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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스토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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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국내 헤어 코스메틱 기업의 ‘중국 진출기’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오시호님
제이숲은 씻지 않는 헤어팩 ‘워터팩’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2017년 법인 전환 후 1년만인 2018년, 헤어팩 하나로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제이숲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중국에도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에서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오시호 주임님과 제이숲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운영 담당을 하고 있는 오시호입니다. 저는 중국인이고, 한국에 온 지 만 5년이 되었습니다. 제이숲에서 근무한지는 이제 2년 차가 되어가네요. 제이숲 중국사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진행하고 있나요. 제이숲은 헤어 코스메틱 회사로, 설립된 지 4년밖에 안되었지만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이숲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소개 드리고자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하고 있고요. 그중 저희 팀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사업팀이 관리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세요. 어떤 채널들을 활용해 중국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나요? 현재 중국사업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은 3가지 정도가 있어요. 우선 ‘샤오홍슈’라는 채널이 있는데, 한국 마케팅 채널로 예를 들자면 ‘화해’나 ‘인스타’와 비슷하구요. 화장품 뿐만이 아닌 패션, 맛집 등 여러 분야의 정보를 포스팅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저희는 샤오홍슈를 통해 대중들에게 제이숲이란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단계 중 ‘소비자 인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뿐 아니라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앱인 ‘틱톡’도 저희 메인 채널입니다. 샤오홍슈와 다르게, 틱톡은 더욱 재밌고 직관적인 영상 컨텐츠로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마지막 메인 채널은 한국의 ‘네이버’와 ‘인스타’의 합성 플랫폼인 ‘웨이보’입니다. 웨이보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메시지 전파의 신속성과 파급성으로는 ‘소비자 인지’ 뿐만이 아닌 ‘소비자 확인’ 단계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있는 제이숲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제이숲의 인기제품이자 메인인 ‘워터팩’이 대표적이에요. 씻지 않아도 되는 신개념 노워시 헤어팩으로 중국 소비자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 마케터로서 업무를 할 때 가장 신경쓰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은 한국과 문화적으로 통하는 부분이 많지만,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나 소구에 있어서 차이가 비교적 큽니다. 중국 소비자 성향에 맞춰 홍보를 해야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 소비 성향 파악을 가장 신경쓰고 있어요. 중국사업팀 업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 사업을 담당하는 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중국어와 한국어 2가지 언어는 모두 원어민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 밖에 중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뷰티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소비 성향, 구매 습관 등에 대한 이해도 필요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해외 거래처와 소통을 하면서 예기치 못한 이슈들이 발생한다는 점이에요. 이런 이슈에 대한 대응 및 리스크 최소화 능력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팀에서 일하게 된다면 커리어적으로나 경험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담당하며 사업의 A부터 Z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여러 분야의 경험을 모두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이숲은 잡플래닛 전현직원 평가에서 기업 추천율 90%, CEO 지지율 90%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직장인데요. 제이숲의 어떤 장점 덕분일까요? 제이숲은 모두 2030 젊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은 편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 기획자다’라는 마인드로 직원들의 의견을 들어주고 기회를 주는 회사죠. 덕분에 이런 결과가 나온 게 아닐까 싶어요. 제이숲의 조직 문화도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가요? 제이숲은 팀 단위로 담당 업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간혹 특별한 프로젝트가 생길 때는 적합 인원을 모아 TF팀을 구성하여 업무를 추진하기도 합니다. 타 팀분들과 새로운 하나의 팀을 단기적으로 만들어 운영한 게 참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작년 10월에 중국 위생 허가 업무 진행을 위해 대표님과 중국으로 3일간 출장을 다녀왔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표님은 저에게 업무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해주셨죠. 약간 미래여행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웃음) 솔직히 대표님과의 출장이라 긴장됐는데 오히려 회사에서 못했던 여러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편안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해요.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본사 건물 2층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요! 너무나도 친절한 카페 여사님이 직접 만들어 주시는 음료와 맛있는 간식들이 항상 준비되어 있답니다. 여사님은 항상 뭐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고 하세요. 그래서 늘 만날 때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합니다. 7층에는 구내식당도 있는데, 점심 때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일할 때 힘이 돼요. 참고로 식당 셰프 여사님이 해주시는 반찬은 정말 집밥처럼 맛있습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의 중국사업 담당자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한국 기업으로서 해외에 진출하는 일이 쉽지 않고, 도전해야 하는 과제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나라의 소비자에게 저희 제이숲을 소개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이 재미있고 성취감도 있어요. 제 목표는 중국 소비자가 인정하는 한국 헤어케어 브랜드 Top3에 제이숲을 포함시키는 거예요. 가야할 길이 아직 멀지만, 그래도 저희 팀원들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씩 노력해 목표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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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케팅이 눈에 띄네”…제이숲의 강점이죠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백철현 과장
‘제이숲’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역시 눈에 띄는 마케팅 콘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제이숲은 워터팩 등 헤어팩, 힐링 픽서, 샴푸, 헤어 볼륨 스프레이 등 다양한 헤어 제품에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과 재기발랄한 SNS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를 입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조정 키를 잡고 있는 ‘캡틴', 백철현 과장님이 제이숲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이유도 바로 제이숲의 뛰어난 마케팅 실력이었다고 하는데요. 제이숲의 마케터들은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과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 업무 현장 속을 엿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운영을 맡고 있는 백철현 과장이라고 합니다. 제이숲은 어떤 기업인가요? 제이숲은 2017년 설립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남다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개발을 실현해 나가는 기업이죠. 제이숲에서 온라인마케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하루 일과를 함께 말씀 해주셔도 좋습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은 매일 아침 ▲매출 확인, ▲광고효율 확인과 조정, ▲SNS 관리 및 고객 피드백 확인 등의 업무를 하고요. 주로 고객들과의 소통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주 월요일 팀장 주간회의를 시작으로, ▲팀원 업무 진행사항 확인, ▲매출/광고비 검토, ▲컨텐츠기획 확인 및 피드백 프로젝트별 이슈사항 체크 등 여러 업무를 하며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항상 신경쓰고 있습니다. 제이숲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이 눈에 띄는 브랜드인데요. 마케팅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은 고객 분석입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판매처에서 발생하는 불만사항과 피드백을 반영하지 않는 마케팅은 ‘죽은 마케팅’이니까요. 팀원들 간에도 자유로운 소통과 피드백을 통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해 고객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현님이 많은 기업 중 제이숲이라는 기업을 선택하시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제이숲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기회’였습니다.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다 보니 관련된 경험이나 지식을 더 얻을 기회와 현재의 경력으로 겪어 볼 수 없는 업무들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죠. 코스메틱 기업의 마케팅 업무가 타 업계의 마케팅 업무와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패션 기업에서 일을 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패션은 계절 이슈를 통해 항상 변화가 있고 소비자의 시각적 니즈만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코스메틱 분야는 효능 효과∙시각적 요소∙법규 등 패션보다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제이숲의 마케터의 관점에서 봤을 때, 제이숲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선택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첫번째는 접근성입니다. 고객이 있는 곳에 마케팅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타이밍에 구매를 할 수 있게 하는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제품의 효과입니다. 중고가의 제품임에도 소비자들이 지속 사용한다는 것은 제품이 좋지 않다면 나올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저희 팀은 서로 간 존중과 배려가 깊은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팀 업무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빛이 난다고 생각해요. 팀워크와 관련해서 생각나는 에피소드가 있어요. 컬러 제품의 출시 계획이 있었는데요. 직접 제품의 색상을 확인해야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팀원들이 자진해서 탈색과 염색을 했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한 후에 마케팅 데이터들을 공유해보니 ‘클래식 블루’라는 컬러 니즈를 확인했어요. 추가로 팀원들과 직접 염색 마케팅 영상을 찍어 광고를 집행했고,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팀원 모두가 참여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거죠. 서로 배려하지 않았다면 나올 수 없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제이숲의 온라인마케팅팀은 어떤 성향이나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나요? 반대로, ‘이런 사람은 우리 회사에 맞지 않는다’를 이야기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협업 업무가 많기 때문에 상호 간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또 여러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센스와,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업무를 놓치지 않는 책임감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반면 본인만의 성과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케터로서, 현재 마케팅 업계의 주요 변화 상황과 그에 따른 대응책을 조언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의 마케팅은 모든 것이 경험이었고, 경력이었다면 요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선호받죠. 데이터 분석에 대해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자랑하고 싶은 복지제도는 무엇인가요? 우수사원 포상제도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도 이번 창립기념일에 ‘리더십상’이란 큰 상을 받았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참여해서 직접 추천하고 이외 평가요소가 반영되어 제일 우수한 리더가 받게 되는 상이었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이 상을 받게 되었구요. 두둑한 포상금도 받을 수 있었던 따뜻한 복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팀장으로서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에 대해 제가 알고있는 1부터 10까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하는 모든 팀원들이 성장하고 본인이 이룬 성과를 가져 갈 수 있도록 키워 주고 싶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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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이숲의 제품, 이렇게 만들어져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BM팀 상품기획 김윤현 대리
2016년에 설립된 헤어케어 브랜드 제이숲은 퍼플제이 워터팩을 비롯한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기업입니다. 제이숲이 이렇듯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건 무엇보다 제품력 덕분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제이숲의 사업기획본부 BM(Brand Manager)팀은 제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 리뉴얼까지 전부 진행하고 있는 통합 부서입니다. 상품기획∙구매∙품질 전문가들이 이 모여 소비자가 원하는 최상의 제품을 개발해, 제이숲이 국내에서 해외까지 헤어뷰티 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죠. 김윤현 대리님은 그중에서도 상품기획팀에서 기획과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이숲의 제품들은 어떤 노력 속에서 탄생하고 있을까요. 대리님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BM(*Brand Manager)팀 김윤현 대리입니다. 저는 제이숲의 브랜드 개발 및 신제품 기획, 개발, 생산, 리뉴얼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BM팀이 제이숲에서 맡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제이숲의 BM팀은 상품기획팀∙구매팀∙품질팀을 통합해 신설한 팀입니다.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가장 원활한 소통이 필요한 세 분야를 통합한 것인데요. 그중 상품기획팀의 업무는 크게 기획과 개발로 나눠집니다. 기획 단계에서 시장 조사를 통해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주요 콘셉트와 서브 콘셉트, 그리고 효능 효과, 성분 배합, 용량, 부자재, 향 등 전체적인 스펙을 결정하고요. 디자인 방향을 기획하고 제품∙컬러명을 도출합니다. 이와 더불어 제품의 마케팅 포인트를 다양하게 제시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카피와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과대 광고를 한 표현은 없는지 검수합니다. 개발이 진행되면 많은 제조사, 원∙부자재 협력업체들과 미팅을 통해 샘플을 제작하고요. 제이숲만의 엄격한 기준에 맞춰 까다롭게 선별한 제형 및 컬러로 부자재 적합성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게 됩니다. 대리님의 하루 일과도 궁금하네요. 보통 하루동안 어떤 일을 하시나요. 매일 아침 유관부서 팀장님들과 간단한 스크럼을 진행해요. 현재 이슈사항과 개발진행 관련 업데이트 내용, 발주 및 입고 일정 등을 공유하고 디자인, 마케팅팀의 일정도 공유 받아 생산 스케쥴을 조율합니다. 이후에는 팀원들의 업무체크를 통해 각 품목별 이슈사항 및 진행사항 확인하고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신규 브랜드를 기획하고 있는데, 다양한 분야의 기획자를 채용하기 위해 면접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숲 제품 기획 업무를 하실 때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제이숲의 모든 제품은 태어난 목적이 있습니다. ‘헤어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죠.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고민은 달라도, 헤어 전문가로서 저희가 함께해야 한다는 마음입니다. 그렇게 기획을 하고 개발단계에서는 제이숲의 솔루션이 근본적인 솔루션인지, 안전한 성분과 알맞은 사양으로 설계되었는지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업무에 어떤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희는 관련 전공이나 자격증, 스펙보다는 경험과 자질, 열정과 관심을 먼저 봅니다. 업무 특성상 새로운 원료에 대한 지식도 습득해야 하고, 식품의약처에서 공지하는 새로운 규제들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해요. 배우는 자세가 기본적으로 필요한 거죠. 신제품을 기획∙개발하고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운영하는데 있어서 각 제품별, 진행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방향성이 다양해요. 미리 예측하고 검토하기 위한 정확성도 필요합니다. 올해(2020년) 9월 입사하시고 제이숲에 온보딩 중이신데요. 신규 입사자가 느끼기에 제이숲은 어떤 장점이 있는 직장인가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줄 알았는데, 근무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일주일만에 적응한 것 같아요. 신규 입사자의 눈으로 바라본 제이숲은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과감한 도전을 서슴지 않고, 회의실에선 불꽃 튀는 토론을 하고 점심시간엔 웃음이 끊이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정말 다재다능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구나’라고 느꼈답니다. (웃음) 업무를 하시면서 어려운 점도 있을 것 같아요.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BM팀을 이끄는 역할을 맡은 만큼 조직을 잘 운영하고, 좋은 성과를 만들고 싶어요. 구성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면서 문제는 바로 해결해주고, 지치지 않도록 동기 부여는 물론 비전까지 제시해 주고 싶습니다.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점들을 서적이나 컬럼, 포스트 등을 찾아 읽으며 공부하고, 관련 동영상 자료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사업 기획 담당자의 관점에서 보시기에 제이숲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선택받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등 간지러울 때 긁어주면 그렇게도 시원하잖아요. (웃음) 소비자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명확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점에 있는 것 같습니다. 명확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는 건, 데이터를 통해 고민점이 무엇인지 날카롭게 분석하고, 전문기관과의 심도 있는 연구로 근본적인 솔루션을 내기위해 노력한다는 뜻이죠. 여러 가지 마케팅 콘텐츠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저도 입사하기 전부터 욕실과 화장대에 제이숲 제품들이 가득했고, 제품력에 만족했던 소비자 중 한 명이었으니까요. 사업기획본부가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해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요. 최근 컬러트리트먼트를 개발하기 위해 회사에서 탈색을 했어요. 헤어 디자이너와 팀원분들이 제 머리에 탈색약을 직접 발라주셨구요. 세 가지 컬러를 제 머리에 직접 테스트했습니다. (웃음) 회사에서 탈색이라니, 다른 회사라면 상상도 못했겠죠? 제이숲은 전문 디자이너와 헤어샵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신제품 개발을 할 때 직원분들께 테스터 요청을 자주 드리곤 하는데요. 한번은 펌제를 개발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했는데, 모두들 흔쾌히 참여해주시고 오히려 이런 방향은 어떤지 아이디어도 제안해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기획을 했어요. 모두들 내 일이 아니더라도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서로 도와주는 분위기예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에서 일하게 된다면 커리어적으로나 경험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제품기획부터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사업기획본부에서 진행합니다.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완벽한 제품기획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죠. 여러 연관 부서와 소통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제이숲에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께 입사 tip을 주신다면. 제이숲은 아주 젊은 기업이에요. 구성원 모두가 긍정적이고, 활기찬 성향을 갖고 있고요. 여기에 함께 녹아들 수 있는 긍정적인 분! 그리고 자신감을 갖고 업무를 즐길 자세를 가진 분이라면 저희 팀 뿐만 아니라 제이숲의 어떤 팀에 들어오셔도 적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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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헤어 코스메틱 기업의 ‘중국 진출기’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오시호님
제이숲은 씻지 않는 헤어팩 ‘워터팩’으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2017년 법인 전환 후 1년만인 2018년, 헤어팩 하나로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제이숲은 국내 뿐만 아니라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는 중국에도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에 나섰습니다.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에서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오시호 주임님과 제이숲의 중국 시장 진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중국사업팀 운영 담당을 하고 있는 오시호입니다. 저는 중국인이고, 한국에 온 지 만 5년이 되었습니다. 제이숲에서 근무한지는 이제 2년 차가 되어가네요. 제이숲 중국사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진행하고 있나요. 제이숲은 헤어 코스메틱 회사로, 설립된 지 4년밖에 안되었지만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제이숲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소개 드리고자 미국, 말레이시아, 일본, 태국,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하고 있고요. 그중 저희 팀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유통망 확대부터 온라인 마케팅, 제품 기획 등 다방면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사업팀이 관리하고 있는 마케팅 채널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세요. 어떤 채널들을 활용해 중국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나요? 현재 중국사업팀에서 관리하고 있는 온라인 마케팅 채널은 3가지 정도가 있어요. 우선 ‘샤오홍슈’라는 채널이 있는데, 한국 마케팅 채널로 예를 들자면 ‘화해’나 ‘인스타’와 비슷하구요. 화장품 뿐만이 아닌 패션, 맛집 등 여러 분야의 정보를 포스팅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플랫폼입니다. 저희는 샤오홍슈를 통해 대중들에게 제이숲이란 브랜드와 제품을 알리는, 마케팅 단계 중 ‘소비자 인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중국뿐 아니라 최근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앱인 ‘틱톡’도 저희 메인 채널입니다. 샤오홍슈와 다르게, 틱톡은 더욱 재밌고 직관적인 영상 컨텐츠로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마지막 메인 채널은 한국의 ‘네이버’와 ‘인스타’의 합성 플랫폼인 ‘웨이보’입니다. 웨이보는 중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메시지 전파의 신속성과 파급성으로는 ‘소비자 인지’ 뿐만이 아닌 ‘소비자 확인’ 단계에서도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채널입니다. 중국에서 인기가 있는 제이숲의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제이숲의 인기제품이자 메인인 ‘워터팩’이 대표적이에요. 씻지 않아도 되는 신개념 노워시 헤어팩으로 중국 소비자에게도 큰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 마케터로서 업무를 할 때 가장 신경쓰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은 한국과 문화적으로 통하는 부분이 많지만, 소비자의 소비 성향이나 소구에 있어서 차이가 비교적 큽니다. 중국 소비자 성향에 맞춰 홍보를 해야 가장 효율적이기 때문에, 중국 소비자 소비 성향 파악을 가장 신경쓰고 있어요. 중국사업팀 업무에서 요구되는 역량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중국 사업을 담당하는 팀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중국어와 한국어 2가지 언어는 모두 원어민 수준이 되어야 합니다. 그 밖에 중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뷰티 시장 뿐만 아니라 중국인의 소비 성향, 구매 습관 등에 대한 이해도 필요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해외 거래처와 소통을 하면서 예기치 못한 이슈들이 발생한다는 점이에요. 이런 이슈에 대한 대응 및 리스크 최소화 능력도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이숲의 중국사업팀에서 일하게 된다면 커리어적으로나 경험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담당하며 사업의 A부터 Z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요. 여러 분야의 경험을 모두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제이숲은 잡플래닛 전현직원 평가에서 기업 추천율 90%, CEO 지지율 90%라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직장인데요. 제이숲의 어떤 장점 덕분일까요? 제이숲은 모두 2030 젊은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많은 편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 기획자다’라는 마인드로 직원들의 의견을 들어주고 기회를 주는 회사죠. 덕분에 이런 결과가 나온 게 아닐까 싶어요. 제이숲의 조직 문화도 궁금합니다. 어떤 분들과,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가요? 제이숲은 팀 단위로 담당 업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간혹 특별한 프로젝트가 생길 때는 적합 인원을 모아 TF팀을 구성하여 업무를 추진하기도 합니다. 타 팀분들과 새로운 하나의 팀을 단기적으로 만들어 운영한 게 참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작년 10월에 중국 위생 허가 업무 진행을 위해 대표님과 중국으로 3일간 출장을 다녀왔어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대표님은 저에게 업무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여러 이야기를 해주셨죠. 약간 미래여행을 다녀온 듯한 느낌이었다고 할까요? (웃음) 솔직히 대표님과의 출장이라 긴장됐는데 오히려 회사에서 못했던 여러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서 편안하고,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해요. 가장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본사 건물 2층에 카페테리아가 있어요! 너무나도 친절한 카페 여사님이 직접 만들어 주시는 음료와 맛있는 간식들이 항상 준비되어 있답니다. 여사님은 항상 뭐 하나라도 더 챙겨주려고 하세요. 그래서 늘 만날 때마다 마음이 너무 따뜻합니다. 7층에는 구내식당도 있는데, 점심 때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을 준비해 주셔서 일할 때 힘이 돼요. 참고로 식당 셰프 여사님이 해주시는 반찬은 정말 집밥처럼 맛있습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의 중국사업 담당자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한국 기업으로서 해외에 진출하는 일이 쉽지 않고, 도전해야 하는 과제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렇지만, 다른 나라의 소비자에게 저희 제이숲을 소개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모든 과정이 재미있고 성취감도 있어요. 제 목표는 중국 소비자가 인정하는 한국 헤어케어 브랜드 Top3에 제이숲을 포함시키는 거예요. 가야할 길이 아직 멀지만, 그래도 저희 팀원들과 함께 한걸음 한걸음씩 노력해 목표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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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마케팅이 눈에 띄네”…제이숲의 강점이죠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백철현 과장
‘제이숲’이라는 브랜드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역시 눈에 띄는 마케팅 콘텐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제이숲은 워터팩 등 헤어팩, 힐링 픽서, 샴푸, 헤어 볼륨 스프레이 등 다양한 헤어 제품에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과 재기발랄한 SNS 바이럴 마케팅 콘텐츠를 입혀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조정 키를 잡고 있는 ‘캡틴', 백철현 과장님이 제이숲이라는 기업에 입사하게 된 이유도 바로 제이숲의 뛰어난 마케팅 실력이었다고 하는데요. 제이숲의 마케터들은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과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 업무 현장 속을 엿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전략마케팅본부 온라인마케팅팀 운영을 맡고 있는 백철현 과장이라고 합니다. 제이숲은 어떤 기업인가요? 제이숲은 2017년 설립된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입니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모든 것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남다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개발을 실현해 나가는 기업이죠. 제이숲에서 온라인마케팅팀은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요? 하루 일과를 함께 말씀 해주셔도 좋습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은 매일 아침 ▲매출 확인, ▲광고효율 확인과 조정, ▲SNS 관리 및 고객 피드백 확인 등의 업무를 하고요. 주로 고객들과의 소통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매주 월요일 팀장 주간회의를 시작으로, ▲팀원 업무 진행사항 확인, ▲매출/광고비 검토, ▲컨텐츠기획 확인 및 피드백 프로젝트별 이슈사항 체크 등 여러 업무를 하며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항상 신경쓰고 있습니다. 제이숲은 자체적으로 제작한 영상, SNS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이 눈에 띄는 브랜드인데요. 마케팅 업무를 하시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가장 신경을 쓰고 있는 부분은 고객 분석입니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판매처에서 발생하는 불만사항과 피드백을 반영하지 않는 마케팅은 ‘죽은 마케팅’이니까요. 팀원들 간에도 자유로운 소통과 피드백을 통한 분위기를 형성하고, 크리에이티브한 발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해 고객들의 흥미를 끌어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현님이 많은 기업 중 제이숲이라는 기업을 선택하시게 된 이유도 궁금합니다. 제이숲을 선택한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기회’였습니다. 마케팅을 중심으로 성장한 회사다 보니 관련된 경험이나 지식을 더 얻을 기회와 현재의 경력으로 겪어 볼 수 없는 업무들을 맡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였죠. 코스메틱 기업의 마케팅 업무가 타 업계의 마케팅 업무와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저는 패션 기업에서 일을 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패션은 계절 이슈를 통해 항상 변화가 있고 소비자의 시각적 니즈만 반영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반면 코스메틱 분야는 효능 효과∙시각적 요소∙법규 등 패션보다 더 많은 지식과 정보를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제이숲의 마케터의 관점에서 봤을 때, 제이숲 제품들이 고객들에게 선택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첫번째는 접근성입니다. 고객이 있는 곳에 마케팅을 하고, 고객이 원하는 타이밍에 구매를 할 수 있게 하는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는 제품의 효과입니다. 중고가의 제품임에도 소비자들이 지속 사용한다는 것은 제품이 좋지 않다면 나올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라인마케팅팀이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저희 팀은 서로 간 존중과 배려가 깊은 팀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의 업무도 중요하지만, 팀 업무를 함께 진행할 때 더욱 빛이 난다고 생각해요. 팀워크와 관련해서 생각나는 에피소드가 있어요. 컬러 제품의 출시 계획이 있었는데요. 직접 제품의 색상을 확인해야만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팀원들이 자진해서 탈색과 염색을 했고, 빠르게 제품을 출시한 후에 마케팅 데이터들을 공유해보니 ‘클래식 블루’라는 컬러 니즈를 확인했어요. 추가로 팀원들과 직접 염색 마케팅 영상을 찍어 광고를 집행했고, 좋은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노력이 아닌 팀원 모두가 참여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거죠. 서로 배려하지 않았다면 나올 수 없는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제이숲의 온라인마케팅팀은 어떤 성향이나 역량을 가진 인재를 필요로 하나요? 반대로, ‘이런 사람은 우리 회사에 맞지 않는다’를 이야기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협업 업무가 많기 때문에 상호 간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또 여러 문제 상황에 대처하는 센스와, 어려운 상황에도 자신의 업무를 놓치지 않는 책임감 있는 분이 필요합니다. 반면 본인만의 성과만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맞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마케터로서, 현재 마케팅 업계의 주요 변화 상황과 그에 따른 대응책을 조언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의 마케팅은 모든 것이 경험이었고, 경력이었다면 요즘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을 읽을 줄 아는 사람이 선호받죠. 데이터 분석에 대해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제이숲의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가장 자랑하고 싶은 복지제도는 무엇인가요? 우수사원 포상제도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도 이번 창립기념일에 ‘리더십상’이란 큰 상을 받았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참여해서 직접 추천하고 이외 평가요소가 반영되어 제일 우수한 리더가 받게 되는 상이었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이 상을 받게 되었구요. 두둑한 포상금도 받을 수 있었던 따뜻한 복지였다고 생각됩니다. (웃음) 마지막으로, 제이숲 온라인마케팅팀의 팀장으로서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마케팅에 대해 제가 알고있는 1부터 10까지의 모든 것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저와 같이 하는 모든 팀원들이 성장하고 본인이 이룬 성과를 가져 갈 수 있도록 키워 주고 싶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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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제이숲의 제품, 이렇게 만들어져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BM팀 상품기획 김윤현 대리
2016년에 설립된 헤어케어 브랜드 제이숲은 퍼플제이 워터팩을 비롯한 다양한 헤어케어 제품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각인된 기업입니다. 제이숲이 이렇듯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건 무엇보다 제품력 덕분이라고 할 수 있을 텐데요. 제이숲의 사업기획본부 BM(Brand Manager)팀은 제품 기획부터 개발, 생산, 리뉴얼까지 전부 진행하고 있는 통합 부서입니다. 상품기획∙구매∙품질 전문가들이 이 모여 소비자가 원하는 최상의 제품을 개발해, 제이숲이 국내에서 해외까지 헤어뷰티 시장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죠. 김윤현 대리님은 그중에서도 상품기획팀에서 기획과 개발을 맡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제이숲의 제품들은 어떤 노력 속에서 탄생하고 있을까요. 대리님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 BM(*Brand Manager)팀 김윤현 대리입니다. 저는 제이숲의 브랜드 개발 및 신제품 기획, 개발, 생산, 리뉴얼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BM팀이 제이숲에서 맡고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제이숲의 BM팀은 상품기획팀∙구매팀∙품질팀을 통합해 신설한 팀입니다. 최상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가장 원활한 소통이 필요한 세 분야를 통합한 것인데요. 그중 상품기획팀의 업무는 크게 기획과 개발로 나눠집니다. 기획 단계에서 시장 조사를 통해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주요 콘셉트와 서브 콘셉트, 그리고 효능 효과, 성분 배합, 용량, 부자재, 향 등 전체적인 스펙을 결정하고요. 디자인 방향을 기획하고 제품∙컬러명을 도출합니다. 이와 더불어 제품의 마케팅 포인트를 다양하게 제시하여 소비자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카피와 상세페이지를 기획하고, 과대 광고를 한 표현은 없는지 검수합니다. 개발이 진행되면 많은 제조사, 원∙부자재 협력업체들과 미팅을 통해 샘플을 제작하고요. 제이숲만의 엄격한 기준에 맞춰 까다롭게 선별한 제형 및 컬러로 부자재 적합성 테스트를 거쳐 출시하게 됩니다. 대리님의 하루 일과도 궁금하네요. 보통 하루동안 어떤 일을 하시나요. 매일 아침 유관부서 팀장님들과 간단한 스크럼을 진행해요. 현재 이슈사항과 개발진행 관련 업데이트 내용, 발주 및 입고 일정 등을 공유하고 디자인, 마케팅팀의 일정도 공유 받아 생산 스케쥴을 조율합니다. 이후에는 팀원들의 업무체크를 통해 각 품목별 이슈사항 및 진행사항 확인하고 피드백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신규 브랜드를 기획하고 있는데, 다양한 분야의 기획자를 채용하기 위해 면접도 수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숲 제품 기획 업무를 하실 때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제이숲의 모든 제품은 태어난 목적이 있습니다. ‘헤어에 대한 모든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이죠.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고민은 달라도, 헤어 전문가로서 저희가 함께해야 한다는 마음입니다. 그렇게 기획을 하고 개발단계에서는 제이숲의 솔루션이 근본적인 솔루션인지, 안전한 성분과 알맞은 사양으로 설계되었는지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그렇다면 현재 업무에 어떤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희는 관련 전공이나 자격증, 스펙보다는 경험과 자질, 열정과 관심을 먼저 봅니다. 업무 특성상 새로운 원료에 대한 지식도 습득해야 하고, 식품의약처에서 공지하는 새로운 규제들도 지속적으로 체크해야 해요. 배우는 자세가 기본적으로 필요한 거죠. 신제품을 기획∙개발하고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거나 운영하는데 있어서 각 제품별, 진행 단계마다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방향성이 다양해요. 미리 예측하고 검토하기 위한 정확성도 필요합니다. 올해(2020년) 9월 입사하시고 제이숲에 온보딩 중이신데요. 신규 입사자가 느끼기에 제이숲은 어떤 장점이 있는 직장인가요?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릴 줄 알았는데, 근무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일주일만에 적응한 것 같아요. 신규 입사자의 눈으로 바라본 제이숲은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과감한 도전을 서슴지 않고, 회의실에선 불꽃 튀는 토론을 하고 점심시간엔 웃음이 끊이지 않는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정말 다재다능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이구나’라고 느꼈답니다. (웃음) 업무를 하시면서 어려운 점도 있을 것 같아요.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BM팀을 이끄는 역할을 맡은 만큼 조직을 잘 운영하고, 좋은 성과를 만들고 싶어요. 구성원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주면서 문제는 바로 해결해주고, 지치지 않도록 동기 부여는 물론 비전까지 제시해 주고 싶습니다.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점들을 서적이나 컬럼, 포스트 등을 찾아 읽으며 공부하고, 관련 동영상 자료도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사업 기획 담당자의 관점에서 보시기에 제이숲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선택받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등 간지러울 때 긁어주면 그렇게도 시원하잖아요. (웃음) 소비자들이 원하는게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명확한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점에 있는 것 같습니다. 명확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다는 건, 데이터를 통해 고민점이 무엇인지 날카롭게 분석하고, 전문기관과의 심도 있는 연구로 근본적인 솔루션을 내기위해 노력한다는 뜻이죠. 여러 가지 마케팅 콘텐츠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저도 입사하기 전부터 욕실과 화장대에 제이숲 제품들이 가득했고, 제품력에 만족했던 소비자 중 한 명이었으니까요. 사업기획본부가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해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요. 최근 컬러트리트먼트를 개발하기 위해 회사에서 탈색을 했어요. 헤어 디자이너와 팀원분들이 제 머리에 탈색약을 직접 발라주셨구요. 세 가지 컬러를 제 머리에 직접 테스트했습니다. (웃음) 회사에서 탈색이라니, 다른 회사라면 상상도 못했겠죠? 제이숲은 전문 디자이너와 헤어샵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신제품 개발을 할 때 직원분들께 테스터 요청을 자주 드리곤 하는데요. 한번은 펌제를 개발하기 위해 도움을 요청했는데, 모두들 흔쾌히 참여해주시고 오히려 이런 방향은 어떤지 아이디어도 제안해주셔서 너무 재미있게 기획을 했어요. 모두들 내 일이 아니더라도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서로 도와주는 분위기예요. 제이숲 사업기획본부에서 일하게 된다면 커리어적으로나 경험적으로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제품기획부터 개발까지 모든 과정을 사업기획본부에서 진행합니다.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완벽한 제품기획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죠. 여러 연관 부서와 소통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끝으로, 제이숲에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께 입사 tip을 주신다면. 제이숲은 아주 젊은 기업이에요. 구성원 모두가 긍정적이고, 활기찬 성향을 갖고 있고요. 여기에 함께 녹아들 수 있는 긍정적인 분! 그리고 자신감을 갖고 업무를 즐길 자세를 가진 분이라면 저희 팀 뿐만 아니라 제이숲의 어떤 팀에 들어오셔도 적응하실 수 있을 거예요!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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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화장품/뷰티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58명 (2019) 사원수
  • 2017.01.01 설립
  • 대표
    박대식
  • 매출
    147.0억 원 (2019)
  •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태평로 214번길 36 JSOOP
  • 웹사이트
    www.jsoop.co.kr
  • 연혁
    1. -
  • 소개
    제이숲은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머리부터 발 끝까지 책임지는 제품을 만드는것을 목표로
    남다르게, 새로운 아이디어로 온세상을 제이숲으로 만드는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현재 60여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모든이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만이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있습니다.

    # 떡잎부터 남다르다

    - 다양한 시선으로 새로운 변화를.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 맡은일을 책임감 있게.
    - 동료를 배려할 줄 아는.

    # 함께하숲

    제이숲은 구성원의 성장을 중요시 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려고 노력하고,
    회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분에게는 그에 맞는 대우를 합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프로페셔널한 자세를 가진분들과 함께라면
    더 큰 가치가 있는 제이숲을 만들어낼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회사의 방향성과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며
    제이숲이 더욱 울창해질 수 있도록 우리와 함께 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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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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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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