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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스토리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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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이즈파크의 연말·연초 행사 스토리
2024 송년회와 2025 시무식 및 킥오프 워크숍 현장 공개!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이즈파크가 2024년을 뜻깊게 마무리하고 2025년의 힘찬 출발을 알렸습니다.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며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함께 웃고, 소통하며 다짐을 나눈 이즈파크의 연말연시 현장을 소개합니다!     🎄12월 30일서울사무소 송년회         이즈파크는 연말을 맞아 서울사무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즐거운 송년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5년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자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스탠딩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 송년회에서는 다채로운 핑거푸드와 와인, 맥주가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서 간 벽을 허물고 서로를 더욱 가까이 이해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진행되어, 이즈파크의 팀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오랜만에 전 직원이 모인 자리인 만큼 웃음과 환호가 끊이지 않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 1월 3일전사 시무식 & Kick-off Workshop         1월 3일에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과 함께 2025년의 도약을 다짐하는 Kick-off Workshop이 진행되었습니다. 시무식에서는 조직 개편에 따른 임원 승진자를 발표하고, 한 해 동안 회사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직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의미를 담은 포상식이 열렸습니다.          이어진 Kick-off Workshop에서는 2025년 이즈파크의 핵심 전략과 주요 사업 방향이 발표되었습니다. 각 그룹별로 준비한 발표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논의하며 새로운 다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5년간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온 이즈파크는 앞으로도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5년, 더욱 차별화된 기술력과 기업 문화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이즈파크의 여정을 기대해 주세요!   저작권은 이즈파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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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눈치보지 말고!? 이즈파크에선 “좀 쉬었다가”
이즈파크의 새로운 힐링 공간 <헬스키퍼실> 운영
직원들의 행복한 삶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이즈파크가 또 한 번 직원들을 위한 멋진 복지 제도를 선보였습니다. 이즈파크는 구성원들이 일하며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임직원이 즐겁고 행복해야 회사도 발전한다"는 이념 아래 구성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중 하나가 바로 ‘힐링 공간 기획’입니다.  구성원들의 건강지킴이를 자처하고자 ‘좀 쉬었다 가’라는 힐링 공간을 마련한 것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벌써부터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간이죠? 여기서 이즈파크 구성원들은 눈치 보지 말고,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좀 쉬었다 가’ 이름만큼 특별한 점은?‘좀 쉬었다 가’에는 최고급형 안마의자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안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각장애인 안마사도 상주하고 있는 곳이에요.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구성원들의 어깨와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특히 직무, 직급 상관하지 않고 모든 직원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썼어요.    쉬고 싶은 순간은 언제든 찾아올 수 있으니까! 이 공간은 오전, 점심, 오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구성원이 원할 때 언제든지 찾아와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드 조명과 안락한 인테리어 덕분에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어요.이와 함께 이즈파크는 ESG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안마 전문가와 함께 하는 공간을 기획하게 된 것인데요. 앞으로도 더 나은 근무 환경과 사내 문화를 만들어 좋은 본보기가 되는 기업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저작권은 이즈파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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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이즈파크 기술연구소에선 최신 기술로 업무 효율 UP!
[인터뷰] 이즈파크 메타버스팀 정기훈 과장, 손종건 대리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스마트 팩토리'…. 4차 산업 시대에 친숙하지만 실제로 사업에 적용하려면 낯설기만 한 영역들이죠. 이즈파크는 이처럼 낯선 디지털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하는 든든한 조력자로 각광받는 회사입니다.  기업에 맞춘 전략경영관리(EMS) 솔루션과 효율적인 제품수명주기 관리(PLM) 솔루션까지 전략적인 기업관리 프로세스를 도맡으면서 기업 성장을 돕고 있죠. 최신 기술이 담긴 솔루션을 제때 공급하기 위해 언제나 연구개발(R&D)과 전문 인재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조·물류 현장에서는 실제 진행 상황을 디지털로 구현해 실시간으로 문제 요소를 파악하는 '디지털 트윈'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듣기만 해도 쉽지 않은 이 기술을 어느 현장에서건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분들이 있어 만나봤습니다. 이즈파크 기술연구소 메타버스팀의 정기훈 과장님과 손종건 대리님의 이야기입니다.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즈파크에서 그동안 어떤 일을 해오셨고, 현재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정기훈 과장님 (이하 기훈님) :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혁신사업본부 메타버스사업부 디자인팀에 근무하고 있는 정기훈이라고 합니다. 주로 3D 그래픽 모델링과 그에 관련된 전반적인 그래픽 제작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종건 대리님 (이하 종건님) :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혁신사업본부 메타버스사업부 개발팀에서 VR, AR 개발 업무를 맡아서 근무하고 있는 손종건입니다. 주로 Unity를 사용하여 프론트엔드, 백엔드 업무를 맡아 디지털 트윈, 연구 과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즈파크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딱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각각 어떤 업무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나요?  기훈님 : 3D 모델러는 영화나 게임,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그래픽을 디자인하고 입체적인 형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는 산업, 교육, 군 관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 항만제작이나 군사 훈련교육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종건님 : 메타버스사업부에서는 VR/AR/MR 기반 연구 과제와 디지털 트윈 동적 가시화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최근엔 디지털 트윈 동적 가시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 항만에 있는 컨테이너와 트럭, 장비의 정보, 위치 등 여러 데이터를 3D에 구현하는 업무를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루고 있는 분야는 다양해요. 설비(무인 선박, BFP, MCT, WIG, 부산항만), 유통(패션), 과학(교육), 국방(박격포) 분야에서 VR/AR/MR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각광받는 기술을 다루며 제조 현장에 즉각적으로 도움을 주는 일이라니 뿌듯하겠는데요! 이즈파크에서 일하며 느끼는 업무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기훈님 : 영상디자인과 졸업 후, 주로 영상촬영이나 사진촬영, 3D 영상제작 등을 배워서 지금의 업무와는 조금 다른 쪽의 공부를 했던 경험이 있어요. 취업 이후에는 포토스캔으로 인물 피규어나 제품모델링 진행, VR 콘텐츠 제작을 주로 진행했었고요. 또 이즈파크 입사 후 메타버스 업무를 하다보니 업무 특성상 다양한 최신 기기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정말 많은데요. 그로 인해 개발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 방식도 함께 다양해지고 있어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종건님 : 컴퓨터공학을 전공해 프로그래밍 언어와 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었습니다. 물론 회사에 입사한다면 전공지식과 실무는 180도 다를 것이라는 예상은 했죠. 다행히도 저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업무 경험을 쌓으며 기술적인 지식 외에도 UX, 패턴 디자인 등 배운 점이 많아요. 그래픽 디자이너 동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조율하며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어 좀 더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이즈파크의 큰 장점입니다. - 두 분 모두 점차 업무 노하우가 차곡차곡 쌓여 가고 있을텐데요. 지금까지 일하면서 인상 깊었던 일화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기훈님 : SK 광양발전소 컨텐츠 제작이 기억에 남습니다. 포토스캔은 주로 작은 제품이나 인물을 스캔하여 모델링 데이터로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방법인데요. 공간을 스캔해 본적이 없어서 걱정을 했던 프로젝트였거든요. 컨텐츠를 제작할 때, 전체적인 흐름과 프로젝트의 방향을 잡아 가는 게 마냥 쉽지만은 않아요. 그렇지만 팀원들, 개발자 분들과의 소통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 가서 잘 마무리했던 게 기억에 많이 남네요. 종건님 : 업무 특성 상 최신 기술을 사용하다보니 찾아볼 자료가 없어 직접 부딪혀야 하는 상황이 많아요. 직접 기술을 사용해보고 필요한 부분은 만들거나 수정하며 극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Spatial Anchor라고 하는 모든 Hmd에서 같은 위치에 뜨게 하는 기술이 있어요. 이 기술이 나온지 얼마 안돼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리서치하며 기술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했죠. 리서치는 물론 연구를 지속하는 여정이 쉽지 않았지만 점차 익숙해지면서 박격포 및 i-Verse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었답니다.  메타버스 시연 중인 이즈파크 구성원들 (사진제공 = 이즈파크) - 팀의 개발 스택은 어떤가요?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개발 문화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기훈님 : 서로 진행 중인 업무에 대한 공유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어요. 메일이나 메신저로 파일을 공유하기도 하지만 용량이 큰 리소스 파일들은 SVN이나 NAS를 사용하기도 해요. 최근에는 Plastic SCM이라는 협업 프로그램도 사용 중입니다. 종건님 : 가장 많이 쓰는 것은 Unity C#이고 개발 중간 필요한 언어에 따라 맞춰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Unity Plastic SCM이라는 협업 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버전 관리 및 소스 코드 관리에 용이하며 워크플로를 최적화하고, 대용량 파일과 바이너리로 작업할 때 속도를 크게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틀이 짜여진 방법보다는 프로젝트에 맞게 유연하게 개발 방향을 설정하여 진행할 수 있는 분위기에요.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창의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 해당 팀의 개발자로서 익혀 두면 좋은 기술을 몇 가지 공유한다면 무엇이 있나요? 기훈님 : 기본적인 그래픽 툴 사용 방법만 알고 있다면 업무 진행에는 큰 문제 없을 겁니다. 다만 얼마나 능숙하게 다루는지, 숙련되어 있는 분이라면 정말 좋겠죠. 저의 경우, 항상 게임 분야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어요. 모든 그래픽 업무는 게임 개발 직무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주시하는 분야랍니다. 업무 외적인 부분을 말씀드린다면 자신이 맡은 업무를 끝까지 책임질 줄 아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아요. 업무 특성상 3D 모델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작 업무를 진행하게 되는데 새로운 업무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좋겠습니다. 종건님 : Unity C#, Python, DB 운용 등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VR 및 AR 기기 경험자라면 더욱 좋고요.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팀 업무의 특성 상 새로운 기술을 접하는 경우가 많아 R&D 하는 부분이 많아 새로운 기술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요즘 Meta 혹은 Unity를 구독하고 있으며, 새로 업데이트 되거나 예정인 기술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빨리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각종 전시를 통해 다른 기업들의 기술 활용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 노력들도 함께 곁들이면 업무 적응하는 데에는 무리 없을 겁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종건님은 일학습 병행제를 통해 이즈파크와 인연을 시작하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이즈파크에서 근무하며 느낀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종건님 : 일학습 병행제란 독일, 스위스 등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일터 기반 학습을 한국 현실에 맞게 설계한 ‘현장기반 훈련’인데요. 기업이 청년 등을 채용한 후 NCS 기반으로 업무 현장 및 사업장 외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평가를 통해 자격을 주는 새로운 교육훈련 제도입니다. 많은 스킬과 지식이 필수적인 IT개발업계에서는 대학에서 배운 이론적인 공부만으론 취직이 쉽지않고, 취업해도 실무에 적용하기가 무척이나 어렵잖아요. 이렇다보니 제 주변사람들은 졸업후에도 취업을 위해 따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하지만,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이즈파크의 관심과 배려 덕분에 실무학습으로 많이 배웠고, 업무 능력이 일취월장하게 된 것을 직접 체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로에 대한 불안감, 취업 준비에 대한 조급함을 해결해 주었고, 현장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으로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하고 좀더 구체적으로 진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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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파크 기술연구소에선 최신 기술로 업무 효율 UP!
[인터뷰] 이즈파크 메타버스팀 정기훈 과장, 손종건 대리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스마트 팩토리'…. 4차 산업 시대에 친숙하지만 실제로 사업에 적용하려면 낯설기만 한 영역들이죠. 이즈파크는 이처럼 낯선 디지털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을 고객사에 제공하는 든든한 조력자로 각광받는 회사입니다.  기업에 맞춘 전략경영관리(EMS) 솔루션과 효율적인 제품수명주기 관리(PLM) 솔루션까지 전략적인 기업관리 프로세스를 도맡으면서 기업 성장을 돕고 있죠. 최신 기술이 담긴 솔루션을 제때 공급하기 위해 언제나 연구개발(R&D)과 전문 인재에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제조·물류 현장에서는 실제 진행 상황을 디지털로 구현해 실시간으로 문제 요소를 파악하는 '디지털 트윈'이 각광받고 있는데요. 듣기만 해도 쉽지 않은 이 기술을 어느 현장에서건 최적화해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분들이 있어 만나봤습니다. 이즈파크 기술연구소 메타버스팀의 정기훈 과장님과 손종건 대리님의 이야기입니다. -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즈파크에서 그동안 어떤 일을 해오셨고, 현재는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정기훈 과장님 (이하 기훈님) :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혁신사업본부 메타버스사업부 디자인팀에 근무하고 있는 정기훈이라고 합니다. 주로 3D 그래픽 모델링과 그에 관련된 전반적인 그래픽 제작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손종건 대리님 (이하 종건님) : 안녕하세요 저는 디지털혁신사업본부 메타버스사업부 개발팀에서 VR, AR 개발 업무를 맡아서 근무하고 있는 손종건입니다. 주로 Unity를 사용하여 프론트엔드, 백엔드 업무를 맡아 디지털 트윈, 연구 과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즈파크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딱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죠. 각각 어떤 업무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나요?  기훈님 : 3D 모델러는 영화나 게임,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는 그래픽을 디자인하고 입체적인 형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저희는 산업, 교육, 군 관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 항만제작이나 군사 훈련교육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종건님 : 메타버스사업부에서는 VR/AR/MR 기반 연구 과제와 디지털 트윈 동적 가시화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최근엔 디지털 트윈 동적 가시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산 항만에 있는 컨테이너와 트럭, 장비의 정보, 위치 등 여러 데이터를 3D에 구현하는 업무를 맡아서 진행했습니다. 이 외에도 다루고 있는 분야는 다양해요. 설비(무인 선박, BFP, MCT, WIG, 부산항만), 유통(패션), 과학(교육), 국방(박격포) 분야에서 VR/AR/MR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 각광받는 기술을 다루며 제조 현장에 즉각적으로 도움을 주는 일이라니 뿌듯하겠는데요! 이즈파크에서 일하며 느끼는 업무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기훈님 : 영상디자인과 졸업 후, 주로 영상촬영이나 사진촬영, 3D 영상제작 등을 배워서 지금의 업무와는 조금 다른 쪽의 공부를 했던 경험이 있어요. 취업 이후에는 포토스캔으로 인물 피규어나 제품모델링 진행, VR 콘텐츠 제작을 주로 진행했었고요. 또 이즈파크 입사 후 메타버스 업무를 하다보니 업무 특성상 다양한 최신 기기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정말 많은데요. 그로 인해 개발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 방식도 함께 다양해지고 있어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종건님 : 컴퓨터공학을 전공해 프로그래밍 언어와 툴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있었습니다. 물론 회사에 입사한다면 전공지식과 실무는 180도 다를 것이라는 예상은 했죠. 다행히도 저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 수월하게 적응할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업무 경험을 쌓으며 기술적인 지식 외에도 UX, 패턴 디자인 등 배운 점이 많아요. 그래픽 디자이너 동료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조율하며 컨텐츠를 개발할 수 있어 좀 더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이즈파크의 큰 장점입니다. - 두 분 모두 점차 업무 노하우가 차곡차곡 쌓여 가고 있을텐데요. 지금까지 일하면서 인상 깊었던 일화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기훈님 : SK 광양발전소 컨텐츠 제작이 기억에 남습니다. 포토스캔은 주로 작은 제품이나 인물을 스캔하여 모델링 데이터로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 방법인데요. 공간을 스캔해 본적이 없어서 걱정을 했던 프로젝트였거든요. 컨텐츠를 제작할 때, 전체적인 흐름과 프로젝트의 방향을 잡아 가는 게 마냥 쉽지만은 않아요. 그렇지만 팀원들, 개발자 분들과의 소통으로 프로젝트를 이끌어 가서 잘 마무리했던 게 기억에 많이 남네요. 종건님 : 업무 특성 상 최신 기술을 사용하다보니 찾아볼 자료가 없어 직접 부딪혀야 하는 상황이 많아요. 직접 기술을 사용해보고 필요한 부분은 만들거나 수정하며 극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Spatial Anchor라고 하는 모든 Hmd에서 같은 위치에 뜨게 하는 기술이 있어요. 이 기술이 나온지 얼마 안돼 아무런 정보도 없는 상태에서 리서치하며 기술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 프로젝트를 진행해야 했죠. 리서치는 물론 연구를 지속하는 여정이 쉽지 않았지만 점차 익숙해지면서 박격포 및 i-Verse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있었답니다.  메타버스 시연 중인 이즈파크 구성원들 (사진제공 = 이즈파크) - 팀의 개발 스택은 어떤가요?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개발 문화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기훈님 : 서로 진행 중인 업무에 대한 공유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어요. 메일이나 메신저로 파일을 공유하기도 하지만 용량이 큰 리소스 파일들은 SVN이나 NAS를 사용하기도 해요. 최근에는 Plastic SCM이라는 협업 프로그램도 사용 중입니다. 종건님 : 가장 많이 쓰는 것은 Unity C#이고 개발 중간 필요한 언어에 따라 맞춰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Unity Plastic SCM이라는 협업 툴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버전 관리 및 소스 코드 관리에 용이하며 워크플로를 최적화하고, 대용량 파일과 바이너리로 작업할 때 속도를 크게 향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틀이 짜여진 방법보다는 프로젝트에 맞게 유연하게 개발 방향을 설정하여 진행할 수 있는 분위기에요.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창의적인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답니다.  - 해당 팀의 개발자로서 익혀 두면 좋은 기술을 몇 가지 공유한다면 무엇이 있나요? 기훈님 : 기본적인 그래픽 툴 사용 방법만 알고 있다면 업무 진행에는 큰 문제 없을 겁니다. 다만 얼마나 능숙하게 다루는지, 숙련되어 있는 분이라면 정말 좋겠죠. 저의 경우, 항상 게임 분야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어요. 모든 그래픽 업무는 게임 개발 직무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주시하는 분야랍니다. 업무 외적인 부분을 말씀드린다면 자신이 맡은 업무를 끝까지 책임질 줄 아는 분이라면 좋을 것 같아요. 업무 특성상 3D 모델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작 업무를 진행하게 되는데 새로운 업무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좋겠습니다. 종건님 : Unity C#, Python, DB 운용 등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VR 및 AR 기기 경험자라면 더욱 좋고요.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팀 업무의 특성 상 새로운 기술을 접하는 경우가 많아 R&D 하는 부분이 많아 새로운 기술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요즘 Meta 혹은 Unity를 구독하고 있으며, 새로 업데이트 되거나 예정인 기술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빨리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각종 전시를 통해 다른 기업들의 기술 활용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 노력들도 함께 곁들이면 업무 적응하는 데에는 무리 없을 겁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종건님은 일학습 병행제를 통해 이즈파크와 인연을 시작하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이즈파크에서 근무하며 느낀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종건님 : 일학습 병행제란 독일, 스위스 등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일터 기반 학습을 한국 현실에 맞게 설계한 ‘현장기반 훈련’인데요. 기업이 청년 등을 채용한 후 NCS 기반으로 업무 현장 및 사업장 외에서 훈련을 실시하고 평가를 통해 자격을 주는 새로운 교육훈련 제도입니다. 많은 스킬과 지식이 필수적인 IT개발업계에서는 대학에서 배운 이론적인 공부만으론 취직이 쉽지않고, 취업해도 실무에 적용하기가 무척이나 어렵잖아요. 이렇다보니 제 주변사람들은 졸업후에도 취업을 위해 따로 공부를 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하지만, 일학습병행제를 통해 이즈파크의 관심과 배려 덕분에 실무학습으로 많이 배웠고, 업무 능력이 일취월장하게 된 것을 직접 체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진로에 대한 불안감, 취업 준비에 대한 조급함을 해결해 주었고, 현장 경험을 통해 쌓은 역량으로 진로를 진지하게 탐색하고 좀더 구체적으로 진로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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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치보지 말고!? 이즈파크에선 “좀 쉬었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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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의 행복한 삶과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이즈파크가 또 한 번 직원들을 위한 멋진 복지 제도를 선보였습니다. 이즈파크는 구성원들이 일하며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복지 제도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임직원이 즐겁고 행복해야 회사도 발전한다"는 이념 아래 구성원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그중 하나가 바로 ‘힐링 공간 기획’입니다.  구성원들의 건강지킴이를 자처하고자 ‘좀 쉬었다 가’라는 힐링 공간을 마련한 것인데요. 이름만 들어도 벌써부터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간이죠? 여기서 이즈파크 구성원들은 눈치 보지 말고, 마음껏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좀 쉬었다 가’ 이름만큼 특별한 점은?‘좀 쉬었다 가’에는 최고급형 안마의자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직접 안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각장애인 안마사도 상주하고 있는 곳이에요. 오랜 시간 앉아서 일하는 구성원들의 어깨와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특히 직무, 직급 상관하지 않고 모든 직원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경 썼어요.    쉬고 싶은 순간은 언제든 찾아올 수 있으니까! 이 공간은 오전, 점심, 오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구성원이 원할 때 언제든지 찾아와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드 조명과 안락한 인테리어 덕분에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어요.이와 함께 이즈파크는 ESG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시각장애 안마 전문가와 함께 하는 공간을 기획하게 된 것인데요. 앞으로도 더 나은 근무 환경과 사내 문화를 만들어 좋은 본보기가 되는 기업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저작권은 이즈파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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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파크의 연말·연초 행사 스토리
2024 송년회와 2025 시무식 및 킥오프 워크숍 현장 공개!
새로운 도전과 성장을 향해 나아가는 이즈파크가 2024년을 뜻깊게 마무리하고 2025년의 힘찬 출발을 알렸습니다.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며 미래를 향한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함께 웃고, 소통하며 다짐을 나눈 이즈파크의 연말연시 현장을 소개합니다!     🎄12월 30일서울사무소 송년회         이즈파크는 연말을 맞아 서울사무소에서 임직원들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즐거운 송년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5년을 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자유롭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스탠딩 파티 형식으로 진행된 송년회에서는 다채로운 핑거푸드와 와인, 맥주가 준비되어 참석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서 간 벽을 허물고 서로를 더욱 가까이 이해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진행되어, 이즈파크의 팀워크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또한, 오랜만에 전 직원이 모인 자리인 만큼 웃음과 환호가 끊이지 않으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 1월 3일전사 시무식 & Kick-off Workshop         1월 3일에는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시무식과 함께 2025년의 도약을 다짐하는 Kick-off Workshop이 진행되었습니다. 시무식에서는 조직 개편에 따른 임원 승진자를 발표하고, 한 해 동안 회사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직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의 의미를 담은 포상식이 열렸습니다.          이어진 Kick-off Workshop에서는 2025년 이즈파크의 핵심 전략과 주요 사업 방향이 발표되었습니다. 각 그룹별로 준비한 발표를 통해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실행 계획을 논의하며 새로운 다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5년간 기술과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온 이즈파크는 앞으로도 더 큰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025년, 더욱 차별화된 기술력과 기업 문화로 새로운 도전을 이어나갈 이즈파크의 여정을 기대해 주세요!   저작권은 이즈파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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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솔루션/SI/ERP/CRM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85명 사원수
  • 2009.10.09 설립
  • 대표
    김갑산
  • 매출
    360억 원 (2023)
  • 주소
    - 본사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18번길 46, 816호-818호, - 서울사무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43-14, 한화비즈메트로 803호~820호
  • 웹사이트
    http://ispark.kr/
  • 연혁
    - 2009년 창원 본사 설립
    - 2010년 서울 사무소 개설 / 기업부설연구소 인증
    - 2013년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미래창조부 장관 표창 수상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패밀리 기업 지정
    - 2015년 한국디지털경영학회 디지털혁신대상 수상
    - 2015년 중소기업진흥공단 국가산업 발전 기여 부문 표창 수상
    - 2015년 고성장(가젤형) 기업인증 취득
    - 2016년 클라우드 확산사업 공급기업 선정
    - 2017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선정 / 청년강소기업 선정
    - 2017년 하이서울브랜드 우수기업 수상
    - 2018년 하이서울 브랜드 기업 선정 / 하이서울 브랜드 우수기업 수상
    - 2018년 석탑산업훈장 수상
    - 2019년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 사업 본격 진출
    - 2019년 경상남도지사 중소기업 활성화 유공 표창 수상
    - 2020년 애자일 성과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성과관리 모듈 출시
    - 2020년 고용노동부 강소기업 선정
    - 2020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선정 /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 2021년 인재육성형 중소기업 선정 /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 성과공유기업 선정
    - 2021년 NICE평가정보 기술평가 최우수기업 인증(T-3)
    - 2021년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기업 선정
    - 2023년 해럴드경제 일자리대상 벤처.스타트업 최우수상 수상
    - 2023년 23년 제9회 글로벌SW명품대전 sGate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장상 수상
  • 소개
    Infinity Solution Park(ISPark) - 해법을 향한 무한한 공간!
    이즈파크는 고객에게 무한한 해법을 제시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이를 위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환경속에서 디지털 혁신기술 전문성을 갖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솔루션과 기술 서비스를 지원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즈파크는 무슨일을 할까?
    이즈파크는 약 190명의 멤버들과 창원, 사천 그리고 서울을 기반으로 하여 4가지의 핵심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설계부터 제조까지 전 공정에 대한 효율성을 향상시켜 줄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 및 구축사업
    - 직원경험관리 솔루션 및 BSC 기반의 성과관리 서비스 운영
    - 반복적인 업무를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RPA 및 AI를 통한 가치 극대화 비즈니스
    - 가상체험, 교육, 훈련 등 제조 분야 및 타 분야를 포함한 디지털 트윈을 접목한 XR

    이즈파크는
    1. 행복 경영을 추구합니다.
    각 멤버들의 업무의 성취를 통하여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고 성과를 같이 나누고자 합니다.
    행복한 직원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것이 이즈파크의 고민입니다.
    2.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통해 더 많은 성장을 추구합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한 회사의 성장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성장도 함께 가고자 합니다.

    이즈파크는 해법을 찾기 위해 같이 고민할 여러분들을 기다고 있습니다.
    이즈파크에서 무한한 해법을 찾듯이 여러분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줄 이즈파크에서 당신의 해법을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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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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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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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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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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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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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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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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