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1

이미지
인터뷰
남다른 텍스트리의 현지화…이유가 있다
[인터뷰] 텍스트리 현지화부문 PM팀장 Tim님
물건을 사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 사용법이 적힌 매뉴얼일 겁니다. 사용법이 정확하게, 제대로 적혀 있어야 그 제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소비재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첨단 기술이 담긴 제품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해외에 수출할 때도 제대로 된 매뉴얼이 있어야 상품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건 당연한 일이겠죠.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니까요.  텍스트리는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선도하는 도큐멘테이션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콘텐츠 제작에서 퍼블리싱까지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확장성 생성 언어(XML)을 기반으로 하는 수준 높은 구조화 문서(Structured Document)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죠. 더 나아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연동하는 도큐멘테이션 설계·구축 서비스도 다양하고 높은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고요.  텍스트리가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는, 수준높은 번역 서비스가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텍스트리의 다국어 번역을 담당하고 있는 현지화 부문 PM팀은 어떤 일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가장 잘 아는 이는 역시 현직자일 터. 현지화 부문 PM팀의 팀장, Tim 님에게 꼼꼼하게 물어봤습니다. 텍스트리, 현지화에 관심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목!    - 텍스트리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현지화 부문에서 PM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현지화 부문에서는 게임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분야의 다국어 번역을 진행하고 있어요. PM 팀에서는 번역이 필요한 고객 대응, 번역 진행, 품질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번역 PM은 '번역 의뢰된 프로젝트를 고객 니즈에 맞춰 관리, 운영하고 납품하는 일'이에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번역 대상 문서에 적합한 작업자(번역사, 리뷰어, 편집자)를 섭외해 일정을 조율하기도 하고요, 참조 자료를 검색해 작업자들에게 공유해 정해진 일정 안에 높은 품질의 번역이 유지되도록 관리하죠.  - ‘현지화의 시작과 끝’ 모든 일을 관리하는 일인 셈이군요! 고객의 마음을 읽어 정확한 언어로 표현하는 일, 매력적인 직무인 것 같습니다. 팀장님은 번역 PM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진행한 업무의 결과물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프로젝트 진행 시 크고 작은 이슈들이 있어 어려움을 겪었을 수도 있지만, 내가 진행한 작업이 실제로 판매되고 있거나, 누군가에게 자료로 사용되고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때,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모든 과정이 결국은 좋은 추억으로 떠오르는 듯합니다.   - 텍스트리 현지화 부문 구성원의 하루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을까, 아마 텍스트리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장 궁금한 점일 것 같아요. 팀장님의 하루를 소개해주세요! 현지화 부문 작업의 경우 다국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작업자와 시차가 있다보니 오전에는 주로 밤 사이 입수된 번역 메일을 확인하고 처리합니다. 한영/영한의 경우에도 주로 밤 또는 새벽에 결과물이 많이 들어와요. 이렇게 입수된 파일을 검토한 후 정해진 일정에 따라 링귀스트에게 전달하죠. 오후에는 당일 의뢰되는 작업을 관리 및 진행하며, 당일 마감 프로젝트를 검수 및 납품합니다.  -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이라고 하면 왠지 젊고 자유롭고 활기찰 것 같은 느낌이에요. 텍스트리의 전반적인 일하는 분위기는 어떤가요? 모든 직장인들의 관심사인 워라밸도 잘 지켜지는 편인지 궁금해요.  현지화 부문의 모든 업무가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이다보니 다른 회사와 비교하면 조용한 분위기일 것 같아요. 아마 번역 관련 업체들은 모두 비슷한 분위기 아닐까요? 시즌에 따라 종종 야근을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야근은 적은 편이라 워라밸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 업무 시간에는 집중해서 일하고, 업무 후에는 온전히 자신의 시간을 누리는 것, 텍스트리라면 가능하다는 말씀이시군요! 모든 직장인들이 원하는 삶이 아닐까 싶은데요. 팀장님 말씀을 들으니 텍스트리라서 좋은 점을 한 가지만 고르자면 무엇일까도 궁금해집니다. 역시 워라밸이 지켜진다는 점일까요?  서로 돕는 문화를 꼽고 싶어요. PM, Linguist, Engineer, Vendor Manager 모두가 하나의 부문에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경우 다른 직무라도 서로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주곤 합니다. 서로 직무가 다르기 때문에 생각하는 방향이 달라 문제를 다각도로 인식하고, 좋은 해답을 이끌어 낼 수 있고요. 이런 식으로 서로 다른 직무의 인원들이 협업할 수 있는 점이 현지화 부문의 가장 좋은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다른 회사와 비교해 이건 정말 우리 회사만의 강점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점이 있다면 뭘까도 궁금해요.  사내 모든 인원이 닉네임을 사용해요. 덕분에 수평적인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직위가 없이 닉네임을 사용하다 보니 서로 경력에 어느정도 차이가 발생하더라도 좀 더 편하게 소통할 수 있더라고요.    - 회사가 구성원을 얼마나 생각해주는지는 복지 제도를 보면 단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요. 텍스트리의 복지제도 소개해주세요.  유연근무제를 시행 중인데요. 오전 9~10시 사이에 출근하고 본인의 출근 시간에 맞춰 퇴근을 하면 됩니다. 지각 등에 있어서 신경을 좀 덜 쓸 수 있어서 좋아요. 또 연차 사용 시 결재라인이 단순해 자유롭고 부담 없이 연차나 반차를 사용할 수 있어요. 매우 만족하는 점 중 하나죠.  저희는 전원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어요. 코로나 시기에 불안하지 않도록 구성원들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됐죠. 물론 개인 사정으로 인해 본인이 원한다면 출근도 가능합니다.  - 팀장님 말씀을 듣다보니 텍스트리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질문! 텍스트리와 잘 맞는 인재는 어떤 사람일까요? 텍스트리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이런 사람이라면 꼭 텍스트리에 와라 정말 재미있게 일할 수 있다!' 좀 알려주세요! 언어에 관심이 있고 현지화 과정을 본인의 비전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각 프로세스에 따라 업무 구분이 되어있으며, 각 파트마다 많은 경력을 보유한 인원들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단기간에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겁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남다른 텍스트리의 현지화…이유가 있다
[인터뷰] 텍스트리 현지화부문 PM팀장 Tim님
물건을 사면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 사용법이 적힌 매뉴얼일 겁니다. 사용법이 정확하게, 제대로 적혀 있어야 그 제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소비재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첨단 기술이 담긴 제품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해외에 수출할 때도 제대로 된 매뉴얼이 있어야 상품의 진가가 제대로 발휘될 수 있는건 당연한 일이겠죠.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용법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니까요.  텍스트리는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선도하는 도큐멘테이션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콘텐츠 제작에서 퍼블리싱까지 콘텐츠 제작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확장성 생성 언어(XML)을 기반으로 하는 수준 높은 구조화 문서(Structured Document)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죠. 더 나아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연동하는 도큐멘테이션 설계·구축 서비스도 다양하고 높은 수준으로 제공하고 있고요.  텍스트리가 이런 평가를 받을 수 있는데는, 수준높은 번역 서비스가 탄탄하게 받쳐주고 있기 때문인데요. 텍스트리의 다국어 번역을 담당하고 있는 현지화 부문 PM팀은 어떤 일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요?  가장 잘 아는 이는 역시 현직자일 터. 현지화 부문 PM팀의 팀장, Tim 님에게 꼼꼼하게 물어봤습니다. 텍스트리, 현지화에 관심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목!    - 텍스트리에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나요?  현지화 부문에서 PM팀장을 맡고 있습니다. 현지화 부문에서는 게임 콘텐츠를 제외한 모든 분야의 다국어 번역을 진행하고 있어요. PM 팀에서는 번역이 필요한 고객 대응, 번역 진행, 품질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번역 PM은 '번역 의뢰된 프로젝트를 고객 니즈에 맞춰 관리, 운영하고 납품하는 일'이에요. 고객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번역 대상 문서에 적합한 작업자(번역사, 리뷰어, 편집자)를 섭외해 일정을 조율하기도 하고요, 참조 자료를 검색해 작업자들에게 공유해 정해진 일정 안에 높은 품질의 번역이 유지되도록 관리하죠.  - ‘현지화의 시작과 끝’ 모든 일을 관리하는 일인 셈이군요! 고객의 마음을 읽어 정확한 언어로 표현하는 일, 매력적인 직무인 것 같습니다. 팀장님은 번역 PM직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진행한 업무의 결과물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아요. 프로젝트 진행 시 크고 작은 이슈들이 있어 어려움을 겪었을 수도 있지만, 내가 진행한 작업이 실제로 판매되고 있거나, 누군가에게 자료로 사용되고 있음을 눈으로 확인할 때,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의 모든 과정이 결국은 좋은 추억으로 떠오르는 듯합니다.   - 텍스트리 현지화 부문 구성원의 하루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을까, 아마 텍스트리에서 일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가장 궁금한 점일 것 같아요. 팀장님의 하루를 소개해주세요! 현지화 부문 작업의 경우 다국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요. 작업자와 시차가 있다보니 오전에는 주로 밤 사이 입수된 번역 메일을 확인하고 처리합니다. 한영/영한의 경우에도 주로 밤 또는 새벽에 결과물이 많이 들어와요. 이렇게 입수된 파일을 검토한 후 정해진 일정에 따라 링귀스트에게 전달하죠. 오후에는 당일 의뢰되는 작업을 관리 및 진행하며, 당일 마감 프로젝트를 검수 및 납품합니다.  -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이라고 하면 왠지 젊고 자유롭고 활기찰 것 같은 느낌이에요. 텍스트리의 전반적인 일하는 분위기는 어떤가요? 모든 직장인들의 관심사인 워라밸도 잘 지켜지는 편인지 궁금해요.  현지화 부문의 모든 업무가 집중력이 필요한 작업이다보니 다른 회사와 비교하면 조용한 분위기일 것 같아요. 아마 번역 관련 업체들은 모두 비슷한 분위기 아닐까요? 시즌에 따라 종종 야근을 하는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전반적으로 야근은 적은 편이라 워라밸은 좋은 편이라고 생각해요. - 업무 시간에는 집중해서 일하고, 업무 후에는 온전히 자신의 시간을 누리는 것, 텍스트리라면 가능하다는 말씀이시군요! 모든 직장인들이 원하는 삶이 아닐까 싶은데요. 팀장님 말씀을 들으니 텍스트리라서 좋은 점을 한 가지만 고르자면 무엇일까도 궁금해집니다. 역시 워라밸이 지켜진다는 점일까요?  서로 돕는 문화를 꼽고 싶어요. PM, Linguist, Engineer, Vendor Manager 모두가 하나의 부문에서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혼자 수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경우 다른 직무라도 서로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주곤 합니다. 서로 직무가 다르기 때문에 생각하는 방향이 달라 문제를 다각도로 인식하고, 좋은 해답을 이끌어 낼 수 있고요. 이런 식으로 서로 다른 직무의 인원들이 협업할 수 있는 점이 현지화 부문의 가장 좋은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다른 회사와 비교해 이건 정말 우리 회사만의 강점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점이 있다면 뭘까도 궁금해요.  사내 모든 인원이 닉네임을 사용해요. 덕분에 수평적인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직위가 없이 닉네임을 사용하다 보니 서로 경력에 어느정도 차이가 발생하더라도 좀 더 편하게 소통할 수 있더라고요.    - 회사가 구성원을 얼마나 생각해주는지는 복지 제도를 보면 단적으로 보이는 것 같아요. 텍스트리의 복지제도 소개해주세요.  유연근무제를 시행 중인데요. 오전 9~10시 사이에 출근하고 본인의 출근 시간에 맞춰 퇴근을 하면 됩니다. 지각 등에 있어서 신경을 좀 덜 쓸 수 있어서 좋아요. 또 연차 사용 시 결재라인이 단순해 자유롭고 부담 없이 연차나 반차를 사용할 수 있어요. 매우 만족하는 점 중 하나죠.  저희는 전원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어요. 코로나 시기에 불안하지 않도록 구성원들의 건강에 신경을 많이 쓰면서 재택근무를 시행하게 됐죠. 물론 개인 사정으로 인해 본인이 원한다면 출근도 가능합니다.  - 팀장님 말씀을 듣다보니 텍스트리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질문! 텍스트리와 잘 맞는 인재는 어떤 사람일까요? 텍스트리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이런 사람이라면 꼭 텍스트리에 와라 정말 재미있게 일할 수 있다!' 좀 알려주세요! 언어에 관심이 있고 현지화 과정을 본인의 비전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각 프로세스에 따라 업무 구분이 되어있으며, 각 파트마다 많은 경력을 보유한 인원들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단기간에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겁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솔루션/SI/ERP/CRM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24명 (2022) 사원수
  • 2002.12.02 설립
  • 대표
    윤강원
  • 매출
    22.2억 원 (2021)
  • 주소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33, 2층
  • 웹사이트
    www.textree.co.kr
  • 연혁
    1. 2016년 4월 사내이사변경 (윤강원 대표 취임, 천주석 대표 사임)
    2. 2012년 12월 사내이사변경 (천주석 대표 취임)
    3. 2012년 6월 (주)텍스트리 사명변경
    4. 2010년 3월 사내이사 취임 (오인희)
    5. 2009년 5월 본사이전(서울시 송파구 삼전동 182-13 동원빌딩 2층)
    6. 2005년 1월 본사이전(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197-1 석정빌딩 3층)
    7. 2002년 12월 (주)트랜스게이트 설립
  • 소개
    텍스트리는 테크니컬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선도하는 도큐멘테이션 서비스 및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콘텐츠 저작에서 퍼블리싱까지 토털 콘텐츠 제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확장성 생성 언어(XML)을 기반으로 하는 수준 높은 구조화 문서(Structured Document) 엔지니어링 기술력을 자랑합니다. 더 나아가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연동하는 도큐멘테이션 설계 및 구축 서비스도 고객의 요구에 맞도록 다양하고 높은 수준으로 제공합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휴게실 및 게임룸 운영
5.0
무료 스낵바 운영
5.0
자율 및 탄력근무제도
5.0
자율적인 휴가 사용
-
사내 인플루언서 모임 지원
4.0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