증에 나타난 정보와 기업회원 가입시의 정보가 일치하지 않을 때
  • • 타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나 상호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업정보를 등록한 경우
  • • 지사, 지점, 영업소 등의 경우 구체적인 지사, 지점, 영업소 명칭을 사용하지 않고 기업명을 등록했거나 지사, 지점, 영업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별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사의 사업자등록번호로 기업회원 가입을 했을 때
  • • 회사명 , 담당자 성명, 사무실 연락처 등 구인업체의 중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지 않았을 때
  • • 동일 사업자가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사실상의 동일 내용의 채용공고를 한 계정 및 다수의 계정을 사용하여 중복 등록했을 때
  • • 허위 구인공고를 등록했을 때
  • • 작성자가 제시한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를 때
  • • 채용공고의 모집요강만으로 업무에 대한 내용이 명확하지 않을 때
  • • 모집요강에 적합한 업직종 분류를 지정하지 않았을 때
  • • 다단계, 피라미드 식의 모집 내용을 등록했을 때
  • • 구인을 가장하여 유학알선, 물품판매, 자금 모금 등을 행하는 내용을 등록했을 때
  • • 회원모집 형태의 광고 또는 카드회원 모집(수당제 광고) 내용을 등록했을 때
  • • 추천인 모집 광고, 재택 쇼핑몰 분양 광고, 직업소개, 부업알선 광고를 등록했을 때
  • • 취업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을 필요로 하는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운송, 물류, 지입, 인력용역 등)
  • • 동업자 모집, 프랜차이즈 모집, 점포개설, 창업, 사이트 홍보 등 직원 채용이 아닌 공고를 등록했을 때
  • • 불건전한 내용의 유흥업소 채용공고를 등록했을 때
  • • 구직자의 피해 사례가 접수된 채용공고
  • • 임금체불로 진정서가 접수되어 관계 당국에 고소·고발되어 있는 기업
  • • 본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방법으로 가입하지 않았거나 등록하지 않았을 때
  • • 규정한 유료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 불순한 의도로 유료서비스를 반복적으로 결제/취소할 때
  • • 실제 채용이 마감된 경우
  • • "회사"가 지정한 게시 기간이 지난 채용공고
  • •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 • 타인/타법인 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 • 기타 관계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제 7조 (유료 서비스)

  • 1. 가입은 무료이나, 자신의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거나,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 2.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금액을 서비스의 종류 및 기간에 따라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 또는 계약한 금액은 소급하여 적용하지 아니한다.
  • 4. 유료 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신청자"는 이에 대한 결제를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처리해야 한다.
  • 5. "회사는" 이용자에게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남은 잔여 금액의 반환 시, 각 유료서비스에서 계약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요금을 공제하고 반환한다.
  • 6. "회사는" 이용자가 과다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반환한다.
  • 7. "회사는" 이용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이용자가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 8. "회사는" 이용자에게 환불 시 유료서비스 이용 시 계약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와 환불 수수료를 공제하고 반환한다.
  • 9. "회사"는 이용자가 허위 구인광고 및 제6조 2항에 해당하는 행위로 "서비스"를 부정이용한 경우 지불된 이용금액을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 10.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 11. "회사"는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12. "회사"는 "신청자"가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 13. "회사"는 "신청자" 상호간 또는 "신청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부칙

- 이 약관은 2016-05-03부터 시행한다.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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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작성 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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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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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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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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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