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4

이미지
인터뷰
해외영업 MD에게 필요한 역량은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해외영업 MD 카일리
푸드얍이라는 식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골드플레이트는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도 힘을 쏟고 있는데요. 해외영업 담당자는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까요?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에서 해외 영업 MD를 맡고 있는 카일리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 해외영업팀 카일리입니다. 제 첫 사회생활은 외국계 스타트업 인턴 근무였어요. 지금은 어느덧 해외영업 업무 4년 차가 되었네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담당하시는 건가요? ​현재 유럽 11개국에 자사 키오스크를 가지고 있는 현지 유통채널 바이어들에게 국내 여러 제품을 수출하고 있어요. ​ 꾸준히 오더를 진행하고 있고, 최근에는 제품군을 늘리기 위해 바이어와 긴밀히 소통하며 신제품 출시를 위한 샘플을 바이어에게 보내기도 했어요. 그리고 신규 바이어 발굴을 위해서 시장조사, B2B 사이트 조사, 정부 지원 사업 조사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바이어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원단을 다루는 패션 업계 기업에 종사하셨던 걸로 알고 있는데, 식품회사 푸드얍으로 이직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소비성향이 바뀔 것으로 생각했어요. 옷은 새로 사지 않아도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지만, 음식을 안 먹고 살 순 없잖아요? 업계를 변경하기까지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푸드얍에서 새로운 식품 업계에 적응하면서 업무를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를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장점이 있는 회사라 능동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 있어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웃음)​ ​해외영업의 특성상 언어에서 오는 어려움이 있나요? ​해외 바이어와 거래를 하는 업무이다 보니 영어를 대체로 사용하지만, 메일을 쓸 줄 아는 정도만 되면 의사소통이 가능해요. 전화나 화상미팅으로 유창하게 대화를 하지 않아도 메일상으로 충분히 의사소통할 수 있어요. ​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은 비슷한 용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충분히 업무를 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도 영어공부는 놓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어요. 자격증 이외에 다른 스펙을 준비하셨는지 궁금해요! ​언어 관련 자격증 외에는 직무와 연관된 무역 관련 자격증을 공부했어요. 올해는 국제무역사 취득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영업의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취업을 준비하는 시간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걸 몸소 겪어봐서 잘 알고 있어요. 자신감, 자존감 잃지 않고 나 자신을 믿는 힘을 기르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 멘탈이 약해지면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요. 자신에게 맞는 회사가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준비를 해도 될 것 같아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푸드얍 영업 MD의 하루 일과는 어떨까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영업팀 MD 에단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의 중심, 영업팀 MD를 만나 부서에 대한 소개와 MD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영업 MD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볼게요. 골드플레이트 영업팀 MD 에단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의 부서, 직무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 영업부에서 MD 직무를 맡고 있는 영어 닉네임 Ethan, 이창원입니다. ​MD로서의 업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일반적으로 유통 MD는 상품기획부터 영업, 상품관리, 재고관리,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직무인데요. 골드플레이트의 특성상 영업 MD, 기획 MD 등 세분화되어 업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부서의 경우는 영업적인 업무가 많으며, 자사의 상품들을 온라인 판매처에 제안하여 판매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사무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당일 매출액부터 확인을 합니다. 전일 진행했던 행사 효율이 어떤지, 어떤 채널이 매출 효율이 좋고, 어떤 채널은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지, 어떤 상품이 얼마나 팔렸는지 등등 모니터링 하는걸 가장 먼저 합니다. ​ 그리고 월 목표 매출액 대비 현재까지 얼마나 달성했는지 체크합니다. 그 다음은 재고 현황을 보며 부족한 재고는 없는지. 행사를 대비해서 수량을 더 확보해야 하는 상품은 없는지에 대해 재고를 체크합니다. ​ 매출 확인, 재고 확인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오픈마켓, 종합몰 등 판매 채널에 행사제안을 합니다. ​ 온라인 판매의 경우 '행사 노출'이 가장 중요한 매출을 차지하기 때문에 메인급 구좌에 자사 상품이 노출될 수 있게 행사가와 여러 사은품 조건으로 채널 MD분들께 제안하는 업무를 합니다. ​ ​ 그 외에는 틈틈히 신규 거래처 발굴도 수시로 검토하고, 업무 종료 후에는 온라인 판매 채널에 있는 경쟁사 상품들을 틈틈히 모니터링을 하는 편입니다. MD로서 상품을 기획할 때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이나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 11번가에서 자사 상품인 덕장의 하루 코다리 구매 후기를 모니터링 하다가 문득 코다리 소스가 부족한 것 같다는 의견, 코다리 소스만 별도로 추가 구매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구매 후기를 봤습니다. 저는 즉시 추가 구매 옵션으로 코다리 소스만 별도로 등록하였고, 이후로 재구매율이 상승함은 물론 브랜드 상시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어떻게 하면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자세가 MD로서 가장 중요한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취준생들이 단순히 조사하는 영업과 실제 영업과는 다를 것 같은데, 현직자님도 입사 후 '이 부분은 내가 생각했던 영업과 다르다'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있나요? 취업 전에 생각했던 영업활동과 크게 다르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다. 어떤 업종이냐에 따라서 방식에 차이는 있겠지만 영업의 본질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죠. ​ 영업은 상대방에게 어떤 제안을 통해서 매출이나 이익, 고객 만족 등의 결과를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업 활동은 그 결과가 수치로 나오기 때문에 '내가 힘든 만큼, 내가 귀찮은 만큼, 내가 노력한 만큼' 명확한 성과가 나와 참 매력 있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영업, MD직종에 유리한 자격증이나 대외 활동 같은 것들이 있을까요? ​유통MD로서 뜻이 있다면 유리한 자격증으로는 공인자격증인 ‘유통관리사’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대외활동은 마케팅 관련 서포터즈나 공모전 등 수상경력이 도움이 되고, 유통업계에서 아르바이트 경험, 인턴 경험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MD로서 마케팅 지식은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잭트라우트, 알리스, 필립코틀러 등등 마케팅 구루의 서적들은 꼭 읽어보고 내가 나중에 MD로서 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면 어떤 상품을 어떻게 팔 것인지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골드플레이트 사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사내 문화가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처음에 우리 회사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놀라시는 게, 사무실에 탁구대가 2개나 있다는 거예요. (웃음) 골드플레이트 사무실에 마련되어 있는 탁구대/사진=골드플레이트 주중에 탁구대회를 통해 1등에서 3등까지 포인트를 부여해주는데요. 이 포인트로 자사몰 푸드얍에서 상품을 주문할 수도 있고, 연차로도 바꿀 수가 있어요. 그리고 연말에 탁구대회를 통해 순위대로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탁구를 통해 다른 부서 직원분들과도 소통을 할 수가 있고, 체력관리에도 도음이 되어 참 재미진 운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웃음) ​ 또 우리 회사 골드플레이트는 점심시간이 1시간 30분입니다. 식사하고 사무실에 있는 안마의자에서 잠을 청하거나 근처 산책로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오후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밖에 생일자 조기 퇴근제, 탄력 근무제 등 많은 복지혜택과 문화들이 있는데요. 전부 설명하려면 너무 기네요. 마지막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지금 지나고 계시는 터널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불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겪었던 시간이고, 많은 좌절과 시행착오도 경험했죠. 하지만 구직자분들에게 맞는 직장은 반드시 나타날 거라 생각합니다. 남들과 차별화되는 본인만의 내공을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지원하는 회사에서 나를 뽑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드는데 하루하루 투자하시고, 지원 회사에 대한 분석을 해서 자신만의 스토리로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꼭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골드플레이트의 하루를 엽니다"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발주 담당자 헨리
골드플레이트는 소셜커머스, 종합몰 및 자사 쇼핑몰 푸드얍을 통해 냉동식품 및 실온 제품군을 전문으로 기획하고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2013년 설립된 이래 150여 개의 온라인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해왔는데요. 오늘은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에서 유통 업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발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발주 담당자인 헨리에게, 발주 업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야기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에서 발주를 담당하고 있는 헨리라고 합니다. 이름은 헨리지만 다룰 수 있는 악기는 없답니다. (웃음) ​지금 직무인 발주 업무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말씀해주세요. 골드플레이트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 재고들을 관리하고, 온라인 몰이나 자사몰 푸드얍에서 들어오는 주문들에 알맞게 상품들을 매칭해서 물류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에도 월말에 해당 달에 발생한 불량 제품이나, 파손된 제품 등을 조사하여 업체에 상계처리를 하고 정산을 진행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까지 다른 업종에 계셨던 걸로 알고 있는데, 골드플레이트로 이직하게 된 계기가 따로 있을까요? ​저는 원래 여행사에서 약 3년 정도 근무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여행업 쪽이 많이 힘들어지더라고요. 약 1년정도 버티다 이직을 결심했는데, 전에 여행사에서 하던 직무와 공통되는 부분들이 있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 골드플레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판매처들 발주를 맡으시면서 어려웠던 점은 없나요? ​어려운 점이라기 보다는 당황스러운 에피소드가 있어요. 한가지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어떤 상품에 발주는 넣지 않고 생산 가능한 날짜와 수량만 요청드렸는데, 업체에서 알아서 판단하여 제품을 생산 후 물류 창고로 입고시킨 일이 있었습니다. ​ 뒤늦게 위와 같은 사실을 인지한 후 어쩔 수 없이 입고를 받긴 했는데, 그때 생각하면 아직도 식은땀이 날 정도네요. (웃음) 지금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발주는 골드플레이트에서의 하루 중 가장 빨리 시작되는 업무입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부지런함과 성실함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그 외에도 다수의 상품들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 또한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만족하시는 복지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국외여행이 어려워졌지만, 저희 골드플레이트 복지 중에 직원들 해외여행 보내주는 복지가 있어요! ​ 전 여행하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여행사에서 근무하기도 했었는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가보고 싶었던 곳으로 해외여행 떠나고 싶네요. (웃음)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영업팀 인터뷰를 들어봤는데, 업무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나요? '하루 중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업무'라는 말에서, 엄청난 책임감과 성실함이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음 인터뷰에서도 골드플레이트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식품유통 기업의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할까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디자이너 루시
코로나 이후 온라인 식료품 시장은 모바일 구매를 중심으로 급성장해왔습니다. 식품 브랜드 푸드얍을 운영하고 있는 골드플레이트에게도 지난 1년은 성장의 기회였는데요. 쿠팡, 위메브, GS샵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골드플레이트의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었죠. 그렇다면 다른 제품보다 더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아끌기 위해, 골드플레이트의 디자이너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의 디자이너인 루시에게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디자인팀 대리 루시입니다. 디자인 업무 경력은 올해 8년 차가 됐어요. 본인이 담당하고 계신 업무와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티몬, 위메프, GS샵, 이마트 등 푸드얍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에 들어가는 디자인 작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 아침에 보통 8시까지 출근해서 컨텐츠 마감일에 따라 분류하고 우선순위를 짠 뒤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해요. 우선 순위는 너무 빡빡하지 않게 짜는 편인데, 중간 중간 들어오는 수정건과 급건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 직무를 선택하게 된 배경이나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어렸을 적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 자연스레 그림과 디자인 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대학 진학 때에도 다른 분야에 대한 고민 없이 디자인을 전공하게 됐어요. 디자인의 분야 중 영상, 편집 디자인 쪽에서도 일을 해보았지만 저에겐 아무래도 디자인 툴을 이용하는 웹디자인이 가장 적성에 맞았어요. 그후 쭉 웹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요즘 타 부서 요청 건도 있고 정신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요즘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이 있다면?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수정건과 급건이 많이 넘어와요. 하던 일을 멈추고 급건을 작업해야 하는게 힘들지만, 딜이 오픈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서 작업을 하고 있는 편이에요! 최근에 작업했던 것 중에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2월에 티몬에서 진행했던 '[블랙딜] 황제만두'가 기억에 남아요. 평소 작업하던 것과는 좀 다른 방향으로 인트로 디자인을 진행해봤어요. ​ 제품의 크기, 특징 등을 고객들이 한번에 보고 파악할 수 있도록 작업했는데, 전체적으로 의도대로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어 만족하고 매출도 잘 나왔던 딜이라 기억에 남네요. 디자이너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디자인이 잘 생각나지 않고, 완성했을 때 맘에 안 들게 나오면 가장 힘이 드는 것 같아요. ​ '디자인이 잘 안 나온다' → '일정이 밀린다' → '야근을 한다' → '힘들다', 이렇게 되지 않도록 업무 시간에 최대한 집중하려고 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골드플레이트의 디자인 직무에 도전하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있으실까요? ​이전 직장을 다닐 때 매일 야근하느라 워라밸이 다 망가져서 힘들게 일했던 기억이 나요. 디자인이란 직군은 야근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솔직히 면접볼 때 팀장님이 야근 안한다고 했을 때 저는 사실 안 믿었었어요. (웃음) 근데 정말 업무 시간에 본인에게 정해진 업무만 제대로 하면 칼퇴가 가능한 회사더라고요. ​ 다양한 복지와 자기 개발에 지원도 많이 해주는 회사고요. 디자이너로서 복지도 이정도면 만족하고, 업무 환경도 좋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어요. 끊임없이 발전 가능한 능력이 있으시면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지원하시기 바래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해외영업 MD에게 필요한 역량은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해외영업 MD 카일리
푸드얍이라는 식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골드플레이트는 현재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수출에도 힘을 쏟고 있는데요. 해외영업 담당자는 어떤 역량을 갖춰야 할까요?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에서 해외 영업 MD를 맡고 있는 카일리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 해외영업팀 카일리입니다. 제 첫 사회생활은 외국계 스타트업 인턴 근무였어요. 지금은 어느덧 해외영업 업무 4년 차가 되었네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담당하시는 건가요? ​현재 유럽 11개국에 자사 키오스크를 가지고 있는 현지 유통채널 바이어들에게 국내 여러 제품을 수출하고 있어요. ​ 꾸준히 오더를 진행하고 있고, 최근에는 제품군을 늘리기 위해 바이어와 긴밀히 소통하며 신제품 출시를 위한 샘플을 바이어에게 보내기도 했어요. 그리고 신규 바이어 발굴을 위해서 시장조사, B2B 사이트 조사, 정부 지원 사업 조사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바이어를 검색하고 있습니다. ​원단을 다루는 패션 업계 기업에 종사하셨던 걸로 알고 있는데, 식품회사 푸드얍으로 이직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소비성향이 바뀔 것으로 생각했어요. 옷은 새로 사지 않아도 살아가는데 지장이 없지만, 음식을 안 먹고 살 순 없잖아요? 업계를 변경하기까지 조금 어려움이 있었지만 푸드얍에서 새로운 식품 업계에 적응하면서 업무를 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를 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장점이 있는 회사라 능동적인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 있어 회사와 함께 성장해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웃음)​ ​해외영업의 특성상 언어에서 오는 어려움이 있나요? ​해외 바이어와 거래를 하는 업무이다 보니 영어를 대체로 사용하지만, 메일을 쓸 줄 아는 정도만 되면 의사소통이 가능해요. 전화나 화상미팅으로 유창하게 대화를 하지 않아도 메일상으로 충분히 의사소통할 수 있어요. ​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은 비슷한 용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충분히 업무를 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도 영어공부는 놓지 않고 꾸준히 하고 있어요. 자격증 이외에 다른 스펙을 준비하셨는지 궁금해요! ​언어 관련 자격증 외에는 직무와 연관된 무역 관련 자격증을 공부했어요. 올해는 국제무역사 취득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해외영업의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취업을 준비하는 시간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걸 몸소 겪어봐서 잘 알고 있어요. 자신감, 자존감 잃지 않고 나 자신을 믿는 힘을 기르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 멘탈이 약해지면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으니까요. 자신에게 맞는 회사가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준비를 해도 될 것 같아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푸드얍 영업 MD의 하루 일과는 어떨까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영업팀 MD 에단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의 중심, 영업팀 MD를 만나 부서에 대한 소개와 MD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영업 MD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볼게요. 골드플레이트 영업팀 MD 에단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본인의 부서, 직무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 영업부에서 MD 직무를 맡고 있는 영어 닉네임 Ethan, 이창원입니다. ​MD로서의 업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일반적으로 유통 MD는 상품기획부터 영업, 상품관리, 재고관리,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직무인데요. 골드플레이트의 특성상 영업 MD, 기획 MD 등 세분화되어 업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 부서의 경우는 영업적인 업무가 많으며, 자사의 상품들을 온라인 판매처에 제안하여 판매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되나요? 사무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당일 매출액부터 확인을 합니다. 전일 진행했던 행사 효율이 어떤지, 어떤 채널이 매출 효율이 좋고, 어떤 채널은 좀 더 신경을 써야 하는지, 어떤 상품이 얼마나 팔렸는지 등등 모니터링 하는걸 가장 먼저 합니다. ​ 그리고 월 목표 매출액 대비 현재까지 얼마나 달성했는지 체크합니다. 그 다음은 재고 현황을 보며 부족한 재고는 없는지. 행사를 대비해서 수량을 더 확보해야 하는 상품은 없는지에 대해 재고를 체크합니다. ​ 매출 확인, 재고 확인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오픈마켓, 종합몰 등 판매 채널에 행사제안을 합니다. ​ 온라인 판매의 경우 '행사 노출'이 가장 중요한 매출을 차지하기 때문에 메인급 구좌에 자사 상품이 노출될 수 있게 행사가와 여러 사은품 조건으로 채널 MD분들께 제안하는 업무를 합니다. ​ ​ 그 외에는 틈틈히 신규 거래처 발굴도 수시로 검토하고, 업무 종료 후에는 온라인 판매 채널에 있는 경쟁사 상품들을 틈틈히 모니터링을 하는 편입니다. MD로서 상품을 기획할 때 아이디어를 얻는 방법이나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입니다. ​ 11번가에서 자사 상품인 덕장의 하루 코다리 구매 후기를 모니터링 하다가 문득 코다리 소스가 부족한 것 같다는 의견, 코다리 소스만 별도로 추가 구매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구매 후기를 봤습니다. 저는 즉시 추가 구매 옵션으로 코다리 소스만 별도로 등록하였고, 이후로 재구매율이 상승함은 물론 브랜드 상시 매출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처럼 어떻게 하면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자세가 MD로서 가장 중요한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취준생들이 단순히 조사하는 영업과 실제 영업과는 다를 것 같은데, 현직자님도 입사 후 '이 부분은 내가 생각했던 영업과 다르다'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있나요? 취업 전에 생각했던 영업활동과 크게 다르다고 느낀 적은 없습니다. 어떤 업종이냐에 따라서 방식에 차이는 있겠지만 영업의 본질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원하는 것을 얻는 것'이죠. ​ 영업은 상대방에게 어떤 제안을 통해서 매출이나 이익, 고객 만족 등의 결과를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업 활동은 그 결과가 수치로 나오기 때문에 '내가 힘든 만큼, 내가 귀찮은 만큼, 내가 노력한 만큼' 명확한 성과가 나와 참 매력 있는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영업, MD직종에 유리한 자격증이나 대외 활동 같은 것들이 있을까요? ​유통MD로서 뜻이 있다면 유리한 자격증으로는 공인자격증인 ‘유통관리사’가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대외활동은 마케팅 관련 서포터즈나 공모전 등 수상경력이 도움이 되고, 유통업계에서 아르바이트 경험, 인턴 경험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MD로서 마케팅 지식은 필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잭트라우트, 알리스, 필립코틀러 등등 마케팅 구루의 서적들은 꼭 읽어보고 내가 나중에 MD로서 상품을 기획하고 운영하게 되면 어떤 상품을 어떻게 팔 것인지 시뮬레이션 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골드플레이트 사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사내 문화가 있다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처음에 우리 회사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가장 놀라시는 게, 사무실에 탁구대가 2개나 있다는 거예요. (웃음) 골드플레이트 사무실에 마련되어 있는 탁구대/사진=골드플레이트 주중에 탁구대회를 통해 1등에서 3등까지 포인트를 부여해주는데요. 이 포인트로 자사몰 푸드얍에서 상품을 주문할 수도 있고, 연차로도 바꿀 수가 있어요. 그리고 연말에 탁구대회를 통해 순위대로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탁구를 통해 다른 부서 직원분들과도 소통을 할 수가 있고, 체력관리에도 도음이 되어 참 재미진 운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웃음) ​ 또 우리 회사 골드플레이트는 점심시간이 1시간 30분입니다. 식사하고 사무실에 있는 안마의자에서 잠을 청하거나 근처 산책로에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오후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밖에 생일자 조기 퇴근제, 탄력 근무제 등 많은 복지혜택과 문화들이 있는데요. 전부 설명하려면 너무 기네요. 마지막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해주신다면? ​지금 지나고 계시는 터널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불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겪었던 시간이고, 많은 좌절과 시행착오도 경험했죠. 하지만 구직자분들에게 맞는 직장은 반드시 나타날 거라 생각합니다. 남들과 차별화되는 본인만의 내공을 쌓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내가 지원하는 회사에서 나를 뽑을 수 밖에 없는 이유를 만드는데 하루하루 투자하시고, 지원 회사에 대한 분석을 해서 자신만의 스토리로 어필하신다면 좋은 결과가 꼭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골드플레이트의 하루를 엽니다"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발주 담당자 헨리
골드플레이트는 소셜커머스, 종합몰 및 자사 쇼핑몰 푸드얍을 통해 냉동식품 및 실온 제품군을 전문으로 기획하고 유통하는 회사입니다. 2013년 설립된 이래 150여 개의 온라인 제품을 기획하고 판매해왔는데요. 오늘은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에서 유통 업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발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발주 담당자인 헨리에게, 발주 업무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이야기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에서 발주를 담당하고 있는 헨리라고 합니다. 이름은 헨리지만 다룰 수 있는 악기는 없답니다. (웃음) ​지금 직무인 발주 업무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말씀해주세요. 골드플레이트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 재고들을 관리하고, 온라인 몰이나 자사몰 푸드얍에서 들어오는 주문들에 알맞게 상품들을 매칭해서 물류쪽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에도 월말에 해당 달에 발생한 불량 제품이나, 파손된 제품 등을 조사하여 업체에 상계처리를 하고 정산을 진행하는 업무도 하고 있습니다. ​작년 말까지 다른 업종에 계셨던 걸로 알고 있는데, 골드플레이트로 이직하게 된 계기가 따로 있을까요? ​저는 원래 여행사에서 약 3년 정도 근무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창궐하면서 여행업 쪽이 많이 힘들어지더라고요. 약 1년정도 버티다 이직을 결심했는데, 전에 여행사에서 하던 직무와 공통되는 부분들이 있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 같아 골드플레이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판매처들 발주를 맡으시면서 어려웠던 점은 없나요? ​어려운 점이라기 보다는 당황스러운 에피소드가 있어요. 한가지 간단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어떤 상품에 발주는 넣지 않고 생산 가능한 날짜와 수량만 요청드렸는데, 업체에서 알아서 판단하여 제품을 생산 후 물류 창고로 입고시킨 일이 있었습니다. ​ 뒤늦게 위와 같은 사실을 인지한 후 어쩔 수 없이 입고를 받긴 했는데, 그때 생각하면 아직도 식은땀이 날 정도네요. (웃음) 지금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발주는 골드플레이트에서의 하루 중 가장 빨리 시작되는 업무입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부지런함과 성실함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그 외에도 다수의 상품들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꼼꼼하고 세심한 성격 또한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만족하시는 복지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국외여행이 어려워졌지만, 저희 골드플레이트 복지 중에 직원들 해외여행 보내주는 복지가 있어요! ​ 전 여행하는 것을 매우 좋아해서 여행사에서 근무하기도 했었는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가보고 싶었던 곳으로 해외여행 떠나고 싶네요. (웃음)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영업팀 인터뷰를 들어봤는데, 업무에 대한 궁금증이 풀렸나요? '하루 중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업무'라는 말에서, 엄청난 책임감과 성실함이 눈에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음 인터뷰에서도 골드플레이트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식품유통 기업의 디자이너는 어떤 일을 할까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디자이너 루시
코로나 이후 온라인 식료품 시장은 모바일 구매를 중심으로 급성장해왔습니다. 식품 브랜드 푸드얍을 운영하고 있는 골드플레이트에게도 지난 1년은 성장의 기회였는데요. 쿠팡, 위메브, GS샵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골드플레이트의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었죠. 그렇다면 다른 제품보다 더 소비자들의 눈길을 잡아끌기 위해, 골드플레이트의 디자이너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을까요. 골드플레이트 푸드얍의 디자이너인 루시에게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골드플레이트 푸드얍 디자인팀 대리 루시입니다. 디자인 업무 경력은 올해 8년 차가 됐어요. 본인이 담당하고 계신 업무와 일과를 소개해주세요. ​티몬, 위메프, GS샵, 이마트 등 푸드얍 제품을 판매하는 채널에 들어가는 디자인 작업을 담당하고 있어요. ​ 아침에 보통 8시까지 출근해서 컨텐츠 마감일에 따라 분류하고 우선순위를 짠 뒤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해요. 우선 순위는 너무 빡빡하지 않게 짜는 편인데, 중간 중간 들어오는 수정건과 급건을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이 직무를 선택하게 된 배경이나 이유가 있을까요? ​저는 어렸을 적부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해 자연스레 그림과 디자인 쪽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대학 진학 때에도 다른 분야에 대한 고민 없이 디자인을 전공하게 됐어요. 디자인의 분야 중 영상, 편집 디자인 쪽에서도 일을 해보았지만 저에겐 아무래도 디자인 툴을 이용하는 웹디자인이 가장 적성에 맞았어요. 그후 쭉 웹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어요. 요즘 타 부서 요청 건도 있고 정신 없는 걸로 알고 있는데, 요즘 가장 많이 하는 작업이 있다면?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수정건과 급건이 많이 넘어와요. 하던 일을 멈추고 급건을 작업해야 하는게 힘들지만, 딜이 오픈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서 작업을 하고 있는 편이에요! 최근에 작업했던 것 중에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2월에 티몬에서 진행했던 '[블랙딜] 황제만두'가 기억에 남아요. 평소 작업하던 것과는 좀 다른 방향으로 인트로 디자인을 진행해봤어요. ​ 제품의 크기, 특징 등을 고객들이 한번에 보고 파악할 수 있도록 작업했는데, 전체적으로 의도대로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어 만족하고 매출도 잘 나왔던 딜이라 기억에 남네요. 디자이너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순간은? ​디자인이 잘 생각나지 않고, 완성했을 때 맘에 안 들게 나오면 가장 힘이 드는 것 같아요. ​ '디자인이 잘 안 나온다' → '일정이 밀린다' → '야근을 한다' → '힘들다', 이렇게 되지 않도록 업무 시간에 최대한 집중하려고 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골드플레이트의 디자인 직무에 도전하고 있는 취준생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 있으실까요? ​이전 직장을 다닐 때 매일 야근하느라 워라밸이 다 망가져서 힘들게 일했던 기억이 나요. 디자인이란 직군은 야근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거라고 생각했는데, 솔직히 면접볼 때 팀장님이 야근 안한다고 했을 때 저는 사실 안 믿었었어요. (웃음) 근데 정말 업무 시간에 본인에게 정해진 업무만 제대로 하면 칼퇴가 가능한 회사더라고요. ​ 다양한 복지와 자기 개발에 지원도 많이 해주는 회사고요. 디자이너로서 복지도 이정도면 만족하고, 업무 환경도 좋다고 자부할 수 있어요.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회사와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어요. 끊임없이 발전 가능한 능력이 있으시면 고민하지 마시고 바로 지원하시기 바래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골드플레이트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쇼핑몰/오픈마켓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35명 (2021) 사원수
  • 2013.07.08 설립
  • 대표
    이정택
  • 매출
    167.0억 원 (2020)
  • 주소
    서울 서초구 논현로 17길 19 덕산빌딩 3층
  • 웹사이트
    http://www.goldplate.co.kr
  • 연혁
    1. -
  • 소개
    'Grow with, Being Gold'
    골드플레이트와 함께 빛날 인재를 찾습니다.

    [About 골드플레이트]
    식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건강한 가치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기업, ㈜골드플레이트 입니다. 소비자에게 가치 있는 상품을 가장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제공 할 수 있는 기업이 되자는 사명과 함께 탄생한 골드플레이트는 이제 HMR시장의 유망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골드플레이트는 현재 유명 외식 제품 및 자사 브랜드 제품 200여가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뛰어난 기획력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시장에 제시하며 빠르게 성장했고 파트너사인 국내 대형 오픈마켓에서 최상위 판매자로 인정 받았습니다.

    자체 물류센터 설립, 오프라인 사업 진출, 식품 사업군 확대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골드플레이트와 함께 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주세요. 함께 성장하여 빛나는 존재가 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골드플레이트가 걸어온 길]
    2017년 벤처기업인증
    2017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
    2018년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2019년 복지 제도 운영 및 직원교육 노동부 장관상 표창
    2019년 유연근무 실적평가 우수기업 선정
    2019년 Hi-Seoul 브랜드 기업 지정
    2020년 머니투데이 미래창조경영 우수기업 3년 연속 선정
    2020년 직원들이 일하고싶은, 청년들의 꿈의 직장 100대 강소기업 3년 연속 선정

    [골드플레이트의 경영철학]
    첫째. 고민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필요한 가치를 고민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소비자에게 가치있는 상품이란 무엇일지를 고민하고 답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둘째. 고객행복을 생각합니다.
    우리의 모든 활동은 고객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 존재 합니다. 푸드얍의 100% 환불제는 제품과 서비스 모두 놓치지 않겠다는 골드플레이트의 자신감입니다.

    셋째. 경쟁력 있는 가격을 약속합니다.
    좋은 음식은 비싸야만 할까요? 우리는 우리의 노력으로 비용을 아끼고 그 비용을 소비자에게 돌려줄 수는 없을까 고민했고 소비자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찾았습니다.

    넷째. 성장과 공유에 집중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생태계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 구성원의 성장에 집중합니다. 구성원이 성장하면 회사도 성장하고 회사가 성장하면 그 이익을 직원에게 공유하는 선순환으로 변화를 이끌어 나갑니다.

    다섯째. 모범적인 윤리기업이 되겠습니다.
    성장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성장과정입니다.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제공하듯이 믿을 수 있는 기업가치를 만들기 위한 골드플레이트가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

    [골드플레이트의 인재상]
    주도적인 성장 지향(Self improvement) : 스스로 회사에 이로운 방향을 설정하고 성장하며 나아갑니다.
    따뜻한 소통방식(Warm communication) :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하지만 따뜻하게 소통합니다
    통찰력 있는 사고(Insightful Thinking) : 고객지향적인 사고방식을 기반으로 문제를 찾고 기획하여 해결합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재택 근무제도
-
탄력 근무제도
-
도서구입비 지원
-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