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제조/화학 · www.jsoop.co.kr

기업 스토리3

이미지
인터뷰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꿀팁 - MD
앙또미뇽 MD부문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관리]하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비전기획실 인사팀, 인사드립니다. 제이숲에는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헤어토탈케어 플랜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헤어 가드너 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뷰티에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중 ‘앙또미뇽’이라고 들어보셨을까요? ANTO MIGNON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 아기의 전인적 발달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소속되어 있는 MD 부문의 파트장님을 모셔보았습니다. 유아브랜드의 새로운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앙또미뇽 커머스팀에서 MD 파트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입사 이후 제이숲 MD로 시작해, 신생 브랜드인 앙또미뇽 파트로 이전해 브랜딩에 힘쓰고 있습니다.  Q. 앙또미뇽 브랜드와 대표 제품도 소개해 주세요. 앙또미뇽은 아이의 전인적 발달을 목표로 유아 스킨케어 제품 개발뿐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발달 정보 제공을 통해아이의 올바르고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 육아 길잡이 브랜드입니다.  구성 라인은 기초 스킨케어 제품의 앙또라인과, 목욕 슬라임 / 버블클렌저 등 플레이 제품인 미뇽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유아 워시, 로션, 크림, 수딩젤이 있으며, 전 제품은 신생아부터 어린이뿐만 아닌 성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심 성분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Q. 커머스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파트장님의 담당업무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커머스팀은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BM 파트와, 세일즈를 하는 MD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MD파트에서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세일즈 및  몰 마케팅을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폐쇄몰, 공구, 오프라인(백화점, 마트, 면세 등)의 입점과 관리 업무를 서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입사 후 진행했던 업무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전까지는 브랜드를 설계하고 판매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주된 업무였으나, 앙또미뇽이 올해 6월 새롭게 런칭되면서 브랜드 하나가 생겨나는 처음부터 끝까지의 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브랜딩까지 개입할 수 있는 건 MD로서는 가지기 힘든 경험인데, 저의 아이디어와 의견이 들어간 브랜드가 런칭 되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신기했고, 다른 제품들을 판매했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애정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이런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의 앙또미뇽도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기여할 계획입니다. Q. 판촉 행사 기획 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 세 가지를 꼽으신다면? 판촉 행사 시에는 프로모션의 목적 > 구매 퍼널 > 회고 및 개선의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프로모션에 대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목적에 맞는 프로모션 기획을 필요로 하며, 구매 퍼널에서는 고객을 어떻게 유입시킬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민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모션이 종료된 이후 진행사항을 회고하고 개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목적을 달성했는지 회고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Q. 경쟁사를 분석하는 업무에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경쟁사 분석시에는 카테고리, 즉 '기준'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을 잘하는 브랜드, 제품의 퀄리티가 높은 브랜드, 브랜딩이 잘되어 있는 브랜드 등 각각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장점이 모두 다릅니다. 이러한 브랜드 특성에 따라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나누어 분석을 해야 각각의 행동지표와 결과들을 오류 없이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고, 인과관계가 명확한 정보들만을 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스펙 및 자격증:  제가 생각했을 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는 첫 번째로 엑셀에 대한 높은 숙련도입니다. 업무상 데이터를 꼼꼼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활용해 보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현직자 사이에서 MD는 ‘뭐든지 다한다’의 약자로 불리는 만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및 웹디자이너 협업 시 편리한 점이 있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경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업무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제품을 판매해 보았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으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에 잘 맞는 성향: 현재의 트렌드에 민감하시고 변화되는 과정에 흥미가 있는 분, 그리고 거래처와의 소통에서 문제없이 꼼꼼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한 현황 파악,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시장조사에 관심을 가져보았으면 좋겠습니다. Q. 지금까지의 커리어 패스를 들려주세요. 제 전공은 중어중문학과이지만, 졸업 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좀 더 커리어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활용하기 위해 전공과는 무관한 뷰티팀 유통 MD로 1년 3개월간 근무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접하고 담당 브랜드 MD분들과 미팅을 하다 보니, 저도 유통보다는 제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사 MD로 전향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사 MD로서 경력을 쌓은 뒤, 제이숲으로 이직하여 현재까지 재미있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이숲은 안전하고 검증된 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직원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에 따라 만족도 높은 제품을 만들어내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현재의 업무에 가장 도움이 된 경험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유통 MD로서 근무했던 경험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브랜드사의 MD로서 유통 MD분들을 만나러 다니는 반대의 입장이 되었지만, 유통사에서 좋은 구좌를 잡아주고, 기획전 참여 및 제품을 잘 노출시키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 어떤 것인지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용이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관계를 잘 쌓아온 유통 MD 동료분들께서 앙또미뇽 제품을 더 신경 써주고 노출시켜주는 부분이 있어 현재 네트워크적인 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제이숲에서 이루고 싶은 커리어 목표를 말씀해 주세요. 앙또미뇽은 신생 브랜드로서 아직까지 매출 규모가 크지 않지만, 이미 높은 매출액을 가지고 있는 제이숲 보다는 높은 성장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의 목표는 앙또미뇽의 매출 규모를 제이숲만큼 넓혀 기록적인 성장률을 달성해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앙또미뇽 외 새로운 브랜드들이 추가적으로 런칭되는 것을 보고 싶고, 많은 신생 브랜드의 매출을 부스팅 시키는 TF팀의 리더가 되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Q. 제이숲의 근무 분위기가 궁금해요. 어느 팀이든 협업 시 문제가 발생한 적이 거의 없었을 정도로 서로서로 도와주고 서포트해주는 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큰 어려움 없이 업무를 해결할 수 있고, 직원분들 모두 친밀하게 다가와주는 성향이기 때문에 마치 대학교 때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힘든 일이 있더라도 함께 노력하고 개척해 나가는 열정 있는 모습에 서로에게 배울 점이 많고, 웃으면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다는 점이 오래 근속할 수 있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Q. 후배에게 제이숲 입사를 추천한다면 어떤 점을 어필하실 건가요? 제이숲은 이미 다양한 복지와 장점이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구내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점심식사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매년 텃밭에서 키우는 배추를 활용한 김장 김치와, 유기농 야채를 사용한 건강식 등 퀄리티 높은 식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요리를 해주시는 셰프 과장님의 음식 솜씨가 너무 좋으셔서 매일 점심시간이 기다려지고 있어요! 점심에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휴식 시간이 그만큼 많아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사람과 일하고 싶고, 동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요? 저는 프로페셔널하게 자신이 맡은 바를 책임감 있게 해내는 사람과 근무하고 싶습니다.  미션을 받았을 때 주어진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미션의 의도를 파악하고 넓은 시야로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는 포괄적인 분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일을 좋아하고, 본인의 발전을 멈추지 않는 분과 함께할 때 주변 사람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동료들에게는 함께 일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사람, 일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배울 점이 많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저의 모습과 가치관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나도 저런 선배가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Q. 이 직무의 비전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또한, 같은 직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MD업무는 어떤 형식으로든 어떤 모양이든 유형과 무형의 제품이 존재하는 한 사라지지 않을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전략을 정해진 답안지처럼 생각하지 않고,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것을 즐기실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매출에 대한 걱정보다는,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희열에 조금 더 중점을 두고 성취하고자 노력한다면 MD 직무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고, 또 잘 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MD 분야를 먼저 설정한 뒤, 그에 맞는 아이디어를 잘 도출하고 있는 브랜드사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면서 본인의 생각을 입혀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JSOOP은 현재 벌크업 중 Click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꿀팁 - 브랜드마케팅 2편
제이숲 마케팅부문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관리]하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비전기획실 인사팀, 인사드립니다. 제이숲에는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헤어토탈케어 플랜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헤어 가드너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제이숲'이란 브랜드가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마케팅부문의 전문 헤어가드너님을 모셔보았습니다. 전문 헤어가드너가 되는 꿀팁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헤어케어 토탈 브랜드 JSOOP 사업2팀 브랜드마케터입니다. Q. 반갑습니다!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가장 먼저 제이숲에 입사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제이숲에 입사하기 전까진, 대행사에서만 일을 했었고 여러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업무를 수행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소속감이나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게 되었고, 하나의 브랜드에 소속되어 성과를 달성해보고 싶다는 니즈 생겨, 인하우스 마케팅 업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평소 버스 광고를 통해 자주 접했던 제이숲에서 입사 제안을 받았고, 버스 광고를 제작하는 오프라인 마케팅 직무에 흥미를 느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마케팅 직무를 담당하는 팀원으로 입사하여 팀 내에서 어떤 업무를 맡으셨나요? 처음 입사 후에는 오프라인 마케팅 직무로 버스나 엘리베이터, 미용실 등의 옥외광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1년도부터는 새롭게 신설된 E커머스팀에서 MD 업무를 맡게 되었고, 그 이후에는 많은 시행착오 끝에 회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빠르게 채널을 최적화시키고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Q. 마케터로서 폭풍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경험이 궁금한데요, 맡은 업무를 통해 성장하게 된 배경이 있을까요? 제이숲에 입사하여 맡은 직무들은 모두 처음 경험했었고, 해당 업무를 담당함에 있어 많은 고충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오프라인 마케팅에 익숙해졌을 즈음, MD라는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막중한 부담감과 함께 당시 대학 생활을 병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동료들이 큰 힘이 되었고, 저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료가 되고 싶어, 더 공부하고 노력했었던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면 처음엔 아웃풋이 많이 부족했지만, 회사에서 더 독려해 주고 응원해 준 덕에 일에 재미를 붙이고 더 열심히 하게 되었고 그 덕분에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Q. 사업2팀이 있기까지 팀원들의 응원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사업2팀은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팀자랑 해주세요! 저희 팀은 항상 밝고 열정적입니다. 늘 아이디어로 넘치고 성장하기 위해 자기 계발에 시간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직무일지라도, 업무 히스토리를 공유하고 실무에 필요한 툴을 서로 가르쳐주는 등, 한 가지 직무에 국한되지 않고, 모두가 자신의 일처럼 나서서 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위기입니다.  Q. 사내문화는 빠질 수 없죠! 제이숲의 베스트 사내문화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정말 다양한 복지들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사내 문화는 자유로운 연차 사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처음 입사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연차 사용을 하는데 눈치를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제대로 쉬자 주의였기 때문에, 중요한 프로젝트가 있을 때 집중해서 마무리하고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는 2박 3일로 리프레쉬 휴가를 다녀오고 있습니다.  Q. 이쯤되면 궁금해집니다. 제이숲에 계속 남아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곧 있으면 제이숲에 입사한 지 4년 차가 됩니다. 여전히 새로운 업무를 도전하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이 제이숲에 남아있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10명의 팀원이 뒷받침해주고 있기 때문에 동반 성장을 목표로 지금도 열심히 도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마케터님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팀장으로서 T자형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분장과 애자일을 도입하여 각자 맡은 업무만 할 수 있는 수동적인 팀보다는 어떤 직무든 능동적으로 해결해 가며 지속성장이 가능한 팀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여기서 마무리하며, 제이숲 지원을 고민중인 인재분들께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제이숲은 정말 많은 기회가 있는 회사입니다.  막내 사원으로 입사하여, 지금 팀장이 되기까지 수많은 경험과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열정과 노력 그리고 조금의 센스만 있다면 충분히 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저와 같이 그동안 경험해 왔던 직무에 매너리즘을 느끼거나 성장동력이 필요하다면 지원! 강력! 추천드립니다.   >> JSOOP은 현재 벌크업 중 Click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꿀팁 - 브랜드마케팅
제이숲 마케팅부문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관리]하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비전기획실 인사팀, 인사드립니다. 제이숲에는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헤어토탈케어 플랜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헤어 가드너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제이숲'이란 브랜드가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마케팅부문의 전문 헤어가드너님을 모셔보았습니다. 전문 헤어가드너가 되는 꿀팁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헤어를 가드닝 하다.] 헤어케어 토탈 브랜드 JSOOP 전략마케팅팀 브랜드마케터입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 바로 시작해볼까요? 먼저, 다양한 회사에서 일할 기회가 있으셨을텐데 제이숲의 브랜드마케터로 입사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회사와 직원이 같은 신념을 가지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하는데, 제이숲의 기업 이념과 제가 가지고 있는 신념이 참 잘 맞는곳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은 자연과 더불어 상생한다는 생각으로 어느 곳에 있든 환경 친화적인 부분을 업무에 많이 접목시키곤 했었습니다. [일상에서 가장 가까운 제2의 숲] 이라는 슬로건 아래 많은 사람들에게 숲의 싱그러움과 건강한 힘을 전하는 일에 동참하고 싶어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실제 입사 후 팀 내에서 어떤 업무를 맡으셨나요? 브랜드에 대한 방향성과 슬로건을 재적립 하고 브랜드로서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다양한 업무들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식물이 주는 치유와 회복의 힘을 연구한 제품에 대한 브랜딩을 진행하며, 새롭게 적립된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 하다]라는 NEW 슬로건 아래 브랜드로서 단단히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또한, 전사적 브랜딩에 대한 전략적 사고를 통해 지나온 과정을 기반 삼아 현재를 냉정하게 진단 하여 미래를 향한 비전적인 계획을 수립합니다. Q. 브랜드 마케터로서 맡은 업무를 통해 성장하게 된 배경이 있을까요? 제이숲에서 조금 더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세상의 모든 업무는 상명하달이 아닌 조직과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이고, 상급자와 팀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닌, 상대가 알고 싶어 하는 것을 말하는 것. 이건 업무전반에 꼭 필요한 부분인데 제이숲과 함께하면서 이 부분이 부족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정말 감사하게도 시간을 두고 기다려주는 배려로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배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관심도가 컸던 업무에 대한 포지셔닝으로 실무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진행 프로세스에 대한 적립을 확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Q. 이쯤에서 궁금합니다! 전략마케팅팀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팀 자랑해 주세요! 전략마케팅팀은 I 같은 E와, 사랑스러운 I가 어우러진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할 땐 하고, 놀 땐 놀자! 라는 마인드와 애사심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끔, 팀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땐, 무섭기도 해요. 분명히 신나는 노래가 나오는 사무실이지만 전투적으로 업무 하는 팀원들의 키보드 소리가 고막을 가득 채우거든요. 세심하고 디테일한 성격 소유자 매력적인 호탕 웃음 소유자 엄근진(엄격 근엄 진지)을 추구하는 허당끼 소유자 많은 걸 귀엽고 예쁘게 보는 반전의 팩트 소유자 우리 팀원 절대 지켜!! 라는 말로 서로를 감싸주고 보듬어주는 팀원들은 어려움이 있을 때 나서서 도움 주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다정하면서도 스마트한 팀워크를 자랑한답니다. Q. 정말 유쾌하고 따뜻한 팀인 것 같습니다! 자, 그렇다면 사내문화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제이숲의 베스트 사내문화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최고의 복지는 회사와 집이 가까운 것이다.라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하지만 제이숲에 몸담은 식구들은 장거리 출퇴근자들이 많답니다. 그건 아마 제이숲만의 문화와 복지가 유니크해서 아닐까 합니다. 제이숲의 문화, 다양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사내문화는 바로 퇴근뽑기랍니다. 한 달에 한번! 게임을 통해 퇴근 시간이 정해지는데, 이런 월간 이벤트는 저뿐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설렘과 함께 재미있는 이벤트가 되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Q. 여기서 진지하게 여쭤봅니다. 제이숲에 계속 남아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장기근속을 결정짓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의 근속 이유는 선한 욕심이라고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에 속한 직원이라는 생각보다는 내 회사라는 생각을 하면서 운명공동체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내가 속한 팀이, 내가 몸담은 이 회사가 그 누가 보더라도 멋진 회사고,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아는 최고의 회사로 만들고 싶거든요. 그러기 위해서는 개선할 사항도, 앞으로 나가야 할 부분도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겠구나. 라는 즐거운 상상을 현실화하는 일은 정말 재미있기 때문에 누가 보더라도 불공정 하고 부당한 이슈가 있지 않는다면 열심히 제이숲과 함께 성장하지 않을까요 ? :)  Q. 브랜드 마케터로서 목표가 궁금합니다! 목표한 목적지까지 가기 위한 방법을 몰라서 이리저리 길 잃고 방황하며 빙빙 돌아갔던 시간들을 기억하고 그것들을 가이드화 하여 어떤 업무를 하더라도 빠른 길 내비게이션으로 직진하고 싶습 니다. 후배가 들어온다면 제가 했던 시행착오를 반으로 줄여주는 조력자가 되어주고 싶고 끝내는 나에게 제이숲이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고, 제이숲에서도 제가 없으면 안 되는 존재로 오래도록 함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제이숲의 지원을 망설이는 마케터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생은 매 순간이 선택과 결정의 연속입니다. 그 선택과 결정 속에는 매 순간 후회라는 반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결정을 하든,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는 늘 남습니다.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 혼자 상상하기엔 시간은 한정적이고 기회도 일시적입니다. 제이숲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겠다 싶다면, 이런 업무라면 정말 잘할 자신이 있다면 주저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입사를 지원하기 전에 해당 기업 리뷰와 퇴사자 글 등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마 다 생각하는 것이 다르기에, 백문장의 글보다 본인이 직접 피부로 느끼는 게 진짜이고 그게 정확 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겁먹지 말고! 몇 날 며칠 고민하지 말고! 제이숲 문을 두드려 보세요. 깨어있는 사고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제이숲입니다. >> JSOOP은 현재 벌크업 중 Click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꿀팁 - MD
앙또미뇽 MD부문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관리]하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비전기획실 인사팀, 인사드립니다. 제이숲에는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헤어토탈케어 플랜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헤어 가드너 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뷰티에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그중 ‘앙또미뇽’이라고 들어보셨을까요? ANTO MIGNON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사랑스러운 우리 아기 아기의 전인적 발달을 책임지는 브랜드로, 소속되어 있는 MD 부문의 파트장님을 모셔보았습니다. 유아브랜드의 새로운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앙또미뇽 커머스팀에서 MD 파트장으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입사 이후 제이숲 MD로 시작해, 신생 브랜드인 앙또미뇽 파트로 이전해 브랜딩에 힘쓰고 있습니다.  Q. 앙또미뇽 브랜드와 대표 제품도 소개해 주세요. 앙또미뇽은 아이의 전인적 발달을 목표로 유아 스킨케어 제품 개발뿐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발달 정보 제공을 통해아이의 올바르고균형 잡힌 성장을 돕는 육아 길잡이 브랜드입니다.  구성 라인은 기초 스킨케어 제품의 앙또라인과, 목욕 슬라임 / 버블클렌저 등 플레이 제품인 미뇽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표 제품으로는 유아 워시, 로션, 크림, 수딩젤이 있으며, 전 제품은 신생아부터 어린이뿐만 아닌 성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안심 성분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Q. 커머스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파트장님의 담당업무도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커머스팀은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BM 파트와, 세일즈를 하는 MD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MD파트에서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세일즈 및  몰 마케팅을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폐쇄몰, 공구, 오프라인(백화점, 마트, 면세 등)의 입점과 관리 업무를 서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입사 후 진행했던 업무 중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이전까지는 브랜드를 설계하고 판매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주된 업무였으나, 앙또미뇽이 올해 6월 새롭게 런칭되면서 브랜드 하나가 생겨나는 처음부터 끝까지의 과정에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브랜딩까지 개입할 수 있는 건 MD로서는 가지기 힘든 경험인데, 저의 아이디어와 의견이 들어간 브랜드가 런칭 되었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신기했고, 다른 제품들을 판매했을 때와는 차원이 다른 애정이 생기게 된 것 같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어 이런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의 앙또미뇽도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기여할 계획입니다. Q. 판촉 행사 기획 시, 고려해야 하는 요소 세 가지를 꼽으신다면? 판촉 행사 시에는 프로모션의 목적 > 구매 퍼널 > 회고 및 개선의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프로모션에 대한 명확한 목적을 가지고 목적에 맞는 프로모션 기획을 필요로 하며, 구매 퍼널에서는 고객을 어떻게 유입시킬 것인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고민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모션이 종료된 이후 진행사항을 회고하고 개선하는 시간을 가지면서 목적을 달성했는지 회고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Q. 경쟁사를 분석하는 업무에서 유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경쟁사 분석시에는 카테고리, 즉 '기준'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케팅을 잘하는 브랜드, 제품의 퀄리티가 높은 브랜드, 브랜딩이 잘되어 있는 브랜드 등 각각의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특성과 장점이 모두 다릅니다. 이러한 브랜드 특성에 따라 카테고리를 설정하여 나누어 분석을 해야 각각의 행동지표와 결과들을 오류 없이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고, 인과관계가 명확한 정보들만을 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이 업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스펙 및 자격증:  제가 생각했을 때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는 첫 번째로 엑셀에 대한 높은 숙련도입니다. 업무상 데이터를 꼼꼼하게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많이 공부하고 활용해 보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현직자 사이에서 MD는 ‘뭐든지 다한다’의 약자로 불리는 만큼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관련 자격증이 있으면 좋습니다. 상세페이지 기획 및 웹디자이너 협업 시 편리한 점이 있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경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가지고 업무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직접 제품을 판매해 보았던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으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무에 잘 맞는 성향: 현재의 트렌드에 민감하시고 변화되는 과정에 흥미가 있는 분, 그리고 거래처와의 소통에서 문제없이 꼼꼼하게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신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방법: 자신이 취업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한 현황 파악, 소비자의 니즈에 대한 시장조사에 관심을 가져보았으면 좋겠습니다. Q. 지금까지의 커리어 패스를 들려주세요. 제 전공은 중어중문학과이지만, 졸업 후 제가 하고 싶은 일을 좀 더 커리어 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활용하기 위해 전공과는 무관한 뷰티팀 유통 MD로 1년 3개월간 근무했습니다. 여러 브랜드의 제품들을 접하고 담당 브랜드 MD분들과 미팅을 하다 보니, 저도 유통보다는 제품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사 MD로 전향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사 MD로서 경력을 쌓은 뒤, 제이숲으로 이직하여 현재까지 재미있게 근무하고 있습니다. 제이숲은 안전하고 검증된 원료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들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브랜드입니다.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 기여하고, 직원과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목표에 따라 만족도 높은 제품을 만들어내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현재의 업무에 가장 도움이 된 경험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유통 MD로서 근무했던 경험이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브랜드사의 MD로서 유통 MD분들을 만나러 다니는 반대의 입장이 되었지만, 유통사에서 좋은 구좌를 잡아주고, 기획전 참여 및 제품을 잘 노출시키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이 어떤 것인지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사전 준비가 용이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관계를 잘 쌓아온 유통 MD 동료분들께서 앙또미뇽 제품을 더 신경 써주고 노출시켜주는 부분이 있어 현재 네트워크적인 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제이숲에서 이루고 싶은 커리어 목표를 말씀해 주세요. 앙또미뇽은 신생 브랜드로서 아직까지 매출 규모가 크지 않지만, 이미 높은 매출액을 가지고 있는 제이숲 보다는 높은 성장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의 목표는 앙또미뇽의 매출 규모를 제이숲만큼 넓혀 기록적인 성장률을 달성해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앙또미뇽 외 새로운 브랜드들이 추가적으로 런칭되는 것을 보고 싶고, 많은 신생 브랜드의 매출을 부스팅 시키는 TF팀의 리더가 되고 싶은 목표가 있습니다.   Q. 제이숲의 근무 분위기가 궁금해요. 어느 팀이든 협업 시 문제가 발생한 적이 거의 없었을 정도로 서로서로 도와주고 서포트해주는 분위기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큰 어려움 없이 업무를 해결할 수 있고, 직원분들 모두 친밀하게 다가와주는 성향이기 때문에 마치 대학교 때의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힘든 일이 있더라도 함께 노력하고 개척해 나가는 열정 있는 모습에 서로에게 배울 점이 많고, 웃으면서 즐겁게 근무할 수 있다는 점이 오래 근속할 수 있는 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Q. 후배에게 제이숲 입사를 추천한다면 어떤 점을 어필하실 건가요? 제이숲은 이미 다양한 복지와 장점이 너무 많지만, 그중에서도 구내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점심식사가 제공된다는 점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매년 텃밭에서 키우는 배추를 활용한 김장 김치와, 유기농 야채를 사용한 건강식 등 퀄리티 높은 식단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요리를 해주시는 셰프 과장님의 음식 솜씨가 너무 좋으셔서 매일 점심시간이 기다려지고 있어요! 점심에 어떤 것을 먹을지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휴식 시간이 그만큼 많아지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Q. 앞으로 어떤 사람과 일하고 싶고, 동료들에게 어떤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은가요? 저는 프로페셔널하게 자신이 맡은 바를 책임감 있게 해내는 사람과 근무하고 싶습니다.  미션을 받았을 때 주어진 방향으로만 생각하는 것이 아닌, 미션의 의도를 파악하고 넓은 시야로 다양한 가능성을 검토할 수 있는 포괄적인 분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자신의 일을 좋아하고, 본인의 발전을 멈추지 않는 분과 함께할 때 주변 사람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동료들에게는 함께 일하면 에너지가 생기는 사람, 일적으로도 인간적으로도 배울 점이 많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저의 모습과 가치관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나도 저런 선배가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 중입니다. Q. 이 직무의 비전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또한, 같은 직무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취업 성공을 위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MD업무는 어떤 형식으로든 어떤 모양이든 유형과 무형의 제품이 존재하는 한 사라지지 않을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목표 매출을 달성하기 위한 판매 전략을 정해진 답안지처럼 생각하지 않고, 다방면으로 고민하는 것을 즐기실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매출에 대한 걱정보다는,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희열에 조금 더 중점을 두고 성취하고자 노력한다면 MD 직무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이고, 또 잘 해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이 관심 있는 MD 분야를 먼저 설정한 뒤, 그에 맞는 아이디어를 잘 도출하고 있는 브랜드사의 정보를 많이 찾아보면서 본인의 생각을 입혀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JSOOP은 현재 벌크업 중 Click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꿀팁 - 브랜드마케팅 2편
제이숲 마케팅부문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관리]하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비전기획실 인사팀, 인사드립니다. 제이숲에는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헤어토탈케어 플랜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헤어 가드너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제이숲'이란 브랜드가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마케팅부문의 전문 헤어가드너님을 모셔보았습니다. 전문 헤어가드너가 되는 꿀팁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헤어케어 토탈 브랜드 JSOOP 사업2팀 브랜드마케터입니다. Q. 반갑습니다! 먼저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바로 시작해볼까요? 가장 먼저 제이숲에 입사하게 된 이유가 궁금합니다. 제이숲에 입사하기 전까진, 대행사에서만 일을 했었고 여러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업무를 수행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부터 소속감이나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게 되었고, 하나의 브랜드에 소속되어 성과를 달성해보고 싶다는 니즈 생겨, 인하우스 마케팅 업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평소 버스 광고를 통해 자주 접했던 제이숲에서 입사 제안을 받았고, 버스 광고를 제작하는 오프라인 마케팅 직무에 흥미를 느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마케팅 직무를 담당하는 팀원으로 입사하여 팀 내에서 어떤 업무를 맡으셨나요? 처음 입사 후에는 오프라인 마케팅 직무로 버스나 엘리베이터, 미용실 등의 옥외광고 콘텐츠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21년도부터는 새롭게 신설된 E커머스팀에서 MD 업무를 맡게 되었고, 그 이후에는 많은 시행착오 끝에 회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빠르게 채널을 최적화시키고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Q. 마케터로서 폭풍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경험이 궁금한데요, 맡은 업무를 통해 성장하게 된 배경이 있을까요? 제이숲에 입사하여 맡은 직무들은 모두 처음 경험했었고, 해당 업무를 담당함에 있어 많은 고충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오프라인 마케팅에 익숙해졌을 즈음, MD라는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막중한 부담감과 함께 당시 대학 생활을 병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때마다 동료들이 큰 힘이 되었고, 저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동료가 되고 싶어, 더 공부하고 노력했었던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면 처음엔 아웃풋이 많이 부족했지만, 회사에서 더 독려해 주고 응원해 준 덕에 일에 재미를 붙이고 더 열심히 하게 되었고 그 덕분에 이렇게 빠르게 성장할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Q. 사업2팀이 있기까지 팀원들의 응원이 가장 큰 힘이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사업2팀은 분위기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팀자랑 해주세요! 저희 팀은 항상 밝고 열정적입니다. 늘 아이디어로 넘치고 성장하기 위해 자기 계발에 시간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직무일지라도, 업무 히스토리를 공유하고 실무에 필요한 툴을 서로 가르쳐주는 등, 한 가지 직무에 국한되지 않고, 모두가 자신의 일처럼 나서서 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위기입니다.  Q. 사내문화는 빠질 수 없죠! 제이숲의 베스트 사내문화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정말 다양한 복지들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사내 문화는 자유로운 연차 사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처음 입사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연차 사용을 하는데 눈치를 본 적이 없습니다. 저는 일할 땐 일하고 쉴 땐 제대로 쉬자 주의였기 때문에, 중요한 프로젝트가 있을 때 집중해서 마무리하고 프로젝트가 끝난 후에는 2박 3일로 리프레쉬 휴가를 다녀오고 있습니다.  Q. 이쯤되면 궁금해집니다. 제이숲에 계속 남아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곧 있으면 제이숲에 입사한 지 4년 차가 됩니다. 여전히 새로운 업무를 도전하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점이 제이숲에 남아있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또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10명의 팀원이 뒷받침해주고 있기 때문에 동반 성장을 목표로 지금도 열심히 도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Q. 그렇다면, 마케터님의 목표가 궁금합니다! 팀장으로서 T자형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분장과 애자일을 도입하여 각자 맡은 업무만 할 수 있는 수동적인 팀보다는 어떤 직무든 능동적으로 해결해 가며 지속성장이 가능한 팀을 만드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Q. 여기서 마무리하며, 제이숲 지원을 고민중인 인재분들께 조언 한마디 해주세요! 제이숲은 정말 많은 기회가 있는 회사입니다.  막내 사원으로 입사하여, 지금 팀장이 되기까지 수많은 경험과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열정과 노력 그리고 조금의 센스만 있다면 충분히 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저와 같이 그동안 경험해 왔던 직무에 매너리즘을 느끼거나 성장동력이 필요하다면 지원! 강력! 추천드립니다.   >> JSOOP은 현재 벌크업 중 Click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꿀팁 - 브랜드마케팅
제이숲 마케팅부문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관리]하다, 안녕하세요! 제이숲 비전기획실 인사팀, 인사드립니다. 제이숲에는 고객의 환경에 꼭 맞는 헤어토탈케어 플랜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헤어 가드너분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제이숲'이란 브랜드가 있기까지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마케팅부문의 전문 헤어가드너님을 모셔보았습니다. 전문 헤어가드너가 되는 꿀팁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지금 바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헤어를 가드닝 하다.] 헤어케어 토탈 브랜드 JSOOP 전략마케팅팀 브랜드마케터입니다.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 바로 시작해볼까요? 먼저, 다양한 회사에서 일할 기회가 있으셨을텐데 제이숲의 브랜드마케터로 입사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회사와 직원이 같은 신념을 가지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라 생각하는데, 제이숲의 기업 이념과 제가 가지고 있는 신념이 참 잘 맞는곳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은 자연과 더불어 상생한다는 생각으로 어느 곳에 있든 환경 친화적인 부분을 업무에 많이 접목시키곤 했었습니다. [일상에서 가장 가까운 제2의 숲] 이라는 슬로건 아래 많은 사람들에게 숲의 싱그러움과 건강한 힘을 전하는 일에 동참하고 싶어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 실제 입사 후 팀 내에서 어떤 업무를 맡으셨나요? 브랜드에 대한 방향성과 슬로건을 재적립 하고 브랜드로서 일상에 스며들 수 있는 다양한 업무들을 하고 있습니다. 먼저, 식물이 주는 치유와 회복의 힘을 연구한 제품에 대한 브랜딩을 진행하며, 새롭게 적립된 [헤어를 건강하게 가드닝 하다]라는 NEW 슬로건 아래 브랜드로서 단단히 설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또한, 전사적 브랜딩에 대한 전략적 사고를 통해 지나온 과정을 기반 삼아 현재를 냉정하게 진단 하여 미래를 향한 비전적인 계획을 수립합니다. Q. 브랜드 마케터로서 맡은 업무를 통해 성장하게 된 배경이 있을까요? 제이숲에서 조금 더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세상의 모든 업무는 상명하달이 아닌 조직과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이고, 상급자와 팀원 간의 커뮤니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서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 것이 아닌, 상대가 알고 싶어 하는 것을 말하는 것. 이건 업무전반에 꼭 필요한 부분인데 제이숲과 함께하면서 이 부분이 부족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정말 감사하게도 시간을 두고 기다려주는 배려로 여러 시행착오를 통해 배워가고 있습니다. 또한, 관심도가 컸던 업무에 대한 포지셔닝으로 실무를 진행하며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진행 프로세스에 대한 적립을 확실히 할 수 있었습니다. Q. 이쯤에서 궁금합니다! 전략마케팅팀의 분위기는 어떤가요? 팀 자랑해 주세요! 전략마케팅팀은 I 같은 E와, 사랑스러운 I가 어우러진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할 땐 하고, 놀 땐 놀자! 라는 마인드와 애사심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팀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끔, 팀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땐, 무섭기도 해요. 분명히 신나는 노래가 나오는 사무실이지만 전투적으로 업무 하는 팀원들의 키보드 소리가 고막을 가득 채우거든요. 세심하고 디테일한 성격 소유자 매력적인 호탕 웃음 소유자 엄근진(엄격 근엄 진지)을 추구하는 허당끼 소유자 많은 걸 귀엽고 예쁘게 보는 반전의 팩트 소유자 우리 팀원 절대 지켜!! 라는 말로 서로를 감싸주고 보듬어주는 팀원들은 어려움이 있을 때 나서서 도움 주는 것을 주저하지 않는 다정하면서도 스마트한 팀워크를 자랑한답니다. Q. 정말 유쾌하고 따뜻한 팀인 것 같습니다! 자, 그렇다면 사내문화 또한 빼놓을 수 없겠죠! 제이숲의 베스트 사내문화는 무엇이라 생각하나요? 최고의 복지는 회사와 집이 가까운 것이다.라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하지만 제이숲에 몸담은 식구들은 장거리 출퇴근자들이 많답니다. 그건 아마 제이숲만의 문화와 복지가 유니크해서 아닐까 합니다. 제이숲의 문화, 다양하고 재미있는 것들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베스트 사내문화는 바로 퇴근뽑기랍니다. 한 달에 한번! 게임을 통해 퇴근 시간이 정해지는데, 이런 월간 이벤트는 저뿐 아니라 많은 분들에게 설렘과 함께 재미있는 이벤트가 되어 준다고 생각합니다. Q. 여기서 진지하게 여쭤봅니다. 제이숲에 계속 남아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장기근속을 결정짓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의 근속 이유는 선한 욕심이라고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에 속한 직원이라는 생각보다는 내 회사라는 생각을 하면서 운명공동체로 여기는 것 같습니다. 내가 속한 팀이, 내가 몸담은 이 회사가 그 누가 보더라도 멋진 회사고,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아는 최고의 회사로 만들고 싶거든요. 그러기 위해서는 개선할 사항도, 앞으로 나가야 할 부분도 보입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겠구나. 라는 즐거운 상상을 현실화하는 일은 정말 재미있기 때문에 누가 보더라도 불공정 하고 부당한 이슈가 있지 않는다면 열심히 제이숲과 함께 성장하지 않을까요 ? :)  Q. 브랜드 마케터로서 목표가 궁금합니다! 목표한 목적지까지 가기 위한 방법을 몰라서 이리저리 길 잃고 방황하며 빙빙 돌아갔던 시간들을 기억하고 그것들을 가이드화 하여 어떤 업무를 하더라도 빠른 길 내비게이션으로 직진하고 싶습 니다. 후배가 들어온다면 제가 했던 시행착오를 반으로 줄여주는 조력자가 되어주고 싶고 끝내는 나에게 제이숲이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고, 제이숲에서도 제가 없으면 안 되는 존재로 오래도록 함께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제이숲의 지원을 망설이는 마케터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인생은 매 순간이 선택과 결정의 연속입니다. 그 선택과 결정 속에는 매 순간 후회라는 반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떤 선택을 하고 어떤 결정을 하든, 선택하지 않은 것에 대한 후회는 늘 남습니다.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 혼자 상상하기엔 시간은 한정적이고 기회도 일시적입니다. 제이숲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있겠다 싶다면, 이런 업무라면 정말 잘할 자신이 있다면 주저하고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입사를 지원하기 전에 해당 기업 리뷰와 퇴사자 글 등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마 다 생각하는 것이 다르기에, 백문장의 글보다 본인이 직접 피부로 느끼는 게 진짜이고 그게 정확 하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겁먹지 말고! 몇 날 며칠 고민하지 말고! 제이숲 문을 두드려 보세요. 깨어있는 사고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제이숲입니다. >> JSOOP은 현재 벌크업 중 Click
더 보기

기업정보

  • 화장품/뷰티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73명 (2023) 사원수
  • 2017.01.01 설립
  • 대표
    박대식
  • 매출
    207.3억 원 (2022)
  • 주소
    경기도 의정부시 태평로 214번길 36 JSOOP
  • 웹사이트
    www.jsoop.co.kr
  • 연혁
    1. -
  • 소개
    제이숲은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의 머리부터 발 끝까지 책임지는 제품을 만드는것을 목표로
    남다르게, 새로운 아이디어로 온세상을 제이숲으로 만드는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현재 60여명의 구성원들과 함께 모든이들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만이
    성공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하고있습니다.

    # 떡잎부터 남다르다

    - 다양한 시선으로 새로운 변화를.
    -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 맡은일을 책임감 있게.
    - 동료를 배려할 줄 아는.

    # 함께하숲

    제이숲은 구성원의 성장을 중요시 합니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려고 노력하고,
    회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분에게는 그에 맞는 대우를 합니다.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프로페셔널한 자세를 가진분들과 함께라면
    더 큰 가치가 있는 제이숲을 만들어낼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회사의 방향성과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며
    제이숲이 더욱 울창해질 수 있도록 우리와 함께 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