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의료/제약/복지 · noul.kr

기업정보

  • 제약/보건/바이오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45명 (2019) 사원수
  • 2015.12.03 설립
  • 대표
    이동영, 임찬양
  • 매출
    -
  •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신수로 767 유타워지식산업센터 A동 1404호
  • 웹사이트
    noul.kr
  • 연혁
    1. -
  • 소개
    “인공지능 기반 현장진단형 혈액진단 플랫폼”을 개발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입니다.
    노을의 미션은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도전적인 문제들을 탐구하여,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고 그 가능성을 실현'하는 것이며, 이러한 미션의 실현을 위해 의학, 랩온어칩, 모바일플랫폼, 인공지능을 통합한 혁신적인 융합 진단 플랫폼인 “miLab(micro + intelligent + laboratory)”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miLab은 기존의 병원 진단실험실을 작은 디바이스에 옮겨 놓은 획기적인 제품으로 말라리아, 결핵, 에이즈를 비롯한 주요 질병을 현장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노을의 경영철학은 지속가능성입니다.
    인류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진단 기술을 통해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하면서 동시에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노을은 비즈니스를 통해 유엔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의 3번 목표인 Good Health and Well-Being(건강과 복지), 그리고 17번 목표인 Partnership for The Goals(목표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으로 책임 있는 회사의 모습을 갖추기 위해 회사의 경영시스템과 조직문화에 지속가능성 가치를 내재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노을에는 다양한 전공과 배경, 서로 다른 관점과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임베디드, 기구설계, 생물/화학/약학/의공학/의학/임상병리 등의 백그라운드를 가진 개발자와 연구원, 그리고 재무, 경영기획, 인사조직, 마케팅 등에 열정과 경험을 가진 인재들이 함께 어울려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노을은 복잡하고 도전적인 글로벌 헬스케어의 문제를 혁신기술과 비즈니스로 해결하기 위해 분명한 가치관과 열정을 가진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기업 스토리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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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인터뷰
마케팅/사업개발팀 김찬미 매니저님
노을 인터뷰
노을은 ‘인공지능 기반 현장진단형 혈액진단 플랫폼’을 개발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입니다.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를 탐구하고,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아 가능성을 실현하고 있죠. 인류의 지속가능성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노을. 그 안에서 마케팅과 사업개발을 맡고 계신 김찬미 매니저님을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찬미 매니저님. 마케팅/사업개발 팀에서 무슨 일을 맡고 계신가요? 마케팅, 사업개발 팀에서는 노을의 전략적 계획 수립을 위해 시장 및 경쟁사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노을이 외부와 잘 소통하고 노출될 수 있도록 IR자료 제작, 웹사이트 제작/관리, 학회/전시회 참여 기획, 그리고 홍보물 제작 등의 일도 맡고 있죠. 해당 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마케팅 업무는 내부의 기술팀과 영업/경영팀 사이의 중간 역할을 자주 해요. 기술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팀과 비기술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팀 사이에서 잘 조율할 수 있는 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입사 후 가장 의미 있었던 프로젝트 또는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노을의 첫 브랜딩을 외부에 출시하는 행사를 준비하는 일이었어요. 뛰어난 실력을 가진 디자이너, 마케터가 있는 팀에서 함께 뚜렷한 목표를 향해 질주하는 것이 흥분되었고,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와 정말 보람 있었습니다. 스타트업의 굴곡을 함께하는 동료들과는 전우애가 생길 수밖에 없더라고요. 이전 직장에서 담당했던 업무와 노을의 업무 간에 큰 차이점이 있나요? ‘스타트업은 박봉에 뼈 빠지게 야근시킨다’라는 편견이 노을에서 깨졌어요. 노을이 최고의 전문가들을 쾌적하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한다는 느낌을 받아요. 물론 너무 급하고 바쁠 때 야근을 피치 못 할 때도 있지만 야근을 장려하거나 요구하는 분위기가 아니라서, 자유롭게 출퇴근과 원격 근무를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가장 효과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는 결정권한이나 문화에 있어 위계가 깊고 확실했다면, 노을은 제가 다녀본 스타트업 중에서도 가장 수평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다른 회사에서는 상사나 경영진에게 말하고 싶어도 절대 하지 못하는 질문이 있었죠. 하지만 노을에서는 매주 전체 구성원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익명으로든 실명으로든 회사의 경영, 개발 현황, 실적, 재정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어 투명성에 대한 신뢰가 깊어지는 것 같아요. 노을은 미션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회사의 모든 방향성과 결정이 ‘Sustainability’라는 중심 철학을 토대로 이루어집니다. 노을이 미션과 지속가능성을 정말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그런 미션과 철학에 공감하는 분들이 모이게 되는 것 같아요. 통일된 가치가 만들어 내는 시너지는 단순히 경제적인 목적으로 모인 팀과는 다른 힘을 냅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들은 각 직무의 업무가 뚜렷하게 정해져 있고 누가 그 업무를 맡던 변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반면 노을에서는 각 구성원의 강점과 회사의 필요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무 교차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면접 시 꼭 하시는 질문이 있다면 무엇이고, 지원자의 어떤 점을 보기 위한 질문인가요? 노을의 면접은 다른 회사들의 면접과 많이 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학교나 회사 이름보다는, 그 사람의 역량과 경험, 그리고 어떤 가치와 생각으로 인생을 사는지, 어떤 의지와 이유로 노을을 선택하는지에 대해 더 관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니저님께 노을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크게 봐서는 ‘인류의 생명을 위협하는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나같이 작은 사람도 동참할 수 있구나’라는 자부심과 동기부여가 생겨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회사와 동료들을 통해서 나의 논리적 사고, 업무 역량, 통찰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스타트업은 가는 길이 항상 쉽지만은 않고 업앤다운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크게 보았을 때 노을이 가는 방향성에 깊게 공감하고, 과정 중의 장애물들이 나와 회사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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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분야
노을 사업 소개
노을 주식회사를 소개합니다.
“We explore global challenges that threaten human health and life, discover novel potential solutions, and realize those possibilities.” 노을은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도전적인 문제들을 탐구하여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고 그 가능성을 실현합니다. 노을 주식회사는 선진국의 로컬 병원이나 개발도상국처럼 자원이 제한된 의료 환경을 위한 ‘차세대 현장진단(Point-of-Care) 혈액 진단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입니다. 노을은 바이오, AI, 플랫폼의 혁신을 통해 의료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들에 대한 새로운 해결 방법과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생물학, 모바일 기술, 인공지능, 로봇 공학,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융합 기술을 만들어 내고 있고 65여 개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캠프(D.CAMP)와 코이카 CTS 프로그램에서 시작해, 현재는 국내 아산병원, 세브란스 병원 그리고 해외 하버드 대학교, 콜롬비아 대학교, 스위스 TPH 등 여러 병원, 연구 기관, 회사와 긴밀한 협력을 하며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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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무인터뷰
마케팅/사업개발팀 김찬미 매니저님
노을 인터뷰
노을은 ‘인공지능 기반 현장진단형 혈액진단 플랫폼’을 개발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입니다.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문제를 탐구하고, 새로운 해결 방법을 찾아 가능성을 실현하고 있죠. 인류의 지속가능성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헬스케어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는 노을. 그 안에서 마케팅과 사업개발을 맡고 계신 김찬미 매니저님을 인터뷰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찬미 매니저님. 마케팅/사업개발 팀에서 무슨 일을 맡고 계신가요? 마케팅, 사업개발 팀에서는 노을의 전략적 계획 수립을 위해 시장 및 경쟁사 정보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합니다. 노을이 외부와 잘 소통하고 노출될 수 있도록 IR자료 제작, 웹사이트 제작/관리, 학회/전시회 참여 기획, 그리고 홍보물 제작 등의 일도 맡고 있죠. 해당 업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자질이 있을까요? 마케팅 업무는 내부의 기술팀과 영업/경영팀 사이의 중간 역할을 자주 해요. 기술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팀과 비기술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팀 사이에서 잘 조율할 수 있는 소통 능력이 필요합니다. 입사 후 가장 의미 있었던 프로젝트 또는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인가요? 노을의 첫 브랜딩을 외부에 출시하는 행사를 준비하는 일이었어요. 뛰어난 실력을 가진 디자이너, 마케터가 있는 팀에서 함께 뚜렷한 목표를 향해 질주하는 것이 흥분되었고, 만족할 만한 결과물이 나와 정말 보람 있었습니다. 스타트업의 굴곡을 함께하는 동료들과는 전우애가 생길 수밖에 없더라고요. 이전 직장에서 담당했던 업무와 노을의 업무 간에 큰 차이점이 있나요? ‘스타트업은 박봉에 뼈 빠지게 야근시킨다’라는 편견이 노을에서 깨졌어요. 노을이 최고의 전문가들을 쾌적하게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한다는 느낌을 받아요. 물론 너무 급하고 바쁠 때 야근을 피치 못 할 때도 있지만 야근을 장려하거나 요구하는 분위기가 아니라서, 자유롭게 출퇴근과 원격 근무를 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같아요.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지 않고, 가장 효과적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는 결정권한이나 문화에 있어 위계가 깊고 확실했다면, 노을은 제가 다녀본 스타트업 중에서도 가장 수평적인 문화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다른 회사에서는 상사나 경영진에게 말하고 싶어도 절대 하지 못하는 질문이 있었죠. 하지만 노을에서는 매주 전체 구성원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익명으로든 실명으로든 회사의 경영, 개발 현황, 실적, 재정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소통할 수 있어 투명성에 대한 신뢰가 깊어지는 것 같아요. 노을은 미션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고, 회사의 모든 방향성과 결정이 ‘Sustainability’라는 중심 철학을 토대로 이루어집니다. 노을이 미션과 지속가능성을 정말 중요시 여기기 때문에, 그런 미션과 철학에 공감하는 분들이 모이게 되는 것 같아요. 통일된 가치가 만들어 내는 시너지는 단순히 경제적인 목적으로 모인 팀과는 다른 힘을 냅니다. 그리고 다른 회사들은 각 직무의 업무가 뚜렷하게 정해져 있고 누가 그 업무를 맡던 변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반면 노을에서는 각 구성원의 강점과 회사의 필요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업무 교차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면접 시 꼭 하시는 질문이 있다면 무엇이고, 지원자의 어떤 점을 보기 위한 질문인가요? 노을의 면접은 다른 회사들의 면접과 많이 달랐던 걸로 기억합니다. 학교나 회사 이름보다는, 그 사람의 역량과 경험, 그리고 어떤 가치와 생각으로 인생을 사는지, 어떤 의지와 이유로 노을을 선택하는지에 대해 더 관심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매니저님께 노을에서 일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가요? 크게 봐서는 ‘인류의 생명을 위협하는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나같이 작은 사람도 동참할 수 있구나’라는 자부심과 동기부여가 생겨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회사와 동료들을 통해서 나의 논리적 사고, 업무 역량, 통찰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요. 물론 스타트업은 가는 길이 항상 쉽지만은 않고 업앤다운이 있을 수 있어요. 하지만 크게 보았을 때 노을이 가는 방향성에 깊게 공감하고, 과정 중의 장애물들이 나와 회사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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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을 사업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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