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4

이미지
비즈니스
K뷰티의 아이콘! 브이티코스메틱은 어떤 회사
26여개 국가 수출, 고공 성장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에 합류하세요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과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기초화장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총 26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3대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종합 품목 연속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cosme)에서 마스크팩 후기 1위라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일본 내 'K-뷰티'의 아이콘으로 떠오를 만큼 폭발적인 반응은 매출액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2019년 727억 원, 2020년 745억 원에 이어 2021년의 매출액은 1,036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기대 매출액은 2017년 매출액 대비 3배에 육박하는 수치죠. 또한 브이티코스메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대구 동산의료원, 울릉군 등에 손소독제, KF94 마스크를 제공하였으며, 화장품 구매가 어려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후원 중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전세계에 K-뷰티를 알리고 있는 브이티코스메틱, 일하기에도 좋은 기업일까요? 브이티코스메틱이 쌓아온 지난 성과들부터, 구성원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브이티의 '글로벌' 스토리 브이티코스메틱은 창립부터 ‘본연의 아름다움을 키우자'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K-뷰티(Korean Beauty)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그리고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프로 시카(PRO CICA), 수퍼히알론(Super Hyalon), 프로글로스(Progloss) 등 대표 라인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K-뷰티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글로벌 비즈니스는 2016년 중국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2016년 중국 수출액 100억 돌파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함으로써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북아메리카 지역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K-뷰티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위상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등 26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아시아 주요 거점 시장인 일본에서의 성과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일본의 거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재팬(QOO10 jAPAN)의 메가와리(메가할인) 기간 중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일본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었죠. 중국 뷰티 시장에서는 철저한 현지 소비자에 대한 분석 전략을 통해,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이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1억 RMB 클럽상'(100 million Club)을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1년에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 공략해 중국 전역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필수 인증 제도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을 획득하는 등,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도 기업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터에 대한 만족감이 기업의 성장 동력"…구성원 지원 아끼지 않아 브이티코스메틱은 직원들의 일터에 대한 만족감이 기업의 무한 성장 동력이라고 믿습니다. 구성원 간에 서로를 배려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현하는 것이, 구성원들의 희망찬 꿈이 가득한 일터를 만드는 밑바탕이자 기업 혁신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브이티코스메틱은 직원들이 보다 행복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최신 업무 장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월 20만 원의 점심 식대와 간식을 제공하고 있죠. 눈치 보지 않는 퇴근과 자유로운 휴가 사용이 가능한 문화를 구축해 조직원의 워라밸을 챙기고 있기도 합니다. 기존 연차 이외에도 일년에 한번 원하는 날에 사용 가능한 2시간 조기 퇴근, 패밀리데이, 보너스 휴가 등을 운영하고 있고요. 그 밖에도 종합 건강검진 지원, 분기별 자사 제품 지원, 생일자 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며 구성원에게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과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기초화장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총 26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이 더 궁금하다면? > 브이티코스메틱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콘텐츠 저작권은 (주)브이티코스메틱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회사의 꽃'…코스메틱 기업의 영업본부입니다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일본사업팀 최보미님
영업본부는 '회사의 꽃'이라고 불립니다. 기업의 매출과 바로 직결되는 중요한 부서이기 때문인데요.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역시 사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발굴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뷰티 기업 중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브이티코스메틱인 만큼 영업본부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의 일본사업팀에서 일하고 계시는 최보미님과 직접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브이티코스메틱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영업본부 일본사업팀에서 영업 기획 파트를 맡고 있는 최보미라고 합니다. 시장 동향 및 데이터 분석관리를 통해 영업 활동의 전반적인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매출 실적을 관리하며, 영업 활동의 모든 동선을 기획해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이 두번째 직장이라고 들었어요. 많은 기업 중 브이티코스메틱에 입사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브이티코스메틱은 두 번째로 입사한 회사입니다.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첫 번째 회사에서는 회계 업무를 맡았었는데요. 색다른 업무에 호기심이 있던 차에, 브이티코스메틱의 감각적인 트렌디함에 이끌려 입사 지원을 하게 되었죠. 영업본부는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영업본부는 회사의 꽃으로 불릴 정도로 기업의 매출과 바로 직결되는 핵심 부서입니다. 단순히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이윤 창출과 고객 만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영업본부는 크게 국내사업부, 해외사업부로 나뉩니다. 국내사업부는 국내 온라인, 국내 오프라인, 홈쇼핑, 면세로 팀이 구성되어 있고요. 해외사업부는 중국, 일본사업, 해외 온라인, 해외 오프라인으로 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브이티코스메틱의 영업 담당자가 관리하고 있는 국내외 채널로는 어떤 곳들이 있나요? 국내는 면세, H&B, 국군복지단, 홈쇼핑, 자사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전문몰, 폐쇄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이 있습니다. 해외는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미국, 러시아, 베트남 등 35개 국가로 직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입점 채널로는 티몰, 징동, 코알라, VIP, 샤오홍수, SASA, Rossman, 큐텐, 라쿠텐, 아마존, 쇼피, 라자다, 프라자, 로프트, 웰시아, 이온 등이 있어요. 영업 담당자의 관점에서 봤을 때, 브이티코스메틱의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한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봅니다. 브이티코스메틱 제품들을 고객들이 어디에서든 쉽게 접할 수 있고, 국민 화장품으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브이티코스메틱에서 5년 째 근무하고 계시는데요. 이처럼 근속할 수 있었던 건 브이티코스메틱의 어떤 장점 때문일까요? 지난 5년 간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브이티코스메틱과 같이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어떤 순간에도 좌절하지 않고 꾸준한 시도를 해나가는 임직원분들의 모습을 보고, 브이티코스메틱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켜 보고 싶다는 생각에 앞만 보고 달려왔던 것 같습니다. 모두의 꾸준한 시도와 노력이 현재의 브이티코스메틱을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다른 기업이 아닌, 브이티코스메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커리어적 장점이 궁금합니다.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협업이 가능한 툴이 잘 갖추어져 있어요. 여러 분야의 지식을 직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부서 이동도 가능해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일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영업 전략을 수립할 때에는 방대한 데이터 가공과 분석이 필요한데요. 원하는 지표를 추출하고 보고서 형태로 만드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해요. 데이터에서 지표를 추출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도입하려고 검토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부서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주인 의식을 가져야만 성공적인 영업이 가능합니다. 또 고객 및 여러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이기에 적극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이 필요하며, 다양한 사람을 상대하기 위한 상황 대처 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영업 활동 방향성을 잡기 위한 데이터 분석력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일하는 환경과 복리후생도 궁금합니다. 자랑해주세요. 데스크톱 외에도 업무용 노트북을 지원하고 있어요. 재택근무 혹은 외부 미팅과 같이 장소 이동을 하게 되더라도 업무 제약의 불편함 없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해서 좋아요. 복리후생으로는 제휴 병원을 통한 종합 건강 검진을 지원해주고 있고, 여성 근로자 비중이 높은 기업 특성을 고려하여 보건휴가, 임신기 근로자 단축근무, 태아검진휴가,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제도와 같은 여성 근로자에 대한 복지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지정된 패밀리데이에는 조기 퇴근을 할 수 있어서, 가족 혹은 지인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기도 해요. 당 충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스낵바라든가, 법인카드를 통한 점심 식대 지원으로 식사도 항상 든든하게 챙겨 먹고 있습니다. 끝으로 브이티코스메틱에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빠르게 급변하는 시장 흐름에 당황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는 모험가 성향을 지니신 분이라면 브이티코스메틱에 잘 적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는 열정을 지니신 분이라면, 자신 있게 브이티코스메틱 문을 두드려 주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브이티코스메틱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코스메틱 브랜드의 홈쇼핑팀, 어떤 일을 할까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홈쇼핑팀 김수빈 과장
코스메틱 브랜드의 홈쇼핑팀은 어떤 일을 할까요? 홈쇼핑팀에서 일하게 된다면, 상품의 기획부터 출시, 그리고 라이브 방송 론칭까지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브이티코스메틱의 홈쇼핑팀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히알루론산, 시카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세련된 패키지와 제품도 훌륭하지만, 제품의 기획부터 생방송을 준비하는 일까지 다채로운 업무 경험을 진행하며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브이티코스메틱의 홈쇼핑팀에서 일하고 계시는 김수빈 과장님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홈쇼핑팀 김수빈 과장입니다. 홈쇼핑 경력을 10년 넘게 쌓으시고, 올해 브이티코스메틱에 입사하셨는데요. 많은 기업 중 브이티코스메틱에 입사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타 브랜드의 홈쇼핑 방송 모니터를 하는 일도 업무 중 하나이다 보니, 모니터를 하다 보면 쇼호스트님의 설명에 빠져들어 구매하는 상품이 정말 많아요. 구매한 상품을 사용했을 때 기대 이상으로 더 좋은 상품도 있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상품도 정말 많은데요. 브이티코스메틱의 상품은 매 시즌마다 나오는 모든 상품의 사용감이 정말 만족스러웠고, 히알루론산, 시카 등의 패키지가 너무 세련되었다고 생각했어요. 이처럼 매 시즌 좋은 상품을 만드는 멋진 전문가들과 팀을 이루어, 최고의 상품을 기획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입사하게 됐습니다. 영업본부 홈쇼핑팀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홈쇼핑팀은 홈쇼핑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는 일부터 제품 출시, 라이브 방송이 론칭하기까지 진행되는 과정에 필요한 업무들을 담당합니다. 제품의 안전성 입증을 위해 공인 기관에 시험 검사를 의뢰하는 일, 인서트 영상을 심의에 준수하여 제작하는 일, 방송에 사용되는 소품을 만드는 일 외에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시나요? 얼마 전에 현대 홈쇼핑에서 VT원샷멀티쿠션의 마지막 방송을 했고요. 지금은 2022년에 새롭게 선보일 제품을 기획 중에 있어요. 거의 매일 상품기획팀과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완성도 높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수없이 샘플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 타브랜드에 론칭한 신상품이 있는지 검색하거나, 홈쇼핑 편성표를 확인하는 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진행하는 업무죠. 뷰티 상품의 홈쇼핑 방송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품의 품질력에 가장 신경 쓰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매력을 느껴서 구매로 이어져도, 사용 후 품질력에 대한 실망감이 든다면 결국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거든요. 그러다보니 고객님이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서 "방송 또 언제 해요?"라는 문의 글을 주실 때 엄청 신이 납니다.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만드는 것은 결국 재구매로 이어지는 길이라고 생각해요. 브이티코스메틱에서 일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뭔가요? 입사 후 처음으로 생방송을 갔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자주 드나드는 홈쇼핑사인데 브이티코스메틱의 팀이 되어서 가는 첫 방송이라 그런지,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 사원의 설레임이 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기업이 아닌 브이티코스메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커리어적 장점은 무엇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타브랜드사의 홈쇼핑팀 중에는 특정 업무만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브이티코스메틱은 상품을 기획하는 일부터 생방송을 준비하는 일까지,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브이티코스메틱의 홈쇼핑팀에 입사하려면 어떤 역량이나 경험을 가진 분이 유리할까요? 화장품 산업은 트렌드 변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트렌드 분석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구요. 타 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한 부분이 많고, 홈쇼핑사와 많은 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소통에 자신 있는 분이 유리합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일하는 환경과 복리후생도 궁금합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부서별 체계적인 업무 분업화가 잘 되어 있어서, 각자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복지제도로는 기념일 조기 퇴근, 스낵바 운영, 자사 제품 지원 등 다양한 제도들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 패밀리데이를 가장 좋아합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조기 퇴근을 하는 제도인데, 평일 시간을 연차 없이 활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요? 개인적으로 도전의 기회를 주는 회사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브이티코스메틱은 그런 측면에서 일하기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의견, 아이디어에 대해 열린 귀로 들어주고, 가능성이 보인다면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요. 끝으로 브이티코스메틱 홈쇼핑팀에서 개인적으로, 또는 조직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현재 기획 중인 상품을 잘 준비해 2022년 홈쇼핑에서 히트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들고 싶어요. 더 나아가 홈쇼핑 TOP 3 안에 드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입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브이티코스메틱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회사의 꽃'…코스메틱 기업의 영업본부입니다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일본사업팀 최보미님
영업본부는 '회사의 꽃'이라고 불립니다. 기업의 매출과 바로 직결되는 중요한 부서이기 때문인데요.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역시 사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발굴하는 한편,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만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뷰티 기업 중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브이티코스메틱인 만큼 영업본부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의 일본사업팀에서 일하고 계시는 최보미님과 직접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브이티코스메틱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세요? 안녕하세요. 영업본부 일본사업팀에서 영업 기획 파트를 맡고 있는 최보미라고 합니다. 시장 동향 및 데이터 분석관리를 통해 영업 활동의 전반적인 방향과 목표를 설정하고 매출 실적을 관리하며, 영업 활동의 모든 동선을 기획해 업무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이 두번째 직장이라고 들었어요. 많은 기업 중 브이티코스메틱에 입사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브이티코스메틱은 두 번째로 입사한 회사입니다.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첫 번째 회사에서는 회계 업무를 맡았었는데요. 색다른 업무에 호기심이 있던 차에, 브이티코스메틱의 감각적인 트렌디함에 이끌려 입사 지원을 하게 되었죠. 영업본부는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영업본부는 회사의 꽃으로 불릴 정도로 기업의 매출과 바로 직결되는 핵심 부서입니다. 단순히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을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이윤 창출과 고객 만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영업본부는 크게 국내사업부, 해외사업부로 나뉩니다. 국내사업부는 국내 온라인, 국내 오프라인, 홈쇼핑, 면세로 팀이 구성되어 있고요. 해외사업부는 중국, 일본사업, 해외 온라인, 해외 오프라인으로 팀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럼 브이티코스메틱의 영업 담당자가 관리하고 있는 국내외 채널로는 어떤 곳들이 있나요? 국내는 면세, H&B, 국군복지단, 홈쇼핑, 자사몰,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종합몰, 전문몰, 폐쇄몰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이 있습니다. 해외는 중국, 일본, 홍콩, 대만, 미국, 러시아, 베트남 등 35개 국가로 직수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입점 채널로는 티몰, 징동, 코알라, VIP, 샤오홍수, SASA, Rossman, 큐텐, 라쿠텐, 아마존, 쇼피, 라자다, 프라자, 로프트, 웰시아, 이온 등이 있어요. 영업 담당자의 관점에서 봤을 때, 브이티코스메틱의 제품들이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고객 니즈에 부합한 꾸준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고 봅니다. 브이티코스메틱 제품들을 고객들이 어디에서든 쉽게 접할 수 있고, 국민 화장품으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브이티코스메틱에서 5년 째 근무하고 계시는데요. 이처럼 근속할 수 있었던 건 브이티코스메틱의 어떤 장점 때문일까요? 지난 5년 간 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브이티코스메틱과 같이 성장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어떤 순간에도 좌절하지 않고 꾸준한 시도를 해나가는 임직원분들의 모습을 보고, 브이티코스메틱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켜 보고 싶다는 생각에 앞만 보고 달려왔던 것 같습니다. 모두의 꾸준한 시도와 노력이 현재의 브이티코스메틱을 만들었다고 생각해요. 다른 기업이 아닌, 브이티코스메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커리어적 장점이 궁금합니다.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협업이 가능한 툴이 잘 갖추어져 있어요. 여러 분야의 지식을 직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부서 이동도 가능해 다양한 직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일하면서 어려움은 없었나요? 영업 전략을 수립할 때에는 방대한 데이터 가공과 분석이 필요한데요. 원하는 지표를 추출하고 보고서 형태로 만드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해요. 데이터에서 지표를 추출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도입하려고 검토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부서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이 필요할까요? 영업을 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하고,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주인 의식을 가져야만 성공적인 영업이 가능합니다. 또 고객 및 여러 부서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수이기에 적극적이고 사교적인 성격이 필요하며, 다양한 사람을 상대하기 위한 상황 대처 능력이 필요합니다. 영업 전략을 수립하고 영업 활동 방향성을 잡기 위한 데이터 분석력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일하는 환경과 복리후생도 궁금합니다. 자랑해주세요. 데스크톱 외에도 업무용 노트북을 지원하고 있어요. 재택근무 혹은 외부 미팅과 같이 장소 이동을 하게 되더라도 업무 제약의 불편함 없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해서 좋아요. 복리후생으로는 제휴 병원을 통한 종합 건강 검진을 지원해주고 있고, 여성 근로자 비중이 높은 기업 특성을 고려하여 보건휴가, 임신기 근로자 단축근무, 태아검진휴가, 산전후휴가, 육아휴직 제도와 같은 여성 근로자에 대한 복지가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로 지정된 패밀리데이에는 조기 퇴근을 할 수 있어서, 가족 혹은 지인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고 있기도 해요. 당 충전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스낵바라든가, 법인카드를 통한 점심 식대 지원으로 식사도 항상 든든하게 챙겨 먹고 있습니다. 끝으로 브이티코스메틱에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빠르게 급변하는 시장 흐름에 당황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는 모험가 성향을 지니신 분이라면 브이티코스메틱에 잘 적응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새로운 것을 탐색하고 경험할 준비가 되어 있는 열정을 지니신 분이라면, 자신 있게 브이티코스메틱 문을 두드려 주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브이티코스메틱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코스메틱 브랜드의 홈쇼핑팀, 어떤 일을 할까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홈쇼핑팀 김수빈 과장
코스메틱 브랜드의 홈쇼핑팀은 어떤 일을 할까요? 홈쇼핑팀에서 일하게 된다면, 상품의 기획부터 출시, 그리고 라이브 방송 론칭까지 모든 과정에서 필요한 업무를 진행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브이티코스메틱의 홈쇼핑팀은 조금 더 특별합니다. 히알루론산, 시카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선보이는 세련된 패키지와 제품도 훌륭하지만, 제품의 기획부터 생방송을 준비하는 일까지 다채로운 업무 경험을 진행하며 커리어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브이티코스메틱의 홈쇼핑팀에서 일하고 계시는 김수빈 과장님께 더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브이티코스메틱 영업본부 홈쇼핑팀 김수빈 과장입니다. 홈쇼핑 경력을 10년 넘게 쌓으시고, 올해 브이티코스메틱에 입사하셨는데요. 많은 기업 중 브이티코스메틱에 입사한 계기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타 브랜드의 홈쇼핑 방송 모니터를 하는 일도 업무 중 하나이다 보니, 모니터를 하다 보면 쇼호스트님의 설명에 빠져들어 구매하는 상품이 정말 많아요. 구매한 상품을 사용했을 때 기대 이상으로 더 좋은 상품도 있지만, 만족스럽지 않은 상품도 정말 많은데요. 브이티코스메틱의 상품은 매 시즌마다 나오는 모든 상품의 사용감이 정말 만족스러웠고, 히알루론산, 시카 등의 패키지가 너무 세련되었다고 생각했어요. 이처럼 매 시즌 좋은 상품을 만드는 멋진 전문가들과 팀을 이루어, 최고의 상품을 기획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입사하게 됐습니다. 영업본부 홈쇼핑팀은 어떤 일을 하고 있고,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홈쇼핑팀은 홈쇼핑 고객의 니즈에 맞는 상품을 기획하는 일부터 제품 출시, 라이브 방송이 론칭하기까지 진행되는 과정에 필요한 업무들을 담당합니다. 제품의 안전성 입증을 위해 공인 기관에 시험 검사를 의뢰하는 일, 인서트 영상을 심의에 준수하여 제작하는 일, 방송에 사용되는 소품을 만드는 일 외에 다양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하루 일과가 어떻게 되시나요? 얼마 전에 현대 홈쇼핑에서 VT원샷멀티쿠션의 마지막 방송을 했고요. 지금은 2022년에 새롭게 선보일 제품을 기획 중에 있어요. 거의 매일 상품기획팀과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완성도 높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수없이 샘플 테스트를 진행 중입니다. 또 타브랜드에 론칭한 신상품이 있는지 검색하거나, 홈쇼핑 편성표를 확인하는 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진행하는 업무죠. 뷰티 상품의 홈쇼핑 방송을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가장 신경쓰고 있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품의 품질력에 가장 신경 쓰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매력을 느껴서 구매로 이어져도, 사용 후 품질력에 대한 실망감이 든다면 결국 재구매로 이어지지 않거든요. 그러다보니 고객님이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서 "방송 또 언제 해요?"라는 문의 글을 주실 때 엄청 신이 납니다. 만족도가 높은 제품을 만드는 것은 결국 재구매로 이어지는 길이라고 생각해요. 브이티코스메틱에서 일하시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뭔가요? 입사 후 처음으로 생방송을 갔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자주 드나드는 홈쇼핑사인데 브이티코스메틱의 팀이 되어서 가는 첫 방송이라 그런지,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 사원의 설레임이 있었던 것 같아요. 다른 기업이 아닌 브이티코스메틱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커리어적 장점은 무엇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타브랜드사의 홈쇼핑팀 중에는 특정 업무만 반복적으로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브이티코스메틱은 상품을 기획하는 일부터 생방송을 준비하는 일까지, 다양한 업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브이티코스메틱의 홈쇼핑팀에 입사하려면 어떤 역량이나 경험을 가진 분이 유리할까요? 화장품 산업은 트렌드 변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트렌드 분석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되구요. 타 부서와의 협업이 필요한 부분이 많고, 홈쇼핑사와 많은 논의가 필요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소통에 자신 있는 분이 유리합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일하는 환경과 복리후생도 궁금합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부서별 체계적인 업무 분업화가 잘 되어 있어서, 각자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어요. 복지제도로는 기념일 조기 퇴근, 스낵바 운영, 자사 제품 지원 등 다양한 제도들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 패밀리데이를 가장 좋아합니다.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에 조기 퇴근을 하는 제도인데, 평일 시간을 연차 없이 활용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일하기 좋은 직장'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요? 개인적으로 도전의 기회를 주는 회사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브이티코스메틱은 그런 측면에서 일하기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의견, 아이디어에 대해 열린 귀로 들어주고, 가능성이 보인다면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해줘요. 끝으로 브이티코스메틱 홈쇼핑팀에서 개인적으로, 또는 조직적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현재 기획 중인 상품을 잘 준비해 2022년 홈쇼핑에서 히트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들고 싶어요. 더 나아가 홈쇼핑 TOP 3 안에 드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입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브이티코스메틱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K뷰티의 아이콘! 브이티코스메틱은 어떤 회사
26여개 국가 수출, 고공 성장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에 합류하세요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과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기초화장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총 26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3대 오픈마켓 플랫폼 큐텐(Qoo10)에서 종합 품목 연속 랭킹 1위를 차지했으며, 최대 화장품 리뷰 플랫폼 앳코스메(@cosme)에서 마스크팩 후기 1위라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일본 내 'K-뷰티'의 아이콘으로 떠오를 만큼 폭발적인 반응은 매출액에도 고스란히 반영됐습니다. 2019년 727억 원, 2020년 745억 원에 이어 2021년의 매출액은 1,036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2021년 기대 매출액은 2017년 매출액 대비 3배에 육박하는 수치죠. 또한 브이티코스메틱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대구 동산의료원, 울릉군 등에 손소독제, KF94 마스크를 제공하였으며, 화장품 구매가 어려운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자사 제품을 후원 중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전세계에 K-뷰티를 알리고 있는 브이티코스메틱, 일하기에도 좋은 기업일까요? 브이티코스메틱이 쌓아온 지난 성과들부터, 구성원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브이티의 '글로벌' 스토리 브이티코스메틱은 창립부터 ‘본연의 아름다움을 키우자'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K-뷰티(Korean Beauty)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그리고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프로 시카(PRO CICA), 수퍼히알론(Super Hyalon), 프로글로스(Progloss) 등 대표 라인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K-뷰티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글로벌 비즈니스는 2016년 중국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2016년 중국 수출액 100억 돌파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비즈니스를 추진함으로써 동아시아, 동남아시아, 북아메리카 지역 등 전 세계를 대상으로 K-뷰티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서 위상을 넓히고 있습니다. 현재는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베트남, 싱가포르 등 26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아시아 주요 거점 시장인 일본에서의 성과가 특히 두드러집니다. 일본의 거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재팬(QOO10 jAPAN)의 메가와리(메가할인) 기간 중 '시카 데일리 수딩 마스크'가 전 카테고리를 통틀어 종합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일본의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제품이 되었죠. 중국 뷰티 시장에서는 철저한 현지 소비자에 대한 분석 전략을 통해,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인 티몰이 주관하는 '티몰 글로벌 2021 글로벌 파트너 서밋'에서 '1억 RMB 클럽상'(100 million Club)을 수상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중국 내 판매량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1년에는 온오프라인 채널을 동시 공략해 중국 전역으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필수 인증 제도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을 획득하는 등, K-뷰티의 미래를 이끌어갈 선도 기업으로써 글로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터에 대한 만족감이 기업의 성장 동력"…구성원 지원 아끼지 않아 브이티코스메틱은 직원들의 일터에 대한 만족감이 기업의 무한 성장 동력이라고 믿습니다. 구성원 간에 서로를 배려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구현하는 것이, 구성원들의 희망찬 꿈이 가득한 일터를 만드는 밑바탕이자 기업 혁신의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믿음을 바탕으로, 브이티코스메틱은 직원들이 보다 행복하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최신 업무 장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월 20만 원의 점심 식대와 간식을 제공하고 있죠. 눈치 보지 않는 퇴근과 자유로운 휴가 사용이 가능한 문화를 구축해 조직원의 워라밸을 챙기고 있기도 합니다. 기존 연차 이외에도 일년에 한번 원하는 날에 사용 가능한 2시간 조기 퇴근, 패밀리데이, 보너스 휴가 등을 운영하고 있고요. 그 밖에도 종합 건강검진 지원, 분기별 자사 제품 지원, 생일자 상품권 지급 등 다양한 복리후생을 제공하며 구성원에게 '일하기 좋은 직장'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아시아 최대 뷰티 시장인 중국과 일본의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기초화장품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총 26개국에 진출하여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K-뷰티 아이콘으로 당당히 자리잡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이 더 궁금하다면? > 브이티코스메틱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콘텐츠 저작권은 (주)브이티코스메틱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화장품/뷰티 산업
  • 중견기업 기업형태
  • 152명 사원수
  • 2014.07.25 설립
  • 대표
    정철, 강승곤
  • 매출
    1,195억 9천만 원 (2022)
  •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76길 23
  • 웹사이트
    http://vt-cosmetic.com
  • 연혁
    1. 2010년 곤센 설립
    2. 2016년 VT BRAND 런칭 / 매출액 300억 돌파
    3. 2017년 방탄소년단 광고모델 및 콜라보 제품 계약
    4. 2018년 시카히알론 라인 런칭 / 매출액 600억 돌파
    5. 2019년 VT X BTS 2nd EDITION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6. 2020년 프로그라인, 슈퍼히알론 런칭 / 가족친화기업 인증
    7. 2021년 일본 큐텐(Qoo10) 메가할인종합 뷰티 카테고리 판매 1위 2년 연속 달성
    8. 2021년 울산현대축구단 공식스폰서 계약 체결
    9. 2022년 아마존 브랜드 어워드 슈퍼스타 셀러 수상
    10. 2023년 신제품 '리들샷' 누적 판매량 290만개 돌파
  • 소개
    브이티코스메틱은 창립부터 ‘본연의 아름다움을 키우자’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회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임직원들의 탁월한 도전정신으로 브이티코스메틱을 대한민국 K-뷰티(Korean Beauty)를 대표하는 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은 K-뷰티가 세계인들이 사랑하고 주목하는 뷰티의 지향점이 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 그리고 고객 중심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K-뷰티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브이티코스메틱의 임직원들은 고객의 삶을 더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꿈’을 목표로 고객서비스(Customer Service), 고객만족(Customer Satisfaction),
    고객감동(Customer Surprise)을 통한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페밀리 데이 제도
4.8
자사 제품 직원 할인
-
스낵바 운영
4.8
종합건강검진 지원
-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