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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제이숲은 칭찬합니다!"
제이숲의 상반기 칭찬 릴레이를 함께 만나보시죠
눈 깜짝할 사이에 다가온 6월, 여름도 같이 온 건지 굉장히 더운 하루하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더위를 잊기 위해 상상해본 푸르른 바다. 그리고 파도 속에 있는 고래.... 고래? 고래?! '고래' 하면 떠오르는 말이 있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이숲의 칭찬 릴레이!  요즘 바쁜 일상에 치여 칭찬하는 법을 잊고 살아가는 모두에게 긍정긍정 기운을 심어주고자 새로운 칭찬 릴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칭찬 릴레이는 '책임감' '리더십' '팀워크' '예의, 성실' '변화 ,학습' 이라는 키워드에 적합한 직원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모든 분들에게는 추천 받은 키워드 중 한 가지를 선정해 칭찬카드를 제작해 전달했습니다.  BEST 5으로 선정된 분들과 함께한 기념 포스터 촬영은 '제이숲의 공식 마법사 영상팀'에서 한 분 한 분 정성껏 촬영해주셨답니다. 이번 칭찬릴레이를 통해 주변 동료들을 되돌아 보고, 칭찬 한마디로 임직원분들의 사기 증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어떤 새로운 이벤트가 나타날지 기대해주세요! 제이숲의 사내문화, 채용 관련 정보 보러가기   저작권은 제이숲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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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국내 헤어 코스메틱 기업의 ‘중국 진출기’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오시호님
제이숲은 씻지 않는 헤어팩 ‘워터팩’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2017년 법인 전환 후 1년만인 2018년, 헤어팩 하나로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제이숲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중국에도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에서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오시호 주임님과 제이숲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운영 담당을 하고 있는 오시호입니다. 저는 중국인이고, 한국에 온 지 만 5년이 되었습니다. 제이숲에서 근무한지는 이제 2년 차가 되어가네요. 제이숲 중국사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진행하고 있나요. 제이숲은 헤어 코스메틱 회사로, 설립된 지 4년밖에 안되었지만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이숲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소개 드리고자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하고 있고요. 그중 저희 팀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사업팀이 관리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세요. 어떤 채널들을 활용해 중국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나요? 현재 중국사업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은 3가지 정도가 있어요. 우선 ‘샤오홍슈’라는 채널이 있는데, 한국 마케팅 채널로 예를 들자면 ‘화해’나 ‘인스타’와 비슷하구요. 화장품 뿐만이 아닌 패션, 맛집 등 여러 분야의 정보를 포스팅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저희는 샤오홍슈를 통해 대중들에게 제이숲이란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단계 중 ‘소비자 인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뿐 아니라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앱인 ‘틱톡’도 저희 메인 채널입니다. 샤오홍슈와 다르게, 틱톡은 더욱 재밌고 직관적인 영상 컨텐츠로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마지막 메인 채널은 한국의 ‘네이버’와 ‘인스타’의 합성 플랫폼인 ‘웨이보’입니다. 웨이보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메시지 전파의 신속성과 파급성으로는 ‘소비자 인지’ 뿐만이 아닌 ‘소비자 확인’ 단계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있는 제이숲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제이숲의 인기제품이자 메인인 ‘워터팩’이 대표적이에요. 씻지 않아도 되는 신개념 노워시 헤어팩으로 중국 소비자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 마케터로서 업무를 할 때 가장 신경쓰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은 한국과 문화적으로 통하는 부분이 많지만,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나 소구에 있어서 차이가 비교적 큽니다. 중국 소비자 성향에 맞춰 홍보를 해야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 소비 성향 파악을 가장 신경쓰고 있어요. 중국사업팀 업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 사업을 담당하는 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중국어와 한국어 2가지 언어는 모두 원어민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 밖에 중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뷰티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소비 성향, 구매 습관 등에 대한 이해도 필요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해외 거래처와 소통을 하면서 예기치 못한 이슈들이 발생한다는 점이에요. 이런 이슈에 대한 대응 및 리스크 최소화 능력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팀에서 일하게 된다면 커리어적으로나 경험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담당하며 사업의 A부터 Z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여러 분야의 경험을 모두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이숲은 잡플래닛 전현직원 평가에서 기업 추천율 90%, CEO 지지율 90%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직장인데요. 제이숲의 어떤 장점 덕분일까요? 제이숲은 모두 2030 젊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은 편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 기획자다’라는 마인드로 직원들의 의견을 들어주고 기회를 주는 회사죠. 덕분에 이런 결과가 나온 게 아닐까 싶어요. 제이숲의 조직 문화도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가요? 제이숲은 팀 단위로 담당 업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간혹 특별한 프로젝트가 생길 때는 적합 인원을 모아 TF팀을 구성하여 업무를 추진하기도 합니다. 타 팀분들과 새로운 하나의 팀을 단기적으로 만들어 운영한 게 참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작년 10월에 중국 위생 허가 업무 진행을 위해 대표님과 중국으로 3일간 출장을 다녀왔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표님은 저에게 업무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해주셨죠. 약간 미래여행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웃음) 솔직히 대표님과의 출장이라 긴장됐는데 오히려 회사에서 못했던 여러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편안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해요.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본사 건물 2층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요! 너무나도 친절한 카페 여사님이 직접 만들어 주시는 음료와 맛있는 간식들이 항상 준비되어 있답니다. 여사님은 항상 뭐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고 하세요. 그래서 늘 만날 때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합니다. 7층에는 구내식당도 있는데, 점심 때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일할 때 힘이 돼요. 참고로 식당 셰프 여사님이 해주시는 반찬은 정말 집밥처럼 맛있습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의 중국사업 담당자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한국 기업으로서 해외에 진출하는 일이 쉽지 않고, 도전해야 하는 과제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나라의 소비자에게 저희 제이숲을 소개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이 재미있고 성취감도 있어요. 제 목표는 중국 소비자가 인정하는 한국 헤어케어 브랜드 Top3에 제이숲을 포함시키는 거예요. 가야할 길이 아직 멀지만, 그래도 저희 팀원들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씩 노력해 목표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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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케팅이 눈에 띄네”…제이숲의 강점이죠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백철현 과장
‘제이숲’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역시 눈에 띄는 마케팅 콘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제이숲은 워터팩 등 헤어팩, 힐링 픽서, 샴푸, 헤어 볼륨 스프레이 등 다양한 헤어 제품에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과 재기발랄한 SNS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를 입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조정 키를 잡고 있는 ‘캡틴', 백철현 과장님이 제이숲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이유도 바로 제이숲의 뛰어난 마케팅 실력이었다고 하는데요. 제이숲의 마케터들은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과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 업무 현장 속을 엿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운영을 맡고 있는 백철현 과장이라고 합니다. 제이숲은 어떤 기업인가요? 제이숲은 2017년 설립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남다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개발을 실현해 나가는 기업이죠. 제이숲에서 온라인마케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하루 일과를 함께 말씀 해주셔도 좋습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은 매일 아침 ▲매출 확인, ▲광고효율 확인과 조정, ▲SNS 관리 및 고객 피드백 확인 등의 업무를 하고요. 주로 고객들과의 소통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주 월요일 팀장 주간회의를 시작으로, ▲팀원 업무 진행사항 확인, ▲매출/광고비 검토, ▲컨텐츠기획 확인 및 피드백 프로젝트별 이슈사항 체크 등 여러 업무를 하며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항상 신경쓰고 있습니다. 제이숲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이 눈에 띄는 브랜드인데요. 마케팅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은 고객 분석입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판매처에서 발생하는 불만사항과 피드백을 반영하지 않는 마케팅은 ‘죽은 마케팅’이니까요. 팀원들 간에도 자유로운 소통과 피드백을 통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해 고객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현님이 많은 기업 중 제이숲이라는 기업을 선택하시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제이숲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기회’였습니다.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다 보니 관련된 경험이나 지식을 더 얻을 기회와 현재의 경력으로 겪어 볼 수 없는 업무들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죠. 코스메틱 기업의 마케팅 업무가 타 업계의 마케팅 업무와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패션 기업에서 일을 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패션은 계절 이슈를 통해 항상 변화가 있고 소비자의 시각적 니즈만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코스메틱 분야는 효능 효과∙시각적 요소∙법규 등 패션보다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제이숲의 마케터의 관점에서 봤을 때, 제이숲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선택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첫번째는 접근성입니다. 고객이 있는 곳에 마케팅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타이밍에 구매를 할 수 있게 하는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제품의 효과입니다. 중고가의 제품임에도 소비자들이 지속 사용한다는 것은 제품이 좋지 않다면 나올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저희 팀은 서로 간 존중과 배려가 깊은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팀 업무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빛이 난다고 생각해요. 팀워크와 관련해서 생각나는 에피소드가 있어요. 컬러 제품의 출시 계획이 있었는데요. 직접 제품의 색상을 확인해야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팀원들이 자진해서 탈색과 염색을 했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한 후에 마케팅 데이터들을 공유해보니 ‘클래식 블루’라는 컬러 니즈를 확인했어요. 추가로 팀원들과 직접 염색 마케팅 영상을 찍어 광고를 집행했고,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팀원 모두가 참여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거죠. 서로 배려하지 않았다면 나올 수 없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제이숲의 온라인마케팅팀은 어떤 성향이나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나요? 반대로, ‘이런 사람은 우리 회사에 맞지 않는다’를 이야기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협업 업무가 많기 때문에 상호 간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또 여러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센스와,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업무를 놓치지 않는 책임감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반면 본인만의 성과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케터로서, 현재 마케팅 업계의 주요 변화 상황과 그에 따른 대응책을 조언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의 마케팅은 모든 것이 경험이었고, 경력이었다면 요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선호받죠. 데이터 분석에 대해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자랑하고 싶은 복지제도는 무엇인가요? 우수사원 포상제도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도 이번 창립기념일에 ‘리더십상’이란 큰 상을 받았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참여해서 직접 추천하고 이외 평가요소가 반영되어 제일 우수한 리더가 받게 되는 상이었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이 상을 받게 되었구요. 두둑한 포상금도 받을 수 있었던 따뜻한 복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팀장으로서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에 대해 제가 알고있는 1부터 10까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하는 모든 팀원들이 성장하고 본인이 이룬 성과를 가져 갈 수 있도록 키워 주고 싶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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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국내 헤어 코스메틱 기업의 ‘중국 진출기’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오시호님
제이숲은 씻지 않는 헤어팩 ‘워터팩’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2017년 법인 전환 후 1년만인 2018년, 헤어팩 하나로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제이숲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중국에도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에서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오시호 주임님과 제이숲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운영 담당을 하고 있는 오시호입니다. 저는 중국인이고, 한국에 온 지 만 5년이 되었습니다. 제이숲에서 근무한지는 이제 2년 차가 되어가네요. 제이숲 중국사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진행하고 있나요. 제이숲은 헤어 코스메틱 회사로, 설립된 지 4년밖에 안되었지만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이숲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소개 드리고자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하고 있고요. 그중 저희 팀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사업팀이 관리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세요. 어떤 채널들을 활용해 중국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나요? 현재 중국사업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은 3가지 정도가 있어요. 우선 ‘샤오홍슈’라는 채널이 있는데, 한국 마케팅 채널로 예를 들자면 ‘화해’나 ‘인스타’와 비슷하구요. 화장품 뿐만이 아닌 패션, 맛집 등 여러 분야의 정보를 포스팅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저희는 샤오홍슈를 통해 대중들에게 제이숲이란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단계 중 ‘소비자 인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뿐 아니라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앱인 ‘틱톡’도 저희 메인 채널입니다. 샤오홍슈와 다르게, 틱톡은 더욱 재밌고 직관적인 영상 컨텐츠로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마지막 메인 채널은 한국의 ‘네이버’와 ‘인스타’의 합성 플랫폼인 ‘웨이보’입니다. 웨이보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메시지 전파의 신속성과 파급성으로는 ‘소비자 인지’ 뿐만이 아닌 ‘소비자 확인’ 단계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있는 제이숲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제이숲의 인기제품이자 메인인 ‘워터팩’이 대표적이에요. 씻지 않아도 되는 신개념 노워시 헤어팩으로 중국 소비자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 마케터로서 업무를 할 때 가장 신경쓰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은 한국과 문화적으로 통하는 부분이 많지만,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나 소구에 있어서 차이가 비교적 큽니다. 중국 소비자 성향에 맞춰 홍보를 해야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 소비 성향 파악을 가장 신경쓰고 있어요. 중국사업팀 업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 사업을 담당하는 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중국어와 한국어 2가지 언어는 모두 원어민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 밖에 중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뷰티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소비 성향, 구매 습관 등에 대한 이해도 필요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해외 거래처와 소통을 하면서 예기치 못한 이슈들이 발생한다는 점이에요. 이런 이슈에 대한 대응 및 리스크 최소화 능력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팀에서 일하게 된다면 커리어적으로나 경험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담당하며 사업의 A부터 Z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여러 분야의 경험을 모두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이숲은 잡플래닛 전현직원 평가에서 기업 추천율 90%, CEO 지지율 90%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직장인데요. 제이숲의 어떤 장점 덕분일까요? 제이숲은 모두 2030 젊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은 편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 기획자다’라는 마인드로 직원들의 의견을 들어주고 기회를 주는 회사죠. 덕분에 이런 결과가 나온 게 아닐까 싶어요. 제이숲의 조직 문화도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가요? 제이숲은 팀 단위로 담당 업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간혹 특별한 프로젝트가 생길 때는 적합 인원을 모아 TF팀을 구성하여 업무를 추진하기도 합니다. 타 팀분들과 새로운 하나의 팀을 단기적으로 만들어 운영한 게 참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작년 10월에 중국 위생 허가 업무 진행을 위해 대표님과 중국으로 3일간 출장을 다녀왔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표님은 저에게 업무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해주셨죠. 약간 미래여행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웃음) 솔직히 대표님과의 출장이라 긴장됐는데 오히려 회사에서 못했던 여러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편안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해요.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본사 건물 2층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요! 너무나도 친절한 카페 여사님이 직접 만들어 주시는 음료와 맛있는 간식들이 항상 준비되어 있답니다. 여사님은 항상 뭐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고 하세요. 그래서 늘 만날 때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합니다. 7층에는 구내식당도 있는데, 점심 때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일할 때 힘이 돼요. 참고로 식당 셰프 여사님이 해주시는 반찬은 정말 집밥처럼 맛있습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의 중국사업 담당자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한국 기업으로서 해외에 진출하는 일이 쉽지 않고, 도전해야 하는 과제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나라의 소비자에게 저희 제이숲을 소개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이 재미있고 성취감도 있어요. 제 목표는 중국 소비자가 인정하는 한국 헤어케어 브랜드 Top3에 제이숲을 포함시키는 거예요. 가야할 길이 아직 멀지만, 그래도 저희 팀원들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씩 노력해 목표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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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이 눈에 띄네”…제이숲의 강점이죠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백철현 과장
‘제이숲’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역시 눈에 띄는 마케팅 콘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제이숲은 워터팩 등 헤어팩, 힐링 픽서, 샴푸, 헤어 볼륨 스프레이 등 다양한 헤어 제품에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과 재기발랄한 SNS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를 입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조정 키를 잡고 있는 ‘캡틴', 백철현 과장님이 제이숲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이유도 바로 제이숲의 뛰어난 마케팅 실력이었다고 하는데요. 제이숲의 마케터들은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과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 업무 현장 속을 엿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운영을 맡고 있는 백철현 과장이라고 합니다. 제이숲은 어떤 기업인가요? 제이숲은 2017년 설립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남다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개발을 실현해 나가는 기업이죠. 제이숲에서 온라인마케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하루 일과를 함께 말씀 해주셔도 좋습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은 매일 아침 ▲매출 확인, ▲광고효율 확인과 조정, ▲SNS 관리 및 고객 피드백 확인 등의 업무를 하고요. 주로 고객들과의 소통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주 월요일 팀장 주간회의를 시작으로, ▲팀원 업무 진행사항 확인, ▲매출/광고비 검토, ▲컨텐츠기획 확인 및 피드백 프로젝트별 이슈사항 체크 등 여러 업무를 하며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항상 신경쓰고 있습니다. 제이숲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이 눈에 띄는 브랜드인데요. 마케팅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은 고객 분석입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판매처에서 발생하는 불만사항과 피드백을 반영하지 않는 마케팅은 ‘죽은 마케팅’이니까요. 팀원들 간에도 자유로운 소통과 피드백을 통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해 고객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현님이 많은 기업 중 제이숲이라는 기업을 선택하시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제이숲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기회’였습니다.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다 보니 관련된 경험이나 지식을 더 얻을 기회와 현재의 경력으로 겪어 볼 수 없는 업무들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죠. 코스메틱 기업의 마케팅 업무가 타 업계의 마케팅 업무와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패션 기업에서 일을 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패션은 계절 이슈를 통해 항상 변화가 있고 소비자의 시각적 니즈만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코스메틱 분야는 효능 효과∙시각적 요소∙법규 등 패션보다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제이숲의 마케터의 관점에서 봤을 때, 제이숲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선택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첫번째는 접근성입니다. 고객이 있는 곳에 마케팅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타이밍에 구매를 할 수 있게 하는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제품의 효과입니다. 중고가의 제품임에도 소비자들이 지속 사용한다는 것은 제품이 좋지 않다면 나올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저희 팀은 서로 간 존중과 배려가 깊은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팀 업무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빛이 난다고 생각해요. 팀워크와 관련해서 생각나는 에피소드가 있어요. 컬러 제품의 출시 계획이 있었는데요. 직접 제품의 색상을 확인해야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팀원들이 자진해서 탈색과 염색을 했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한 후에 마케팅 데이터들을 공유해보니 ‘클래식 블루’라는 컬러 니즈를 확인했어요. 추가로 팀원들과 직접 염색 마케팅 영상을 찍어 광고를 집행했고,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팀원 모두가 참여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거죠. 서로 배려하지 않았다면 나올 수 없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제이숲의 온라인마케팅팀은 어떤 성향이나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나요? 반대로, ‘이런 사람은 우리 회사에 맞지 않는다’를 이야기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협업 업무가 많기 때문에 상호 간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또 여러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센스와,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업무를 놓치지 않는 책임감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반면 본인만의 성과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케터로서, 현재 마케팅 업계의 주요 변화 상황과 그에 따른 대응책을 조언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의 마케팅은 모든 것이 경험이었고, 경력이었다면 요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선호받죠. 데이터 분석에 대해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자랑하고 싶은 복지제도는 무엇인가요? 우수사원 포상제도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도 이번 창립기념일에 ‘리더십상’이란 큰 상을 받았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참여해서 직접 추천하고 이외 평가요소가 반영되어 제일 우수한 리더가 받게 되는 상이었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이 상을 받게 되었구요. 두둑한 포상금도 받을 수 있었던 따뜻한 복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팀장으로서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에 대해 제가 알고있는 1부터 10까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하는 모든 팀원들이 성장하고 본인이 이룬 성과를 가져 갈 수 있도록 키워 주고 싶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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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제이숲은 칭찬합니다!"
제이숲의 상반기 칭찬 릴레이를 함께 만나보시죠
눈 깜짝할 사이에 다가온 6월, 여름도 같이 온 건지 굉장히 더운 하루하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더위를 잊기 위해 상상해본 푸르른 바다. 그리고 파도 속에 있는 고래.... 고래? 고래?! '고래' 하면 떠오르는 말이 있죠?!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제이숲의 칭찬 릴레이!  요즘 바쁜 일상에 치여 칭찬하는 법을 잊고 살아가는 모두에게 긍정긍정 기운을 심어주고자 새로운 칭찬 릴레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전직원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칭찬 릴레이는 '책임감' '리더십' '팀워크' '예의, 성실' '변화 ,학습' 이라는 키워드에 적합한 직원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어요.  모든 분들에게는 추천 받은 키워드 중 한 가지를 선정해 칭찬카드를 제작해 전달했습니다.  BEST 5으로 선정된 분들과 함께한 기념 포스터 촬영은 '제이숲의 공식 마법사 영상팀'에서 한 분 한 분 정성껏 촬영해주셨답니다. 이번 칭찬릴레이를 통해 주변 동료들을 되돌아 보고, 칭찬 한마디로 임직원분들의 사기 증진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어떤 새로운 이벤트가 나타날지 기대해주세요! 제이숲의 사내문화, 채용 관련 정보 보러가기   저작권은 제이숲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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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화장품/뷰티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58명 (2019) 사원수
  • 2017.01.01 설립
  • 대표
    박대식
  • 매출
    147.0억 원 (2019)
  •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태평로 214번길 36 JSOOP
  • 웹사이트
    www.jsoop.co.kr
  • 연혁
    1. -
  • 소개
    제이숲은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머리부터 발 끝까지 책임지는 제품을 만드는것을 목표로
    남다르게, 새로운 아이디어로 온세상을 제이숲으로 만드는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현재 60여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모든이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만이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있습니다.

    # 떡잎부터 남다르다

    - 다양한 시선으로 새로운 변화를.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 맡은일을 책임감 있게.
    - 동료를 배려할 줄 아는.

    # 함께하숲

    제이숲은 구성원의 성장을 중요시 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려고 노력하고,
    회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분에게는 그에 맞는 대우를 합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프로페셔널한 자세를 가진분들과 함께라면
    더 큰 가치가 있는 제이숲을 만들어낼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회사의 방향성과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며
    제이숲이 더욱 울창해질 수 있도록 우리와 함께 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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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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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작성 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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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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