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

  • 기타 서비스업 산업
  • 외국계 (외국 투자기업) 기업형태
  • 600명 (2018) 사원수
  • 2008.11.01 설립
  • 대표
    Andrew Heath
  • 매출
    -
  • 주소
    London, UK
  • 웹사이트
    www.alphasights.com
  • 연혁
    1. -
  • 소개
    AlphaSights connects professionals to industry experts with the knowledge they need to make the best decisions in today’s competitive markets. Leveraging industry-leading technology and compliance protocols, AlphaSights provides a full suite of knowledge-search solutions to clients in investment management, private equity, management consulting, global corporations, and select non-profits. With 600+ employees and nine offices across the US, EMEA, and Asia, AlphaSights regularly ranks as one of the fastest-growing companies in the world. For more information, visit alphasights.com.

기업 스토리2

이미지
인터뷰
리크루팅 가이드라인 인터뷰
리크루팅 매니저가 소개하는 면접 준비 팁!
2019년도 채용 시즌이 다가왔네요. 아직도 온라인 지원서 제출을 망설이거나 경력이 부족해 면접을 통과하지 못할까 걱정하고 계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알파사이츠 아시아 리크루팅 매니저인 Joanne Lee가 알파사이츠의 채용 및 인터뷰 절차에 대해 가장 권위 있는 가이드라인을 공유해 드립니다. 알파사이츠에 입사하기 전 경력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알파사이츠에 지원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어요? 알파사이츠에 입사하기 전에 Talent2와 Robert Walters에서 헤드헌터로 일했습니다. 그 곳에서 제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전시킬 수 있었기 때문에 헤드헌터로 일하는 것이 무척이나 즐거웠어요. 이 분야에서 더 발전하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을 가진 회사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알파사이츠에 지원했고 나날이 발전해가는 회사 분위기와 쾌적한 기업 문화가 저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알파사이츠에서 근무한 지난 2년간 아시아 사업 규모가 급속히 성장했습니다. 사업이 성장하는데 직접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 리크루팅 팀의 노력에 무척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할 질문은 학생들의 관심이 무척 많을 거 같은데요. 알파사이츠의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에 지원하려면 특정한 학력 요건을 충족해야 하나요? 그렇습니다, 리크루팅 중에 몇 번이나 이 질문을 받곤 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설명을 해 드릴게요. 알파사이츠의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은 특정한 졸업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과 계열이든 문과 계열이든 상관없이 알파사이츠에서 재능을 펼칠 수 있습니다. 경상 계열 전공자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은 사실이고 또 사회학, 법률, 공학, 수학 전공자도 많고 심지어 고전음악과 철학 전공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를 빌어 한 가지 제안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면접관에게 대답을 할 때는 여러분의 경험을 통해 어떤 대화 스킬을 배웠는지 대학 전공을 통해 알파사이츠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업 관련 지식을 생각해 내서 질문과 매칭시키면 면접관이 흥미를 갖게 되겠죠. 면접 시험을 아주 잘 본 학생들을 모두 만나봤고, 면접관에게도 생생한 예시를 들어 이 부분을 설명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알파사이츠가 지원자에게 학업이나 대외 활동과 관련하여 요구하거나 기대하는 사항이 있을까요? 학업이 우수하다는 것과 별개로 어느 정도 대외 활동을 했는지에 따라 이력서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여러 상황을 동시에 대처하는 능력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능력은 알파사이츠의 일상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알파사이츠의 업무 환경은 성과 주도형입니다. 우리 직원들은 큰 야망을 품고 있고 추진력도 매우 강합니다. 조직력이 뛰어나고 역동적인 부서는 마치 잘 훈련된 스포츠 팀 같이 움직입니다. 동시에 직원들은 계획 스킬이 우수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대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도전을 받아들이며 도전에 맞닥뜨렸을 때 회피하지 않고 기꺼이 맞서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구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파사이츠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의 인터뷰 절차는 몇 단계로 구성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알파사이츠의 인터뷰 절차는 지원자가 그 직위에 적합한지를 알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지원자들에게 입사 후 알파사이츠의 업무 프로세스와 문화, 일상생활을 알려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파사이츠는 아래와 같은 면접 절차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전달합니다. - 서류 및 비디오 전형: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우리가 지원자에 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면 비디오 전형 절차에 들어갑니다. 지원자가 제출한 비디오를 통해 지원자의 지원 동기, 알파사이츠에 대한 이해 수준 등을 파악합니다. 동시에 면접관은 지원자의 영어/한국어 회화 능력도 검토합니다. - 채용담당자 면접: 이 면접을 통해 채용담당자는 여러분이 그 간의 과거 경력을 통해 얼마나 성장하고 경력을 쌓아 왔는지 그리고 여러분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파악하게 됩니다. - 케이스 스터디/인성 면접: 이 과정은 알파사이츠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가 주로 알고 싶은 것은 지원자가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는 능력, 이에 필요한 리서치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것입니다. - VP 면접: 이 과정은 알파사이츠의 VP가 주도하는데, 주로 여러분의 의사결정 능력과 여러분이 알파사이츠의 중장기 계획에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검토하는 것입니다.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의 프로모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직원에게 어떤 선택권이 주어지나요? 알파사이츠에서는 어소시에이트를 대상으로 한 아주 뛰어난 경력관리 계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소시에이트로써 2년에서 2.5년을 근무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주어집니다. 현재 근무 중인 오피스의 매니저가 되기 위한 지원을 할 수 있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며 팀을 이끌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지역 오피스의 Specialist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에는 홍콩, 상하이, 서울, 도쿄에, 그리고 뉴욕, 런던, 샌프란시스코, 함부르크, 두바이에도 사무소가 있으며, 6개월 후에 매니저 프로모션 지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알파사이츠가 새로운 고객 부문과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 개발팀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알파사이츠의 조직구조는 사실 굉장히 수평적입니다. 매니저로 3년을 근무하면 즉, 알파사이츠에서의 총 경력이 5년이 되면, VP로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보통 어소시에이트 후 알파사이츠를 떠나게 된다면 어떤 산업/분야에서 근무하나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을 마친 후 같은 산업분야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정말로 많기때문에 그 사람들을 하나로 뭉뚱그려서 설명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제가 아는 한, 그들 대부분은 사업 개발과 영업, 컨설팅 등 기타 이와 유사한 포지션을 맡았었고 그 분야에서 매우 눈부신 발전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알파사이츠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을 마친 예전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끔은 알파사이츠로 돌아와 특정 활동을 같이 하자고 요청하거나 예전 동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학생들이 발전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프로그램이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전 세계의 고객과 관련 분야 전문가 그리고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알파사이츠의 직원들은 국제적인 비전을 갖고 있으며 프로젝트 관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협상, 갈등 관리 등의 부문에서 대단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에서도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제가 알파사이츠에 관심이 있어서 회사와 프로젝트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알파사이츠는 학생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또 그들을 이해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채용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활동을 계속 지켜봐 주세요!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CST 담당자 인터뷰
알파사이츠 직무 인터뷰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알파사이츠의 서울 오피스 CST (Client Service Team)에 소속되어 있는 2년차 Jason입니다. 대학에서는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알파사이츠 입사 이전에는 전략 컨설팅 인턴, 스타트업 등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와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CST 업무로서 말 그대로 알파사이츠의 클라이언트에게 지식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ssociate로써 알파사이츠에서 첫 2년간은 전략 컨설팅, 사모펀드, 기업체 등 여러 종류의 고객사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장단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에 자문을 제공할 수 있는 자문역을 섭외하는 것이 주 업무로, 전문가와 고객사 간의 유선, 서면, 대면 미팅을 주선하는 것이 가장 핵심 업무입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은 매우 글로벌 하기에 보통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는 미국 시장 전문가들을 요하는 프로젝트에 포커스를 두고, 오후 시간대에는 주로 유럽 및 아시아에 위치한 전문가들을 섭외합니다. 한 달에 1번 정도 클라이언트와 외부 미팅이 있을 때는 클라이언트 사이트로 외근을 나가기도 합니다.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고객사의 요청에 따른 전문가 소싱 과정과 담당하는 프로젝트의 다양성이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객사의 프로젝트 요청사항은 각기 상이하지만 저희가 컨택하는 전문가들은 보통 Fortune 500 및 각국 대기업들의 고위 간부들이기에 대학교를 갓 졸업한 사회초년생으로서 이들과 함께 비즈니스 문제를 논하고 다양한 산업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연스럽게 식견이 깊어집니다. 또한, 큼지막한 글로벌 산업들부터 매우 생소한 산업들까지 산업 트렌드, 경쟁 구도, 키플레이어들이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지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수행하는 업무의 50% 정도가 글로벌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유창한 영어 실력이 가장 필수적인 역량일 듯합니다. 두 번째로는 고객사들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략적 및 논리적 사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로는 업무 수행을 하는 스피드, 의사소통 능력, 그리고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알파사이츠에 입사하기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글로벌한 환경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저희가 서포트하는 프로젝트들의 고객사들은 전 세계에 위치해 있으며, 그들이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들 또한 전 세계 각지 다양한 섹터에 걸쳐 있습니다. 때문에 한국 뿐 아니라 북미, 유럽, 아시아, 그리고 남미까지 다양한 글로벌 산업군에 노출이 된 다는 점이 추후 제가 어느 업무를 하게 되더라도 좋은 디딤돌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알파사이츠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알파사이츠는 설립된 지 10년이 갓 넘은 매우 젊은 회사로서 모든 오피스들 뿐 아니라 서울 오피스 또한 자유롭고 수평적입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바를 위계질서와 상관없이 자신 있게 제시 및 수행할 수 있으며 1,2년차 associate들이 실무를 담당하고 있기에 부서 분위기 또한 매우 젊고 활기가 넘칩니다. 본인이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대학생 때부터 사회 경제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혼자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특히 기업들의 문제에 관하여 생각을 많이 하였는데 예를 들자면 신발 회사의 매출이 떨어지면 어떻게 극복을 해야 할 지와 같은 케이스 스터디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매출이 떨어지면 그 원인을 찾고 다양한 해결 방안 중 최적의 방안을 선택하는 거죠. 이러한 연습을 자주 하다 보면 고객사가 어느 특정 섹터에서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정 전문가를 요청할 경우, 어떠한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 지 빠르게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저희의 업무 중 다수의 프로젝트가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규칙적인 신문 읽기를 통해서 한국 및 글로벌 산업들의 현황을 알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력서나 면접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지원자들에게 줄 수 있는 Tip이 있다면? 입사를 준비할 때 많은 분들이 지인들이 있는 회사 혹은 급여와 보너스를 많이 주는 회사, 해외파견을 보내주는 회사 등 눈에 보이는 조건으로 회사를 결정하는데 취업을 하고 업무를 해본 결과, 이렇게 외관적으로 보여지는 면보다는 자신이 어떠한 경력 계획을 가지고 나아갈 것인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장, 단기적인 커리어 목표를 세워 직간접적인 실무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직무에서 경력을 쌓은 후 커리어를 어떻게 개발할 수 있나요? 통상적으로 2-3년차 매니저 레벨부터는 실무 프로젝트 지원 뿐만 아니라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고객사 어카운트를 관리 및 성장시키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때문에 고객사 어카운트 관리를 필요로 하는 회사로의 이직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워낙 담당하는 업무들이 글로벌하기에 다양한 IT, FMCG, 리테일 외국계 회사로의 이직을 통해 한국에서의 비지니스 개발도 가능할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직무에 도전하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해주세요. Knowledge search라는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아직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산업이기에 컨설팅 인턴을 해보지 않았다면 한번도 들어보지 못 했을 것이란 생각이 됩니다. 며칠 전 읽은 신문기사를 통해 “대한민국 직장인 90%가 이직을 꿈꾼다” 라는 헤드라인을 읽게 되었는데 이는 첫 직장에 대한 선택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하는데요,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직무가 무엇인지부터 신중히 고민하고, 작은 기회라도 놓치지 말고 과감히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리크루팅 가이드라인 인터뷰
리크루팅 매니저가 소개하는 면접 준비 팁!
2019년도 채용 시즌이 다가왔네요. 아직도 온라인 지원서 제출을 망설이거나 경력이 부족해 면접을 통과하지 못할까 걱정하고 계세요? 걱정하지 마세요! 알파사이츠 아시아 리크루팅 매니저인 Joanne Lee가 알파사이츠의 채용 및 인터뷰 절차에 대해 가장 권위 있는 가이드라인을 공유해 드립니다. 알파사이츠에 입사하기 전 경력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알파사이츠에 지원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시겠어요? 알파사이츠에 입사하기 전에 Talent2와 Robert Walters에서 헤드헌터로 일했습니다. 그 곳에서 제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전시킬 수 있었기 때문에 헤드헌터로 일하는 것이 무척이나 즐거웠어요. 이 분야에서 더 발전하기 위해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을 가진 회사를 찾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알파사이츠에 지원했고 나날이 발전해가는 회사 분위기와 쾌적한 기업 문화가 저에게는 무척이나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알파사이츠에서 근무한 지난 2년간 아시아 사업 규모가 급속히 성장했습니다. 사업이 성장하는데 직접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 리크루팅 팀의 노력에 무척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할 질문은 학생들의 관심이 무척 많을 거 같은데요. 알파사이츠의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에 지원하려면 특정한 학력 요건을 충족해야 하나요? 그렇습니다, 리크루팅 중에 몇 번이나 이 질문을 받곤 했는데요. 이 자리에서 다시 한번 설명을 해 드릴게요. 알파사이츠의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은 특정한 졸업장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이과 계열이든 문과 계열이든 상관없이 알파사이츠에서 재능을 펼칠 수 있습니다. 경상 계열 전공자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은 사실이고 또 사회학, 법률, 공학, 수학 전공자도 많고 심지어 고전음악과 철학 전공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를 빌어 한 가지 제안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면접관에게 대답을 할 때는 여러분의 경험을 통해 어떤 대화 스킬을 배웠는지 대학 전공을 통해 알파사이츠에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산업 관련 지식을 생각해 내서 질문과 매칭시키면 면접관이 흥미를 갖게 되겠죠. 면접 시험을 아주 잘 본 학생들을 모두 만나봤고, 면접관에게도 생생한 예시를 들어 이 부분을 설명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사항입니다. 알파사이츠가 지원자에게 학업이나 대외 활동과 관련하여 요구하거나 기대하는 사항이 있을까요? 학업이 우수하다는 것과 별개로 어느 정도 대외 활동을 했는지에 따라 이력서를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이 여러 상황을 동시에 대처하는 능력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능력은 알파사이츠의 일상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알파사이츠의 업무 환경은 성과 주도형입니다. 우리 직원들은 큰 야망을 품고 있고 추진력도 매우 강합니다. 조직력이 뛰어나고 역동적인 부서는 마치 잘 훈련된 스포츠 팀 같이 움직입니다. 동시에 직원들은 계획 스킬이 우수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이 대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도전을 받아들이며 도전에 맞닥뜨렸을 때 회피하지 않고 기꺼이 맞서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구직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알파사이츠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의 인터뷰 절차는 몇 단계로 구성되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알파사이츠의 인터뷰 절차는 지원자가 그 직위에 적합한지를 알아보는 것뿐만 아니라 지원자들에게 입사 후 알파사이츠의 업무 프로세스와 문화, 일상생활을 알려주는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파사이츠는 아래와 같은 면접 절차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전달합니다. - 서류 및 비디오 전형: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우리가 지원자에 대해 더 알고 싶은 것이 있으면 비디오 전형 절차에 들어갑니다. 지원자가 제출한 비디오를 통해 지원자의 지원 동기, 알파사이츠에 대한 이해 수준 등을 파악합니다. 동시에 면접관은 지원자의 영어/한국어 회화 능력도 검토합니다. - 채용담당자 면접: 이 면접을 통해 채용담당자는 여러분이 그 간의 과거 경력을 통해 얼마나 성장하고 경력을 쌓아 왔는지 그리고 여러분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무엇인지 파악하게 됩니다. - 케이스 스터디/인성 면접: 이 과정은 알파사이츠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에 대해 완전히 이해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가 주로 알고 싶은 것은 지원자가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는 능력, 이에 필요한 리서치 및 커뮤니케이션 스킬에 대한 것입니다. - VP 면접: 이 과정은 알파사이츠의 VP가 주도하는데, 주로 여러분의 의사결정 능력과 여러분이 알파사이츠의 중장기 계획에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검토하는 것입니다. 어소시에이트 포지션의 프로모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직원에게 어떤 선택권이 주어지나요? 알파사이츠에서는 어소시에이트를 대상으로 한 아주 뛰어난 경력관리 계획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소시에이트로써 2년에서 2.5년을 근무하면, 다음과 같은 옵션이 주어집니다. 현재 근무 중인 오피스의 매니저가 되기 위한 지원을 할 수 있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며 팀을 이끌 수 있습니다. 혹은 다른 지역 오피스의 Specialist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에는 홍콩, 상하이, 서울, 도쿄에, 그리고 뉴욕, 런던, 샌프란시스코, 함부르크, 두바이에도 사무소가 있으며, 6개월 후에 매니저 프로모션 지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혹은, 알파사이츠가 새로운 고객 부문과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 개발팀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알파사이츠의 조직구조는 사실 굉장히 수평적입니다. 매니저로 3년을 근무하면 즉, 알파사이츠에서의 총 경력이 5년이 되면, VP로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보통 어소시에이트 후 알파사이츠를 떠나게 된다면 어떤 산업/분야에서 근무하나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을 마친 후 같은 산업분야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정말로 많기때문에 그 사람들을 하나로 뭉뚱그려서 설명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제가 아는 한, 그들 대부분은 사업 개발과 영업, 컨설팅 등 기타 이와 유사한 포지션을 맡았었고 그 분야에서 매우 눈부신 발전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알파사이츠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을 마친 예전 동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가끔은 알파사이츠로 돌아와 특정 활동을 같이 하자고 요청하거나 예전 동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해 젊은 학생들이 발전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프로그램이 매우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훈련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전 세계의 고객과 관련 분야 전문가 그리고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알파사이츠의 직원들은 국제적인 비전을 갖고 있으며 프로젝트 관리,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협상, 갈등 관리 등의 부문에서 대단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에서도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제가 알파사이츠에 관심이 있어서 회사와 프로젝트에 대해 직접적으로 알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알파사이츠는 학생들과 더 많이 소통하고 또 그들을 이해하기 위해 최대한 많은 채용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이어질 활동을 계속 지켜봐 주세요!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CST 담당자 인터뷰
알파사이츠 직무 인터뷰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알파사이츠의 서울 오피스 CST (Client Service Team)에 소속되어 있는 2년차 Jason입니다. 대학에서는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알파사이츠 입사 이전에는 전략 컨설팅 인턴, 스타트업 등에서 경험을 쌓았습니다.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와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CST 업무로서 말 그대로 알파사이츠의 클라이언트에게 지식공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ssociate로써 알파사이츠에서 첫 2년간은 전략 컨설팅, 사모펀드, 기업체 등 여러 종류의 고객사들과 함께 다양한 산업군에 걸친 장단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해당 프로젝트에 자문을 제공할 수 있는 자문역을 섭외하는 것이 주 업무로, 전문가와 고객사 간의 유선, 서면, 대면 미팅을 주선하는 것이 가장 핵심 업무입니다. 저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은 매우 글로벌 하기에 보통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는 미국 시장 전문가들을 요하는 프로젝트에 포커스를 두고, 오후 시간대에는 주로 유럽 및 아시아에 위치한 전문가들을 섭외합니다. 한 달에 1번 정도 클라이언트와 외부 미팅이 있을 때는 클라이언트 사이트로 외근을 나가기도 합니다.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고객사의 요청에 따른 전문가 소싱 과정과 담당하는 프로젝트의 다양성이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객사의 프로젝트 요청사항은 각기 상이하지만 저희가 컨택하는 전문가들은 보통 Fortune 500 및 각국 대기업들의 고위 간부들이기에 대학교를 갓 졸업한 사회초년생으로서 이들과 함께 비즈니스 문제를 논하고 다양한 산업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자연스럽게 식견이 깊어집니다. 또한, 큼지막한 글로벌 산업들부터 매우 생소한 산업들까지 산업 트렌드, 경쟁 구도, 키플레이어들이 어떠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는지 다양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 데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저희가 수행하는 업무의 50% 정도가 글로벌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유창한 영어 실력이 가장 필수적인 역량일 듯합니다. 두 번째로는 고객사들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에 따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전략적 및 논리적 사고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로는 업무 수행을 하는 스피드, 의사소통 능력, 그리고 팀워크가 중요합니다. 알파사이츠에 입사하기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었나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글로벌한 환경에서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저희가 서포트하는 프로젝트들의 고객사들은 전 세계에 위치해 있으며, 그들이 수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들 또한 전 세계 각지 다양한 섹터에 걸쳐 있습니다. 때문에 한국 뿐 아니라 북미, 유럽, 아시아, 그리고 남미까지 다양한 글로벌 산업군에 노출이 된 다는 점이 추후 제가 어느 업무를 하게 되더라도 좋은 디딤돌이 될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알파사이츠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알파사이츠는 설립된 지 10년이 갓 넘은 매우 젊은 회사로서 모든 오피스들 뿐 아니라 서울 오피스 또한 자유롭고 수평적입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바를 위계질서와 상관없이 자신 있게 제시 및 수행할 수 있으며 1,2년차 associate들이 실무를 담당하고 있기에 부서 분위기 또한 매우 젊고 활기가 넘칩니다. 본인이 입사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이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대학생 때부터 사회 경제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혼자 생각을 많이 해봤습니다. 특히 기업들의 문제에 관하여 생각을 많이 하였는데 예를 들자면 신발 회사의 매출이 떨어지면 어떻게 극복을 해야 할 지와 같은 케이스 스터디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매출이 떨어지면 그 원인을 찾고 다양한 해결 방안 중 최적의 방안을 선택하는 거죠. 이러한 연습을 자주 하다 보면 고객사가 어느 특정 섹터에서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정 전문가를 요청할 경우, 어떠한 전문가를 찾아야 하는지,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 할 지 빠르게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특히 저희의 업무 중 다수의 프로젝트가 최근 경제 상황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규칙적인 신문 읽기를 통해서 한국 및 글로벌 산업들의 현황을 알고 있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력서나 면접준비를 하고 있는 예비지원자들에게 줄 수 있는 Tip이 있다면? 입사를 준비할 때 많은 분들이 지인들이 있는 회사 혹은 급여와 보너스를 많이 주는 회사, 해외파견을 보내주는 회사 등 눈에 보이는 조건으로 회사를 결정하는데 취업을 하고 업무를 해본 결과, 이렇게 외관적으로 보여지는 면보다는 자신이 어떠한 경력 계획을 가지고 나아갈 것인지를 먼저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장, 단기적인 커리어 목표를 세워 직간접적인 실무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직무에서 경력을 쌓은 후 커리어를 어떻게 개발할 수 있나요? 통상적으로 2-3년차 매니저 레벨부터는 실무 프로젝트 지원 뿐만 아니라 본인이 담당하고 있는 고객사 어카운트를 관리 및 성장시키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때문에 고객사 어카운트 관리를 필요로 하는 회사로의 이직을 통해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워낙 담당하는 업무들이 글로벌하기에 다양한 IT, FMCG, 리테일 외국계 회사로의 이직을 통해 한국에서의 비지니스 개발도 가능할 듯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직무에 도전하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해 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해주세요. Knowledge search라는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아직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산업이기에 컨설팅 인턴을 해보지 않았다면 한번도 들어보지 못 했을 것이란 생각이 됩니다. 며칠 전 읽은 신문기사를 통해 “대한민국 직장인 90%가 이직을 꿈꾼다” 라는 헤드라인을 읽게 되었는데 이는 첫 직장에 대한 선택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점을 시사하는데요, 취업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은 먼저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직무가 무엇인지부터 신중히 고민하고, 작은 기회라도 놓치지 말고 과감히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더 보기

대표복지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통신비 지원
5.0
우수사원 금전포상
-
사내 동호회 지원
-

간단리뷰

등록된 간단리뷰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답을 고르기만 하면 되는 간단리뷰, 지금 해보세요.
질문 보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