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IT/웹/통신 · http://www.tmon.co.kr/

기업정보

  • 쇼핑몰/오픈마켓 산업
  • 중견기업 기업형태
  • 1,000명 (2020) 사원수
  • 2010.05.10 설립
  • 대표
    이진원
  • 매출
    -
  •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114길 38 (대치동,동일타워)
  • 웹사이트
    http://www.tmon.co.kr/
  • 연혁
    1. 2020년 개인정보보호 국제표준 ISO27701 획득
    2. 2020년 업계최초 랜선입사제도 본격 도입
    3. 2020년 수시채용 시작
    4. 2019년 지식재산보호 위해 지식재산권 센터 TIPS 구축
    5. 2019년 타임커머스 활성화를 통한 고객충성도를 나타내는 고객 체류 시간 1위 기록
    6. 2019년 이커머스 최단시간 최다판매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7. 2019년 퍼스트데이,일 거래액 408억 달성 신기록
    8. 2019년 제 18회 K-ICT 정보보호 대상 '우수상' 수상
    9. 2018년 고용노동부 주관 일·생활 균형 캠페인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 대상 수상
    10. 2018년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 인증’
    11. 2017년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인증 /KISA
    12. 2017년 모바일 커머스 사이트 중 PC & Mobile 통합 트래픽 1위 기록
    13. 2017년 TVON Live 서비스 론칭
    14. 2017년 월 거래액 3천억원 돌파
    15. 2017년 사명변경 티켓몬스터 → 티몬
    16. 2016년 Booking.com 제휴, 실시간 호텔예약 서비스 론칭
    17. 2016년 항공권 예약 서비스 메타 부킹 플랫폼 론칭
    18. 2015년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PIMS)인증 / KISA
    19. 2015년 월 거래액 2천억원 돌파
    20. 2014년 ISO 27001 정보보안 인증 획득
    21. 2014년 제19회 한국유통대상 산업통산자원부 장관상 수상
    22. 2014년 업계 최초 모바일 항공권 예약 서비스 시작
    23. 2013년 브랜드스탁 BSTI 조사 소셜커머스 브랜드가치 1위
    24. 2013년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25. 2013년 월 거래액 1천억원 돌파
    26. 2013년 모바일 거래 비중 50% 최초 돌파
    27. 2012년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수상
    28. 2012년 한국 산업 고객 만족도(KCSI)
    29. 2011년 모바일 티몬 앱 출시
    30. 2011년 기술보증기금 벤처기업 인증 획득
    31. 2010년 국내 최초 소셜커머스 사이트 티켓몬스터 설립
    32. 2010년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수상
  • 소개
    ✅ 기업 소개

    티몬(TMON)은 2010년 창립을 시작으로 이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약 1000명의 사원이 근무 중이며,
    기업 가치 1조를 돌파하여 유니콘기업으로 선정 되는 등, 최근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2020년 3월 월간 흑자를 달성하여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 최초의 타임커머스

    ‘타임커머스(Time-Commerce)’의 본격적인 도입 이후 서비스를 고도화 및 정교화 하고 있습니다.
    매 시간 파격적인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과 파트너들의 만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블랙딜’,‘티몬데이’ 등 다양한 쇼핑 서비스 기획으로 고객 충성도를 높였으며,
    고객 지표와 수익률 모두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 쇼핑과 콘텐츠의 결합

    티몬(TMON)은 큐레이션딜, 미디어커머스 확대, C2C(Customer-to-Customer) 방송 플랫폼 진행 등을 통해
    쇼핑과 콘텐츠의 결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티몬의 라이브쇼인 ‘TVON Live’는 지난해 500회 이상 방송을 통해 월 거래액 평균 100억원을 상회했습니다.
    나아가 개인 방송의 일종인 C2C 방송의 성장은 소비자 유입을 높이는 방법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직원의 행복이 곧 회사의 성장

    다양한 복지를 통해 직원의 성장을 응원합니다.
    티몬의 직원들은 ‘패밀리데이’ , ‘슈퍼패스’ 복지 혜택을 통해 2시간 일찍 퇴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직원에게 생일 당일에 사용 가능한 오후 반차가 제공됩니다.
    임직원 전용 특가딜과 같은 타임커머스를 활용한 복지로 즐거움을 제공하고 업무의 효율 또한 강화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여행/숙박/교육/문화 생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기업 스토리7

이미지
인터뷰
티몬 디자이너, 어떤 일을 할까요?
[TMON 직무 VLOG] 디자이너편
디자이너 직무 지원자 '필독' 영상! 티몬 디자이너 브이로그 공개 티몬 디자이너 브이로그가 공개됐습니다! 티몬의 디자인운영실에는 프론트엔드를 기반으로 웹에 노출하는 모든 디자인 영역을 운영, 관리하고 새로운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페이지를 제작하는 '프로모션 디자이너'와 티몬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만들어주는 'UI/UX 디자이너', 그리고 회사의 제품・서비스・문화 공간을 브랜딩해주는 'BX 디자이너', 티몬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서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영상그래픽 디자이너'가 모두 속해 있는데요. 티몬 디자이너의 일과는 어떤 모습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고민은 우리가 할게요, 믿고 구매하세요!"
티몬 RESPECT: 추천팀 길태혁 파트장
매달 ‘본받고 싶은 동료’를 추천하는 티몬 릴레이 인터뷰. 티몬에서 놓치면 안될 특가상품을 대신해 '콕!' 찝어 추천해줘 너무나도 감사한, 추천팀 길태혁 파트장이 이번 달 인터뷰의 주인공입니다! 이번 달 '본받고 싶은 동료'로 선정되셨어요! 먼저 소감이 어떠신가요? 우선 본받고 싶은 동료라는 타이틀을 붙여 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경건한 마음으로 정진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민망하다는 말이 길었죠? 여러분 저 더 열심히 할게요. (웃음) 현재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티몬 메인홈, 기획전 배너,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네이버・카카오 등 내외부 노출 상품들을 선정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추천팀은 고객이 무언가 사고 싶은데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모를 때, 쇼핑할 맛이 나도록 상품을 추천해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민은 우리가 할게요, 그냥 구매 하세요!) 티몬 메인홈의 '오늘의 추천상품' 상품 검수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 점이 있다면? 우선적으로는 트렌드성이 있는 상품인가를 봅니다. 한마디로 지금 핫한 상품인지를 판단하죠. 동시에 가격 경쟁력을 봅니다. 티몬의 간판 상품인만큼 어느 쇼핑몰을 가더라도 볼 수 없는 가장 좋은 가격의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매일 상품 선정하는 작업이 보통 일이 아닐 것 같아요…. 어떤 점이 가장 힘든 부분인가요? 미래를 예측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힘들고 부담스러운 일인 것 같습니다. 노출 가능한 상품은 한정되어 있고, 수많은 상품 중에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상품을 선정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네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트렌드를 파악하려 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경쟁사 및 가격 비교 사이트 모니터링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일 성취감이 높았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퍼스트데이, 타임어택 등 지금은 자리 잡은 특가 매장의 첫 상품들을 노출 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폭발적인 고객들의 반응에 트래픽이 몰려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었고요. 특히나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로는 기획 업무를 할 때 런칭했던 10분어택 매장인데요. 그 당시 저는 매장 기획자로 딜 세팅부터 어드민 기획까지 함께 참여 했었고 오픈 과정까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국내 온라인 쇼핑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판매'를 기록하며 KRI 한국기록원에 등재될 정도로 전례 없는 판매량을 보여준 프로모션이라 성취감이 높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매장이고요. 생각해보면 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상품을 보는 시야가 넓어졌던 것 같습니다. 티몬 이커머스 최단시간・최다판매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티몬에서 근무하신 5년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일은?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엊그제 입사했던 것 같은데 어느새 5년이나 흘렀고 이제 5년도 가고 있네요. 그간 운영, 전략, 마케팅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업무인 추천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고 능력치 또한 많이 향상 됐다고 생각합니다. 티몬에서 일하면서 가장 높아진 능력치가 있다면? 최근 가장 높아진 능력치로는 아무래도 고객 관점에서 상품을 보는 눈일 것 같은데요. 제가 노출하려는 상품이 과연 고객이 구매 할만한 상품인지 직접 고객의 관점에서 구매도 해보고, 경쟁사와 비교 또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향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매일 수많은 상품을 접하고 계신 파트장님만의 쇼핑 꿀팁이 있으신가요? 티몬에서 제일 많이 구매하시는 품목이 있다면요? 생필품 구매 팁인데요. 자주 구매하시는 상품의 경우 온라인 판매 가격을 외우는 편이 좋습니다. (생수, 탄산음료, 물티슈 등….) 출처: 뽐뿌/코카콜라 제로(350ml) 기준 개당 가격 외우기 힘들다면 100초어택, 10분어택과 같은 성능이 검증된 특가 매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고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티몬 임직원 분들께서 피땀 흘려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든 딜이니까요. 저는 생수, 물티슈, 샴푸 등의 생필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고 있고, 그 외에는 타 사이트 대비 가격이 저렴하거나 못보던 신기한 상품이 있으면 한번씩 구매 해 보는 편입니다. 물론 제가 선정한 상품들도 자주 구매 하고 있고요. 마지막으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데 집중하려 합니다. 티몬 임직원분들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고, 항상 웃는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13층, 그것이 알고 싶다
[티몬인사이드] '뷰(view)맛집' 티몬 라운지를 소개합니다
삼성역 인근 티몬 건물. 그 13층에는 티몬이 자랑하는 '뷰(view)맛집' 티몬 라운지가 있습니다. 면접 공간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회의실, 그리고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티몬 구성원 모두가 애용하는 티몬 라운지가 궁금하시다면 이 영상을 확인하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티몬 온라인 MD의 하루가 궁금하다면?
[TMON 직무 VLOG] MD편
MD 직무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라면 주목! 국내 대표 커머스기업 MD의 하루 일과는 어떨까요? 티몬이 신입 MD 공채 지원자들을 위해 신입사원 브이로그를 공개했습니다. 티몬 온라인 MD의 주요 업무나 필수 역량은 무엇이고, 그리고 실제 업무 공간은 어떤 모습인지 낱낱이 파헤쳐봅니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인 티몬이 자랑하는 복지제도도 함께 소개합니다. 임직원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아침을 무료로 제공하는 ‘굿모닝티몬', 임직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를 제공하는 사내 카페, 연차휴가 외 휴가제도인 패밀리데이와 슈퍼패스 또한 티몬 구성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데요. 보다 자세하고 생생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티몬의 직무 브이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티몬 서비스개발 팀장이 말하는 채용 TIP!
[TMON 직무 VLOG] 개발자편
소셜커머스 기업의 개발자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요? 티몬 현직 개발자가 직접 답해드립니다. “티몬 서비스개발실은 상품의 원천데이터를 가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유형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나는 고객, 다른 하나는 셀러입니다. 고객에게는 상품, 검색, 주문, 결제, 배송과 같은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셀러에게는 상품을 원천적으로 등록하고 판매한 상품에 대해 결제, 정산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 서비스개발실 이순우 팀장 서비스개발실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면접 등 티몬 입사 노하우까지 알차게 담았습니다. 티몬 개발자 직무 지원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모든 길은 OOOOO으로 통한다?"
티몬 RESPECT: 경영지원팀 옥여경 파트장
2021년 새해 첫 ‘티몬 리스펙트 릴레이 인터뷰’입니다. 첫 주인공은 바로 경영지원팀의 정신적 지주, 옥여경 파트장님입니다! 티몬의 창립 초기부터 함께해 올해로 입사 11년차를 맞은 파트장님. 소처럼 묵묵한 자세로 우직하게 티몬의 역사를 걸어오신 파트장님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 티몬에서 근무한지 어느덧 10년이 넘었습니다. 가볍게 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신기하게도, 평소에 저는 이렇게 오래됐는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요. 다른 직원분들이 입사연도가 어떻게 되시냐고 물어볼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혼자서 헉 놀라곤 합니다. (웃음) 제 입사가 2011년인데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워낙 다양한 일들을 많이 해와서인지 늘 새로운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네, 아직도 늘 새롭습니다. 10년동안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을 것 같아요. 가장 인상깊었던 일은? 정말 많은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데, 최근 가장 기억에 남는건 흑자전환입니다. 작년에 월 단위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 복잡한 감정이 들더라구요. 오랜 시간 이커머스 업계에 있으면서 크게 성장은 하고 있지만 그래도 주변에서 불안한 시선들은 있었거든요. 아직 갈 길이 멀긴 하겠지만, 이제는 좀 더 자신감도 생기고 그래요. 지금의 티몬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트장님의 명함 변천사로 알아보는 티몬의 역사: 상단부터 초창기 → 현재 오래 일할 수 있는 회사의 특별한 무언가가 있을 것 같아요. 직원으로서 티몬의 장점은? 10년동안 변하지 않은게 있다면 다양한 업무 성취에 대한 기회가 열려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너무나도 많아요. 저도 지금까지 B2B 파트너 운영관리, B2B 사업실 운영, O2O 영업기획 업무 등 수많은 업무를 했고 지금은 또 다른 일을 하고 있는데, 그때마다 배우는게 참 많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굉장히 많은 분들과 일을 해왔는데, 지금은 티몬을 떠난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있어요. ‘티몬에서는 주체적으로 일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율적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여건과 기회가 많은 곳이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지금 하고 계신 업무도 궁금하네요. 경영지원팀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나요? 쉽게 말하면 영업이나 프론트쪽과 개발쪽을 연결시켜주는 중간자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기획, 개발, 운영 등을 총괄하는 프로젝트 리딩의 역할이랄까? 직원들의 업무 시스템 개선이나 신규 서비스/프로모션을 위해 필요한 시스템 개발 건이 있을때 저희쪽으로 인입해주시면 취합해서 개발 기획쪽과 연결하는 업무를 합니다. 중간에서 빠르게 상황을 파악하고 의견을 조율해서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역할이죠. 아무래도 영업쪽에서 쓰는 언어와 개발쪽의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중간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구요, 또 협의가 안되는 부분이 있을때 최선의 방법을 제안하는 것도 저희의 역할입니다. 과제 인입은 어떤 식으로 들어오나요? 하루에도 정말 많이 받으실 것 같은데... 유선, 메일, 메신저 등 여러 방식으로 끊임없이 들어와요. 워낙 빠르게 돌아가는 일들이 많으니 어쩔 수 없지요. 최근에는 약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팀 처럼 됐어요. 뭔가 모르겠다 싶으면 저희를 찾아주시는 직원분들이 많더라구요. ​ “약간… ’모든 길은 경영지원팀으로 통한다’ 같은 건가요?” “저희를 찾아주시는 직원들이 그만큼 많다는 거니까 뿌듯하기도 합니다 ㅎㅎ” 타부서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일이 정말 많겠네요. 주로 협업하는 부서는 어디인가요? 아무래도 수많은 MD분들을 비롯해 프론트운영실, 서비스기획실 등이 되겠죠. MD분들은 어드민을 사용하실 때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점들을 주로 말씀 주시고, 프론트운영실에서는 프로모션/이벤트 진행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 기획/개발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아요. 그리고 그런 점들을 잘 정리해서 서비스기획실과 소통을 하게 되죠. 가장 성취감이 높았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료배송데이가 처음 시작했을 때요! 저희가 2019년에 처음 무료배송데이를 시작했는데, 시작하기 전에 구축해야할 시스템이 정말 많고 복잡했어요. 배송비와 관련된 문제라 파트너/고객 모두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았죠. 가장 힘든 프로젝트였지만 성취감도 높았던 이유는 아마 무료배송데이가 크게 성공해서 그런 것 같아요. 처음 런칭 당시 반응도 너무 좋았고, 지금은 어엿한 티몬의 대표 매장으로 성장한 걸 보면 매우 뿌듯합니다. 코로나와 씨름하다보니 어느덧 해가 바뀌었어요. 올해 개인적으로 바라는 일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다시 갈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어요. 제가 여행이 취미라 친구들 여럿이 모여서 여행을 자주 다니는게 인생의 낙이었는데… 지난 연말에는 아쉬운대로 여행 메이트 친구들과 줌에서 모여서 화상 송년회도 했어요. 올해는 상황이 좀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티몬에서 지낸 시간이 정말 많기도 하고, 또 지금 맡고 있는 업무 성격상, 티몬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을 관찰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어요. 그 대부분의 일에 제가 어떤 식으로든 포함이 되고 영향을 준다는 것도 보람된 일이구요. 올해도, 그리고 앞으로도 쭉- 티몬이 가는길에 항상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마케팅실의 친절한 동료
티몬 RESPECT: 마케팅실 퍼포먼스마케팅팀 문종근 차장
‘본받고 싶은 동료’, ‘고마운 동료’ 등을 추천하는 티몬의 릴레이 인터뷰!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손창민 대리가 추천한 사람은 바로 마케팅실 퍼포먼스마케팅팀의 문종근 차장입니다. 티몬 퍼포먼스 마케팅팀 문종근 차장 티몬 리스펙트에 선정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연락을 받았을 때 반신반의했어요. 누군가 인정해주고 도움이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네요. (웃음) 티몬에 입사한지 이제 1년이 조금 넘어서 아직 많은 분들과 교류하지는 못했거든요. 게다가 다른 부서들과 같이 하는 일들이 많아서 오히려 제가 도움을 자주 받는 편이예요. 그래서 최대한 ‘친절’을 기본으로 협업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로 하시는 업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간단히 말씀 드리면, 외부 제휴와 바이럴 마케팅, 내부 프로모션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 이름이 퍼포먼스마케팅인 것처럼 실제 고객들이 티몬을 방문하게 이끌고, 상품이나 기획전 등과 이어주는 일이 주요 업무예요. 그러다 보니 상품에 대한 지식도 많아야 하고, 쇼핑 트렌드도 읽어야 합니다. 또 기술적인 부분도 필요하기 때문에 저 혼자서는 진행이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영업부서와 개발부서 등 유관부서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 듣기에도 쉽지 않아 보이네요. 어떤 점이 가장 힘든 부분인가요? 상품 선정이 가장 어려워요. (웃음) ‘웰컴티몬’ 프로모션을 예로 들어볼게요. 새로운 회원들이 티몬에 가입을 하고 쇼핑하는데 도움을 주는 행사인데, 처음 티몬에 가입해서 쇼핑하는 만큼 ‘티몬=특가’ 라는 연결고리를 형성하는게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상품, 가격, 혜택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매력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지요.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현재는 “티몬에 가입하면 20% 할인쿠폰과 100원특가 기회”를 제공해요. “100원짜리? 별로인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4,100원), ▲뚜레쥬르 금액권(4,000원), ▲GS25 등 편의점 금액권(4,000원) 등을 100원에 제공하는 거라 진짜 초특가딜이죠. 이런 매력적인 딜을 만들려면 저 혼자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영업부서를 통해 상품을 추천 받고 특가를 구성해요. 신규 가입 고객들을 위한 웰컴티몬 - 바로가기 어려운 점을 극복하는 본인만의 강점이 있다면? ‘친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사회생활을 했을 때 제 사수가 했던 말을 계속 지키려고 노력해요. “누구든 직책을 떠나서 친절하게 대해라” 말은 쉽지만 지키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때로는 날카로워질 수도 있고, 비판적일 때도 있어요. 하지만 한번 더 생각해서 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자세로 소통해요.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고 하잖아요? (웃음) 그러면 처음에는 경직됐던 관계도 이후에는 부드럽게 풀어갈 수도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쉽지는 않아요. 그래서 계속 노력하는 거구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시나요? 캠핑이죠! 혹시 ‘불멍’이라고 아시나요? 캠핑 가서 불을 피워놓고 멍~하니 불을 쳐다보는 걸 말하는데요, 그러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스트레스가 풀린답니다. 여름에도 겨울에도 자연 속에서 휴식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예요. 캠핑플랙스 불멍 화로대 캠핑도 끊임없는 지름을 요구하던데… 하하, 맞아요. 티몬에서 특가딜로 캠핑장비를 자주 살펴보는 편이예요. 계절별로 필요한 장비들이 달라서 눈이 높아지면 끝이 없죠. 새로 장비를 들일 때 기존 물건을 중고로 팔기도 하면서 비용을 절약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2,000만원 정도 캠핑장비에 들인 것 같아요. 2,000만원이요? 가족들도 좋아하나요? 단순히 금액을 떠나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있어요. 집에 있으면 각자 스마트폰을 보거나 게임하면서 보내게 되는데, 캠핑을 오면 같이 텐트치고, 불을 피우고, 음식을 만들며 서로 얘기하는 시간도 많아지거든요. 그러다 보면 평소 힘들었던 얘기, 재미있었던 얘기 등 소통하는 시간도 길어져서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어요. 추천하는 캠핑장소가 있다면? ‘태안 몽산포’, ‘영월 계곡’ 2곳을 추천해요. 먼저 태안 몽산포는 서쪽 천해를 붉게 물들이는 노을이 백미예요. 바다를 품은 소나무 사이로 들려오는 파도소리도 즐길 수 있답니다. 5월~10월에 가는 것을 추천 드려요.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의 낙조/사진=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로는 ‘영월 계곡’이예요. 여름을 추천하는데요,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계곡물에 잠깐 들어갔다 나오면 이가 시릴 정도로 청량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빼곡히 자리잡은 나무들 사이로 비치는 햇살에 산림욕을 즐기다 보면 피로가 싹 가신답니다. 영월 연하계곡 용소폭포/사진=한국관광공사  내년 목표는 뭔가요? 하루하루 치열하게 일을 하다 보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기가 어려울 때가 많아요. 그래서 내년에는 업계 전체의 트렌드를 좀 더 살피고 경쟁사를 뛰어넘는 전략과 행사들을 기획해 매출과 트래픽을 큰 폭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목표예요. 혼자는 힘들겠지만, 티몬 임직원 모두와 함께라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2021년에도 파이팅!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티몬 디자이너, 어떤 일을 할까요?
[TMON 직무 VLOG] 디자이너편
디자이너 직무 지원자 '필독' 영상! 티몬 디자이너 브이로그 공개 티몬 디자이너 브이로그가 공개됐습니다! 티몬의 디자인운영실에는 프론트엔드를 기반으로 웹에 노출하는 모든 디자인 영역을 운영, 관리하고 새로운 마케팅이나 프로모션 페이지를 제작하는 '프로모션 디자이너'와 티몬 고객이 좀 더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만들어주는 'UI/UX 디자이너', 그리고 회사의 제품・서비스・문화 공간을 브랜딩해주는 'BX 디자이너', 티몬을 시각적으로 표현해서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영상그래픽 디자이너'가 모두 속해 있는데요. 티몬 디자이너의 일과는 어떤 모습일까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고민은 우리가 할게요, 믿고 구매하세요!"
티몬 RESPECT: 추천팀 길태혁 파트장
매달 ‘본받고 싶은 동료’를 추천하는 티몬 릴레이 인터뷰. 티몬에서 놓치면 안될 특가상품을 대신해 '콕!' 찝어 추천해줘 너무나도 감사한, 추천팀 길태혁 파트장이 이번 달 인터뷰의 주인공입니다! 이번 달 '본받고 싶은 동료'로 선정되셨어요! 먼저 소감이 어떠신가요? 우선 본받고 싶은 동료라는 타이틀을 붙여 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경건한 마음으로 정진하겠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응원해주시고 도와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민망하다는 말이 길었죠? 여러분 저 더 열심히 할게요. (웃음) 현재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티몬 메인홈, 기획전 배너, 페이스북・인스타그램과 같은 SNS, 네이버・카카오 등 내외부 노출 상품들을 선정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추천팀은 고객이 무언가 사고 싶은데 어떤 상품을 사야할지 모를 때, 쇼핑할 맛이 나도록 상품을 추천해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고민은 우리가 할게요, 그냥 구매 하세요!) 티몬 메인홈의 '오늘의 추천상품' 상품 검수 시 제일 중요하게 보는 점이 있다면? 우선적으로는 트렌드성이 있는 상품인가를 봅니다. 한마디로 지금 핫한 상품인지를 판단하죠. 동시에 가격 경쟁력을 봅니다. 티몬의 간판 상품인만큼 어느 쇼핑몰을 가더라도 볼 수 없는 가장 좋은 가격의 상품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매일 상품 선정하는 작업이 보통 일이 아닐 것 같아요…. 어떤 점이 가장 힘든 부분인가요? 미래를 예측해야 한다는 것이 가장 힘들고 부담스러운 일인 것 같습니다. 노출 가능한 상품은 한정되어 있고, 수많은 상품 중에서 고객에게 사랑받는 상품을 선정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네요. 그렇기 때문에 항상 트렌드를 파악하려 하고 있고 그 일환으로 경쟁사 및 가격 비교 사이트 모니터링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일 성취감이 높았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퍼스트데이, 타임어택 등 지금은 자리 잡은 특가 매장의 첫 상품들을 노출 했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폭발적인 고객들의 반응에 트래픽이 몰려 서버가 다운되기도 했었고요. 특히나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로는 기획 업무를 할 때 런칭했던 10분어택 매장인데요. 그 당시 저는 매장 기획자로 딜 세팅부터 어드민 기획까지 함께 참여 했었고 오픈 과정까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국내 온라인 쇼핑 역사상 '최단시간 최다판매'를 기록하며 KRI 한국기록원에 등재될 정도로 전례 없는 판매량을 보여준 프로모션이라 성취감이 높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매장이고요. 생각해보면 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상품을 보는 시야가 넓어졌던 것 같습니다. 티몬 이커머스 최단시간・최다판매 한국기록원 공식 인증 티몬에서 근무하신 5년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일은? 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엊그제 입사했던 것 같은데 어느새 5년이나 흘렀고 이제 5년도 가고 있네요. 그간 운영, 전략, 마케팅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업무인 추천까지 다양한 경험을 했고 능력치 또한 많이 향상 됐다고 생각합니다. 티몬에서 일하면서 가장 높아진 능력치가 있다면? 최근 가장 높아진 능력치로는 아무래도 고객 관점에서 상품을 보는 눈일 것 같은데요. 제가 노출하려는 상품이 과연 고객이 구매 할만한 상품인지 직접 고객의 관점에서 구매도 해보고, 경쟁사와 비교 또한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향상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매일 수많은 상품을 접하고 계신 파트장님만의 쇼핑 꿀팁이 있으신가요? 티몬에서 제일 많이 구매하시는 품목이 있다면요? 생필품 구매 팁인데요. 자주 구매하시는 상품의 경우 온라인 판매 가격을 외우는 편이 좋습니다. (생수, 탄산음료, 물티슈 등….) 출처: 뽐뿌/코카콜라 제로(350ml) 기준 개당 가격 외우기 힘들다면 100초어택, 10분어택과 같은 성능이 검증된 특가 매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믿고 구매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티몬 임직원 분들께서 피땀 흘려 최상의 컨디션으로 만든 딜이니까요. 저는 생수, 물티슈, 샴푸 등의 생필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고 있고, 그 외에는 타 사이트 대비 가격이 저렴하거나 못보던 신기한 상품이 있으면 한번씩 구매 해 보는 편입니다. 물론 제가 선정한 상품들도 자주 구매 하고 있고요. 마지막으로 올해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데 집중하려 합니다. 티몬 임직원분들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고, 항상 웃는 일만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티몬 온라인 MD의 하루가 궁금하다면?
[TMON 직무 VLOG] MD편
MD 직무에 관심 있는 구직자들이라면 주목! 국내 대표 커머스기업 MD의 하루 일과는 어떨까요? 티몬이 신입 MD 공채 지원자들을 위해 신입사원 브이로그를 공개했습니다. 티몬 온라인 MD의 주요 업무나 필수 역량은 무엇이고, 그리고 실제 업무 공간은 어떤 모습인지 낱낱이 파헤쳐봅니다!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인 티몬이 자랑하는 복지제도도 함께 소개합니다. 임직원들을 위해 매주 수요일 아침을 무료로 제공하는 ‘굿모닝티몬', 임직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를 제공하는 사내 카페, 연차휴가 외 휴가제도인 패밀리데이와 슈퍼패스 또한 티몬 구성원들 사이에서 높은 만족도를 자랑하는데요. 보다 자세하고 생생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티몬의 직무 브이로그를 참고해주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티몬 서비스개발 팀장이 말하는 채용 TIP!
[TMON 직무 VLOG] 개발자편
소셜커머스 기업의 개발자는 어떤 일을 하고 있을까요? 티몬 현직 개발자가 직접 답해드립니다. “티몬 서비스개발실은 상품의 원천데이터를 가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유형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하나는 고객, 다른 하나는 셀러입니다. 고객에게는 상품, 검색, 주문, 결제, 배송과 같은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셀러에게는 상품을 원천적으로 등록하고 판매한 상품에 대해 결제, 정산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죠.” / 서비스개발실 이순우 팀장 서비스개발실에서 일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면접 등 티몬 입사 노하우까지 알차게 담았습니다. 티몬 개발자 직무 지원자라면, 놓치지 마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모든 길은 OOOOO으로 통한다?"
티몬 RESPECT: 경영지원팀 옥여경 파트장
2021년 새해 첫 ‘티몬 리스펙트 릴레이 인터뷰’입니다. 첫 주인공은 바로 경영지원팀의 정신적 지주, 옥여경 파트장님입니다! 티몬의 창립 초기부터 함께해 올해로 입사 11년차를 맞은 파트장님. 소처럼 묵묵한 자세로 우직하게 티몬의 역사를 걸어오신 파트장님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봤습니다. ​ 티몬에서 근무한지 어느덧 10년이 넘었습니다. 가볍게 소감을 말씀해 주신다면? 신기하게도, 평소에 저는 이렇게 오래됐는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요. 다른 직원분들이 입사연도가 어떻게 되시냐고 물어볼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혼자서 헉 놀라곤 합니다. (웃음) 제 입사가 2011년인데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워낙 다양한 일들을 많이 해와서인지 늘 새로운 일을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네, 아직도 늘 새롭습니다. 10년동안 많은 에피소드가 있었을 것 같아요. 가장 인상깊었던 일은? 정말 많은 날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는데, 최근 가장 기억에 남는건 흑자전환입니다. 작년에 월 단위 흑자전환에 성공하는 것을 보면서 참 많은 생각, 복잡한 감정이 들더라구요. 오랜 시간 이커머스 업계에 있으면서 크게 성장은 하고 있지만 그래도 주변에서 불안한 시선들은 있었거든요. 아직 갈 길이 멀긴 하겠지만, 이제는 좀 더 자신감도 생기고 그래요. 지금의 티몬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파트장님의 명함 변천사로 알아보는 티몬의 역사: 상단부터 초창기 → 현재 오래 일할 수 있는 회사의 특별한 무언가가 있을 것 같아요. 직원으로서 티몬의 장점은? 10년동안 변하지 않은게 있다면 다양한 업무 성취에 대한 기회가 열려있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너무나도 많아요. 저도 지금까지 B2B 파트너 운영관리, B2B 사업실 운영, O2O 영업기획 업무 등 수많은 업무를 했고 지금은 또 다른 일을 하고 있는데, 그때마다 배우는게 참 많습니다. 그리고 그동안 굉장히 많은 분들과 일을 해왔는데, 지금은 티몬을 떠난 분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말씀이 있어요. ‘티몬에서는 주체적으로 일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자율적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여건과 기회가 많은 곳이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지금 하고 계신 업무도 궁금하네요. 경영지원팀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나요? 쉽게 말하면 영업이나 프론트쪽과 개발쪽을 연결시켜주는 중간자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기획, 개발, 운영 등을 총괄하는 프로젝트 리딩의 역할이랄까? 직원들의 업무 시스템 개선이나 신규 서비스/프로모션을 위해 필요한 시스템 개발 건이 있을때 저희쪽으로 인입해주시면 취합해서 개발 기획쪽과 연결하는 업무를 합니다. 중간에서 빠르게 상황을 파악하고 의견을 조율해서 결정을 내리도록 하는 역할이죠. 아무래도 영업쪽에서 쓰는 언어와 개발쪽의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중간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되구요, 또 협의가 안되는 부분이 있을때 최선의 방법을 제안하는 것도 저희의 역할입니다. 과제 인입은 어떤 식으로 들어오나요? 하루에도 정말 많이 받으실 것 같은데... 유선, 메일, 메신저 등 여러 방식으로 끊임없이 들어와요. 워낙 빠르게 돌아가는 일들이 많으니 어쩔 수 없지요. 최근에는 약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팀 처럼 됐어요. 뭔가 모르겠다 싶으면 저희를 찾아주시는 직원분들이 많더라구요. ​ “약간… ’모든 길은 경영지원팀으로 통한다’ 같은 건가요?” “저희를 찾아주시는 직원들이 그만큼 많다는 거니까 뿌듯하기도 합니다 ㅎㅎ” 타부서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일이 정말 많겠네요. 주로 협업하는 부서는 어디인가요? 아무래도 수많은 MD분들을 비롯해 프론트운영실, 서비스기획실 등이 되겠죠. MD분들은 어드민을 사용하실 때 불편하거나 개선이 필요한 점들을 주로 말씀 주시고, 프론트운영실에서는 프로모션/이벤트 진행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 기획/개발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아요. 그리고 그런 점들을 잘 정리해서 서비스기획실과 소통을 하게 되죠. 가장 성취감이 높았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료배송데이가 처음 시작했을 때요! 저희가 2019년에 처음 무료배송데이를 시작했는데, 시작하기 전에 구축해야할 시스템이 정말 많고 복잡했어요. 배송비와 관련된 문제라 파트너/고객 모두의 입장에서 세심하게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았죠. 가장 힘든 프로젝트였지만 성취감도 높았던 이유는 아마 무료배송데이가 크게 성공해서 그런 것 같아요. 처음 런칭 당시 반응도 너무 좋았고, 지금은 어엿한 티몬의 대표 매장으로 성장한 걸 보면 매우 뿌듯합니다. 코로나와 씨름하다보니 어느덧 해가 바뀌었어요. 올해 개인적으로 바라는 일이 있다면? 개인적으로는…. 여행을 다시 갈 수 있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어요. 제가 여행이 취미라 친구들 여럿이 모여서 여행을 자주 다니는게 인생의 낙이었는데… 지난 연말에는 아쉬운대로 여행 메이트 친구들과 줌에서 모여서 화상 송년회도 했어요. 올해는 상황이 좀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티몬에서 지낸 시간이 정말 많기도 하고, 또 지금 맡고 있는 업무 성격상, 티몬에서 일어나는 대부분의 일을 관찰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어요. 그 대부분의 일에 제가 어떤 식으로든 포함이 되고 영향을 준다는 것도 보람된 일이구요. 올해도, 그리고 앞으로도 쭉- 티몬이 가는길에 항상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마케팅실의 친절한 동료
티몬 RESPECT: 마케팅실 퍼포먼스마케팅팀 문종근 차장
‘본받고 싶은 동료’, ‘고마운 동료’ 등을 추천하는 티몬의 릴레이 인터뷰!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손창민 대리가 추천한 사람은 바로 마케팅실 퍼포먼스마케팅팀의 문종근 차장입니다. 티몬 퍼포먼스 마케팅팀 문종근 차장 티몬 리스펙트에 선정되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처음 연락을 받았을 때 반신반의했어요. 누군가 인정해주고 도움이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네요. (웃음) 티몬에 입사한지 이제 1년이 조금 넘어서 아직 많은 분들과 교류하지는 못했거든요. 게다가 다른 부서들과 같이 하는 일들이 많아서 오히려 제가 도움을 자주 받는 편이예요. 그래서 최대한 ‘친절’을 기본으로 협업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주로 하시는 업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간단히 말씀 드리면, 외부 제휴와 바이럴 마케팅, 내부 프로모션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 이름이 퍼포먼스마케팅인 것처럼 실제 고객들이 티몬을 방문하게 이끌고, 상품이나 기획전 등과 이어주는 일이 주요 업무예요. 그러다 보니 상품에 대한 지식도 많아야 하고, 쇼핑 트렌드도 읽어야 합니다. 또 기술적인 부분도 필요하기 때문에 저 혼자서는 진행이 쉽지 않아요. 그래서 영업부서와 개발부서 등 유관부서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와… 듣기에도 쉽지 않아 보이네요. 어떤 점이 가장 힘든 부분인가요? 상품 선정이 가장 어려워요. (웃음) ‘웰컴티몬’ 프로모션을 예로 들어볼게요. 새로운 회원들이 티몬에 가입을 하고 쇼핑하는데 도움을 주는 행사인데, 처음 티몬에 가입해서 쇼핑하는 만큼 ‘티몬=특가’ 라는 연결고리를 형성하는게 중요해요. 그러기 위해서는 상품, 가격, 혜택 등 모든 부분을 고려해서 매력적인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 핵심이지요.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현재는 “티몬에 가입하면 20% 할인쿠폰과 100원특가 기회”를 제공해요. “100원짜리? 별로인 거 아니야?”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투썸플레이스 아메리카노(4,100원), ▲뚜레쥬르 금액권(4,000원), ▲GS25 등 편의점 금액권(4,000원) 등을 100원에 제공하는 거라 진짜 초특가딜이죠. 이런 매력적인 딜을 만들려면 저 혼자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영업부서를 통해 상품을 추천 받고 특가를 구성해요. 신규 가입 고객들을 위한 웰컴티몬 - 바로가기 어려운 점을 극복하는 본인만의 강점이 있다면? ‘친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처음 사회생활을 했을 때 제 사수가 했던 말을 계속 지키려고 노력해요. “누구든 직책을 떠나서 친절하게 대해라” 말은 쉽지만 지키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때로는 날카로워질 수도 있고, 비판적일 때도 있어요. 하지만 한번 더 생각해서 그 사람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자세로 소통해요.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고 하잖아요? (웃음) 그러면 처음에는 경직됐던 관계도 이후에는 부드럽게 풀어갈 수도 있는 것 같아요. 물론 쉽지는 않아요. 그래서 계속 노력하는 거구요. 스트레스는 어떻게 푸시나요? 캠핑이죠! 혹시 ‘불멍’이라고 아시나요? 캠핑 가서 불을 피워놓고 멍~하니 불을 쳐다보는 걸 말하는데요, 그러면 마음이 차분해지고 스트레스가 풀린답니다. 여름에도 겨울에도 자연 속에서 휴식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예요. 캠핑플랙스 불멍 화로대 캠핑도 끊임없는 지름을 요구하던데… 하하, 맞아요. 티몬에서 특가딜로 캠핑장비를 자주 살펴보는 편이예요. 계절별로 필요한 장비들이 달라서 눈이 높아지면 끝이 없죠. 새로 장비를 들일 때 기존 물건을 중고로 팔기도 하면서 비용을 절약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2,000만원 정도 캠핑장비에 들인 것 같아요. 2,000만원이요? 가족들도 좋아하나요? 단순히 금액을 떠나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 의미가 있어요. 집에 있으면 각자 스마트폰을 보거나 게임하면서 보내게 되는데, 캠핑을 오면 같이 텐트치고, 불을 피우고, 음식을 만들며 서로 얘기하는 시간도 많아지거든요. 그러다 보면 평소 힘들었던 얘기, 재미있었던 얘기 등 소통하는 시간도 길어져서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어요. 추천하는 캠핑장소가 있다면? ‘태안 몽산포’, ‘영월 계곡’ 2곳을 추천해요. 먼저 태안 몽산포는 서쪽 천해를 붉게 물들이는 노을이 백미예요. 바다를 품은 소나무 사이로 들려오는 파도소리도 즐길 수 있답니다. 5월~10월에 가는 것을 추천 드려요. 태안 몽산포 해수욕장의 낙조/사진=한국관광공사 두 번째로는 ‘영월 계곡’이예요. 여름을 추천하는데요,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계곡물에 잠깐 들어갔다 나오면 이가 시릴 정도로 청량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요. 빼곡히 자리잡은 나무들 사이로 비치는 햇살에 산림욕을 즐기다 보면 피로가 싹 가신답니다. 영월 연하계곡 용소폭포/사진=한국관광공사  내년 목표는 뭔가요? 하루하루 치열하게 일을 하다 보니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기가 어려울 때가 많아요. 그래서 내년에는 업계 전체의 트렌드를 좀 더 살피고 경쟁사를 뛰어넘는 전략과 행사들을 기획해 매출과 트래픽을 큰 폭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목표예요. 혼자는 힘들겠지만, 티몬 임직원 모두와 함께라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2021년에도 파이팅!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13층, 그것이 알고 싶다
[티몬인사이드] '뷰(view)맛집' 티몬 라운지를 소개합니다
삼성역 인근 티몬 건물. 그 13층에는 티몬이 자랑하는 '뷰(view)맛집' 티몬 라운지가 있습니다. 면접 공간으로 사용하기도 하는 회의실, 그리고 도시가 내려다보이는 휴식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티몬 구성원 모두가 애용하는 티몬 라운지가 궁금하시다면 이 영상을 확인하세요. 콘텐츠 저작권은 (주)티몬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