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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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올리브인터내셔널,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IMM인베스트먼트 85억원 투자, 프라이머사제 15억원 재투자 나서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IMM인베스트먼트 및 프라미어사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9일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프라이머사제로부터 15억원을 각각 투자 받아 총 100억원의 투자금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무신사, 젠틀몬스터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을 배출한 국내 최대 벤처캐피털이고, 프라미어사제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국계 벤처캐피털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국내 주요 유니콘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받았다는 점과 기존 투자사 프라이머사제의 재투자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올리브인터내셔널의 기업 가치와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안정적인 국내 성장에 힘입어 최근 해외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뿐 아니라 대표 브랜드인 밀크터치와 성분에디터 이외에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성공 브랜드 확보로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진 것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그밖에 올리브영에서의 폭발적인 성장, 홈쇼핑 완판 행진, 각종 라이브커머스 최고 기록 달성, 해외 자회사들의 급성장 등 다방면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클러스터 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소비재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로서 2019년 창립 이후 2020년 126억원에서 2022년 412억원으로 최근 3년 동안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성장한 270억원을 기록했으며, 해외 매출의 경우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6개의 뷰티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를 운영 중이다. 이진호 대표는 “올해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이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성장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한 해”라며 “앞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까지 자사 브랜드의 고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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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일본 큐텐서 1위한 한국 뷰티 제품 ‘이것’
밀크터치 서양송악 데일리 앤 수딩 마스크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의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가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전체 및 뷰티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9일 올리브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서양송악 데일리 앤 수딩 마스크는 지난 4일 일본에서 출시한 뒤 2시간 만에 2000개 완판을 기록했다.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는 메이크업 전 마스크팩 한 장으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간편하게 뽑아 쓰는 30개 용량으로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화장 완성도를 높이는 수분과 각질 관리, 온도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는 국내에서는 7일 밀크터치 공식몰을 통해 선보였다. 서양송악 라인은 특허성분인 서양송악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밀크터치 인기상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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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MZ 니즈 담은 ‘뷰티템’ 대박 행진…
올 글로벌 여심도 잡는다
"궁극적으로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진호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는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등 뷰티 브랜드를 일본에 이어 중국과 동남아, 유럽 등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등 뷰티 브랜드를 보유했다. 이 대표가 지난 2018년에 창업한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019년 18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 126억원, 2021년 272억원, 지난해 413억원으로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연세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이 대표는 동서식품에 입사하며 사회 첫 발을 내디뎠다. 그는 직장생활을 하며 지상파에 이어 종편과 케이블, 유튜브, IPTV 등 미디어를 중심으로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을 느낄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MZ세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비자 요구 역시 다양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특히 화장품 등 소비재에서 더욱 다양한 요구와 함께 빠른 트렌드 변화가 이뤄질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이 대표는 "이전까지 일부 대기업이 내놓은 소품종 대량생산 제품 위주였다면, 이젠 다양해진 소비자 요구에 따라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이 주류가 될 것으로 봤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2018년 창업과 함께 주력한 아이템은 화장품이었다. 특히 첫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 중 피부 진정을 돕는 '송악크림'은 출시와 함께 단번에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송악크림은 특허성분인 서양송악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반화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례가 이어지면서 송악크림 수요가 빠르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첫 브랜드인 밀크터치부터 성공을 거둔 이 대표는 곧바로 두 번째 뷰티 브랜드인 '성분에디터' 알리기에 나섰다. 성분에디터 중에 '그린토마토 모공 앰플' 역시 송악크림 못지않게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했다. 이 대표는 "이전까지 피부 모공 관리는 피지를 제거하는 방식이었는데, 그린토마토 모공 앰플은 반대로 모공 안에 콜라겐 등을 채워 주름을 관리한다는 점으로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린토마토 모공 앰플 등 성분에디터 제품들이 지난해 올리브영, 홈쇼핑에 잇달아 입점하면서 관련 매출액이 전년보다 3배 정도 늘어난 230억원을 기록했다. 성분에디터가 밀크터치와 함께 회사 실적을 구성하는 양대 축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 대표는 "밀크터치, 성분에디터에 이어 선보인 '비프로젝트' 역시 같은 기간 매출액이 8억원에서 26억원으로 늘어나는 등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졌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올해를 기점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이미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올데이 롱앤컬 마스카라',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 등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12%였다. 이 대표는 일본에 이어 동남아, 유럽 등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미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에는 자회사를 설립한 뒤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등 판매에 착수했다. 최근 일본, 동남아 등에서 인기가 높은 걸그룹 '트와이스' 리더 지효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COSMOPROF)에 참가한 뒤 중국과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러브콜'이 이어진다"며 "최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진행한 뷰티 박람회에도 참가하면서 유럽 등 전 세계 각지로 수출 지역이 확대할 조짐도 보인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강경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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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Z 니즈 담은 ‘뷰티템’ 대박 행진…
올 글로벌 여심도 잡는다
"궁극적으로 해외 매출 비중을 50%까지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진호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는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등 뷰티 브랜드를 일본에 이어 중국과 동남아, 유럽 등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등 뷰티 브랜드를 보유했다. 이 대표가 지난 2018년에 창업한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019년 18억원을 시작으로 2020년 126억원, 2021년 272억원, 지난해 413억원으로 매년 급성장하고 있다. 연세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이 대표는 동서식품에 입사하며 사회 첫 발을 내디뎠다. 그는 직장생활을 하며 지상파에 이어 종편과 케이블, 유튜브, IPTV 등 미디어를 중심으로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흐름을 느낄 수 있었다. 이 과정에서 'MZ세대'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비자 요구 역시 다양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특히 화장품 등 소비재에서 더욱 다양한 요구와 함께 빠른 트렌드 변화가 이뤄질 것이란 확신이 들었다. 이 대표는 "이전까지 일부 대기업이 내놓은 소품종 대량생산 제품 위주였다면, 이젠 다양해진 소비자 요구에 따라 다품종 소량생산 제품이 주류가 될 것으로 봤다"고 말했다. 이 대표가 2018년 창업과 함께 주력한 아이템은 화장품이었다. 특히 첫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 중 피부 진정을 돕는 '송악크림'은 출시와 함께 단번에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등극했다. 송악크림은 특허성분인 서양송악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이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반화하고 소비자들 사이에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례가 이어지면서 송악크림 수요가 빠르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첫 브랜드인 밀크터치부터 성공을 거둔 이 대표는 곧바로 두 번째 뷰티 브랜드인 '성분에디터' 알리기에 나섰다. 성분에디터 중에 '그린토마토 모공 앰플' 역시 송악크림 못지않게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했다. 이 대표는 "이전까지 피부 모공 관리는 피지를 제거하는 방식이었는데, 그린토마토 모공 앰플은 반대로 모공 안에 콜라겐 등을 채워 주름을 관리한다는 점으로 차별화했다"고 말했다. 특히 그린토마토 모공 앰플 등 성분에디터 제품들이 지난해 올리브영, 홈쇼핑에 잇달아 입점하면서 관련 매출액이 전년보다 3배 정도 늘어난 230억원을 기록했다. 성분에디터가 밀크터치와 함께 회사 실적을 구성하는 양대 축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 대표는 "밀크터치, 성분에디터에 이어 선보인 '비프로젝트' 역시 같은 기간 매출액이 8억원에서 26억원으로 늘어나는 등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졌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올해를 기점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이미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큐텐 등을 통해 '올데이 롱앤컬 마스카라',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 등을 판매 중이다. 지난해 매출액 중 수출 비중은 12%였다. 이 대표는 일본에 이어 동남아, 유럽 등지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미 대만과 홍콩, 싱가포르에는 자회사를 설립한 뒤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등 판매에 착수했다. 최근 일본, 동남아 등에서 인기가 높은 걸그룹 '트와이스' 리더 지효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지난해 11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글로벌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COSMOPROF)에 참가한 뒤 중국과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러브콜'이 이어진다"며 "최근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진행한 뷰티 박람회에도 참가하면서 유럽 등 전 세계 각지로 수출 지역이 확대할 조짐도 보인다"고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강경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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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리브인터내셔널,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유치
IMM인베스트먼트 85억원 투자, 프라이머사제 15억원 재투자 나서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IMM인베스트먼트 및 프라미어사제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9일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프라이머사제로부터 15억원을 각각 투자 받아 총 100억원의 투자금액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IMM인베스트먼트는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크래프톤, 무신사, 젠틀몬스터 등 다수의 유니콘 기업을 배출한 국내 최대 벤처캐피털이고, 프라미어사제는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한국계 벤처캐피털이다. 이번 투자 유치는 국내 주요 유니콘기업에 투자하고 있는 IMM인베스트먼트로부터 85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받았다는 점과 기존 투자사 프라이머사제의 재투자를 이끌어냈다는 점에서 올리브인터내셔널의 기업 가치와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안정적인 국내 성장에 힘입어 최근 해외시장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뿐 아니라 대표 브랜드인 밀크터치와 성분에디터 이외에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성공 브랜드 확보로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가 한층 견고해진 것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그밖에 올리브영에서의 폭발적인 성장, 홈쇼핑 완판 행진, 각종 라이브커머스 최고 기록 달성, 해외 자회사들의 급성장 등 다방면에서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클러스터 커머스를 기반으로 한 소비재 기업을 지향하는 회사로서 2019년 창립 이후 2020년 126억원에서 2022년 412억원으로 최근 3년 동안 빠른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상반기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가량 성장한 270억원을 기록했으며, 해외 매출의 경우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했다. 현재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마미케어 등 6개의 뷰티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를 운영 중이다. 이진호 대표는 “올해는 올리브인터내셔널이 국내에서의 안정적인 성장뿐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한 해”라며 “앞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까지 자사 브랜드의 고객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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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큐텐서 1위한 한국 뷰티 제품 ‘이것’
밀크터치 서양송악 데일리 앤 수딩 마스크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전개하는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의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가 일본 온라인 쇼핑몰 큐텐 전체 및 뷰티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랐다. 9일 올리브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서양송악 데일리 앤 수딩 마스크는 지난 4일 일본에서 출시한 뒤 2시간 만에 2000개 완판을 기록했다.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는 메이크업 전 마스크팩 한 장으로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간편하게 뽑아 쓰는 30개 용량으로 한 달간 사용할 수 있다. 화장 완성도를 높이는 수분과 각질 관리, 온도 관리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서양송악 데일리 앤 퀵 수딩 마스크는 국내에서는 7일 밀크터치 공식몰을 통해 선보였다. 서양송악 라인은 특허성분인 서양송악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밀크터치 인기상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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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판매유통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110명 사원수
  • 2018.11.15 설립
  • 대표
    이진호
  • 매출
    410억 원 (2022)
  • 주소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79길 12, 3층
  • 웹사이트
    https://oliveinter.ninehire.site/
  • 연혁
    - 2018년 올리브인터내셔널 설립
    - 2019년 밀크터치 런칭
    - 2019년 연매출 20억 달성
    - 2020년 전월 대비 185% 성장하며 본격적인 성장
    - 2020년 깔끔상회, 하루공방 런칭하여 생활용품 분야 진출
    - 2020년 연매출 130억 달성
    - 2021년 분기 매출 756억, 영업이익 20억 달성
    - 2021년 시리즈 A 투자액 20억 달성(사제 및 프라이머)
    - 2022년 상반기 매출 201억 달성
    - 2022년 뷰티브랜드 성분에디터와 밀크터치 현대백화점 면세점(서울 무역센터점) 입점
    - 2022년 연 매출 412억 달성
    - 2023년 글로벌 D2C 사업 확장을 위해 해외 법인 설립(홍콩,대만,싱가포르)
    - 2023년 일본 현지 마케팅 유통사 쿠지 인수합병(M&A)
    - 2023년 시리즈 B 투자액 100억 달성(사제 및 프라이머)
    - 2023년 연 매출 608억 달성
  • 소개
    안녕하세요! 저희는 뷰티브랜드 밀크터치를 시작으로 총 8개의 브랜드와 함께 'Global No.1 Cluster Commerce Platform'이라는 비전을 갖고 있는 올리브인터내셔널입니다 🙂

    저희는 세계 최초로 SNS 기반의 브랜드를 개발하는 기업이며, 갈수록 세분화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브랜드를 만들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성장 비결이 궁금하다면? 👉🏻클러스터커머스란?
    https://www.mk.co.kr/news/business/10756686
    🌟2024년, 1분기 매출 31% 증가 👉🏻 밀크터치,성분에디터,마미케어 등 뷰티 브랜드 활약
    https://www.fnnews.com/news/202405211803599592
    🌟2023년 연매출 608억원 달성 👉🏻 전년 대비 48% 성장
    https://www.mk.co.kr/news/it/10938396
    🌟올리브인터내셔널, 100억원 규모 시리즈 B투자 유치 👉🏻 올리브인터내셔널의 성장
    https://www.mk.co.kr/news/it/10886209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님의 이야기 👉🏻 창업 4년 만에 매출 412억 달성
    https://woman.donga.com/people/article/all/12/4128442/1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 올리브인터내셔널 알아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bL9Ksvwwg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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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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