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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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인사담당자가 말하는 패스트뷰는 어떤 회사?
[인터뷰] 패스트뷰 허장원 HR/GA 파트장
패스트뷰는 2018년 소프트콘텐츠 제작·유통 전문기업으로 시작했어요. 소프트콘텐츠는 흥미는 물론 정보성을 갖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의미하는데요. 패스트뷰는 다양하게 제작되는 콘텐츠를 통해 늘어난 트래픽을 수익화하는 방법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기업에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디지털콘텐츠는 더 빠르게 소비되고 있잖아요. 그래서 패스트뷰는 트렌디하고 민첩하게 콘텐츠를 제작·유통하기 위해 그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물심양면 노력하고 있어요. 옥석을 가려내는 마음으로 다양한 지원자들에게 최대한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자 하죠. 업무 자율성을 부여해 자신이 갖고 있는 개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그리고 개인과 팀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에요.  패스트뷰가 추구하는 목표를 탄탄하게 받쳐줄 기업문화, 누가 어떻게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기업 운영의 '중심축', 패스트뷰 경영기획실의 인사·총무 담당자를 만나 패스트뷰는 어떤 회사인지, 그 안에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패스트뷰 경영기획실에서 인사·총무 파트장을 맡고 있는 허장원입니다. 인사채용 업무를 시작한 지는 올해로 10년차가 되었고, 지금은 인사채용 외에 다양한 경영지원 업무를 서포트하는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좋은 인재를 찾아내고, 그분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일에 지금까지도 가장 큰 애정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캐는 HR이지만 업무 외 시간에는 #프로캠핑러 #세차요정 #오운완족 으로도 살고 있습니다. Q. 패스트뷰에 언제 합류했고,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2021년 11월에 패스트뷰에 합류해 어느덧 3년차에 접어들었네요. 입사 초에는 주로 채용 위주의 업무를 해오다가 지금은 채용과 더불어 인사관리, 조직관리, 복지제도, 지원 사업 진행, 시설/장비 관리 등 회사 운영 및 지원에 필요한 대부분의 업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워낙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다 보니 업무적으로도 많은 변화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패스트뷰는 어떤 문화를 가진 회사인가요? 기업문화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수평적이고 역할 중심적인 조직문화 & 실용적이고 능력 중심적인 평가체계가 패스트뷰를 나타내는 가장 특징적인 기업문화라고 생각해요. ​ 한정적인 자원으로 빠른 결과를 만들어내야 하는 스타트업 조직 특성상 불필요한 격식이나 절차 대신 개인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패스트뷰는 대표부터 인턴까지 동일한 호칭과 업무 자율성을 부여하고, 매월 지급하는 즉각적인 성과보상 제도를 통해 자기주도적·목표 지향적인 업무 진행을 독려하고 있어요. 현실적이면서도 실행 가능한 목표 설정을 통해 목표 달성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냄으로써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업무 평가 방식에 있어서는 결과론적이고 획일화된 성과 측정 방식보다 개인이 팀의 목표를 위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얼마나 기여를 했는지를 중심으로 최대한 투명하고 공정하게 평가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패스트뷰에서는 분기별로 블라인드 동료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현실적이면서도 실행 가능한 목표 설정을  통해 목표 달성에 집중하고,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Q. 패스트뷰에서 일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첫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표 달성 기여를 통한 짜릿한 성취감과 보상은 덤! 두 번째로, 젊고 수평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에너지를 나눌 수 있습니다. 패스트뷰에 없는 것 3가지 = 직급, 격식, 차별! 타인을 존중하고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패뷰크루가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리프레시 휴가·플렉스 넘치는 사내행사·무한스낵룸·인센티브 제도 등 구성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복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크루들의 행복하고 재밌는 회사 생활을 위해 패스트뷰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업그레이드해 가고 있습니다. Q. 패스트뷰에 필요한 인재는 어떤 분들인가요? 패스트뷰는 자기주도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팀 플레이어, 빠른 실행력과 유연한 대응 능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분, 애자일 조직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분, 문제 해결과 목표 달성에 집중할 수 있는 분들과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Q. 패스트뷰의 채용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알고 싶어요. 현재 패스트뷰는 경력 및 신입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해에 20개 이상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을 진행하고 있고, 전체 지원자 수는 1000명이 훨씬 넘는데요. 회사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조직 및 사업 변화도 크고, 필요한 직군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거의 상시적으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커머스 및 자동사 사업 자회사 설립에 따른 신규 인력 충원, 본사 직원 전직 등의 이유로 채용 건 수와 입퇴사율이 높게 나타났는데요. 지금은 조직 구성이 빠르게 안정되어 가고 있습니다.  ​패스트뷰의 재직자 수는 자회사 및 인턴 직원을 포함하여 160명 이상이며, 올해는 개발직군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직무에서 인재를 영입할 계획입니다. Q. 채용에 있어서 어떤 요소를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시나요? 채용에 있어서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개인의 업무 역량과 조직 적합성(컬쳐핏)입니다. 패스트뷰는 지원자의 전문성과 역량뿐만 아니라 지원자가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공감하는지, 팀과 조직 내에서 어떻게 협업하고 기여할 수 있을지 등 회사의 가치관 및 문화와의 적합성을 매우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컬쳐핏이 맞지 않는다면 시너지를 낼 수 없기 때문인데요. 컬쳐핏은 특히 단기간에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지원서류, 면접, 평판조회, 업무 적합성 평가 기간 등 채용 전 과정을 걸쳐 지원자와 회사가 서로 신중하게 검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정규직원 채용과 더불어 패스트뷰는 각 대학교와 연계한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 중인데요. 매 학기 인턴 선발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궁금해요. 맞아요! 패스트뷰는 콘텐츠 인재 양성 및 직무 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2019년부터 학기별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450여 명의 대학생들이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현재 23기 인턴을 모집 중입니다. 실제로 패스트뷰에는 현장실습 인턴으로 입사해 정규직으로 전환되고, 이후 리더까지 진급한 사례가 있을 정도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가고 있어요. 앞으로도 현장실습 인턴십을 통해 대학생을 위한 양질의 실무 경험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입니다. 패스트뷰 현장실습 인턴십에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려요:) Q. HR 담당자로서 가장 어려울 때 &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언제인가요? HR 담당자로서 일을 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고 상대하게 되는데요. 제각기 다른 관점과 이해관계 속에서 갈등을 조율해 나가는 과정이나 각종 규제 및 제도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데 있어서 때때로 무거운 책임감, 압박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반면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좋은 구성원을 영입하고, 그분들이 회사에서 멋지게 활약하고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순간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복지제도나 사내 행사를 통해 구성원들이 만족도가 높아지는 모습을 볼 때도 큰 보람을 느낍니다.  “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좋은 구성원을  영입하고, 그분들이 회사에서  멋지게 활약하고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순간입니다. ” Q. 패스트뷰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과 제도, 특색 있는 조직문화를 통해 모든 패뷰크루들이 더 행복해지면 좋겠어요. 이러한 변화들이 계속 쌓이고 쌓여서 결과적으로 패스트뷰를 누구나 일하고 싶은 회사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패스트뷰 지원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패스트뷰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회사는 아닐 수 있어요.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이 그렇듯 개인의 성향이나 추구하는 업무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타나는 편이죠. 하지만 확실한 건, 패스트뷰는 팀의 목표에 함께 기여하며 빠른 성장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회사라는 점입니다. 또한 더 많은 구성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서포트와 업그레이드를 해나갈 거라는 부분은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패스트뷰는 오늘도 끊임없는 성장의 여정에 함께할 최고의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지원하세요! ▼패스트뷰 채용공고 바로가기▼ https://fastview.ninehire.site/recruit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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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패스트뷰 '최신판' 채용 A to Z
패스트뷰 채용 프로세스부터 온보딩 과정, 복지제도, 컬쳐핏까지
패스트뷰 채용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들만 추려 HR 담당자가 직접 답변드리는 2024년도 버전 패뷰 채용의 모든 것!! ​채용 프로세스부터 온보딩 과정, 복지제도, 컬쳐핏까지 패스트뷰의 스윗한 HR 매니저 장원님이 깔끔하게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채용 프로세스 Q. 채용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패스트뷰의 채용은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테스트(필요시) →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 통과자에게 문자 및 이메일로 일정과 단계를 개별 안내해 드리며, 미 통과자에게도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서류전형] 패스트뷰는 자유양식의 지원서류(이력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 등)를 받고 있습니다. 본인의 역량과 강점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되, 출신학교, 가족관계, 종교, 취미 등 업무역량과 관계없는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심사 결과는 채용담당자가 입사지원서 검토를 완료하는 즉시 알려드립니다.  [면접전형] ■1차 면접(실무진 면접) : 화상 또는 대면으로 진행되며, 업무 연관성이 높은 실무 담당자가 참석해 직무와 관련된 지식 및 역량, 경험을 위주로 질의합니다. ■2차 면접(임원 면접) : 1차 실무진 면접 통과자에 한해 2차 임원 면접을 진행하며, 직무역량과 더불어 조직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상황에 따라 1, 2차가 함께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테스트] 직무적합성 확인이 필요한 일부 포지션(에디터, 영상 PD 등)에 한해 실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테스트 소재와 진행 방식, 제출 기한은 채용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안내드립니다. Q. 서류전형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해당 포지션과의 직무 관련성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JD에 기재되어 있는 지원 자격에 부합하는지 여부와 관련 전공, 대외활동,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등 직무와 유관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Q.지원서 제출 완료 후 추가 수정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채용 사이트에서 즉시 수정하시거나 패스트뷰 채용 메일([email protected])로 이력서를 다시 보내주시는 방식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 Q.재지원, 복수지원, 비전공자 지원 시 불이익은 없나요? 재지원, 복수지원, 비전공자 지원 모두 어떠한 불이익도 없으며, 패스트뷰는 모든 지원자분들께 항상 열려있습니다. 다만, 재지원 시 이전 면접 전형에서 납득할 만한 사유 없이 면접에 불참하거나 입사를 중도 포기한 사실이 있었을 경우에는 전형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Q. 1차 면접, 2차 면접에서는 각각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나요? 1차 실무진 면접에서는 직무 수행 능력, 관련 지식, 경험 등 직무 적합성에 대한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기본적인 소통 및 협업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도 함께 검토합니다. 2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지원자의 직무 역량 및 경험과 관련된 보다 심층적인 대화가 이루어지며 패스트뷰에 얼마나 fit한 인재인지, 조직문화 적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Q. 면접 시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패스트뷰의 모든 면접은 개별 면접(일대일 또는 일대다)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원자 한 분 한 분에게 최대한 많은 시간 집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사전에 약속된 면접 시간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혹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이 불가하거나 시간 조정이 필요한 경우 채용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해 주세요. ​ Q. 면접 복장 규정이 있나요? 전혀 없습니다! 평소 편하게 입으시는 복장으로 자유롭게 입으시면 됩니다.  Q.직무별 실무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현재 실무 테스트를 진행하는 포지션은 콘텐츠 에디터 & 영상 제작 직무입니다. 2차 면접 통과자에 한해 이메일로 실무 테스트 관련 내용을 안내해 드리며, 전달드린 소재, 제작 방식 등을 확인하시어 제출 기한 내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 Q.최종합격 여부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최종합격 여부는 보통 1주일 내에 유선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주말이나 연휴가 껴 있는 경우에는 평가 결과가 조금 늦게 나올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급여(연봉)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채용 포지션과 조건, 경력에 따른 내부 연봉 규정을 기준으로 후보자의 전 직장 연봉 및 희망 연봉을 고려하여 연봉 협의를 진행합니다. 필수 자격요건 이상의 경력과 역량을 보유한 후보자의 경우 별도 협의가 가능합니다. ​ 입사&온보딩 Q. 최종합격 후 입사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최종합격 후 입사일, 연봉, 소속 부서, 근무형태 등의 내용이 담긴 오퍼레터가 발송됩니다. 오퍼레터 확인 후 수락 회신을 주시면 입사 구비서류와 출근 전 준비 내용이 기재된 안내 메일이 추가로 발송됩니다. 모든 입사자는 3개월의 업무 적합성 평가 기간(수습 기간)을 거치게 되며, 3개월 후 업무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 Q. 온보딩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오리엔테이션-오피스 투어-신입사원 웰컴 런치-부서 OJT 형태로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 회사에 대한 설명과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오피스 투어: 패스트뷰 공용공간 사용법과 각 부서들의 위치를 안내하는 오피스 투어를 합니다. ✅신입사원 웰컴 런치: 가장 긴장되고 어려운 입사 첫날!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부서원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도록 법인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부서 OJT: 본격적으로 소속 부서에서 담당하게 될 업무에 대해서 안내받게 됩니다.  ​ ​ 조직문화 Q. 구성원들을 위한 대표적인 근로 복지 제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리프레시 휴가 제도 : 패스트뷰는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을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며,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본인 근속연수에 따라 N년에 N개 제공 + 3년, 5년은 휴가비 지급 ✅인센티브 : 매월 KPI 달성에 따른 인센티브와 부서별 MVP 선정 인센티브를 지급함으로써 업무 기여도 및 성과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무제한 스낵룸 : 커피, 아이스크림, 과자, 컵라면 등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다양한 간식이 비치된 스낵룸을 상시 운영합니다. 스낵룸은 매주 1~2회 리필됩니다. ✅쾌적한 근무 환경 : 공용 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폰 부스, 카페테리아 등 다채로운 오피스 공간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통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 Q.패스트뷰 컬쳐핏과 잘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닌, 필요한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자기주도적 인재,  ✔️빠른 실행력과 도전 정신을 가진 인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인재, ✔️팀플레이와 소통에 자유로운 인재 에게 가장 적합한 조직입니다.  ​ 패스트뷰는 모두에게 최고의 회사는 아니지만, 자기주도적· 행동지향적·성장 추구형 인재에게는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회사일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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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패스트뷰는 콘텐츠 하나로 '이것'까지 합니다
본격 자기소개 Time! 패스트뷰의 정체, 낱낱이 알려드립니다
"패스트뷰, 콘텐츠 회사인 것 같은데... 정확히 뭐 하는 곳인가요?" "대표적인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콘텐츠 테크? 수익화가 무슨 말이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패스트뷰의 정체! 그동안 패스트뷰가 낯설어서, 어려워서, 무서워서 가까이 다가오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패뷰가 직접 자기소개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당신이 클릭한, 바로 그 콘텐츠를 제작·유통한 회사" 평소 PC/스마트폰에서 흔하게 접하는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콘텐츠 - 뉴스 기사부터 정보형 콘텐츠, 숏폼, 음원, 영상, 웹툰, 광고, 쇼핑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패스트뷰는 우리가 집이나 출퇴근길, 회사에서 매일 소비하고 있는 수많은 온라인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유통합니다.  같은 콘텐츠라도 이를 더욱 많은 플랫폼에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본다면?(=유통&신디케이션), 그래서 광고·조회수 수익·쇼핑·IP 등 새로운 수익모델로 이어질 수 있다면?(=수익화) 콘텐츠가 가진 경제적, 사회적 가치는 극대화될 수 있겠죠. 패스트뷰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콘텐츠를 여러 플랫폼에 보여주고, 이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일을 아주 잘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일들은 패스트뷰가 구축해온 네트워크 + 빅데이터&AI 기술(=테크)을 기반으로 합니다.  ​ 이를 한 마디로 정리해, "패스트뷰=콘텐츠 유통과 신디케이션, 수익화에 특화된 콘텐츠 테크 스타트업"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성장 히스토리 2018년 소프트 콘텐츠* 전문 회사로 출발한 패스트뷰는 현재 다양한 사업영역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연 매출은 60배 넘게 성장했고, 임직원수는 25배 이상 늘어났으며, 누적 125억 원의 투자 유치 & 아기 유니콘·서울형 우수 콘텐츠 기업·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등 대외적으로도 잠재력과 성장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습니다.   *소프트 콘텐츠(Soft Content) : 흥미성·정보성을 갖춘 [이미지+텍스트]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 주요 사업&서비스 패스트뷰가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 기반 사업들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패스트뷰의 주력 서비스이자 콘텐츠 유통 플랫폼 서비스인 '뷰어스(ViewUs)'와 콘텐츠 기반 종합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 '더블애드(Double AD)', 그리고 패스트뷰에서 직접 제작하고 운영하는 모든 콘텐츠 채널 및 미디어를 총칭하는 온드 미디어 브랜드 그룹 '디패스트(DFAST)'가 있습니다. ■뷰어스(ViewUs) 뷰어스는 콘텐츠 프로바이더와 퍼블리셔를 위한 원스톱 콘텐츠 유통 솔루션입니다. 언론사,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제휴 콘텐츠 프로바이더(CP)의 콘텐츠를 한 번의 발행으로 쉽고 빠르게 다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유통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를 통해 콘텐츠 프로바이더들은 같은 콘텐츠로 보다 많은 이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이나 채널 등을 운영하는 퍼블리셔들은 원하는 분야의 AI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신규 이용자를 유입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콘텐츠 트래픽 증가에 따라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할 경우 뷰어스를 통해 수익셰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뷰어스는 Microsoft Start / MSN News / Edge / Bing 등의 뉴스 홈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글로벌 공식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등에 국내 콘텐츠 프로바이더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보다 더 다양한 국가, 다양한 사람들에게 우리나라의 콘텐츠를 전할 수 있도록 해외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애그리게이터(Content Aggregator) :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 수집하여 퍼블리셔 플랫폼에 맞게 재구성한 후 제공하는 역할 이와 함께, 뷰어스는 '뷰어스 파트너스(ViewUs Partners)'와 '뷰어스 쇼츠(ViewUs Shorts)'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뷰어스 파트너스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 사이트 구축을 지원하고 광고 운영 및 효율화를 통한 수익화를 도와주는 서비스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뷰어스와 비교하면 콘텐츠 사이트 구축 및 운영까지 도와준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뷰어스 쇼츠는 오직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만들어진 수익화 서비스로서, 크리에이터들은 뷰어스가 제휴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수십만 곡의 음원을 쇼츠 영상 제작 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생 수에 따른 음원 수익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디패스트(DFAST) 디패스트는 패스트뷰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담당하는 종합 온드 미디어(Owned Media) 브랜드 그룹입니다. 방송·연예·영화·경제·자동차·여행 등 다양한 분야별 뉴미디어 큐레이션 콘텐츠 채널 및 매체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블애드(Double AD) 더블애드는 높은 매체 전문성 및 콘텐츠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매체를 집행하며,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하는 종합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입니다. ​ 디패스트가 자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사의 성장을 돕는 그룹이라면, 더블애드는 패스트뷰의 콘텐츠 전문성과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 다른 브랜드들의 성장을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더블애드는 패스트뷰의 콘텐츠 제작·유통 역량에 A-Z까지 올인원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하우스 통합 마케팅 전문 서비스를 더해, 브랜드에 적합한 차별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제안합니다. + 기타 사업(자회사) 이외에도 패스트뷰는 산하에 브랜드 커머스 사업 부문과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업 부문 자회사들도 별도로 두고 있는데요. 각 자회사들은 패스트뷰의 주요 콘텐츠 기반 사업들과 달리 독자적인 브랜드 및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션&비전 온라인 콘텐츠 하나로 자체 미디어 운영부터 국내외 유통 솔루션, 광고 마케팅, 수익화, AI 기술, 해외 서비스까지 다양한 일을 하고 있는 패스트뷰! 방식은 다양하지만 패스트뷰가 콘텐츠에 집중하는 이유는 하나, 바로 '콘텐츠의 가능성'을 믿기 때문입니다.  소수의 누군가에게 한 번 소비되고 잊혀지는 콘텐츠는 한순간의 볼거리에 불과하지만, 새롭게 재구성되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된다면 훨씬 더 큰 영향력과 경제적 가치를 가질 수 있게 되겠죠. 패스트뷰의 목표는 이렇게 과소평과되어왔던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해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 뷰어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발굴해 더 다양한 곳에,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시켜 모두에게 더 큰 보상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 그래서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건강한 콘텐츠 비즈니스 생태계를 혁신하는 것. 이것이 패스트뷰에게 주어진 미션이자 패스트뷰가 추구하는 방향성입니다. 지금까지 패스트뷰가 어떤 회사이고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어떤 사업들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언뜻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패스트뷰는 결국 "콘텐츠의 잠재력", "콘텐츠 유통 기술 혁신", "콘텐츠를 통한 동반성장"이라는 3가지 키워드에 따라 움직여 왔고, 지금도 계속해서 움직여 나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올해 또 한 번의 Next Leap을 준비하고 있는 패스트뷰! 앞으로 패스트뷰가 보여드릴 도전과 성장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혹시.. 그 여정에 함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패스트뷰 채용 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패스트뷰 채용공고 보기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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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담당자가 말하는 패스트뷰는 어떤 회사?
[인터뷰] 패스트뷰 허장원 HR/GA 파트장
패스트뷰는 2018년 소프트콘텐츠 제작·유통 전문기업으로 시작했어요. 소프트콘텐츠는 흥미는 물론 정보성을 갖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의미하는데요. 패스트뷰는 다양하게 제작되는 콘텐츠를 통해 늘어난 트래픽을 수익화하는 방법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기업에 제공하고 있어요.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디지털콘텐츠는 더 빠르게 소비되고 있잖아요. 그래서 패스트뷰는 트렌디하고 민첩하게 콘텐츠를 제작·유통하기 위해 그에 적합한 인재를 발굴하고자 물심양면 노력하고 있어요. 옥석을 가려내는 마음으로 다양한 지원자들에게 최대한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고자 하죠. 업무 자율성을 부여해 자신이 갖고 있는 개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그리고 개인과 팀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에요.  패스트뷰가 추구하는 목표를 탄탄하게 받쳐줄 기업문화, 누가 어떻게 만들어가고 있을까요? 기업 운영의 '중심축', 패스트뷰 경영기획실의 인사·총무 담당자를 만나 패스트뷰는 어떤 회사인지, 그 안에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 자세히 들어봤습니다.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패스트뷰 경영기획실에서 인사·총무 파트장을 맡고 있는 허장원입니다. 인사채용 업무를 시작한 지는 올해로 10년차가 되었고, 지금은 인사채용 외에 다양한 경영지원 업무를 서포트하는 역할도 하고 있는데요. 좋은 인재를 찾아내고, 그분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과정을 지켜보는 일에 지금까지도 가장 큰 애정과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본캐는 HR이지만 업무 외 시간에는 #프로캠핑러 #세차요정 #오운완족 으로도 살고 있습니다. Q. 패스트뷰에 언제 합류했고,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2021년 11월에 패스트뷰에 합류해 어느덧 3년차에 접어들었네요. 입사 초에는 주로 채용 위주의 업무를 해오다가 지금은 채용과 더불어 인사관리, 조직관리, 복지제도, 지원 사업 진행, 시설/장비 관리 등 회사 운영 및 지원에 필요한 대부분의 업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워낙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다 보니 업무적으로도 많은 변화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패스트뷰는 어떤 문화를 가진 회사인가요? 기업문화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수평적이고 역할 중심적인 조직문화 & 실용적이고 능력 중심적인 평가체계가 패스트뷰를 나타내는 가장 특징적인 기업문화라고 생각해요. ​ 한정적인 자원으로 빠른 결과를 만들어내야 하는 스타트업 조직 특성상 불필요한 격식이나 절차 대신 개인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 패스트뷰는 대표부터 인턴까지 동일한 호칭과 업무 자율성을 부여하고, 매월 지급하는 즉각적인 성과보상 제도를 통해 자기주도적·목표 지향적인 업무 진행을 독려하고 있어요. 현실적이면서도 실행 가능한 목표 설정을 통해 목표 달성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결과를 이끌어냄으로써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업무 평가 방식에 있어서는 결과론적이고 획일화된 성과 측정 방식보다 개인이 팀의 목표를 위해 어떤 역할을 했는지, 얼마나 기여를 했는지를 중심으로 최대한 투명하고 공정하게 평가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패스트뷰에서는 분기별로 블라인드 동료 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현실적이면서도 실행 가능한 목표 설정을  통해 목표 달성에 집중하고,  조직과 개인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Q. 패스트뷰에서 일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첫째로,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의 역량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표 달성 기여를 통한 짜릿한 성취감과 보상은 덤! 두 번째로, 젊고 수평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에너지를 나눌 수 있습니다. 패스트뷰에 없는 것 3가지 = 직급, 격식, 차별! 타인을 존중하고 다름을 인정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패뷰크루가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리프레시 휴가·플렉스 넘치는 사내행사·무한스낵룸·인센티브 제도 등 구성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복지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지금 당장 모두를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크루들의 행복하고 재밌는 회사 생활을 위해 패스트뷰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업그레이드해 가고 있습니다. Q. 패스트뷰에 필요한 인재는 어떤 분들인가요? 패스트뷰는 자기주도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팀 플레이어, 빠른 실행력과 유연한 대응 능력을 가진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함께 협력하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분, 애자일 조직 문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분, 문제 해결과 목표 달성에 집중할 수 있는 분들과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Q. 패스트뷰의 채용 현황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알고 싶어요. 현재 패스트뷰는 경력 및 신입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해에 20개 이상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을 진행하고 있고, 전체 지원자 수는 1000명이 훨씬 넘는데요. 회사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만큼 조직 및 사업 변화도 크고, 필요한 직군이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거의 상시적으로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커머스 및 자동사 사업 자회사 설립에 따른 신규 인력 충원, 본사 직원 전직 등의 이유로 채용 건 수와 입퇴사율이 높게 나타났는데요. 지금은 조직 구성이 빠르게 안정되어 가고 있습니다.  ​패스트뷰의 재직자 수는 자회사 및 인턴 직원을 포함하여 160명 이상이며, 올해는 개발직군을 중심으로 더욱 다양한 직무에서 인재를 영입할 계획입니다. Q. 채용에 있어서 어떤 요소를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시나요? 채용에 있어서 가장 중점적으로 고려하는 요소는 ✔️개인의 업무 역량과 조직 적합성(컬쳐핏)입니다. 패스트뷰는 지원자의 전문성과 역량뿐만 아니라 지원자가 회사의 비전과 방향성에 대해 공감하는지, 팀과 조직 내에서 어떻게 협업하고 기여할 수 있을지 등 회사의 가치관 및 문화와의 적합성을 매우 중요하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개인 역량이 아무리 뛰어나더라도 컬쳐핏이 맞지 않는다면 시너지를 낼 수 없기 때문인데요. 컬쳐핏은 특히 단기간에 확인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지원서류, 면접, 평판조회, 업무 적합성 평가 기간 등 채용 전 과정을 걸쳐 지원자와 회사가 서로 신중하게 검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 정규직원 채용과 더불어 패스트뷰는 각 대학교와 연계한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진행 중인데요. 매 학기 인턴 선발을 하는 목적은 무엇인지,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궁금해요. 맞아요! 패스트뷰는 콘텐츠 인재 양성 및 직무 경험 기회 제공을 위해 2019년부터 학기별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약 450여 명의 대학생들이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현재 23기 인턴을 모집 중입니다. 실제로 패스트뷰에는 현장실습 인턴으로 입사해 정규직으로 전환되고, 이후 리더까지 진급한 사례가 있을 정도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성공 사례들을 만들어 가고 있어요. 앞으로도 현장실습 인턴십을 통해 대학생을 위한 양질의 실무 경험 환경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입니다. 패스트뷰 현장실습 인턴십에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려요:) Q. HR 담당자로서 가장 어려울 때 &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언제인가요? HR 담당자로서 일을 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고 상대하게 되는데요. 제각기 다른 관점과 이해관계 속에서 갈등을 조율해 나가는 과정이나 각종 규제 및 제도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하는 데 있어서 때때로 무거운 책임감, 압박감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반면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좋은 구성원을 영입하고, 그분들이 회사에서 멋지게 활약하고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순간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복지제도나 사내 행사를 통해 구성원들이 만족도가 높아지는 모습을 볼 때도 큰 보람을 느낍니다.  “ 가장 보람 있을 때는 좋은 구성원을  영입하고, 그분들이 회사에서  멋지게 활약하고 성장하는 것을  지켜보는 순간입니다. ” Q. 패스트뷰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요?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과 제도, 특색 있는 조직문화를 통해 모든 패뷰크루들이 더 행복해지면 좋겠어요. 이러한 변화들이 계속 쌓이고 쌓여서 결과적으로 패스트뷰를 누구나 일하고 싶은 회사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Q. 마지막으로, 패스트뷰 지원을 고민하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패스트뷰는 모든 분들에게 만족을 드릴 수 있는 회사는 아닐 수 있어요.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이 그렇듯 개인의 성향이나 추구하는 업무 스타일에 따라 호불호가 극명하게 나타나는 편이죠. 하지만 확실한 건, 패스트뷰는 팀의 목표에 함께 기여하며 빠른 성장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회사라는 점입니다. 또한 더 많은 구성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지속적인 서포트와 업그레이드를 해나갈 거라는 부분은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어요. 패스트뷰는 오늘도 끊임없는 성장의 여정에 함께할 최고의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지금 지원하세요! ▼패스트뷰 채용공고 바로가기▼ https://fastview.ninehire.site/recruit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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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패스트뷰 '최신판' 채용 A to Z
패스트뷰 채용 프로세스부터 온보딩 과정, 복지제도, 컬쳐핏까지
패스트뷰 채용에 대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질문들만 추려 HR 담당자가 직접 답변드리는 2024년도 버전 패뷰 채용의 모든 것!! ​채용 프로세스부터 온보딩 과정, 복지제도, 컬쳐핏까지 패스트뷰의 스윗한 HR 매니저 장원님이 깔끔하게 정리해 알려드립니다. 채용 프로세스 Q. 채용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패스트뷰의 채용은 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테스트(필요시) → 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각 단계 통과자에게 문자 및 이메일로 일정과 단계를 개별 안내해 드리며, 미 통과자에게도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서류전형] 패스트뷰는 자유양식의 지원서류(이력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 등)를 받고 있습니다. 본인의 역량과 강점을 잘 보여줄 수 있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되, 출신학교, 가족관계, 종교, 취미 등 업무역량과 관계없는 불필요한 개인정보는 기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심사 결과는 채용담당자가 입사지원서 검토를 완료하는 즉시 알려드립니다.  [면접전형] ■1차 면접(실무진 면접) : 화상 또는 대면으로 진행되며, 업무 연관성이 높은 실무 담당자가 참석해 직무와 관련된 지식 및 역량, 경험을 위주로 질의합니다. ■2차 면접(임원 면접) : 1차 실무진 면접 통과자에 한해 2차 임원 면접을 진행하며, 직무역량과 더불어 조직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상황에 따라 1, 2차가 함께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테스트] 직무적합성 확인이 필요한 일부 포지션(에디터, 영상 PD 등)에 한해 실무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테스트 소재와 진행 방식, 제출 기한은 채용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안내드립니다. Q. 서류전형에서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해당 포지션과의 직무 관련성을 중점적으로 봅니다. JD에 기재되어 있는 지원 자격에 부합하는지 여부와 관련 전공, 대외활동, 경력사항, 자기소개서 등 직무와 유관한 내용을 우선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Q.지원서 제출 완료 후 추가 수정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채용 사이트에서 즉시 수정하시거나 패스트뷰 채용 메일([email protected])로 이력서를 다시 보내주시는 방식으로 수정이 가능합니다. ​ Q.재지원, 복수지원, 비전공자 지원 시 불이익은 없나요? 재지원, 복수지원, 비전공자 지원 모두 어떠한 불이익도 없으며, 패스트뷰는 모든 지원자분들께 항상 열려있습니다. 다만, 재지원 시 이전 면접 전형에서 납득할 만한 사유 없이 면접에 불참하거나 입사를 중도 포기한 사실이 있었을 경우에는 전형 진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Q. 1차 면접, 2차 면접에서는 각각 어떤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나요? 1차 실무진 면접에서는 직무 수행 능력, 관련 지식, 경험 등 직무 적합성에 대한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기본적인 소통 및 협업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도 함께 검토합니다. 2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지원자의 직무 역량 및 경험과 관련된 보다 심층적인 대화가 이루어지며 패스트뷰에 얼마나 fit한 인재인지, 조직문화 적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Q. 면접 시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주세요. 패스트뷰의 모든 면접은 개별 면접(일대일 또는 일대다)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원자 한 분 한 분에게 최대한 많은 시간 집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사전에 약속된 면접 시간을 꼭 지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혹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참석이 불가하거나 시간 조정이 필요한 경우 채용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해 주세요. ​ Q. 면접 복장 규정이 있나요? 전혀 없습니다! 평소 편하게 입으시는 복장으로 자유롭게 입으시면 됩니다.  Q.직무별 실무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현재 실무 테스트를 진행하는 포지션은 콘텐츠 에디터 & 영상 제작 직무입니다. 2차 면접 통과자에 한해 이메일로 실무 테스트 관련 내용을 안내해 드리며, 전달드린 소재, 제작 방식 등을 확인하시어 제출 기한 내 전달해 주시면 됩니다.  ​ Q.최종합격 여부는 언제,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최종합격 여부는 보통 1주일 내에 유선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주말이나 연휴가 껴 있는 경우에는 평가 결과가 조금 늦게 나올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급여(연봉)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채용 포지션과 조건, 경력에 따른 내부 연봉 규정을 기준으로 후보자의 전 직장 연봉 및 희망 연봉을 고려하여 연봉 협의를 진행합니다. 필수 자격요건 이상의 경력과 역량을 보유한 후보자의 경우 별도 협의가 가능합니다. ​ 입사&온보딩 Q. 최종합격 후 입사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최종합격 후 입사일, 연봉, 소속 부서, 근무형태 등의 내용이 담긴 오퍼레터가 발송됩니다. 오퍼레터 확인 후 수락 회신을 주시면 입사 구비서류와 출근 전 준비 내용이 기재된 안내 메일이 추가로 발송됩니다. 모든 입사자는 3개월의 업무 적합성 평가 기간(수습 기간)을 거치게 되며, 3개월 후 업무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됩니다. ​ Q. 온보딩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오리엔테이션-오피스 투어-신입사원 웰컴 런치-부서 OJT 형태로 진행됩니다. ✅오리엔테이션: 회사에 대한 설명과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합니다.  ✅오피스 투어: 패스트뷰 공용공간 사용법과 각 부서들의 위치를 안내하는 오피스 투어를 합니다. ✅신입사원 웰컴 런치: 가장 긴장되고 어려운 입사 첫날! 아이스브레이킹을 위해 부서원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도록 법인카드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부서 OJT: 본격적으로 소속 부서에서 담당하게 될 업무에 대해서 안내받게 됩니다.  ​ ​ 조직문화 Q. 구성원들을 위한 대표적인 근로 복지 제도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리프레시 휴가 제도 : 패스트뷰는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을 통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추며,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본인 근속연수에 따라 N년에 N개 제공 + 3년, 5년은 휴가비 지급 ✅인센티브 : 매월 KPI 달성에 따른 인센티브와 부서별 MVP 선정 인센티브를 지급함으로써 업무 기여도 및 성과에 대한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무제한 스낵룸 : 커피, 아이스크림, 과자, 컵라면 등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다양한 간식이 비치된 스낵룸을 상시 운영합니다. 스낵룸은 매주 1~2회 리필됩니다. ✅쾌적한 근무 환경 : 공용 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폰 부스, 카페테리아 등 다채로운 오피스 공간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통해 쾌적하고 효율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합니다.  ​ Q.패스트뷰 컬쳐핏과 잘 맞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인가요?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닌, 필요한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자기주도적 인재,  ✔️빠른 실행력과 도전 정신을 가진 인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인재, ✔️팀플레이와 소통에 자유로운 인재 에게 가장 적합한 조직입니다.  ​ 패스트뷰는 모두에게 최고의 회사는 아니지만, 자기주도적· 행동지향적·성장 추구형 인재에게는 잠재력을 펼칠 수 있는 최적의 회사일 수 있습니다!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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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패스트뷰는 콘텐츠 하나로 '이것'까지 합니다
본격 자기소개 Time! 패스트뷰의 정체, 낱낱이 알려드립니다
"패스트뷰, 콘텐츠 회사인 것 같은데... 정확히 뭐 하는 곳인가요?" "대표적인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콘텐츠 테크? 수익화가 무슨 말이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패스트뷰의 정체! 그동안 패스트뷰가 낯설어서, 어려워서, 무서워서 가까이 다가오지 못했던 분들을 위해 패뷰가 직접 자기소개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오늘 당신이 클릭한, 바로 그 콘텐츠를 제작·유통한 회사" 평소 PC/스마트폰에서 흔하게 접하는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콘텐츠 - 뉴스 기사부터 정보형 콘텐츠, 숏폼, 음원, 영상, 웹툰, 광고, 쇼핑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패스트뷰는 우리가 집이나 출퇴근길, 회사에서 매일 소비하고 있는 수많은 온라인 콘텐츠들을 제작하고 유통합니다.  같은 콘텐츠라도 이를 더욱 많은 플랫폼에서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본다면?(=유통&신디케이션), 그래서 광고·조회수 수익·쇼핑·IP 등 새로운 수익모델로 이어질 수 있다면?(=수익화) 콘텐츠가 가진 경제적, 사회적 가치는 극대화될 수 있겠죠. 패스트뷰는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만든 콘텐츠를 여러 플랫폼에 보여주고, 이를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나 서비스를 만들어 내는 일을 아주 잘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이 모든 일들은 패스트뷰가 구축해온 네트워크 + 빅데이터&AI 기술(=테크)을 기반으로 합니다.  ​ 이를 한 마디로 정리해, "패스트뷰=콘텐츠 유통과 신디케이션, 수익화에 특화된 콘텐츠 테크 스타트업"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성장 히스토리 2018년 소프트 콘텐츠* 전문 회사로 출발한 패스트뷰는 현재 다양한 사업영역과 서비스를 아우르는 콘텐츠 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연 매출은 60배 넘게 성장했고, 임직원수는 25배 이상 늘어났으며, 누적 125억 원의 투자 유치 & 아기 유니콘·서울형 우수 콘텐츠 기업·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등 대외적으로도 잠재력과 성장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습니다.   *소프트 콘텐츠(Soft Content) : 흥미성·정보성을 갖춘 [이미지+텍스트]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 주요 사업&서비스 패스트뷰가 운영하고 있는 콘텐츠 기반 사업들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패스트뷰의 주력 서비스이자 콘텐츠 유통 플랫폼 서비스인 '뷰어스(ViewUs)'와 콘텐츠 기반 종합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 '더블애드(Double AD)', 그리고 패스트뷰에서 직접 제작하고 운영하는 모든 콘텐츠 채널 및 미디어를 총칭하는 온드 미디어 브랜드 그룹 '디패스트(DFAST)'가 있습니다. ■뷰어스(ViewUs) 뷰어스는 콘텐츠 프로바이더와 퍼블리셔를 위한 원스톱 콘텐츠 유통 솔루션입니다. 언론사, 크리에이터를 비롯한 제휴 콘텐츠 프로바이더(CP)의 콘텐츠를 한 번의 발행으로 쉽고 빠르게 다수의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유통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를 통해 콘텐츠 프로바이더들은 같은 콘텐츠로 보다 많은 이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이나 채널 등을 운영하는 퍼블리셔들은 원하는 분야의 AI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이용자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신규 이용자를 유입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콘텐츠 트래픽 증가에 따라 추가적인 수익이 발생할 경우 뷰어스를 통해 수익셰어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뷰어스는 Microsoft Start / MSN News / Edge / Bing 등의 뉴스 홈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글로벌 공식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플랫폼으로서,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 미국 등에 국내 콘텐츠 프로바이더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보다 더 다양한 국가, 다양한 사람들에게 우리나라의 콘텐츠를 전할 수 있도록 해외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애그리게이터(Content Aggregator) :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 수집하여 퍼블리셔 플랫폼에 맞게 재구성한 후 제공하는 역할 이와 함께, 뷰어스는 '뷰어스 파트너스(ViewUs Partners)'와 '뷰어스 쇼츠(ViewUs Shorts)'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뷰어스 파트너스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신규 콘텐츠 사이트 구축을 지원하고 광고 운영 및 효율화를 통한 수익화를 도와주는 서비스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뷰어스와 비교하면 콘텐츠 사이트 구축 및 운영까지 도와준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뷰어스 쇼츠는 오직 유튜브 쇼츠 크리에이터를 위해 만들어진 수익화 서비스로서, 크리에이터들은 뷰어스가 제휴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수십만 곡의 음원을 쇼츠 영상 제작 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생 수에 따른 음원 수익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디패스트(DFAST) 디패스트는 패스트뷰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담당하는 종합 온드 미디어(Owned Media) 브랜드 그룹입니다. 방송·연예·영화·경제·자동차·여행 등 다양한 분야별 뉴미디어 큐레이션 콘텐츠 채널 및 매체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블애드(Double AD) 더블애드는 높은 매체 전문성 및 콘텐츠 전문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 매체를 집행하며,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온라인 광고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지원하는 종합 온라인 광고 대행 서비스입니다. ​ 디패스트가 자체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사의 성장을 돕는 그룹이라면, 더블애드는 패스트뷰의 콘텐츠 전문성과 마케팅 노하우를 가지고 다른 브랜드들의 성장을 도와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어요. 더블애드는 패스트뷰의 콘텐츠 제작·유통 역량에 A-Z까지 올인원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인하우스 통합 마케팅 전문 서비스를 더해, 브랜드에 적합한 차별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전략을 제안합니다. + 기타 사업(자회사) 이외에도 패스트뷰는 산하에 브랜드 커머스 사업 부문과 온라인 자동차 판매 사업 부문 자회사들도 별도로 두고 있는데요. 각 자회사들은 패스트뷰의 주요 콘텐츠 기반 사업들과 달리 독자적인 브랜드 및 형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션&비전 온라인 콘텐츠 하나로 자체 미디어 운영부터 국내외 유통 솔루션, 광고 마케팅, 수익화, AI 기술, 해외 서비스까지 다양한 일을 하고 있는 패스트뷰! 방식은 다양하지만 패스트뷰가 콘텐츠에 집중하는 이유는 하나, 바로 '콘텐츠의 가능성'을 믿기 때문입니다.  소수의 누군가에게 한 번 소비되고 잊혀지는 콘텐츠는 한순간의 볼거리에 불과하지만, 새롭게 재구성되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된다면 훨씬 더 큰 영향력과 경제적 가치를 가질 수 있게 되겠죠. 패스트뷰의 목표는 이렇게 과소평과되어왔던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해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 뷰어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발굴해 더 다양한 곳에, 더 많은 사람들과 연결시켜 모두에게 더 큰 보상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 그래서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건강한 콘텐츠 비즈니스 생태계를 혁신하는 것. 이것이 패스트뷰에게 주어진 미션이자 패스트뷰가 추구하는 방향성입니다. 지금까지 패스트뷰가 어떤 회사이고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어떤 사업들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언뜻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패스트뷰는 결국 "콘텐츠의 잠재력", "콘텐츠 유통 기술 혁신", "콘텐츠를 통한 동반성장"이라는 3가지 키워드에 따라 움직여 왔고, 지금도 계속해서 움직여 나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이제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올해 또 한 번의 Next Leap을 준비하고 있는 패스트뷰! 앞으로 패스트뷰가 보여드릴 도전과 성장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려요! 혹시.. 그 여정에 함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패스트뷰 채용 사이트를 확인해 주세요:)  ☞패스트뷰 채용공고 보기 저작권은 패스트뷰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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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기타 IT/웹/통신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05명 사원수
  • 2018.04.27 설립
  • 대표
    오하영
  • 매출
    -
  •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12층
  • 웹사이트
    www.fastviewkorea.com
  • 연혁
    - 2018년 주식회사 패스트뷰 설립
    - 2020년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25억)
    - 2020년 더블애드 서비스 런칭
    - 2021년 벤처기업 인증 획득
    - 2021년 뷰어스 서비스 런칭
    - 2021년 제2회 스마트대한민국대상 중소기업중앙회장상 수상
    - 2022년 NICE평가정보 투자용 TCB TI-4등급 획득
    - 2022년 시리즈A 투자 유치 (누적 125억원)
    -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아기유니콘 선정
    - 2022년 뷰어스 파트너스 런칭
    - 2023년 Microsoft Start 공식 콘텐츠 공급 파트너 선정
    - 2023년 서울형 강소기업 선정
  • 소개
    오늘 당신이 소비한, 바로 그 콘텐츠를 제작·유통한 회사

    패스트뷰는 콘텐츠 유통과 신디케이션, 수익화에 특화된 콘텐츠 유통 전문 AI 솔루션 스타트업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버즈빌, 유튜브, 카카오, 네이트 등 세계적인 퍼블리셔 기업들의 콘텐츠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콘텐츠 역량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뉴스기사부터 소프트콘텐츠·숏폼·음원·광고·쇼핑콘텐츠에 이르는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제작과 국내외 유통, 수익화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 파트너사, 사용자 모두에게 더 큰 보상과 가치를 제공하는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 혁신'
    패스트뷰는 이를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콘텐츠 플랫폼 사업
    Microsoft Start/MSN News/Edge/Bing 콘텐츠 애그리게이터 플랫폼 '뷰어스'는 한 번의 발행으로 쉽고 빠르게 다수의 플랫폼에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콘텐츠 유통 솔루션입니다.

    ▶️콘텐츠 전문 미디어 사업
    월평균 3억 PV 이상에 달하는 뉴미디어 콘텐츠 채널 및 전문 미디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광고 사업
    '더블애드'는 온라인 광고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종합 광고대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브랜드 커머스 자회사
    자체 미디어 커머스몰 '셀러밀'과 브랜드 커머스 사업부문 자회사 '브레드앤로즈'를 운영중입니다.

    ▶️온라인 자동차 에이전시 자회사
    KB캐피탈과 함께 온라인 자동차 에이전시 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스트뷰에서는 이렇게 일하고 있습니다!>
    • Give It All & Reward Now 정책
    패스트뷰는 내가 한 일에 대한 보상을 즉각 확인할 수 있는 게 가장 현실적인 ‘복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먼 훗날을 기약하는 비전식 리워드가 아니고 월별, 분기별로 파격적인 인센티브 정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 해외여행,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

    • 교육 무상 지원 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와 혜택을 제공하고자, 팀원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직무, 어학 등)을 무상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 능력 위주 채용 및 평가
    패스트뷰에서는 눈치보지 않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나이·경험보다는 능력 위주로 평가 및 채용을 진행합니다. 주변 사람들을 이끌며 함께 성장한 직원에게는 파격적인 기회 또한 주어집니다. 덕분에 20대 초중반의 나이에 벌써 리더급 자리까지 오른 팀원들도 있습니다.

    패스트뷰는 '패스트뷰를 이루는 모든 이들의 성장이 곧 패스트뷰의 성장'이라는 믿음으로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끊임없는 성장의 여정에 함께할 최고의 동료를 찾습니다!
    지금 패스트뷰와 함께 도전하세요.

    • 패스트뷰 홈페이지 : https://www.fastviewkorea.com/
    • 패스트뷰 블로그 : https://blog.naver.com/fastviewkorea
    • 패스트뷰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fastview_official/
    • 패스트뷰 링크드인 : https://www.linkedin.com/company/fastviewkorea/

    [패스트뷰 기사]
    • 패스트뷰 보도기사 : https://rb.gy/751sg0

    [패스트뷰 영상]
    • CEO 인터뷰 : https://youtu.be/kv2m1CRDw3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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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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