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상위 29%

기업 스토리13

이미지
비즈니스
2023 KILEDEL 조직문화 이벤트
콘텐츠 기업의 소통화는 조직문화
  We live contents! 즐거움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키다리/레진입니다. 콘텐츠로 재미를 만드는 재직자들은 어떤 조직문화 속에서 근무할까요?   키다리/레진은 사옥 곳곳에 다양한 캠페인을 홍보하며 키레델인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2023년, 저희가 홍보했던 다양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23년을 함께해요.   만물이 잠에서 깨어나는 ‘경칩’과 민족 대명절 ‘추석’, 키레델인에게 늘 따뜻한 BOM과 행복만 가득하길 소망했어요.   #키레델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제도   건강한 직장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되기 위해 사옥 2층에 헬스장을 오픈했어요! 또한 부서와 직책에 관계없이 함께하는 ‘동호회 제도’에 자유롭게 참하길 바라며 동호회 제도를 홍보했습니다.    #깜짝 선물 받아 가세요!   깜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기도 하였는데요, 만우절 이벤트로 뻥튀기를, 키다리/레진에서 서비스하는 웹소설 작품 제목을 맞춘 분들에게는 생활용품점 상품권을 증정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무더운 날 아이스크림을, 맛집을 추천해 주신 분들께는 배달 플랫폼 쿠폰을 제공하며 활발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기념일은 함께 챙겨요.   2023년 6월 17일, 레진코믹스 론칭 10주년을 기념하였어요! 레진코믹스를 상징하는 ‘재이미’와 함께 앞으로의 레진을 응원하였습니다.   키레델인과 한해의 명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깜짝 선물을 증정하며 2023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갔는데요,  활발히 소통하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키다리/레진을 기대해 주세요!   콘텐츠와 함께하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키다리/레진 채용 바로가기 CLICK! 저작권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작품 하나하나를 브랜딩합니다. 웹툰 MD 디자이너
작품과 플랫폼이 홍보될 수 있는 MD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We live contents! 키다리/레진은 즐거움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것, 저희가 가장 잘하고 싶은 일입니다.   'OSMU'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One Source Multi Use의 약자로, 하나의 원 콘텐츠를 다양한 장르/형태로 변용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의미인데요, 웹툰은 영상화, 소설화 등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도 하지만 '굿즈'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독자들에게 소개되며 가치가 극대화되기도 합니다.    콘텐츠에 대한 애정과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품 하나하나를 다양한 형태로 브랜딩 하는 MD 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Q. 지연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MD사업부 디자인팀 팀장 최지연입니다. MD사업부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시각 디자인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담당하시는 업무가 궁금해요. 디자인팀은 MD사업부에서 기획, 제작하는 출판 디자인과 굿즈디자인 그리고 팝업스토어 진행에 필요한 모든 디자인 업무를 담당해요. 또 재이미샵 운영을 위해 필요한 디자인과 시즌그리팅과 같은 프로젝트 디자인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MD 관련 디자인을 담당하시기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계속 그래픽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쌓았어요. 에이전시에서 출판 디자인도 경험해보았고 금융 관련 플랫폼에서도 디자인을 담당했었습니다.  레진엔터테인먼트에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입사하여 레진코믹스 관련 브랜딩, 재이미 디자인 등 브랜드 관련 업무를 진행하다가 현재는 MD 사업부에서 IP를 활용한 2차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브랜드 디자인과 MD 디자인에 차이점이 있을까요? 궁극적으로 플랫폼과 작품을 홍보한다는 점에서 동일하다고 생각해요. 전달하는 방식이 다른 거죠. MD 디자인은 물건을 통해서 작품을 홍보하고 브랜드를 알려주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Q. MD사업부 디자인팀의 목표가 궁금해요! 레진과 봄툰에 서비스되는 작품의 특색을 살려 작품과 플랫폼을 홍보하는거죠. 레진만의 오리지널리티, 봄툰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잃지 않고 대중에게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웃음)    Q. 물건을 통해서 작품과 플랫폼을 홍보하는 점이 흥미롭네요. 플랫폼사업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목표는 사실 동일한 것 같아요. 전달하고 제작하는 방식이 다를 뿐이죠.  디자인팀은 굿즈, 팝업스토어 등에 집중해서 독자의 소장욕구, 실물 관람 욕구 등을 채워주며 플랫폼의 성장에 기여한다고 할 수 있어요.   Q. 포지션에 필요한 역량이 있을까요? 전반적인 디자인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완성도’,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이를 ‘시각화’하는 역량이에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야 하다 보니 정확한 가이드를 제공해야 해요. 다양한 사람들이 하나의 가이드를 읽고 모두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중에게 소개되는 디자인이기에 당연히 완성도도 높아야 하구요.  웹툰 MD 디자이너에게 특별히 필요한 역량은 작품에 대한 이해인데요, 작품의 명장면과 매력포인트를 정확하게 알고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도 야화첩 팝업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작품을 100번 넘게 본 것 같네요. (웃음)   Q. MD 디자인에서 특별히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팬덤이 좋아하는 포인트는 어디인지 작품과 작가님의 만화 톤과 상품이 잘 어울리는지 고민하면서 작업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저도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서는 공식 굿즈가 아니면 구매하지 않는 성향이라, 어디서도 볼 수 없던 공식만의 굿즈 디자인을 제작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어요.   Q. 공식 굿즈샵과 일반 굿즈샵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개인적인 견해지만, 샵 자체의 목표가 조금 다르다고 생각해요. 일반 굿즈샵이나 일반 콜라보 카페의 굿즈는 ‘판매’에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공식굿즈는 앞의 ‘판매'와 더불어 플랫폼과 작품을 ‘홍보'하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작품에 대해 더 고민하고 더 어울리는 굿즈를 기획,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 레진코믹스 시즌그리팅 <흑호력>   Q. 지연님께서 생각하는 웹툰 굿즈는 무엇인가요? 웹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방식이자, 작품의 두근거림을 새롭게 접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슬램덩크의 등번호 숫자만 봐도 두근거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굿즈라고 생각하거든요.   또, 하나하나의 굿즈가 작품을 알리는 매체가 될 수도 있겠죠. 독자분들께 작품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굿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플랫폼 전체의 브랜딩에도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소개해주세요! 2022년도에 진행한 흑호력 프로젝트가 뜻깊은데요, 점프샵 브로마이드나 할리우드 배우들이 함께 모여있는 화보처럼 플랫폼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었어요.  일단 캐릭터를 모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진행했는데 결과물이 잘 나와서 뿌듯하고, 플랫폼 공식 굿즈샵에서만 진행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라서 기억에 남습니다. 흑호력 프로젝트가 있었기에 봄툰탕아, 흑묘력등이 계속해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     Q. 플랫폼 공식 굿즈샵인 재이미샵 자체도 브랜딩 된 느낌인데요, 재이미샵의 목표도 궁금해요! 공식이 줄 수 있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구현하고 싶어요. 점프샵과 같이 공식 샵에서만 느낄 수 있는 높은 퀄리티의 MD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어요. 작품에 대한 이해도, 단단한 기획력과 디자인으로 우리만 할 수 있는 것을 계속적으로 보여주고 싶어요!    Q. 레진코믹스와 봄툰 플랫폼의 MD 디자인을 모두 담당하고 계신데요, 지연님이 생각하시는 두 플랫폼만의 특별한 포인트가 있을까요? 작품마다 다르긴 한데요, (웃음) 전반적으로 레진코믹스 작품은 강하고 시크한 이미지의 느낌이, 봄툰은 화려하면서 아기자기한 느낌이에요. 하지만 무엇보다 작품의 내용과 주인공의 이미지를 기준으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Q. MD사업부 디자인팀에 입사한다면 특별히 경험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디자이너로서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성과와 반응이 확실하고, 디자인 기획부터 제품이 판매되는 과정을 가깝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M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콘텐츠 업계에 애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더 큰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콘텐츠와 함께하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키다리/레진 채용 바로가기 CLICK!     저작권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콘텐츠를 전세계에 유통합니다. 해외사업팀
콘텐츠의 글로벌 가능성을 찾고 있어요.
  We live contents! 키다리/레진은 즐거움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것, 저희가 가장 잘하고 싶은 일입니다.   종합 콘텐츠 기업인 키다리/레진은 글로벌 성장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고 있는데요, 플랫폼을 론칭해서 해외 독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국가 특색에 맞춰 IP를 유통하고, 새로운 국가를 타게팅하며 다양한 글로벌 가능성을 찾고 있습니다.   IP를 해외에 유통하고, 글로벌 신규 사업을 개발하는 해외사업팀을 소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사업팀에서 콘텐츠 외부 유통 및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이한별입니다. 자사 IP를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지역에 유통하고 신규 시장을 리서치하고 있습니다.    Q. IP 해외 유통 업무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외국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권에 온 사람들과 소통하는 업무에 흥미가 있었어요. 번역처럼 외국어 자체를 활용하는 것보다는  외국어를 수단으로 이용해 제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소개하고자 꾸준히 해외 유통 업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Q. 꾸준히 콘텐츠 해외 유통 산업에 계시는군요! 이전에는 어떤 콘텐츠를 유통하셨나요? 입사 전에는 방송 콘텐츠와 키즈 콘텐츠 해외 유통 업무를 진행했었어요.  콘텐츠는 지역에 제한이 없고 파급력이 매우 큰 분야이기 때문에 성취감이 높다는 매력이 있어요!     Q. IP를 유통하시는 국가가 많은데, 유통 국가를 선정하는 기준이 따로 있나요? 새롭게 유통 국가를 서치 하는 경우에는 저희 자체 플랫폼인 봄툰, 레진, 델리툰이 진출하지 않은 국가를 리서치합니다. 한국 웹툰이 시장성이 있으면서, 로컬 플랫폼만 서비스하는 곳에 저희 IP를 먼저 유통해 보는 거죠.    Q. 담당하는 지역별로 업무에 차이가 있나요? 자사 플랫폼의 진출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중국에는 저희 자체 플랫폼이 진출할 수 없기에, 로컬 플랫폼 위주로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어요. 태국과 대만은 ‘봄툰’ 플랫폼이 진출하여 국가 특색에 맞춰 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자사 플랫폼에서 제공하지 않는 IP를 다른 채널을 통해 유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합니다.   작품과 플랫폼과의 FIT을 기준으로 유통 작품을 선정하는데요,  예를 들어 ‘남동생이 꽃길을 강요한다’ 나 ‘백작가의 사생아가 결혼하면’과 같은 전 연령 로맨스 판타지 작품은 최근 전연령 플랫폼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Q. 글로벌 웹툰 산업 현황에 대해서도 빠르게 캐치하실 것 같아요. 그럼요. 아무래도 글로벌 현황을 빠르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웹툰’이 한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콘텐츠이고 여전히 강대국인 것도 맞지만, 최근에는 해외 로컬 사업자들의 성장세가 눈에 띄어요. 이제는 한국 웹툰을 수입하는 것을 넘어서서 자체적으로 웹툰을 제작하는 추세예요.  웹툰 제작 프로세스, 각색 방법, 작화 시스템도 한국 시스템을 이용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정부 차원에서 웹툰 산업에 공격적으로 지원하는 추세라, 해외 웹툰의 성장성을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Q. 국가별로 선호하는 콘텐츠 장르가 있나요? 중국 대륙은 정부 정책상 BL/GL 장르는 신규로 제작/유통이 불가하기 때문에, 주로 로맨스 판타지가 제작/유통되는 특징이 있어요. 인도네시아도 BL/GL 작품에 대한 심의가 엄격해서 대부분 전 연령 작품으로 유통됩니다. 대만은 수위 조절이 필요 없는 국가라 (웃음), 성인작품/BL/GL 작품이 고르게 유통되고 독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습니다. 태국도 BL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구요,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 대한 니즈도 높아서 다양한 작품을 현지에 소개하고 있어요!   Q. 최근에 새롭게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가도 있을까요? 장기적으로 러시아가 화두예요.  국내 부처에서 러시아 콘텐츠 시장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동/서양의 특징을 모두 갖춘 곳이라고 판단해서 늘 주시하고 있는 국가죠. 현재는 상황 상 시기상조일 수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러시아 업체와 웹툰을 유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면서 컨택하고 있어요.     Q. 포지션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유통은 로컬 사업자에게 자사 IP를 소개하고, 계약하고 관리하는 업무예요.  사업개발은 신규 국가나 신규 로컬 사업자들과 컨택하고, 로컬 니즈를 파악하며 유통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업무입니다.  중화권과 아시아 지역은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이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유통 업무를 수행하고 있구요,  유럽권에 신규 사업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포지션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해외 사업자들과 소통해야 하기 때문에 외국어 역량은 필수예요. 기본적으로 영어로 소통하긴 하지만, 현지 언어에 강점이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또 다양한 사람과 소통하고 관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해요.    Q. 업무를 수행하실 때 특별히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계약서를 자주 작성하기 때문에 조항을 꼼꼼하게 검토하는 데에 노력을 쏟는 편이에요. 유통하는 작품도, 플랫폼도 많기 때문에 계약서에 문제는 없는지 사전에 실무적으로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최종적으로는 법무팀에서 검토해주시긴 하지만, 실수를 사전에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웃음)     Q. 해외사업팀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해외사업팀은 글로벌 가능성을 찾는 곳입니다.  글로벌 신규 마켓과 파트너를 찾아서 자사 콘텐츠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여 키다리스튜디오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궁금해요. 기존에 유통하던 ‘그레이스 길들이기’라는 40화 정도 되는 GL 단편 작품이 중국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였는데요, 장르적인 한계가 있음에도 예상보다 독자들의 반응이 좋아 현지 플랫폼에서 먼저 오디오 드라마 제작 검토까지 요청한 게 기억나요.  한국 원작 작품이지만, 해외에서 반응이 온다면 해외에서 먼저 오디오 드라마가 제작되는 모습도 콘텐츠 산업만이 가질 수 있는 개방적인 가능성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Q. 해외사업팀에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경험을 쌓을 수 있을까요? 글로벌 시장을 가깝게 마주하며 B2B 유통과 사업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또 자체 플랫폼 이외의 외부 플랫폼들은 어떤 프로세스로 업무가 진행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로벌 웹툰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답니다.   Q. 해외사업팀에 입사를 희망하시는 분에게 홍보 부탁드려요! 키다리스튜디오 해외사업팀은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꼼꼼한 태도와 긍정적인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콘텐츠를 유통하고 신규 시장을 개척을 함께하실 분을 기다립니다.   콘텐츠와 함께하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키다리/레진 채용 바로가기 CLICK!   저작권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작품 하나하나를 브랜딩합니다. 웹툰 MD 디자이너
작품과 플랫폼이 홍보될 수 있는 MD 디자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We live contents! 키다리/레진은 즐거움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것, 저희가 가장 잘하고 싶은 일입니다.   'OSMU'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One Source Multi Use의 약자로, 하나의 원 콘텐츠를 다양한 장르/형태로 변용하여 부가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의미인데요, 웹툰은 영상화, 소설화 등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도 하지만 '굿즈'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독자들에게 소개되며 가치가 극대화되기도 합니다.    콘텐츠에 대한 애정과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작품 하나하나를 다양한 형태로 브랜딩 하는 MD 디자이너를 소개합니다!       Q. 지연님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MD사업부 디자인팀 팀장 최지연입니다. MD사업부 내에서 발생하는 모든 시각 디자인 전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담당하시는 업무가 궁금해요. 디자인팀은 MD사업부에서 기획, 제작하는 출판 디자인과 굿즈디자인 그리고 팝업스토어 진행에 필요한 모든 디자인 업무를 담당해요. 또 재이미샵 운영을 위해 필요한 디자인과 시즌그리팅과 같은 프로젝트 디자인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MD 관련 디자인을 담당하시기 전에는 어떤 일을 하셨나요? 계속 그래픽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쌓았어요. 에이전시에서 출판 디자인도 경험해보았고 금융 관련 플랫폼에서도 디자인을 담당했었습니다.  레진엔터테인먼트에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입사하여 레진코믹스 관련 브랜딩, 재이미 디자인 등 브랜드 관련 업무를 진행하다가 현재는 MD 사업부에서 IP를 활용한 2차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브랜드 디자인과 MD 디자인에 차이점이 있을까요? 궁극적으로 플랫폼과 작품을 홍보한다는 점에서 동일하다고 생각해요. 전달하는 방식이 다른 거죠. MD 디자인은 물건을 통해서 작품을 홍보하고 브랜드를 알려주는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 Q. MD사업부 디자인팀의 목표가 궁금해요! 레진과 봄툰에 서비스되는 작품의 특색을 살려 작품과 플랫폼을 홍보하는거죠. 레진만의 오리지널리티, 봄툰만의 오리지널리티를 잃지 않고 대중에게 소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웃음)    Q. 물건을 통해서 작품과 플랫폼을 홍보하는 점이 흥미롭네요. 플랫폼사업부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목표는 사실 동일한 것 같아요. 전달하고 제작하는 방식이 다를 뿐이죠.  디자인팀은 굿즈, 팝업스토어 등에 집중해서 독자의 소장욕구, 실물 관람 욕구 등을 채워주며 플랫폼의 성장에 기여한다고 할 수 있어요.   Q. 포지션에 필요한 역량이 있을까요? 전반적인 디자인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완성도’, ‘커뮤니케이션’ 그리고 이를 ‘시각화’하는 역량이에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해야 하다 보니 정확한 가이드를 제공해야 해요. 다양한 사람들이 하나의 가이드를 읽고 모두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역량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대중에게 소개되는 디자인이기에 당연히 완성도도 높아야 하구요.  웹툰 MD 디자이너에게 특별히 필요한 역량은 작품에 대한 이해인데요, 작품의 명장면과 매력포인트를 정확하게 알고 어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도 야화첩 팝업스토어를 준비하면서 작품을 100번 넘게 본 것 같네요. (웃음)   Q. MD 디자인에서 특별히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팬덤이 좋아하는 포인트는 어디인지 작품과 작가님의 만화 톤과 상품이 잘 어울리는지 고민하면서 작업하고 있어요! 무엇보다 저도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서는 공식 굿즈가 아니면 구매하지 않는 성향이라, 어디서도 볼 수 없던 공식만의 굿즈 디자인을 제작하기 위해 늘 고민하고 있어요.   Q. 공식 굿즈샵과 일반 굿즈샵에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개인적인 견해지만, 샵 자체의 목표가 조금 다르다고 생각해요. 일반 굿즈샵이나 일반 콜라보 카페의 굿즈는 ‘판매’에 좀 더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공식굿즈는 앞의 ‘판매'와 더불어 플랫폼과 작품을 ‘홍보'하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작품에 대해 더 고민하고 더 어울리는 굿즈를 기획,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2 레진코믹스 시즌그리팅 <흑호력>   Q. 지연님께서 생각하는 웹툰 굿즈는 무엇인가요? 웹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방식이자, 작품의 두근거림을 새롭게 접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슬램덩크의 등번호 숫자만 봐도 두근거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굿즈라고 생각하거든요.   또, 하나하나의 굿즈가 작품을 알리는 매체가 될 수도 있겠죠. 독자분들께 작품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굿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이 플랫폼 전체의 브랜딩에도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디자인을 소개해주세요! 2022년도에 진행한 흑호력 프로젝트가 뜻깊은데요, 점프샵 브로마이드나 할리우드 배우들이 함께 모여있는 화보처럼 플랫폼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었어요.  일단 캐릭터를 모아보자!라는 생각으로 진행했는데 결과물이 잘 나와서 뿌듯하고, 플랫폼 공식 굿즈샵에서만 진행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라서 기억에 남습니다. 흑호력 프로젝트가 있었기에 봄툰탕아, 흑묘력등이 계속해서 나올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해요 :)     Q. 플랫폼 공식 굿즈샵인 재이미샵 자체도 브랜딩 된 느낌인데요, 재이미샵의 목표도 궁금해요! 공식이 줄 수 있는 압도적인 분위기를 구현하고 싶어요. 점프샵과 같이 공식 샵에서만 느낄 수 있는 높은 퀄리티의 MD를 판매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어요. 작품에 대한 이해도, 단단한 기획력과 디자인으로 우리만 할 수 있는 것을 계속적으로 보여주고 싶어요!    Q. 레진코믹스와 봄툰 플랫폼의 MD 디자인을 모두 담당하고 계신데요, 지연님이 생각하시는 두 플랫폼만의 특별한 포인트가 있을까요? 작품마다 다르긴 한데요, (웃음) 전반적으로 레진코믹스 작품은 강하고 시크한 이미지의 느낌이, 봄툰은 화려하면서 아기자기한 느낌이에요. 하지만 무엇보다 작품의 내용과 주인공의 이미지를 기준으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Q. MD사업부 디자인팀에 입사한다면 특별히 경험할 수 있는 게 있을까요? 디자이너로서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성과와 반응이 확실하고, 디자인 기획부터 제품이 판매되는 과정을 가깝게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M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 콘텐츠 업계에 애정을 가지고 계시다면 더 큰 뿌듯함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콘텐츠와 함께하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키다리/레진 채용 바로가기 CLICK!     저작권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콘텐츠를 전세계에 유통합니다. 해외사업팀
콘텐츠의 글로벌 가능성을 찾고 있어요.
  We live contents! 키다리/레진은 즐거움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콘텐츠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전 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것, 저희가 가장 잘하고 싶은 일입니다.   종합 콘텐츠 기업인 키다리/레진은 글로벌 성장을 위해 끝없이 노력하고 있는데요, 플랫폼을 론칭해서 해외 독자들에게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국가 특색에 맞춰 IP를 유통하고, 새로운 국가를 타게팅하며 다양한 글로벌 가능성을 찾고 있습니다.   IP를 해외에 유통하고, 글로벌 신규 사업을 개발하는 해외사업팀을 소개합니다!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해외사업팀에서 콘텐츠 외부 유통 및 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이한별입니다. 자사 IP를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지역에 유통하고 신규 시장을 리서치하고 있습니다.    Q. IP 해외 유통 업무를 선택하신 이유가 궁금해요. 외국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권에 온 사람들과 소통하는 업무에 흥미가 있었어요. 번역처럼 외국어 자체를 활용하는 것보다는  외국어를 수단으로 이용해 제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소개하고자 꾸준히 해외 유통 업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Q. 꾸준히 콘텐츠 해외 유통 산업에 계시는군요! 이전에는 어떤 콘텐츠를 유통하셨나요? 입사 전에는 방송 콘텐츠와 키즈 콘텐츠 해외 유통 업무를 진행했었어요.  콘텐츠는 지역에 제한이 없고 파급력이 매우 큰 분야이기 때문에 성취감이 높다는 매력이 있어요!     Q. IP를 유통하시는 국가가 많은데, 유통 국가를 선정하는 기준이 따로 있나요? 새롭게 유통 국가를 서치 하는 경우에는 저희 자체 플랫폼인 봄툰, 레진, 델리툰이 진출하지 않은 국가를 리서치합니다. 한국 웹툰이 시장성이 있으면서, 로컬 플랫폼만 서비스하는 곳에 저희 IP를 먼저 유통해 보는 거죠.    Q. 담당하는 지역별로 업무에 차이가 있나요? 자사 플랫폼의 진출 여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중국에는 저희 자체 플랫폼이 진출할 수 없기에, 로컬 플랫폼 위주로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어요. 태국과 대만은 ‘봄툰’ 플랫폼이 진출하여 국가 특색에 맞춰 서비스 중이기 때문에, 자사 플랫폼에서 제공하지 않는 IP를 다른 채널을 통해 유통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합니다.   작품과 플랫폼과의 FIT을 기준으로 유통 작품을 선정하는데요,  예를 들어 ‘남동생이 꽃길을 강요한다’ 나 ‘백작가의 사생아가 결혼하면’과 같은 전 연령 로맨스 판타지 작품은 최근 전연령 플랫폼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Q. 글로벌 웹툰 산업 현황에 대해서도 빠르게 캐치하실 것 같아요. 그럼요. 아무래도 글로벌 현황을 빠르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웹툰’이 한국에서 최초로 만들어진 콘텐츠이고 여전히 강대국인 것도 맞지만, 최근에는 해외 로컬 사업자들의 성장세가 눈에 띄어요. 이제는 한국 웹툰을 수입하는 것을 넘어서서 자체적으로 웹툰을 제작하는 추세예요.  웹툰 제작 프로세스, 각색 방법, 작화 시스템도 한국 시스템을 이용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정부 차원에서 웹툰 산업에 공격적으로 지원하는 추세라, 해외 웹툰의 성장성을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Q. 국가별로 선호하는 콘텐츠 장르가 있나요? 중국 대륙은 정부 정책상 BL/GL 장르는 신규로 제작/유통이 불가하기 때문에, 주로 로맨스 판타지가 제작/유통되는 특징이 있어요. 인도네시아도 BL/GL 작품에 대한 심의가 엄격해서 대부분 전 연령 작품으로 유통됩니다. 대만은 수위 조절이 필요 없는 국가라 (웃음), 성인작품/BL/GL 작품이 고르게 유통되고 독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습니다. 태국도 BL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구요,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 대한 니즈도 높아서 다양한 작품을 현지에 소개하고 있어요!   Q. 최근에 새롭게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국가도 있을까요? 장기적으로 러시아가 화두예요.  국내 부처에서 러시아 콘텐츠 시장에 관심이 많기도 하고, 동/서양의 특징을 모두 갖춘 곳이라고 판단해서 늘 주시하고 있는 국가죠. 현재는 상황 상 시기상조일 수도 있겠지만, 최근에는 러시아 업체와 웹툰을 유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면서 컨택하고 있어요.     Q. 포지션에서 수행하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유통은 로컬 사업자에게 자사 IP를 소개하고, 계약하고 관리하는 업무예요.  사업개발은 신규 국가나 신규 로컬 사업자들과 컨택하고, 로컬 니즈를 파악하며 유통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업무입니다.  중화권과 아시아 지역은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이 잘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유통 업무를 수행하고 있구요,  유럽권에 신규 사업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포지션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해외 사업자들과 소통해야 하기 때문에 외국어 역량은 필수예요. 기본적으로 영어로 소통하긴 하지만, 현지 언어에 강점이 있다면 도움이 됩니다. 또 다양한 사람과 소통하고 관계를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필요해요.    Q. 업무를 수행하실 때 특별히 신경 쓰시는 부분이 있을까요? 계약서를 자주 작성하기 때문에 조항을 꼼꼼하게 검토하는 데에 노력을 쏟는 편이에요. 유통하는 작품도, 플랫폼도 많기 때문에 계약서에 문제는 없는지 사전에 실무적으로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최종적으로는 법무팀에서 검토해주시긴 하지만, 실수를 사전에 방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웃음)     Q. 해외사업팀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해외사업팀은 글로벌 가능성을 찾는 곳입니다.  글로벌 신규 마켓과 파트너를 찾아서 자사 콘텐츠를 다양한 방법으로 소개하여 키다리스튜디오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궁금해요. 기존에 유통하던 ‘그레이스 길들이기’라는 40화 정도 되는 GL 단편 작품이 중국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였는데요, 장르적인 한계가 있음에도 예상보다 독자들의 반응이 좋아 현지 플랫폼에서 먼저 오디오 드라마 제작 검토까지 요청한 게 기억나요.  한국 원작 작품이지만, 해외에서 반응이 온다면 해외에서 먼저 오디오 드라마가 제작되는 모습도 콘텐츠 산업만이 가질 수 있는 개방적인 가능성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Q. 해외사업팀에 입사하게 된다면 어떤 경험을 쌓을 수 있을까요? 글로벌 시장을 가깝게 마주하며 B2B 유통과 사업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  또 자체 플랫폼 이외의 외부 플랫폼들은 어떤 프로세스로 업무가 진행되는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고, 로벌 웹툰 업계의 전반적인 동향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답니다.   Q. 해외사업팀에 입사를 희망하시는 분에게 홍보 부탁드려요! 키다리스튜디오 해외사업팀은 한국 콘텐츠가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꼼꼼한 태도와 긍정적인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스킬로 콘텐츠를 유통하고 신규 시장을 개척을 함께하실 분을 기다립니다.   콘텐츠와 함께하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키다리/레진 채용 바로가기 CLICK!   저작권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2023 KILEDEL 조직문화 이벤트
콘텐츠 기업의 소통화는 조직문화
  We live contents! 즐거움으로 세상을 연결하는 키다리/레진입니다. 콘텐츠로 재미를 만드는 재직자들은 어떤 조직문화 속에서 근무할까요?   키다리/레진은 사옥 곳곳에 다양한 캠페인을 홍보하며 키레델인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2023년, 저희가 홍보했던 다양한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2023년을 함께해요.   만물이 잠에서 깨어나는 ‘경칩’과 민족 대명절 ‘추석’, 키레델인에게 늘 따뜻한 BOM과 행복만 가득하길 소망했어요.   #키레델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제도   건강한 직장생활에 조금이나마 보탬되기 위해 사옥 2층에 헬스장을 오픈했어요! 또한 부서와 직책에 관계없이 함께하는 ‘동호회 제도’에 자유롭게 참하길 바라며 동호회 제도를 홍보했습니다.    #깜짝 선물 받아 가세요!   깜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기도 하였는데요, 만우절 이벤트로 뻥튀기를, 키다리/레진에서 서비스하는 웹소설 작품 제목을 맞춘 분들에게는 생활용품점 상품권을 증정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무더운 날 아이스크림을, 맛집을 추천해 주신 분들께는 배달 플랫폼 쿠폰을 제공하며 활발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기념일은 함께 챙겨요.   2023년 6월 17일, 레진코믹스 론칭 10주년을 기념하였어요! 레진코믹스를 상징하는 ‘재이미’와 함께 앞으로의 레진을 응원하였습니다.   키레델인과 한해의 명절을 공유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깜짝 선물을 증정하며 2023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갔는데요,  활발히 소통하며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키다리/레진을 기대해 주세요!   콘텐츠와 함께하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키다리/레진 채용 바로가기 CLICK! 저작권은 레진엔터테인먼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 0명 사원수
  • 2012.04.24 설립
  • 대표
    허흥범
  • 매출
    -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11길, 8 레진엔터테인먼트
  • 웹사이트
    www.lezhin.com
  • 연혁
    - 2013년 6월 레진코믹스 서비스 런칭
    - 2014년 4월 엔씨소프트 50억 투자유치
    - 2015년 7월 일본 서비스 12월 미국 서비스 런칭
    - 2016년 6월 IMM PE 500억 투자유치
    - 2017년 3월 웹툰업계 최초 '벙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획득
    - 2017년 6월 1000만 가입자 돌파
    - 2018년 레진코믹스, 미국시장 단독매출 첫 100억원 돌파
    - 2018년 상반기 미국 구글 플레이 만화부문 최고매출 1위
    - 2021년 키다리스튜디오 계열사 편입
  • 소개
    We Create Fun in The World

    즐거움을 만들고, 세상을 연결합니다.

    재미로 세상을 연결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웹툰 및 웹소설 플랫폼 ‘봄툰’ ‘레진’ ‘델리툰’ 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웹툰 제작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영상콘텐츠 사업까지 영위하는 글로벌 종합 콘텐츠 기업 레진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세요!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