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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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STN인포텍의 올라운드 영업人…”자부심 끌어올려!”
[인터뷰] 에스티엔엔인포텍 영업1본부 김지현 과장
넘쳐나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이를 가공해 또 다른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그렇지만 막힘없는 데이터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고, 유지·관리하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하죠. 오가는 데이터의 규모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 광전송장비를 통해 안전한 네트워크 운용 효율성을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일테니까요.  STN인포텍은 2015년에 설립된 광전송장비 공급사입니다. 국내 통신사 KT와 협업하여 통신망 관련한 구축, 유지보수, IT컨설팅 사업을 주력으로 꾸준히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죠.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구축 및 운용 경험을 토대로 NI, 클라우드, 통합관제, 5G특화망사업에서도 연구·개발·수주 실적도 차곡차곡 쌓고 있고요. 그 안에서 올라운드(All-round) 영업인으로서 꾸준한 성장일기를 쓰고 있는 김지현 과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어떤 업무 맡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에스티엔인포텍에서 B2B사업 진행과 함께 영업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지현 과장입니다. 총판업체 관리는 물론 매출과 관련된 사업 진행상황, 문서작업 등을 다루고 있어요. 에스티엔인포텍은 주로 공공기관과의 사업을 위주로 하다 보니 생소한 회사일 수 있는데요. 먼저 에스티엔인포텍이 하는 사업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저희는 현재 해외 벤더인 노키아 (NOKIA) 전송장비를 주력으로 통신사 KT와 협업하여 고객사에게 통신망 설계·구축·유지·보수 관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더불어 정부부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전국망이 필요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장비, 통신망 관제 솔루션, 5G, IoT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그 중 제가 속한 영업부서는 이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도약하기 위해 신규 고객확보와 기존 서비스 확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입사 6년차로서 다시 초심을 돌이켜봤을 때, 입사 당시 기대했던 점은 무엇일까요? 특별히 에스티엔인포텍에 합류한 이유가 있나요? 저는 이름이 익히 알려진 유명 회사보다는 특정 한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회사에서 경력을 길게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합류하게 됐어요. 초기의 작은 규모가 제겐 장점으로 작용해 신입임에도 다양한 영역의 일을 수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어요. 결과적으로 비슷한 또래보다 차별화된 경력을 쌓을 수 있었죠. 또 회사 매출은 물론 규모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고 현재 진행하는 미래 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업력 9년차에 이르는 에스티엔인포텍은 꾸준히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죠. 요즘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 뭘까요?  저희는 네트워크 구축 관련 솔루션 주력 사업 외에도 꾸준히 다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요. 신사업 분야에서도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어려움 없이 약 5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이뤄 왔기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영업직무라고 하면 보통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노출된 것처럼 고객사에게 접대하는 등 ‘힘들다’는 선입견을 갖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상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업무를 진행하는 절차도 매우 투명해지고, 고객사 담당자들도 젊은 직원들이 많아지는 상황이라 함께 시너지를 내며 열정을 펼치기 좋은 환경이 되고 있어요. 영업이라면 특히 실적에 대한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잖아요. 일하며 느끼는 어려움이 있다면 어떤 것이고 어떻게 극복하고 있나요?  목표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했을 때는 영업 담당자로서 스트레스 없다면 거짓말일 거에요. 그렇지만 회사는 개인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다같이 해결하려고 적극 돕고 있죠. 함께 극복하며 성장하고자 하는 부분이 깊게 느껴집니다. 그 외에도 영업제안 작업의 경우, 준비하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어 야근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힘든 경우도 많지만 좋은 상사와 또래 동기들과의 팀워크로 이겨내고 있어요. 무엇보다 제안서를 제출한 사업을 수주했을 때의 보람과 성취감으로 충분히 극복되는 것 같습니다. 영업팀은 업무 특성상 팀 분위기도 활기찰 것 같은데요.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나요?  저희는 특히 수평적인 문화가 장점입니다. 저도 고참 부장님, 본부장님과 직접 소통하며 일을 하고 있고 저를 맡은 부문의 책임자로 인정해주시면서 동등하게 발언, 토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세요. 눈치보지 않고 퇴근하고, 연차도 자유롭게 쓰도록 선배들이 먼저 권해주시고요. 몸소 시범을 보여주시기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더불어 복지몰, 동호회, 종합검진, 건강관리비용 등 거의 대기업에 뒤쳐지지 않는 건강지원 프로그램이 복리후생으로 구비되어 있어서 가족들도 좋아합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업무 하면서 세우고 있는 목표가 무엇일까요?  저만의 고객을 만들어 회사 매출에 큰 이익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예요. 그에 따른 개인적 성취감과 보상을 기대하고 있죠. 나아가 이 회사가 누구에게나 ‘평생 직장이 되어도 나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회사로 성장되길 바라며 임하고 있어요. 물론 제 개인 역량만으로는 어렵겠지만 모두가 같이 최선을 다 한다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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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5명으로 시작해 100명이 되기까지..STN 강추 이유
[인터뷰] 에스티엔인포텍 기술본부 기반기술팀 장민혁 대리
자칭, 타칭 ‘IT강국’인 우리나라는 데이터 속도 관련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광 케이블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게 됐죠. 그 안에서 네트워크 보안은 물론 데이터 안전성 확보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STN인포텍은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구축 및 운용 분야에서 기반을 쌓아가고 있는만큼 ROADM을 통해 강화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트래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애정은 물론 애사심 짙게 묻어나는 기반기술팀 장민혁 대리를 통해 STN인포텍의 사업성장성, 살펴봤습니다.  *ROADM: 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로드엠. 재설정식광분기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어떤 업무 맡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에스티엔인포텍 기반기술팀 장민혁 대리입니다. 현재 ROADM 전송장비 엔지니어로 근무 중이에요. 에스티엔인포텍은 주로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생소한 회사일 수 있는데요. ROADM 전송 장비는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나요?  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로드엠), 재설정식광분기는 차세대 광통신 기술인데요. 전화국에 새로운 광통신 회선이 추가되거나 삭제될 때 기술자가 직접 이를 조정해야 할 때가 있어요. 이때 광파장을 이용해 장거리 전송을 돕는 장비입니다. 전송 장비 엔지니어는 설계, 세팅, 구축, 운용 등 기업 및 국가사업의 전송망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스티엔인포텍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장가능성에 맞춘 차별점에 대해 팍팍 자랑해주세요! 5명으로 시작한 회사가 8년만에 100명이 넘는 규모로 성장한 회사에요. 기존 캐시카우에 대한 안주보다 신규사업모델과 신흥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 그리고 도전정신이 넘치는 회사입니다. 유연한 조직분위기에서 Cross Functional PJT가 많아서, 사업과 기술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점도 큰 장점이고요.  또 직원 건강을 제일 우선시하는 방향에 따라 종합검진, 복지포인트는 물론 체력증진분야의 동호회 강화와 신규사옥 내에 정신, 신체건강을 위한 대형공간이 마련되는 도면을 보니 웬만한 IT대기업 부럽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의료인력이 방문해주셔서 진단과 면담이 이뤄지는 것들도 바쁜 일정중에는 참 좋은제도 인듯 합니다.  정말  꾸준히 구성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부분을 보면 앞으로의 회사생활이 더 기대됩니다. 도전정신이 강한 회사와 함께 성장하려면 그 안의 구성원 또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할 수 없을텐데요.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요?  기술은 매년 발전을 하고 있고 그 발전된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업무와 공부를 같이 병행하고 있어요.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해냈을 때 그만큼 경험치가 쌓이는 점에서 만족감이 큽니다. 제가 맡은 장비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것이라 기대되며, 그만큼 광전송기술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힘이 납니다. 도전을 거듭하다보면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도 분명 있을텐데요.  장비가 예민해서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당황하지 않고, 우선 스텝별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확인해가면서 모든 단계를 점검합니다. 오류를 찾아 수정·보완해 정상구동 시켰을 때, 몸은 힘들지만 큰 만족감을 얻습니다. 업무에 대한 애정이 물씬 느껴집니다. 앞으로 계속 새로운 동료와 함께 하게 될텐데요. 어떤 동료와 함께 하고 싶은가요?  통신기술직무는 선배가 하나하나 알려주고 배워 가기에는 다소 힘든 분야일 수 있어요. 관심이 있다면 책이나 영상자료, 기존 부서자료를 스스로 살펴보고 본인이 테스트실에서 직접 테스트도 해보면서 실패와 성공을 반복해 나가는 것만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최선의 길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성장 스텝을 밟아간다면 그때부터는 선배들도 같이 일하고 싶어지는 후배를 보며 자연스럽게 노하우도 전할 수 있겠죠. 적극성과 끈기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통신지식, 기술이 부족하더라도 꾸준한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업무에 대한 애정이 짙은 만큼 세우고 있는 목표가 있나요?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있는데 잘 마무리하는 것이 단기적 목표이고, 장기적인 목표는 광전송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아서 우리 회사에서, 더 나아가서는 업계에서 손꼽히는 기술인력이 되고 싶어요. 여기에 타 경쟁업체들의 스카우트 대상이 된다면 더 재밌겠죠?(웃음) 더욱 노력을 기울여 미래의 우리회사 CTO역할까지 맡게 된다면 가문의 영광일 듯 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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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무실 밖 모든 사물과 현상들이 영감의 원천이죠"
[인터뷰] 에스티엔인포텍 연구기획실 UI/UX팀 윤성희 주임
지금도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제품과 서비스는 꾸준히 생겨나고 있어요. 그 속에서 기업들은 경쟁력을 갖고자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기에 여념이 없죠. 아무리 좋은 제품, 서비스, 기술도 사용자에게 적합하게 닿지 않으면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이 때문에 UI·UX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은 꾸준히 트렌드에 맞게 변화를 거듭해야 합니다.  STN인포텍은 2015년 설립 이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진행으로 탄탄하게 쌓은 기반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는 신규솔루션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어요. 여기에 한 차원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갖기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도 이어오고 있죠. STN인포텍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UI·UX에 대한 끝없는 고민을 이어가는 윤성희 주임님만의 업무 노하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어떤 업무 맡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에스티엔인포텍 연구기획실 UI/UX팀 윤성희 주임입니다. 저는 통합 관제 솔루션을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R&D 부서에 소속되어 있는데요. 그 안에서 디자인을 통해 각 솔루션들의 사용성과 비주얼을 강화해서 제품의 가치를 더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에스티엔인포텍은 꾸준히 최신 솔루션을 개발하며 시장에서의 영역을 넓히고 있죠. 그 중 소속되어 있는 연구소 안에서 UI/UX직무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먼저 저희 SDC(Stninfotech Development Center / 연구소)에서는 대상 장비의 성능과 장애 발생을 하나로 통합 관제하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흐름을 주도하는IoT, 스마트 홈,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현재 우리 솔루션은 국가행정부처, 군부대,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여러 분야의 기업체로 납품되고 있는데요. 저희 UI/UX팀에서는 이 솔루션을 각 고객사에서 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와 서비스 사이에서 상호작용하고 있어요. 아무리 좋은 제품도 고객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듯 저희 SDC에서 개발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자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UI/UX팀의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도 UI/UX에 대한 중요성은 더없이 강조되고 있어요. 어떻게 이 분야로 직무를 선택하게 됐나요?  20대 중반, 기존에 업무했던 분야를 모두 떠나 다시금 대학진학을 준비하면서 전망 있어 보이는 ‘컴퓨터공학’을 전공으로 선택했어요. 학교에서 컴퓨터와 인간 사이를 연결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배우며 너무 신기했어요. ‘드디어 천직을 찾은 것 같다’는 기분까지 느꼈지만 개발 직무에는 또렷한 재능이 발휘되진 않았어요.  안타깝게 좌절이 깃들던 찰나 코딩을 하면 바뀌는 게 바로 눈에 보여 흥미를 갖고 있던 HTML, CSS, JQuery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디블리셔(디자이너+퍼블리셔)를 알아보기 시작했죠. 그렇게 에스티엔인포텍에 입사해 현재는 팀이 커지며 디자인 업무를 집중해서 담당하고 있고요. 화면을 디자인하는데 퍼블리싱에 대한 지식이 꽤 도움이 되고 있어 저의 지난 경험들이 헛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디자인 업무 특성상 배포에 맞춘 일정관리도 관건이고요. 나만의 업무 루틴을 소화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UI/UX팀의 지라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제게 할당된 전체 업무와 기한을 파악한 후 개인적으로 노션을 이용해 일정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우선 전체 프로젝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달력과 현재 업무 단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칸반 보드, 오늘 할 일 등을 구성해 정리하고 있어요. 실제 업무를 처리할 때에는 주어진 시간 안에 해결하기 위해 스탑워치를 활용해 긴장감을 놓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고요. UI/UX 분야도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며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고 있잖아요. 급변하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따로 영감을 얻는 개인적인 노하우가 있나요? 저희 선임님께서 디자인은 많이 보고 많이 따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저 또한 적극 동의해요. 최신 디자인 동향을 다룬 블로그 글이나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고요. 다양한 창작물에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레퍼런스 서치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회사에서도 디자인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UI/UX팀이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고요. 업무에 대한 애정이 물씬 느껴지는 부분이네요. 그럼에도 일하며 느끼는 어려움은 분명 있을텐데요. 어떻게 극복하며 성장해왔는지 알려주세요.  연차가 거듭될수록 디자이너는 아이디어와 영감이 정말 필요한 직업이라는 것을 느껴요. 무형의 것을 눈에 보이는 유형의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은 막막할 때가 많고 고뇌가 많이 따르죠. 그럴 때는 제 안에 무언가를 일으킬 반짝 아이디어를 찾아 나섭니다. 밖으로 일단 나가야해요. (웃음) 또 팀원들과의 꾸준한 의견 공유를 통해 아이디어를 보강하고 강화하면서 하나하나 난관을 극복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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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STN인포텍의 올라운드 영업人…”자부심 끌어올려!”
[인터뷰] 에스티엔엔인포텍 영업1본부 김지현 과장
넘쳐나는 데이터의 홍수 속에서 이를 가공해 또 다른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그렇지만 막힘없는 데이터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길을 만들고, 유지·관리하는 것 또한 무척 중요하죠. 오가는 데이터의 규모가 커지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서 광전송장비를 통해 안전한 네트워크 운용 효율성을 만들어내는 것이 관건일테니까요.  STN인포텍은 2015년에 설립된 광전송장비 공급사입니다. 국내 통신사 KT와 협업하여 통신망 관련한 구축, 유지보수, IT컨설팅 사업을 주력으로 꾸준히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죠. 주요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구축 및 운용 경험을 토대로 NI, 클라우드, 통합관제, 5G특화망사업에서도 연구·개발·수주 실적도 차곡차곡 쌓고 있고요. 그 안에서 올라운드(All-round) 영업인으로서 꾸준한 성장일기를 쓰고 있는 김지현 과장님의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어떤 업무 맡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에스티엔인포텍에서 B2B사업 진행과 함께 영업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지현 과장입니다. 총판업체 관리는 물론 매출과 관련된 사업 진행상황, 문서작업 등을 다루고 있어요. 에스티엔인포텍은 주로 공공기관과의 사업을 위주로 하다 보니 생소한 회사일 수 있는데요. 먼저 에스티엔인포텍이 하는 사업에 대해 소개 부탁드려요.  저희는 현재 해외 벤더인 노키아 (NOKIA) 전송장비를 주력으로 통신사 KT와 협업하여 고객사에게 통신망 설계·구축·유지·보수 관리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더불어 정부부처,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전국망이 필요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네트워크 장비, 통신망 관제 솔루션, 5G, IoT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그 중 제가 속한 영업부서는 이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도약하기 위해 신규 고객확보와 기존 서비스 확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입사 6년차로서 다시 초심을 돌이켜봤을 때, 입사 당시 기대했던 점은 무엇일까요? 특별히 에스티엔인포텍에 합류한 이유가 있나요? 저는 이름이 익히 알려진 유명 회사보다는 특정 한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회사에서 경력을 길게 쌓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고 합류하게 됐어요. 초기의 작은 규모가 제겐 장점으로 작용해 신입임에도 다양한 영역의 일을 수행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어요. 결과적으로 비슷한 또래보다 차별화된 경력을 쌓을 수 있었죠. 또 회사 매출은 물론 규모 또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고 현재 진행하는 미래 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분야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이루어지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업력 9년차에 이르는 에스티엔인포텍은 꾸준히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죠. 요즘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 뭘까요?  저희는 네트워크 구축 관련 솔루션 주력 사업 외에도 꾸준히 다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요. 신사업 분야에서도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요. 2017년부터 지금까지 어려움 없이 약 5배 이상의 매출 증가를 이뤄 왔기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영업직무라고 하면 보통 드라마나 영화에 자주 노출된 것처럼 고객사에게 접대하는 등 ‘힘들다’는 선입견을 갖게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사실상 요즘은 그렇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업무를 진행하는 절차도 매우 투명해지고, 고객사 담당자들도 젊은 직원들이 많아지는 상황이라 함께 시너지를 내며 열정을 펼치기 좋은 환경이 되고 있어요. 영업이라면 특히 실적에 대한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잖아요. 일하며 느끼는 어려움이 있다면 어떤 것이고 어떻게 극복하고 있나요?  목표한 매출을 달성하지 못했을 때는 영업 담당자로서 스트레스 없다면 거짓말일 거에요. 그렇지만 회사는 개인에게 책임을 묻지 않고 다같이 해결하려고 적극 돕고 있죠. 함께 극복하며 성장하고자 하는 부분이 깊게 느껴집니다. 그 외에도 영업제안 작업의 경우, 준비하는 기간이 한정되어 있어 야근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힘든 경우도 많지만 좋은 상사와 또래 동기들과의 팀워크로 이겨내고 있어요. 무엇보다 제안서를 제출한 사업을 수주했을 때의 보람과 성취감으로 충분히 극복되는 것 같습니다. 영업팀은 업무 특성상 팀 분위기도 활기찰 것 같은데요.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나요?  저희는 특히 수평적인 문화가 장점입니다. 저도 고참 부장님, 본부장님과 직접 소통하며 일을 하고 있고 저를 맡은 부문의 책임자로 인정해주시면서 동등하게 발언, 토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세요. 눈치보지 않고 퇴근하고, 연차도 자유롭게 쓰도록 선배들이 먼저 권해주시고요. 몸소 시범을 보여주시기에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더불어 복지몰, 동호회, 종합검진, 건강관리비용 등 거의 대기업에 뒤쳐지지 않는 건강지원 프로그램이 복리후생으로 구비되어 있어서 가족들도 좋아합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업무 하면서 세우고 있는 목표가 무엇일까요?  저만의 고객을 만들어 회사 매출에 큰 이익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선적인 목표예요. 그에 따른 개인적 성취감과 보상을 기대하고 있죠. 나아가 이 회사가 누구에게나 ‘평생 직장이 되어도 나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는 회사로 성장되길 바라며 임하고 있어요. 물론 제 개인 역량만으로는 어렵겠지만 모두가 같이 최선을 다 한다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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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명으로 시작해 100명이 되기까지..STN 강추 이유
[인터뷰] 에스티엔인포텍 기술본부 기반기술팀 장민혁 대리
자칭, 타칭 ‘IT강국’인 우리나라는 데이터 속도 관련해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광 케이블 기술이 고도화되면서 더 많은 데이터를 더 빠르게 전송할 수 있게 됐죠. 그 안에서 네트워크 보안은 물론 데이터 안전성 확보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STN인포텍은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구축 및 운용 분야에서 기반을 쌓아가고 있는만큼 ROADM을 통해 강화된 보안 기능으로 사용자의 트래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대한 애정은 물론 애사심 짙게 묻어나는 기반기술팀 장민혁 대리를 통해 STN인포텍의 사업성장성, 살펴봤습니다.  *ROADM: 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로드엠. 재설정식광분기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어떤 업무 맡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에스티엔인포텍 기반기술팀 장민혁 대리입니다. 현재 ROADM 전송장비 엔지니어로 근무 중이에요. 에스티엔인포텍은 주로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에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생소한 회사일 수 있는데요. ROADM 전송 장비는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나요?  ROADM(Re-configurable Optical Add-Drop Multiplexer, 로드엠), 재설정식광분기는 차세대 광통신 기술인데요. 전화국에 새로운 광통신 회선이 추가되거나 삭제될 때 기술자가 직접 이를 조정해야 할 때가 있어요. 이때 광파장을 이용해 장거리 전송을 돕는 장비입니다. 전송 장비 엔지니어는 설계, 세팅, 구축, 운용 등 기업 및 국가사업의 전송망을 종합적으로 진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에스티엔인포텍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장가능성에 맞춘 차별점에 대해 팍팍 자랑해주세요! 5명으로 시작한 회사가 8년만에 100명이 넘는 규모로 성장한 회사에요. 기존 캐시카우에 대한 안주보다 신규사업모델과 신흥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 그리고 도전정신이 넘치는 회사입니다. 유연한 조직분위기에서 Cross Functional PJT가 많아서, 사업과 기술을 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많은 점도 큰 장점이고요.  또 직원 건강을 제일 우선시하는 방향에 따라 종합검진, 복지포인트는 물론 체력증진분야의 동호회 강화와 신규사옥 내에 정신, 신체건강을 위한 대형공간이 마련되는 도면을 보니 웬만한 IT대기업 부럽지 않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의료인력이 방문해주셔서 진단과 면담이 이뤄지는 것들도 바쁜 일정중에는 참 좋은제도 인듯 합니다.  정말  꾸준히 구성원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부분을 보면 앞으로의 회사생활이 더 기대됩니다. 도전정신이 강한 회사와 함께 성장하려면 그 안의 구성원 또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할 수 없을텐데요.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요?  기술은 매년 발전을 하고 있고 그 발전된 기술을 습득하기 위해 업무와 공부를 같이 병행하고 있어요. 쉬운 일은 아니지만 해냈을 때 그만큼 경험치가 쌓이는 점에서 만족감이 큽니다. 제가 맡은 장비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할 것이라 기대되며, 그만큼 광전송기술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힘이 납니다. 도전을 거듭하다보면 어려움에 부딪히는 경우도 분명 있을텐데요.  장비가 예민해서 이유를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당황하지 않고, 우선 스텝별로 하나하나 차근차근 확인해가면서 모든 단계를 점검합니다. 오류를 찾아 수정·보완해 정상구동 시켰을 때, 몸은 힘들지만 큰 만족감을 얻습니다. 업무에 대한 애정이 물씬 느껴집니다. 앞으로 계속 새로운 동료와 함께 하게 될텐데요. 어떤 동료와 함께 하고 싶은가요?  통신기술직무는 선배가 하나하나 알려주고 배워 가기에는 다소 힘든 분야일 수 있어요. 관심이 있다면 책이나 영상자료, 기존 부서자료를 스스로 살펴보고 본인이 테스트실에서 직접 테스트도 해보면서 실패와 성공을 반복해 나가는 것만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최선의 길일 수 있습니다. 그렇게 차근차근 성장 스텝을 밟아간다면 그때부터는 선배들도 같이 일하고 싶어지는 후배를 보며 자연스럽게 노하우도 전할 수 있겠죠. 적극성과 끈기에 자신 있는 분이라면 통신지식, 기술이 부족하더라도 꾸준한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질문입니다. 업무에 대한 애정이 짙은 만큼 세우고 있는 목표가 있나요?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있는데 잘 마무리하는 것이 단기적 목표이고, 장기적인 목표는 광전송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아서 우리 회사에서, 더 나아가서는 업계에서 손꼽히는 기술인력이 되고 싶어요. 여기에 타 경쟁업체들의 스카우트 대상이 된다면 더 재밌겠죠?(웃음) 더욱 노력을 기울여 미래의 우리회사 CTO역할까지 맡게 된다면 가문의 영광일 듯 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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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무실 밖 모든 사물과 현상들이 영감의 원천이죠"
[인터뷰] 에스티엔인포텍 연구기획실 UI/UX팀 윤성희 주임
지금도 사용자의 눈길을 끄는 제품과 서비스는 꾸준히 생겨나고 있어요. 그 속에서 기업들은 경쟁력을 갖고자 ‘사용자 경험’을 고도화하기에 여념이 없죠. 아무리 좋은 제품, 서비스, 기술도 사용자에게 적합하게 닿지 않으면 의미가 없을테니까요. 이 때문에 UI·UX에 대한 심도 깊은 고민은 꾸준히 트렌드에 맞게 변화를 거듭해야 합니다.  STN인포텍은 2015년 설립 이래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진행으로 탄탄하게 쌓은 기반을 통해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는 신규솔루션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어요. 여기에 한 차원 높은 서비스 경쟁력을 갖기 위해 지속적인 R&D 투자도 이어오고 있죠. STN인포텍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UI·UX에 대한 끝없는 고민을 이어가는 윤성희 주임님만의 업무 노하우를 들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어떤 업무 맡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에스티엔인포텍 연구기획실 UI/UX팀 윤성희 주임입니다. 저는 통합 관제 솔루션을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R&D 부서에 소속되어 있는데요. 그 안에서 디자인을 통해 각 솔루션들의 사용성과 비주얼을 강화해서 제품의 가치를 더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에스티엔인포텍은 꾸준히 최신 솔루션을 개발하며 시장에서의 영역을 넓히고 있죠. 그 중 소속되어 있는 연구소 안에서 UI/UX직무가 어떻게 유기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소개해주세요.  먼저 저희 SDC(Stninfotech Development Center / 연구소)에서는 대상 장비의 성능과 장애 발생을 하나로 통합 관제하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의 흐름을 주도하는IoT, 스마트 홈,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어요. 현재 우리 솔루션은 국가행정부처, 군부대,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 여러 분야의 기업체로 납품되고 있는데요. 저희 UI/UX팀에서는 이 솔루션을 각 고객사에서 원하는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와 서비스 사이에서 상호작용하고 있어요. 아무리 좋은 제품도 고객이 알지 못하면 의미가 없듯 저희 SDC에서 개발한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자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것이 UI/UX팀의 직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사이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도 UI/UX에 대한 중요성은 더없이 강조되고 있어요. 어떻게 이 분야로 직무를 선택하게 됐나요?  20대 중반, 기존에 업무했던 분야를 모두 떠나 다시금 대학진학을 준비하면서 전망 있어 보이는 ‘컴퓨터공학’을 전공으로 선택했어요. 학교에서 컴퓨터와 인간 사이를 연결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배우며 너무 신기했어요. ‘드디어 천직을 찾은 것 같다’는 기분까지 느꼈지만 개발 직무에는 또렷한 재능이 발휘되진 않았어요.  안타깝게 좌절이 깃들던 찰나 코딩을 하면 바뀌는 게 바로 눈에 보여 흥미를 갖고 있던 HTML, CSS, JQuery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디블리셔(디자이너+퍼블리셔)를 알아보기 시작했죠. 그렇게 에스티엔인포텍에 입사해 현재는 팀이 커지며 디자인 업무를 집중해서 담당하고 있고요. 화면을 디자인하는데 퍼블리싱에 대한 지식이 꽤 도움이 되고 있어 저의 지난 경험들이 헛되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디자인 업무 특성상 배포에 맞춘 일정관리도 관건이고요. 나만의 업무 루틴을 소화하는 노하우가 있나요? UI/UX팀의 지라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제게 할당된 전체 업무와 기한을 파악한 후 개인적으로 노션을 이용해 일정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우선 전체 프로젝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는 달력과 현재 업무 단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칸반 보드, 오늘 할 일 등을 구성해 정리하고 있어요. 실제 업무를 처리할 때에는 주어진 시간 안에 해결하기 위해 스탑워치를 활용해 긴장감을 놓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고요. UI/UX 분야도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반영하며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하고 있잖아요. 급변하는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따로 영감을 얻는 개인적인 노하우가 있나요? 저희 선임님께서 디자인은 많이 보고 많이 따라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 저 또한 적극 동의해요. 최신 디자인 동향을 다룬 블로그 글이나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고요. 다양한 창작물에서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레퍼런스 서치도 꾸준히 하고 있어요. 회사에서도 디자인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UI/UX팀이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고요. 업무에 대한 애정이 물씬 느껴지는 부분이네요. 그럼에도 일하며 느끼는 어려움은 분명 있을텐데요. 어떻게 극복하며 성장해왔는지 알려주세요.  연차가 거듭될수록 디자이너는 아이디어와 영감이 정말 필요한 직업이라는 것을 느껴요. 무형의 것을 눈에 보이는 유형의 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은 막막할 때가 많고 고뇌가 많이 따르죠. 그럴 때는 제 안에 무언가를 일으킬 반짝 아이디어를 찾아 나섭니다. 밖으로 일단 나가야해요. (웃음) 또 팀원들과의 꾸준한 의견 공유를 통해 아이디어를 보강하고 강화하면서 하나하나 난관을 극복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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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네트워크/통신/모바일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04명 (2023) 사원수
  • 2015.03.24 설립
  • 대표
    조민수
  • 매출
    448.1억 원 (2022)
  • 주소
    경기 광명시 하안로 60, A동 810호-813호 (소하동, 광명테크노파크)
  • 웹사이트
    www.stninfotech.com
  • 연혁
    1. 2022년 Broadcom Software Partner 2022 선정
    2. 2022년 청년친화강소기업(임금우수/고용안정) 선정
    3. 2021년 특허출원/등록(지도 이미지를 이용하는 장비 관제 시스템 등 2건)
    4. 2021년 엑스게이트 Platinum Partner 선정
    5. 2020년 특허출원/등록(다중 장비의 통합 관제 시스템 등 1건)
    6. 2020년 파이오링크 Gold Partner 선정
    7. 2020년 저작권 등록(STN Office ERP)
    8. 2020년 이노비즈(기술혁신형 중소기업확인서) 인증
    9. 2020년 메인비즈(경영혁신형 중소기업확인서) 인증
    10. 2019년 NOKIA Partner Award 2018 - Reseller of the year 등 2개부문 수상
    11. 2019년 한국폴리텍II대학 산학교류 협약
    12. 2019년 나이스평가정보 기술평가우수기업 인증(T-3)
    13. 2018년 네트워크통합관제시스템(InfoMap V1.0)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14. 2018년 ISO-14001-2015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15. 2018년 TL-9000/ISO-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16. 2017년 NOKIA Business Partner 계약
    17. 2017년 KT Biz본부 Best Partner 선정
    18. 2017년 유한대학교 산학협력 협약
    19. 2017년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20. 2017년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21. 2017년 벤처기업확인서 인증
    22. 2015년 주식회사 에스티엔인포텍 설립
  • 소개
    (주)STN Infotech은 2015년 3월 법인을 설립하여, 광전송장비 공급사로 설계 및 장비구축, 유지보수를 통하여 고객의 요구와 상황에 맞는 신규솔루션을 발굴하여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전용망 구축사업 구축 및 운용 분야에서 독보적인 사례와 실적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회사를 이끌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NI, 클라우드, 통합관제, 5G특화망사업에서도 연구/개발/수주 실적을 빠른속도로 쌓아가고 있는 미래가 더 밝은 기업입니다.
    다가오는 새시대의 정보통신인프라 구축에 주도적 역할을 해나갈 STN Infotech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Smart Telecommunication Networks Pursue value growth of members."


    * 회사 탐방 블로그 > https://m.blog.naver.com/lwy2wis/2224119717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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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가레저 및 휴가지원
4.0
임직원 건강검진(본인)
5.0
통신비 / 식비/ 간식 제공
4.0
경조금 및 화환 / 명절선물 제공
3.0
포상 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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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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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작성 T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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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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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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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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