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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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기획하는 상담사? 요즘 스타트업 일하는 방법
[인터뷰] 피클플러스 고객상담 팀원 천하나
'피클플러스'는 '넷플릭스 1자리 남는 것'으로 대표되는 OTT의 빈자리를 찾아서 움직이는 이들을 위한 오아시스 같은 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회원 가입을 하면 한 계정으로 4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점을 활용해 모르는 이들 4명이 모여 OTT 속 콘텐츠를 즐기죠. 그런데 즐기면서도 불안합니다. 계정 주인이 사라질까봐, 다음 달에 갑자기 결제를 안할까봐 불안한거죠.  '피클플러스'는 파티 매칭, 안전결제, 자동정산 등의 기능으로 안전한 OTT 세상을 만들고 있죠. 이런 피클플러스의 성장을 위해 상담사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인터뷰의 주인공은 피클플러스 고객상담 팀원 천하나님인데요.  상담에서 그치지 않고 기획까지! 기획하는 상담사 하나님의 이야기로 피클플러스의 일을 만나보세요.  -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피클플러스 고객 경험을 담당하는 CX 매니저 천하나 입니다. 다소 즉흥적이고 열정적인 성격이기에 문제라고 인식하면 질질 끌지 않고 바로 해결하곤 해요. 관심 가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뛰어들어 시도하고 도전해보는 편이에요.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외향적인 면을 갖고 있어요. 싫은 일이더라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즐겁게 하게 되더라고요.. - 이어서 피클플러스에서 하고 계신 일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려요.  피클플러스에서 고객 경험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고객 경험 업무라고 하면 추상적으로 들릴 수 있을 텐데요. 단순히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고 이를 회사에 보고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문의를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피클플러스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시킬지 고민해요. 고객의 목소리를 팀에 잘 전달하기 위해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 건의사항 등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통계를 내어 서비스 개선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팀에 전달하죠.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서비스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이 올바른지 팀원들과 꾸준한 피드백 과정을 거쳐요. 한마디로 저는 고객과 피클플러스를 잇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 다양한 종류의 IT 스타트업 중에 피클플러스을 택하신 계기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피클플러스 이전 직장에서 고객상담을 진행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은 정당한 고객의 의견을 회사가 받아들이지 않을 때에요.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이해하려고 하지 않으면 회사의 입장과 서비스에 대해 아무리 잘 설명하더라도 결국 서비스를 떠나더라구요. 그래서 이직을 준비하며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을 다니고 싶었어요. 회사가 고객상담이라는 직무를 민원을 쳐내는 단순 반복 업무로 여기는지, 아니면 고객의 입장에서 회사와 함께 고민해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 나갈 사람을 뽑는건지가 중요했어요. 나부터 고객의 의견까지 존중받고 합리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회사를 고르고 싶었고, 면접 과정에서 그럴 수 있겠단 느낌을 받아 피클플러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 벌써 9년째 고객 상담 일을 하고 계세요. 피클플러스에서는 고객상담 뿐 아니라, 상담 통계 작업, 인사이트 추출 작업까지 함께 하고 계십니다. 쉽지 않은 일일 텐데요. 그간 쌓인 상담의 노하우에 대해 들려주세요.  고객상담이 힘들다고 여기는 이유는 아무래도 감정노동이기 때문이겠죠. 상담을 하다 보면 화가 난 고객 분들도 계시기 마련이고, 공감해 드리며 문제를 해결해 드리다 보니 감정을 온전히 받는 상담사 또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까요. 고객이 감정적으로 대응할 때에는 사실관계를 정확히 판단하는 것, 고객 입장에 진심으로 공감해서 차분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 좋은 요청이나 건의를 내부에 전달해 빠르게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상담할 때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려고 해요. 나이대도 유심히 보고 이 고객이 왜 이런 식으로 생각할까 이해해보려고 노력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도 사람인지라 감정적으로 힘이 들 땐 차라리 10분 정도 잠시 쉬면서 심호흡을 하곤 해요.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고, 업무가 끝나기 전에 상담한 내용을 다시 되짚어보면 가끔은 상담사가 고객의 말을 적절하게 이해하지 못한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언제든지 나도 실수할 수 있으니 가급적 끝까지 잘 들어보자는 생각을 하고 매일 아침마다 오늘의 다짐을 쓰면서 되새기고는 해요.    - 상담 외에 여러 업무를 함께 하려면 시간 관리가 상당히 중요할 텐데요. 여기서 활용하시는 노하우도 있으실까요? 메모와 시간관리가 중요해요. 아침에 조금 일찍 와서 오자마자 하는 루틴은 커피를 타고 오늘 일과를 계획하는 일이에요. 특히 중요한 업무는 루틴으로 만들어서 알람을 활용해요. 이렇게 계획한 내용과 일과 후 내가 한 일들을 비교하면 제가 할 수 있는 역량이 나와요. 업무가 많아 계획대로 진행이 어렵다면 어떤 팀원에게 어떤 일을 도와달라고 요청하면 차질 없이 일을 진행할 수 있을까 고민하곤 해요.  - 쿠팡에서 고객 상담을 하시다가 피클플러스로 오셨어요. 쿠팡의 상담과 피클플러스의 상담은 다른 지점이 많을 것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쿠팡에서는 서비스를 안내하고 고객의 클레임을 회사로 전달하는 역할을 맡았어요. 기업이 커질수록 업무 역할이 세분화되기 때문에, 소수정예 스타트업인 피클플러스에서는 각 팀원 한 명 한 명의 역량이 훨씬 중요해요. 그만큼 스스로 어떤 점이 부족한지 어떻게 개선해야 할 지 고민해야 해요. 고객에게 우리 서비스를 전달하고, 회사에게 고객의 불편을 전달하는 업무에서 더 나아가,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주면 좋을지, 고객이 더 성공적인 경험을 하려면 우리가 어떤 순서로 문제를 해결하면 좋을지 고민해요. 쿠팡에서는 관리 부서에서 만들어 준 대응 양식을 잘 이해하고 외워 고객이 문의하면 얼마나 정확하고 친절하게 그 양식대로 설명했는가에 초점을 맞춰 업무를 진행했어요. 하지만 피클플러스에서는 서비스가 비교적 초기인 만큼 업데이트나 변화의 속도나 빈도가 더 잦기에 들어오는 문의 또한 비교적 유동적이에요. 스스로 우리 회사의 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무엇이 우리 회사를 위한 최고의 선택일지 고민해 달라진 점에 맞춰 능동적으로 답변해 줘야 한다는 점, 그리고 혼자 문제 해결이 어렵다면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를 옆의 동료들과 함께 고민해 결정한다는 점이 달라요. 평가 방식 또한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받던 이전 직장과는 다르게 보다 능동적으로 스스로를 평가하고 발전시켜야 해요. 종종 내가 잘 하고 있는지 되짚어 보곤 해요. - 요즘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신입으로 회사에 입사해 실무의 벽을 마주하면 각종 교육과 강의를 찾곤 하는데요. 상담 업무를 시작했지만, 사수가 없이 실무에 막연해한 후배들을 위해 추천하시는 교육이나 강의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첫 회사에서 사수 없이 막대한 양의 실무를 대하면 그 일을 처리하기 급급해 실력 향상 자체가 어렵죠. 동일한 내용의 문의가 많다면 그 문의에 맞는 최고의 답변 양식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양식을 만든 후엔 그 문제를 팀원들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해결하면 좋을지까지 고민하면 더 좋구요.  이러한 과정을 잘 해내려면 회사의 서비스와 정책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내용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고객한테 전달할 것인가 고민해 봐야 해요. 회사 규모가 작아 사수가 없다면 다른 팀원에게라도 이해가 가지 않는 회사 정책이나 방침을 물어보고 이유를 알아야 고객에게 더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 스킬, 심리학 관련된 책이나 강의를 많이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잘 전달하는 능력 또한 상담사의 중요한 역량이니까요.  - 피클플러스에 입사하실 때 받은 면접 질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지금 그 질문을 다시 받으신다면 어떻게 답하실지도 궁금합니다.  싫어하는 조직 문화나 싫어하는 동료와의 상황에 대해 질문 받은 게 기억에 남네요. 소통이 어려운 수직적 구조가 불편하다고 답변 드렸어요. 소통이 불가능하고, 그로 인해 중요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 같다고 판단되면 퇴사를 선택하는 편이에요. 내 의견을 존중하고 소통이 가능한 사람들과 일하고 싶었고, 지금 다시 질문을 받는다 해도 동일하게 답변 드릴 것 같네요.   저작권은 피클플러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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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본격 시작된 OTT시대, 뜨고 있는 이 회사
'넷플릭스 한 분' 찾기 전에 피클플러스 어때?
'넷플릭스 1자리 남는 것 있나요?'  '넷플릭스 1인 모집'  '4인 모아서 넷플릭스 시작할 분'  직장인, 대학생, 동네 주민 등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들어가면 쉽게 볼 수 있는 게시글인데요. 보고 싶은 콘텐츠들을 찾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왓챠, 티빙 등의 OTT 플랫폼의 구독을 하나 하나 늘리면 매달 나가는 돈이 꽤 됩니다. 매달 1만원 조금 넘는 돈이라고 해도 여러 개가 되면 한 달에 몇 만원은 자연스럽게 나가는데요.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프리미엄 회원 가입을 하면 하나의 계정으로 4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점을 이용해 다들 자리를 찾고, 자리를 만들고 있죠.  그런데 불안합니다. 내 돈을 받은 계정 주인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다음 달에 갑자기 결제를 안하거나 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섭니다. 그런 상황이 터졌을 때 어디 말할 곳도 없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피클플러스'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OTT 계정 공유 서비스 피클플러스는 '파티매칭'을 통해 불편함을 해결합니다. 간단한 과정을 통해 공유 파티를 매칭해주는 방법이죠. 같이 쓸 사람을 찾기 위해 겪었던 귀찮음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모임에서 매달 누군가는 돈을 요청하고 누군가는 보내야했던 불편함을 피클플러스는 매월 자동정산으로 해결합니다. 일할 계산 기능으로 모든 상황에서 정확하게 정산되어 편리합니다.  또 함께 계정을 쓰던 구성원이 떠나면 다시 구하기 번거로운 점을, '즉시 재매칭' 기능으로 해결합니다. 이외에도 안전거래 구조로 사기를 보호하고 파티원, 파티장에게 안심번호로 문자를 보내는 등의 방식으로 소비자를 보호합니다.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라프텔, 티빙, 디즈니+ 가 제공되는 모습 피클플러스는 이런 기능들로 2020년 7월 출시 후 지속적으로 OTT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으며 현재 20만명 가량의 회원을 모았습니다.  빠르게 20만명의 회원을 모은 것도 놀랄 일이지만, 월별 90% 이상의 서비스 유지율이 특히 주목할 점인데요. 피클플러스를 통한 OTT 이용시 OTT 직접 이용 대비 1/5 수준의 이탈률을 보입니다.  플랫폼 이용이 편해진 유저들이 더 오래 OTT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시장의 파이를 자연스럽게 키워 좋은 콘텐츠가 계속 나올 수 있게 돕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셈이죠.  이미 OTT 선진 시장들에서는 여러개의 OTT 요금제를 번들링해 한번에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고, 여러 OTT의 작품들을 한 화면에서 검색하고, 탐색할 수 있는, 멀티 OTT 플랫폼(OTT Aggregator)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피클플러스는 계속해서 OTT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추가적으로 해결해 나가며 한국의 멀티 OTT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이어질 피클플러스의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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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기획하는 상담사? 요즘 스타트업 일하는 방법
[인터뷰] 피클플러스 고객상담 팀원 천하나
'피클플러스'는 '넷플릭스 1자리 남는 것'으로 대표되는 OTT의 빈자리를 찾아서 움직이는 이들을 위한 오아시스 같은 회사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회원 가입을 하면 한 계정으로 4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점을 활용해 모르는 이들 4명이 모여 OTT 속 콘텐츠를 즐기죠. 그런데 즐기면서도 불안합니다. 계정 주인이 사라질까봐, 다음 달에 갑자기 결제를 안할까봐 불안한거죠.  '피클플러스'는 파티 매칭, 안전결제, 자동정산 등의 기능으로 안전한 OTT 세상을 만들고 있죠. 이런 피클플러스의 성장을 위해 상담사의 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인터뷰의 주인공은 피클플러스 고객상담 팀원 천하나님인데요.  상담에서 그치지 않고 기획까지! 기획하는 상담사 하나님의 이야기로 피클플러스의 일을 만나보세요.  - 안녕하세요. 먼저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피클플러스 고객 경험을 담당하는 CX 매니저 천하나 입니다. 다소 즉흥적이고 열정적인 성격이기에 문제라고 인식하면 질질 끌지 않고 바로 해결하곤 해요. 관심 가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뛰어들어 시도하고 도전해보는 편이에요. 사람을 정말 좋아하는 외향적인 면을 갖고 있어요. 싫은 일이더라도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면 즐겁게 하게 되더라고요.. - 이어서 피클플러스에서 하고 계신 일에 대한 소개도 부탁드려요.  피클플러스에서 고객 경험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고객 경험 업무라고 하면 추상적으로 들릴 수 있을 텐데요. 단순히 고객의 문의에 응대하고 이를 회사에 보고하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문의를 바탕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피클플러스의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시킬지 고민해요. 고객의 목소리를 팀에 잘 전달하기 위해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 건의사항 등을 데이터로 수집하고 통계를 내어 서비스 개선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를 팀에 전달하죠.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 서비스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이 올바른지 팀원들과 꾸준한 피드백 과정을 거쳐요. 한마디로 저는 고객과 피클플러스를 잇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 다양한 종류의 IT 스타트업 중에 피클플러스을 택하신 계기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피클플러스 이전 직장에서 고객상담을 진행하며 가장 힘들었던 점은 정당한 고객의 의견을 회사가 받아들이지 않을 때에요. 고객이 원하는 것을 먼저 이해하려고 하지 않으면 회사의 입장과 서비스에 대해 아무리 잘 설명하더라도 결국 서비스를 떠나더라구요. 그래서 이직을 준비하며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곳을 다니고 싶었어요. 회사가 고객상담이라는 직무를 민원을 쳐내는 단순 반복 업무로 여기는지, 아니면 고객의 입장에서 회사와 함께 고민해 서비스를 함께 발전시켜 나갈 사람을 뽑는건지가 중요했어요. 나부터 고객의 의견까지 존중받고 합리적으로 반영될 수 있는 회사를 고르고 싶었고, 면접 과정에서 그럴 수 있겠단 느낌을 받아 피클플러스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 벌써 9년째 고객 상담 일을 하고 계세요. 피클플러스에서는 고객상담 뿐 아니라, 상담 통계 작업, 인사이트 추출 작업까지 함께 하고 계십니다. 쉽지 않은 일일 텐데요. 그간 쌓인 상담의 노하우에 대해 들려주세요.  고객상담이 힘들다고 여기는 이유는 아무래도 감정노동이기 때문이겠죠. 상담을 하다 보면 화가 난 고객 분들도 계시기 마련이고, 공감해 드리며 문제를 해결해 드리다 보니 감정을 온전히 받는 상담사 또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까요. 고객이 감정적으로 대응할 때에는 사실관계를 정확히 판단하는 것, 고객 입장에 진심으로 공감해서 차분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 좋은 요청이나 건의를 내부에 전달해 빠르게 서비스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상담할 때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려고 해요. 나이대도 유심히 보고 이 고객이 왜 이런 식으로 생각할까 이해해보려고 노력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도 사람인지라 감정적으로 힘이 들 땐 차라리 10분 정도 잠시 쉬면서 심호흡을 하곤 해요.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고, 업무가 끝나기 전에 상담한 내용을 다시 되짚어보면 가끔은 상담사가 고객의 말을 적절하게 이해하지 못한 경우도 있어요. 그래서 언제든지 나도 실수할 수 있으니 가급적 끝까지 잘 들어보자는 생각을 하고 매일 아침마다 오늘의 다짐을 쓰면서 되새기고는 해요.    - 상담 외에 여러 업무를 함께 하려면 시간 관리가 상당히 중요할 텐데요. 여기서 활용하시는 노하우도 있으실까요? 메모와 시간관리가 중요해요. 아침에 조금 일찍 와서 오자마자 하는 루틴은 커피를 타고 오늘 일과를 계획하는 일이에요. 특히 중요한 업무는 루틴으로 만들어서 알람을 활용해요. 이렇게 계획한 내용과 일과 후 내가 한 일들을 비교하면 제가 할 수 있는 역량이 나와요. 업무가 많아 계획대로 진행이 어렵다면 어떤 팀원에게 어떤 일을 도와달라고 요청하면 차질 없이 일을 진행할 수 있을까 고민하곤 해요.  - 쿠팡에서 고객 상담을 하시다가 피클플러스로 오셨어요. 쿠팡의 상담과 피클플러스의 상담은 다른 지점이 많을 것 같은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쿠팡에서는 서비스를 안내하고 고객의 클레임을 회사로 전달하는 역할을 맡았어요. 기업이 커질수록 업무 역할이 세분화되기 때문에, 소수정예 스타트업인 피클플러스에서는 각 팀원 한 명 한 명의 역량이 훨씬 중요해요. 그만큼 스스로 어떤 점이 부족한지 어떻게 개선해야 할 지 고민해야 해요. 고객에게 우리 서비스를 전달하고, 회사에게 고객의 불편을 전달하는 업무에서 더 나아가,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주면 좋을지, 고객이 더 성공적인 경험을 하려면 우리가 어떤 순서로 문제를 해결하면 좋을지 고민해요. 쿠팡에서는 관리 부서에서 만들어 준 대응 양식을 잘 이해하고 외워 고객이 문의하면 얼마나 정확하고 친절하게 그 양식대로 설명했는가에 초점을 맞춰 업무를 진행했어요. 하지만 피클플러스에서는 서비스가 비교적 초기인 만큼 업데이트나 변화의 속도나 빈도가 더 잦기에 들어오는 문의 또한 비교적 유동적이에요. 스스로 우리 회사의 서비스를 잘 이해하고, 무엇이 우리 회사를 위한 최고의 선택일지 고민해 달라진 점에 맞춰 능동적으로 답변해 줘야 한다는 점, 그리고 혼자 문제 해결이 어렵다면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를 옆의 동료들과 함께 고민해 결정한다는 점이 달라요. 평가 방식 또한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받던 이전 직장과는 다르게 보다 능동적으로 스스로를 평가하고 발전시켜야 해요. 종종 내가 잘 하고 있는지 되짚어 보곤 해요. - 요즘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신입으로 회사에 입사해 실무의 벽을 마주하면 각종 교육과 강의를 찾곤 하는데요. 상담 업무를 시작했지만, 사수가 없이 실무에 막연해한 후배들을 위해 추천하시는 교육이나 강의가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첫 회사에서 사수 없이 막대한 양의 실무를 대하면 그 일을 처리하기 급급해 실력 향상 자체가 어렵죠. 동일한 내용의 문의가 많다면 그 문의에 맞는 최고의 답변 양식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양식을 만든 후엔 그 문제를 팀원들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해결하면 좋을지까지 고민하면 더 좋구요.  이러한 과정을 잘 해내려면 회사의 서비스와 정책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내용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고객한테 전달할 것인가 고민해 봐야 해요. 회사 규모가 작아 사수가 없다면 다른 팀원에게라도 이해가 가지 않는 회사 정책이나 방침을 물어보고 이유를 알아야 고객에게 더 진정성 있게 다가갈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 스킬, 심리학 관련된 책이나 강의를 많이 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가 알고 있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잘 전달하는 능력 또한 상담사의 중요한 역량이니까요.  - 피클플러스에 입사하실 때 받은 면접 질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지금 그 질문을 다시 받으신다면 어떻게 답하실지도 궁금합니다.  싫어하는 조직 문화나 싫어하는 동료와의 상황에 대해 질문 받은 게 기억에 남네요. 소통이 어려운 수직적 구조가 불편하다고 답변 드렸어요. 소통이 불가능하고, 그로 인해 중요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 같다고 판단되면 퇴사를 선택하는 편이에요. 내 의견을 존중하고 소통이 가능한 사람들과 일하고 싶었고, 지금 다시 질문을 받는다 해도 동일하게 답변 드릴 것 같네요.   저작권은 피클플러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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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시작된 OTT시대, 뜨고 있는 이 회사
'넷플릭스 한 분' 찾기 전에 피클플러스 어때?
'넷플릭스 1자리 남는 것 있나요?'  '넷플릭스 1인 모집'  '4인 모아서 넷플릭스 시작할 분'  직장인, 대학생, 동네 주민 등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온라인 커뮤니티를 들어가면 쉽게 볼 수 있는 게시글인데요. 보고 싶은 콘텐츠들을 찾아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웨이브, 왓챠, 티빙 등의 OTT 플랫폼의 구독을 하나 하나 늘리면 매달 나가는 돈이 꽤 됩니다. 매달 1만원 조금 넘는 돈이라고 해도 여러 개가 되면 한 달에 몇 만원은 자연스럽게 나가는데요.  이런 부담을 줄이기 위해 프리미엄 회원 가입을 하면 하나의 계정으로 4개의 기기에서 동시에 볼 수 있는 점을 이용해 다들 자리를 찾고, 자리를 만들고 있죠.  그런데 불안합니다. 내 돈을 받은 계정 주인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다음 달에 갑자기 결제를 안하거나 하면 어쩌지 하는 걱정이 앞섭니다. 그런 상황이 터졌을 때 어디 말할 곳도 없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피클플러스'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OTT 계정 공유 서비스 피클플러스는 '파티매칭'을 통해 불편함을 해결합니다. 간단한 과정을 통해 공유 파티를 매칭해주는 방법이죠. 같이 쓸 사람을 찾기 위해 겪었던 귀찮음을 덜어줍니다.  그리고 모임에서 매달 누군가는 돈을 요청하고 누군가는 보내야했던 불편함을 피클플러스는 매월 자동정산으로 해결합니다. 일할 계산 기능으로 모든 상황에서 정확하게 정산되어 편리합니다.  또 함께 계정을 쓰던 구성원이 떠나면 다시 구하기 번거로운 점을, '즉시 재매칭' 기능으로 해결합니다. 이외에도 안전거래 구조로 사기를 보호하고 파티원, 파티장에게 안심번호로 문자를 보내는 등의 방식으로 소비자를 보호합니다.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라프텔, 티빙, 디즈니+ 가 제공되는 모습 피클플러스는 이런 기능들로 2020년 7월 출시 후 지속적으로 OTT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으며 현재 20만명 가량의 회원을 모았습니다.  빠르게 20만명의 회원을 모은 것도 놀랄 일이지만, 월별 90% 이상의 서비스 유지율이 특히 주목할 점인데요. 피클플러스를 통한 OTT 이용시 OTT 직접 이용 대비 1/5 수준의 이탈률을 보입니다.  플랫폼 이용이 편해진 유저들이 더 오래 OTT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시장의 파이를 자연스럽게 키워 좋은 콘텐츠가 계속 나올 수 있게 돕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셈이죠.  이미 OTT 선진 시장들에서는 여러개의 OTT 요금제를 번들링해 한번에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고, 여러 OTT의 작품들을 한 화면에서 검색하고, 탐색할 수 있는, 멀티 OTT 플랫폼(OTT Aggregator)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피클플러스는 계속해서 OTT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추가적으로 해결해 나가며 한국의 멀티 OTT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앞으로 이어질 피클플러스의 다음 이야기도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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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20명 (2023) 사원수
  • 2020.03.04 설립
  • 대표
    오경택, 이석준
  • 매출
    -
  • 주소
    서울특별시 중구 한강대로 416, 서울스퀘어 14층 149호
  • 웹사이트
    www.pickle.plus
  • 연혁
    1. -
  • 소개
    피클플러스는 넷플릭스, 티빙 등 여러개의 OTT를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 OTT 시대'에 소비자들이 겪는 불편함을 해결하는 기업입니다.

    글로벌 OTT 시장의 규모는 가파르게 성장합니다.
    한국의 OTT 시장 또한 가파르게 성장하며, 인 평균 OTT 사용 갯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멀티 OTT 시대'로 접어들었습니다.

    피클플러스는 첫 번째 서비스로, OTT 소비자들이 제일 큰 불편함을 겪는 '동시시청 요금제'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합니다.
    동시시청 요금제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소비자의 귀찮은 일들을 대신해주고, 소액 사기로부터 소비자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떠오르는 OTT 시장에서 큰 고객가치를 제공하며, 큰 임펙트로 성장해 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어느덧 OTT 시대입니다. '멀티 OTT 플랫폼'의 시대는 우리 앞에 있습니다.



    [History]
    • 2020년 사업자 설립
    • 2020년 피클플러스 서비스 출시
    • 2020년 3Q, 1만 회원 돌파
    • 2020년 국내 1위 초기투자사(AC) 프라이머로부터 SEED 투자 유치
    • 2021년 4Q, 10만 회원 돌파
    • 2022년 스트롱벤처스, 신용보증기금 등으로부터 pre-A 투자 유치
    • 2022년 1Q, 20만 회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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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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