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학생을 사랑하는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JLS People Interview]정상JLS HR센터 임동선 이사
"가르치는 것이 적성에 잘 맞는, 그리고 무엇보다 학생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생님을 기다립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정상제이엘에스 HR센터에서 인사/노무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임동선 이사라고 합니다.
- HR센터는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HR센터는 정상JLS 행정직원, 선생님 등 전 임직원들의 채용부터 퇴직, 그리고 교육까지 포함한 인사/노무/교육 전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정상JLS의 선생님이 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이력서 제출▶전화 인터뷰(필요시)▶시강/면접▶최종합격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최종 합격하시면 각 직영분원으로 배치되기 전에 온/오프 연계 Training Course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상JLS만의 학년별/레벨별 프로그램/커리큘럼, 교재 등과 교수법, 전산프로그램 사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돼 있어요. 또한 본인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학습하고 데모시연 등도 교육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교육과정 중에는 매 과정,단계마다 선생님들의 기본적인 영어 실력, 선생님으로서의 Teaching 역량, 아이들을 대하는 기본적인 자세,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 정상JLS의 교육방향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를 확인하게 됩니다.
- 정상JLS에서 선생님으로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부분은 무엇인지요?
저희 정상JLS의 설립자이신 허용석 원장님께서 선생님들에게 꼭 필요한 자질로 두 가지를 늘 강조하십니다.
첫 번째, 가르치는 것이 적성에 잘 맞는 선생님.
두 번째, 학생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선생님입니다.
기본적이지만 정말 중요한 선생님의 요건이죠. 아, 물론 영어 실력은 기본입니다(웃음) 본인이 정말 가르치는 것이 적성에 잘 맞는지, 그리고 학생들을 정말 사랑하고 좋아하는지 잠깐 생각해 보시겠어요? 맞으신가요? 그럼 주저하지 마시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 정상JLS 입사를 희망하는 선생님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본인의 학창시절에 선생님은 어떤 존재였나요?
사실 선생님의 사소한 행동, 한마디 말씀 등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은 정말 어마어마한 것 같습니다. 선생님의 칭찬 하나로 성인이 된 학생의 진로나 직업이 바뀌기도 하고, 선생님의 관심이 한 학생의 미래에도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학생들에게 선생님은 매우 소중한 존재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두 가지의 자질(적성에 정말 잘 맞는지, 학생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지)이 정말 본인에게 해당되는지 고민해 보시고, 만일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선생님의 당당한 실력과 함께 자신있게 정상JLS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정상JLS에서의 선생님은 어느 곳에서도, 누구에게도 자랑스러워 할 수 있고 존경받을 수 있는 존재입니다. 저희 정상JLS에 입사를 희망하는 선생님들에게 저는 사회생활 선배의 입장으로 한 말씀만 드리고 싶습니다.
늘 초심을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입사하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입사만 하면 정말 잘 할 수 있고, 무슨 일이던 다 할 수 있다, 뽑아만 달라' 던 초심은 어느순간 사라지고, 매사에 불만으로 가득 차 있는 자신의 모습을 문득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사할 때 당시의 열정과 자신감, 도전정신 등만 꾸준히 지속적으로 유지한다고 해도 직장생활의 절반은 잘했다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상JLS 입사를 희망하시는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정상JLS에서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은 정상제이엘에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