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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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스토리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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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2023 어떠케어X뤼튼 프롬프톤 경진대회
GC케어 사내 프롬프톤을 소개합니다!
지난 9월 5일, GC케어의 여의도 오피스에서 뤼튼 테크놀로지스와의 협업으로 사내 프롬프톤이 열렸습니다!  바쁘게 쌓인 업무들을 진행하다 보면 머릿속에 떠오른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흘려보내기도 하고 조금 더 생산성 있게 업무를 진행할 순 없을까? 하고 고민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프롬프톤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신 AI 기술로 직접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는 반짝반짝한 기회를 가졌어요.  ✅ 프롬프톤 이란? 프롬프톤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텐데요~ 프롬프톤은 프롬프트(prompt) +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어진 시간 내에 뤼튼 스튜디오를 활용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노 코드 기반 AI 툴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생성 AI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내는 인공지능을 말해요. ChatGPT와 같은 생성AI를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고 말할 정도로 지금은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이 대중화된 시대인데요. 인공지능에게 말을 걸고 답을 얻는 과정인 ‘프롬프트’를 잘 구현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라는 새로운 직무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뤼튼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인공지능 작업들을 누구나 손쉽게 AI 툴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뤼튼의 데이브님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툴 사용법을 함께 소개해 주셨어요. 이번 프롬프톤은 총 48명의 임직원 분들이 최대 3인으로 팀을 구성했는데요. GC케어 뿐만 아니라 GC 홀딩스 임직원 분들도 함께 참가했답니다! 노 코드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직무에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프롬프톤도 간식은 챙겨가면서 해야죠! 시원한 커피와 다양한 과자들이 준비되었어요! 모두가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탁 트인 여의도 오피스의 공용 라운지와 회의실 등 곳곳에 자리를 잡고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함께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고.. 돌아온 발표의 시간! 모두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 내느라 고생하셨습니다! 18개 팀이 차례로 서비스 기획 의도와 사용법 등을 소개하는 짧은 PT를 진행했어요. 2시간 안에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아이디어와 완성도를 보여주셨답니다! 참여자분들의 투표를 통해 우수상 3팀과 대상 1팀이 정해졌는데요. 과연 어떤 서비스들이 선정되었을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첫번째 우수상! MBTI ‘T’도 ‘F’처럼 대화할 수 있는 방법 - 너와 나의 T발 거리 두번째 우수상! 만성질환 식단을 위한 AI 메뉴 추천 서비스 - 메뚜기 3분 요리 (건강식) 세번째 우수상 명절에 듣기 싫은 잔소리에 대처하는 툴 - 명절 잔소리 퇴치기 대상 절약하는 소비 습관을 위해 소비를 비난해주는 서비스 - 부자로 만들어주는 거지봇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참여해볼 수 있었던 이번 프롬프톤은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다양한 본부와 팀에서 함께할 수 있어 더 즐거웠던 시간이었는데요.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 분들도 즐거웠던 후기를 남겨 주셨답니다. •  •  • “Gen AI라는 생소한 개념을 빠르게 이해하고 실제 경험해 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업무적으로 또는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 End User를 대상으로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고민할 수 있는 세션이었습니다.” “AI의 기본적인 원리와 부족한 점 등을 알아보며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팀의 아이디어들을 통해 각자가 바라보는 업무 방식도 느껴볼 수 있었고, 리프레시와 동시에 업무 원동력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AI툴이라고 해서 당연하게 코드를 짜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할 줄 알았는데, 노코드 기반의 툴이라 생각보다 제작 접근성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노코드 기반의 AI 툴을 활용해 더 창의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  •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GC케어의 구성원으로서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들을 멋진 결과로 얻어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작권은 GC케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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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내 몸이 궁금할 때, '어떠케어'
일상에서 시작하는 내 손안의 건강한 생활습관
혁신적인 디지털기술과 인간 중심 서비스로 건강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GC케어인데요. GC케어는 특히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들고 이를 대중화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영역은 디지털 헬스케어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건강 관리, 질병 관리인데요. 지난해 출시한 ‘어떠케어’는 GC케어만의 업력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반영된 최고의 헬스케어 서비스입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어떠케어’ ‘어떠케어’는 건강검진과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앱입니다. 지난해 출범 20년을 맞아 GC케어가 야심 차게 출시한 것인데요. 어떠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 관리 IT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내 건강을 위해 어떠케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볼까요? 먼저,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셀프 체크가 가능합니다. 체크 결과에 따른 케어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고요. 어떠케어를 통해 기존 건강 관리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내 건강에 대한 토탈 솔루션도 조언받을 수 있습니다. 또 앱을 통해 건강 검진 예약은 물론 맞춤 케어도 가능합니다. 흩어져 있는 과거 검진 내역을 모아 한 번에 모아 보고, 과거 건강 검진 기록을 기반으로 필요한 검진 항목을 추천해주는가 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검진 예약을 진행해 주기도 한다네요! 또 사용자의 현재 건강 수준에 맞춰 전문적인 맞춤 케어 방법을 컨설팅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별 건강 관리 목표를 제안하고 운동 방법도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맞춤형 건강 트렌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고요. 증상 체크를 통해선 맞춤형 예상 질환을 확인합니다. 질병 체크를 통해서는 아픈 부위를 선택해 의심 가는 증상과 예상 질환을 확인할 수 있고, 근처 방문이 가능하거나 주말∙24시간 운영하는 병원/약국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어떠케어 앱에선 영양과 운동, 심리, 챌린지 등 개인 맞춤 건강 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생활 습관을 통한 다이어트 유형 검사와 체질 궁합, 건강 나이 테스트, 오늘의 건강 퀴즈 등을 통해 사용자가 지루하지 않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00여 개 유수 기업이 선택한 기업 건강 검진 중개 서비스 개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업의 환경과 특성에 맞춘 검진 컨설팅을 해주는 기업 건강검진 중개 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전국의 상급 종합 병원과 검진 전문 센터 등 500곳 이상의 병원과 제휴를 맺고 있어, 어떠케어 앱을 통해 예약하여 원하는 곳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기업의 건강검진 운영 담당자는 직원들의 건강 검진 현황을 볼 수 있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검진 업무를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고, 검진 결과를 비교 분석한 리포트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 현황과 맞춤 건강 정보, 기업에 필요한 솔루션 등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전문가들과 1:1 건강 상담과 의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만족도도 매우 높아요.    정보 보호에 민감한 금융권과 관공서, IT기업 등을 포함한 300여 개 기업들이 어떠케어 기업 검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신뢰도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 않을까요? 헬스케어 업계의 대표적인 IT 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GC케어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건강한 삶’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더 건강하고 덜 아픈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해 거듭나는 GC케어, 앞으로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 GC케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어떠케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GC케어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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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요즘 '핫'한 GC케어의 서비스기획자가 하는 일
[인터뷰] GC케어 플랫폼사업본부 서비스기획팀 조윤미님
  Check, Care, Cure!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책임질 내 손안의 헬스케어 플랫폼 '어떠케어'! 어떠케어가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GC케어에서는 다양한 인재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어떠케어가 선보일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는, 플랫폼 사업본부 서비스 기획팀 조윤미님의 인터뷰를 통해 요즘 '핫한 직무'라는 '서비스 기획'분야와 어떠케어의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와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 또는 서비스 기획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인터뷰를 끝까지 봐주세요!  Q1. GC케어 입사 전, 어떤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저는 GC케어를 들어오기 전, 다양한 산업의 경험이 있는데요. 영화사부터 뷰티 플랫폼, 마케팅, 블록체인, 헬스케어까지 해보고 싶은 것은 전부 다 경험을 했던 것 같아요. 산업에 따라서 저의 업무도 달라졌는데, 최종적으로 서비스 기획의 직무 커리어를 쌓고 싶어서 많은 도전을 했습니다. Q2. 대학교 시절에는 중국어를 전공으로 하셨다고 들었는데, 서비스 기획을 하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중문과를 전공으로 삼았던 이유는 일종의 중국어를 완벽하게 마스터(?) 했다는 증명 장치로 여겼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중국어를 활용해서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기지 않더라고요. (너무 오랜 세월을 중국어로 생활해서일 수도? 웃음) 대학을 졸업할 시즌이 되면 누구나 그렇듯 인생의 갈림길에서 어떠한 선택을 하기 마련인데, 특별히 어떤 업무가 저에게 잘 맞을지 파악도 안 됐어요. 그러던 중 지인들의 추천으로 기획을 추천받게 되었고, 기획의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도전정신을 갖고 있었던 터라 기획한 것을 구체화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것이 곧 저의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자리 잡게 되었어요. Q3. GC케어로 합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요. 헬스케어 영역이 저의 가치관에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좀 더 나은 삶과 세상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그런 기업에서 저의 꿈을 펼치고 싶었어요. 어느 누구에게 한쪽으로 치우친 의료 지식이나 기술을 제공받는 것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나’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습니다.  Q4. 많은 헬스케어 기업 중 GC케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처음 GC케어를 접하게 되었던 것은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저와 비슷한 철학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이곳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저의 전문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어요.  그리고 이전에 의료 마이 데이터 관련 헬스케어 기업에 있을 때, 가장 많이 했던 고민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잘 쌓아갈 수 있을까?’였는데요. GC케어에서는 국내 최고 보안 인증인 ISMS-P 인증을 받았고, 이런 부분이 제가 고객 입장이더라도 충분히 믿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로 GC케어에 입사해 보니 철저한 정보 보호와 정기적 사내 보안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사실 모든 제품이라는 게 그렇잖아요. 직원들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라면 외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저는 GC케어 라면 많은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건전한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해요! Q5. GC케어 입사 전과 입사 후,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달라진 점이 있을까요? A. 음… 생각보다 자유로운 분위기가 제 예상 밖이었다고 할까요. 헤어스타일이나 복장에 크게 관여하지 않고 다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추구하고 있어서 누구나 자유롭게 자기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과 함께 협업하며 여러 가지 스킬을 간접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수용하며 존중하는 분위기가 더 재밌게 일을 할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어 주는 것 같네요. Q6. GC케어의 서비스 기획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나요? A. 저는 어떠케어 App의 메인 홈 화면 기획과 검진 결과 기반의 맞춤 영양 케어 서비스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건강이라는 키워드가 자칫 교과서처럼 딱딱할 수 있는데, 처음 고객이 어떠케어 App을 실행하였을 때, 건강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고객이 사용한 서비스 현황과 더불어 습관 문진과 건강 콘텐츠를 홈 화면에 녹이고 있어요. 그리고 모든 건강의 원천은 음식이라는 말이 있듯이, 검진 결과 기반의 맞춤 영양 케어 서비스는 고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길들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랍니다. 제가 담당하는 서비스를 탄생시키고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주로 이러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고객 행동을 분석하여 적합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해요. 기획물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타부서와의 끊임없는 소통과 실현 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업무를 착수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여러 번 다듬는 과정을 거치다 보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실제 화면을 기획하고, 확정된 기획물에 디자인과 개발을 입혀서 서비스가 탄생하게 되어요.  아 물론, 정식 배포가 되기까지 여러 번의 테스트와 이슈들을 처리해야 하지만요. 그리고 배포가 되었더라도 끝이 아니라 실제 운영되면서 발생하는 이슈를 처리하고, 더 나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획을 작업하게 되어요.   Q7. 요즘 서비스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본인만의 방법이 있을까요?   A. 저는 IT 기획자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에서 활동을 하고 있어요. 기획을 하다가 궁금하거나 어려운 문제가 생기면 그 안에서 자문을 구하고, 지식을 나누고 있어요. 이 밖에도 트렌드를 모아서 정리해 주는 웹사이트와 플랫폼을 통해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고 있어요. 그리고 서비스를 기획하다 보면, 고객 입장에서의 관점도 필요한데요. 저와 나이 터울이 많이 차이 나는 동생한테 자주 의견을 묻고 있답니다 :) Q8.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과, 힘들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A. 아직 2달도 안된 새내기라 그런지, 크게 힘들었던 순간은 없었던 것 같아요. 다만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많은 기획자분들이 공감하실 부분이겠지만, 바로 기획물을 만들어냈을 때 일 거예요. 괜히 여러 장 쌓인 산출물을 들여다보기도 하고, 촘촘하게 설계된 기획을 보면 뿌듯함을 느끼게 되거든요. 이러한 뿌듯함을 여러 번 경험하다 보면, 궁극적으로 기획이라는 직무에 대한 만족감과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Q9. 업무에서 쌓인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 저는 낮에는 하늘을 올려다보기를 좋아하고, 밤에는 야경보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생각이 잘 안풀리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야경을 보러 다녀요. 밤 하늘에 반짝반짝 빛나는 불빛들을 보면 저도 모르게 힘이 솟아나거든요. ‘다들 저렇게 열심히 살고 있는데, 나도 한번 힘을 내봐야겠다.’ 이런 생각이요. 그래서 저는 적당한 스트레스는 삶을 지탱해주는 원동력과도 같다고 생각해요. 피할 수 없다면, 즐기자는 마인드로요. Q10. 서비스 기획자로서 꼭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소통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내부에서는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외부에서는 고객의 시그널을 읽을 수 있는 소통 능력이요. 기획자로 일을 하다 보면 많은 이해관계자들을 이해시키고, 설득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능력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도 드러나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리 획기적인 아이디어라고 하더라도, 사람과 사람이 더불어 가는 세상에서는 공감 능력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11. 서비스 기획자로서, 앞으로의 커리어 목표가 있으신가요?   A. 저는 어떠케어 App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되었으면 좋겠어요. 디지털과 결합된 헬스케어 시대,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Q12. 서비스 기획자를 꿈꾸고 계신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기획자란 프로덕트의 진행 계획을 짜는 사람이잖아요? 나 자신의 인생을 기획하고 싶다면, 도전정신과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그러다 보면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Q13. 마지막으로, 서비스 기획팀 면접 관련 소개하고 싶은 꿀팁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A. 많은 정보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디서든 자신 있게 나의 의견을 소신껏 전달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함께 열정적으로 서비스를 기획하실 분들을 기다릴게요!   ▶GC케어 채용정보 확인하러가기◀ 저작권은 지씨케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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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핫'한 GC케어의 서비스기획자가 하는 일
[인터뷰] GC케어 플랫폼사업본부 서비스기획팀 조윤미님
  Check, Care, Cure!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책임질 내 손안의 헬스케어 플랫폼 '어떠케어'! 어떠케어가 더욱 편리하고 유용한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GC케어에서는 다양한 인재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어떠케어가 선보일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는, 플랫폼 사업본부 서비스 기획팀 조윤미님의 인터뷰를 통해 요즘 '핫한 직무'라는 '서비스 기획'분야와 어떠케어의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와 모바일 플랫폼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 또는 서비스 기획자가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인터뷰를 끝까지 봐주세요!  Q1. GC케어 입사 전, 어떤 회사에서 어떤 업무를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저는 GC케어를 들어오기 전, 다양한 산업의 경험이 있는데요. 영화사부터 뷰티 플랫폼, 마케팅, 블록체인, 헬스케어까지 해보고 싶은 것은 전부 다 경험을 했던 것 같아요. 산업에 따라서 저의 업무도 달라졌는데, 최종적으로 서비스 기획의 직무 커리어를 쌓고 싶어서 많은 도전을 했습니다. Q2. 대학교 시절에는 중국어를 전공으로 하셨다고 들었는데, 서비스 기획을 하시게 된 계기가 있을까요? A. 중문과를 전공으로 삼았던 이유는 일종의 중국어를 완벽하게 마스터(?) 했다는 증명 장치로 여겼던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중국어를 활용해서 무언가를 해보고 싶다는 의욕이 생기지 않더라고요. (너무 오랜 세월을 중국어로 생활해서일 수도? 웃음) 대학을 졸업할 시즌이 되면 누구나 그렇듯 인생의 갈림길에서 어떠한 선택을 하기 마련인데, 특별히 어떤 업무가 저에게 잘 맞을지 파악도 안 됐어요. 그러던 중 지인들의 추천으로 기획을 추천받게 되었고, 기획의 꿈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어릴 적부터 도전정신을 갖고 있었던 터라 기획한 것을 구체화하는 것을 좋아하고, 이것이 곧 저의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자리 잡게 되었어요. Q3. GC케어로 합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저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은데요. 헬스케어 영역이 저의 가치관에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좀 더 나은 삶과 세상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그런 기업에서 저의 꿈을 펼치고 싶었어요. 어느 누구에게 한쪽으로 치우친 의료 지식이나 기술을 제공받는 것이 아닌, 모든 사람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나’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습니다.  Q4. 많은 헬스케어 기업 중 GC케어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처음 GC케어를 접하게 되었던 것은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저와 비슷한 철학과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이곳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저의 전문적인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이라 예상했어요.  그리고 이전에 의료 마이 데이터 관련 헬스케어 기업에 있을 때, 가장 많이 했던 고민은 ‘어떻게 하면 고객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잘 쌓아갈 수 있을까?’였는데요. GC케어에서는 국내 최고 보안 인증인 ISMS-P 인증을 받았고, 이런 부분이 제가 고객 입장이더라도 충분히 믿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로 GC케어에 입사해 보니 철저한 정보 보호와 정기적 사내 보안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요. 사실 모든 제품이라는 게 그렇잖아요. 직원들도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라면 외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없다는 것… 그래서 저는 GC케어 라면 많은 국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건전한 플랫폼을 만들 수 있다고 확신해요! Q5. GC케어 입사 전과 입사 후, 회사에 대한 이미지가 달라진 점이 있을까요? A. 음… 생각보다 자유로운 분위기가 제 예상 밖이었다고 할까요. 헤어스타일이나 복장에 크게 관여하지 않고 다닐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수평적인 분위기를 추구하고 있어서 누구나 자유롭게 자기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도 좋아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분들과 함께 협업하며 여러 가지 스킬을 간접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배울 수 있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의견을 수용하며 존중하는 분위기가 더 재밌게 일을 할 수 있도록 원동력이 되어 주는 것 같네요. Q6. GC케어의 서비스 기획팀에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시나요? A. 저는 어떠케어 App의 메인 홈 화면 기획과 검진 결과 기반의 맞춤 영양 케어 서비스 기획을 담당하고 있어요. 건강이라는 키워드가 자칫 교과서처럼 딱딱할 수 있는데, 처음 고객이 어떠케어 App을 실행하였을 때, 건강에 대한 흥미를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고객이 사용한 서비스 현황과 더불어 습관 문진과 건강 콘텐츠를 홈 화면에 녹이고 있어요. 그리고 모든 건강의 원천은 음식이라는 말이 있듯이, 검진 결과 기반의 맞춤 영양 케어 서비스는 고객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길들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서비스랍니다. 제가 담당하는 서비스를 탄생시키고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주로 이러한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고객 행동을 분석하여 적합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해요. 기획물을 구체화하기 위해서 타부서와의 끊임없는 소통과 실현 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업무를 착수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여러 번 다듬는 과정을 거치다 보면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실제 화면을 기획하고, 확정된 기획물에 디자인과 개발을 입혀서 서비스가 탄생하게 되어요.  아 물론, 정식 배포가 되기까지 여러 번의 테스트와 이슈들을 처리해야 하지만요. 그리고 배포가 되었더라도 끝이 아니라 실제 운영되면서 발생하는 이슈를 처리하고, 더 나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획을 작업하게 되어요.   Q7. 요즘 서비스의 트렌드를 파악하는 본인만의 방법이 있을까요?   A. 저는 IT 기획자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에서 활동을 하고 있어요. 기획을 하다가 궁금하거나 어려운 문제가 생기면 그 안에서 자문을 구하고, 지식을 나누고 있어요. 이 밖에도 트렌드를 모아서 정리해 주는 웹사이트와 플랫폼을 통해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얻고 있어요. 그리고 서비스를 기획하다 보면, 고객 입장에서의 관점도 필요한데요. 저와 나이 터울이 많이 차이 나는 동생한테 자주 의견을 묻고 있답니다 :) Q8. 업무를 수행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순간과, 힘들었던 순간이 있다면 언제인가요? A. 아직 2달도 안된 새내기라 그런지, 크게 힘들었던 순간은 없었던 것 같아요. 다만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많은 기획자분들이 공감하실 부분이겠지만, 바로 기획물을 만들어냈을 때 일 거예요. 괜히 여러 장 쌓인 산출물을 들여다보기도 하고, 촘촘하게 설계된 기획을 보면 뿌듯함을 느끼게 되거든요. 이러한 뿌듯함을 여러 번 경험하다 보면, 궁극적으로 기획이라는 직무에 대한 만족감과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Q9. 업무에서 쌓인 스트레스는 어떻게 해소하시는지 궁금합니다.    A. 저는 낮에는 하늘을 올려다보기를 좋아하고, 밤에는 야경보는 것을 좋아해요. 그래서 생각이 잘 안풀리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야경을 보러 다녀요. 밤 하늘에 반짝반짝 빛나는 불빛들을 보면 저도 모르게 힘이 솟아나거든요. ‘다들 저렇게 열심히 살고 있는데, 나도 한번 힘을 내봐야겠다.’ 이런 생각이요. 그래서 저는 적당한 스트레스는 삶을 지탱해주는 원동력과도 같다고 생각해요. 피할 수 없다면, 즐기자는 마인드로요. Q10. 서비스 기획자로서 꼭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A. 소통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내부에서는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기술, 외부에서는 고객의 시그널을 읽을 수 있는 소통 능력이요. 기획자로 일을 하다 보면 많은 이해관계자들을 이해시키고, 설득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요. 이러한 능력이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도 드러나는 것 같더라고요. 아무리 획기적인 아이디어라고 하더라도, 사람과 사람이 더불어 가는 세상에서는 공감 능력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Q11. 서비스 기획자로서, 앞으로의 커리어 목표가 있으신가요?   A. 저는 어떠케어 App이 헬스케어 산업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되었으면 좋겠어요. 디지털과 결합된 헬스케어 시대,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Q12. 서비스 기획자를 꿈꾸고 계신 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기획자란 프로덕트의 진행 계획을 짜는 사람이잖아요? 나 자신의 인생을 기획하고 싶다면, 도전정신과 계획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 같아요. 그러다 보면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Q13. 마지막으로, 서비스 기획팀 면접 관련 소개하고 싶은 꿀팁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A. 많은 정보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디서든 자신 있게 나의 의견을 소신껏 전달하는 것이 더 중요한 것 같아요. 함께 열정적으로 서비스를 기획하실 분들을 기다릴게요!   ▶GC케어 채용정보 확인하러가기◀ 저작권은 지씨케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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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2023 어떠케어X뤼튼 프롬프톤 경진대회
GC케어 사내 프롬프톤을 소개합니다!
지난 9월 5일, GC케어의 여의도 오피스에서 뤼튼 테크놀로지스와의 협업으로 사내 프롬프톤이 열렸습니다!  바쁘게 쌓인 업무들을 진행하다 보면 머릿속에 떠오른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흘려보내기도 하고 조금 더 생산성 있게 업무를 진행할 순 없을까? 하고 고민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번 프롬프톤을 통해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신 AI 기술로 직접 아이디어를 실현해 보는 반짝반짝한 기회를 가졌어요.  ✅ 프롬프톤 이란? 프롬프톤에 대해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계실텐데요~ 프롬프톤은 프롬프트(prompt) +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주어진 시간 내에 뤼튼 스튜디오를 활용해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노 코드 기반 AI 툴 경진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생성 AI는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결과를 생성해내는 인공지능을 말해요. ChatGPT와 같은 생성AI를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고 말할 정도로 지금은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이 대중화된 시대인데요. 인공지능에게 말을 걸고 답을 얻는 과정인 ‘프롬프트’를 잘 구현하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라는 새로운 직무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뤼튼 스튜디오를 이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인공지능 작업들을 누구나 손쉽게 AI 툴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요, 뤼튼의 데이브님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링과 툴 사용법을 함께 소개해 주셨어요. 이번 프롬프톤은 총 48명의 임직원 분들이 최대 3인으로 팀을 구성했는데요. GC케어 뿐만 아니라 GC 홀딩스 임직원 분들도 함께 참가했답니다! 노 코드 기반으로 진행되는 만큼,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다양한 직무에서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프롬프톤도 간식은 챙겨가면서 해야죠! 시원한 커피와 다양한 과자들이 준비되었어요! 모두가 열정 넘치는 모습으로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는데요. 탁 트인 여의도 오피스의 공용 라운지와 회의실 등 곳곳에 자리를 잡고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함께 집중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고.. 돌아온 발표의 시간! 모두 짧은 시간 내에 다양한 결과를 만들어 내느라 고생하셨습니다! 18개 팀이 차례로 서비스 기획 의도와 사용법 등을 소개하는 짧은 PT를 진행했어요. 2시간 안에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한 아이디어와 완성도를 보여주셨답니다! 참여자분들의 투표를 통해 우수상 3팀과 대상 1팀이 정해졌는데요. 과연 어떤 서비스들이 선정되었을까요? (두구두구두구두구..) 첫번째 우수상! MBTI ‘T’도 ‘F’처럼 대화할 수 있는 방법 - 너와 나의 T발 거리 두번째 우수상! 만성질환 식단을 위한 AI 메뉴 추천 서비스 - 메뚜기 3분 요리 (건강식) 세번째 우수상 명절에 듣기 싫은 잔소리에 대처하는 툴 - 명절 잔소리 퇴치기 대상 절약하는 소비 습관을 위해 소비를 비난해주는 서비스 - 부자로 만들어주는 거지봇 자유로운 아이디어로 참여해볼 수 있었던 이번 프롬프톤은 이렇게 막을 내렸습니다! 다양한 본부와 팀에서 함께할 수 있어 더 즐거웠던 시간이었는데요. 대회에 참여한 참가자 분들도 즐거웠던 후기를 남겨 주셨답니다. •  •  • “Gen AI라는 생소한 개념을 빠르게 이해하고 실제 경험해 볼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업무적으로 또는 서비스 기획 단계에서 End User를 대상으로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고민할 수 있는 세션이었습니다.” “AI의 기본적인 원리와 부족한 점 등을 알아보며 어떻게 하면 더 효율적으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팀의 아이디어들을 통해 각자가 바라보는 업무 방식도 느껴볼 수 있었고, 리프레시와 동시에 업무 원동력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AI툴이라고 해서 당연하게 코드를 짜는 복잡한 과정이 필요할 줄 알았는데, 노코드 기반의 툴이라 생각보다 제작 접근성이 좋다고 느꼈습니다.  이런 노코드 기반의 AI 툴을 활용해 더 창의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  •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GC케어의 구성원으로서 반짝반짝한 아이디어들을 멋진 결과로 얻어낼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작권은 GC케어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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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내 몸이 궁금할 때, '어떠케어'
일상에서 시작하는 내 손안의 건강한 생활습관
혁신적인 디지털기술과 인간 중심 서비스로 건강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GC케어인데요. GC케어는 특히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들고 이를 대중화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 영역은 디지털 헬스케어와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건강 관리, 질병 관리인데요. 지난해 출시한 ‘어떠케어’는 GC케어만의 업력과 노하우가 고스란히 반영된 최고의 헬스케어 서비스입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어떠케어’ ‘어떠케어’는 건강검진과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드는 디지털 헬스케어 앱입니다. 지난해 출범 20년을 맞아 GC케어가 야심 차게 출시한 것인데요. 어떠케어 서비스를 통해 ‘건강 관리 IT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내 건강을 위해 어떠케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볼까요? 먼저,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 셀프 체크가 가능합니다. 체크 결과에 따른 케어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고요. 어떠케어를 통해 기존 건강 관리 서비스와의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내 건강에 대한 토탈 솔루션도 조언받을 수 있습니다. 또 앱을 통해 건강 검진 예약은 물론 맞춤 케어도 가능합니다. 흩어져 있는 과거 검진 내역을 모아 한 번에 모아 보고, 과거 건강 검진 기록을 기반으로 필요한 검진 항목을 추천해주는가 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검진 예약을 진행해 주기도 한다네요! 또 사용자의 현재 건강 수준에 맞춰 전문적인 맞춤 케어 방법을 컨설팅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별 건강 관리 목표를 제안하고 운동 방법도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맞춤형 건강 트렌드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고요. 증상 체크를 통해선 맞춤형 예상 질환을 확인합니다. 질병 체크를 통해서는 아픈 부위를 선택해 의심 가는 증상과 예상 질환을 확인할 수 있고, 근처 방문이 가능하거나 주말∙24시간 운영하는 병원/약국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어떠케어 앱에선 영양과 운동, 심리, 챌린지 등 개인 맞춤 건강 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요. 생활 습관을 통한 다이어트 유형 검사와 체질 궁합, 건강 나이 테스트, 오늘의 건강 퀴즈 등을 통해 사용자가 지루하지 않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300여 개 유수 기업이 선택한 기업 건강 검진 중개 서비스 개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기업의 환경과 특성에 맞춘 검진 컨설팅을 해주는 기업 건강검진 중개 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전국의 상급 종합 병원과 검진 전문 센터 등 500곳 이상의 병원과 제휴를 맺고 있어, 어떠케어 앱을 통해 예약하여 원하는 곳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어요. 기업의 건강검진 운영 담당자는 직원들의 건강 검진 현황을 볼 수 있는 통합 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검진 업무를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하고, 검진 결과를 비교 분석한 리포트를 통해 직원들의 건강 현황과 맞춤 건강 정보, 기업에 필요한 솔루션 등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전문가들과 1:1 건강 상담과 의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어 만족도도 매우 높아요.    정보 보호에 민감한 금융권과 관공서, IT기업 등을 포함한 300여 개 기업들이 어떠케어 기업 검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하니 신뢰도 측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지 않을까요? 헬스케어 업계의 대표적인 IT 플랫폼 기업이 되기 위해 GC케어는 최선을 다하고 있는데요. ‘건강한 삶’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더 건강하고 덜 아픈 생활 습관을 만들기 위해 거듭나는 GC케어, 앞으로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 GC케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어떠케어 홈페이지 바로가기  ▶ GC케어 블로그 바로가기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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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기업형태
  • 315명 사원수
  • 2003.08.01 설립
  • 대표
    김진태
  • 매출
    1,415억 6천만 원 (2021)
  •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파크원타워 Ⅱ 32층
  • 웹사이트
    https://www.gccare.net/
  • 연혁
    - 2021년 헬스케어 업계 최초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관리체계 ISMS-P 인증 획득
    - 2021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여의도 Parc.1 본사 이전
    - 2020년 국내 1위 전자의무기록(EMR) 솔루션 기업 유비케어 인수
    - 2020년 빅데이터 분석 전문 컨설팅 기업 에이블애널리스틱 인수
    - 2020년 AI 음식인식 솔루션 기업 ㈜두잉랩(DoingLAB) 전략적 투자 및 업무 협약 체결
    - 2019년 블록체인 의료데이터 기업 ㈜휴먼스케이프 전략적 투자 및 업무 협약 체결
    - 2003년 회사 설립
    - 2004년 암포털 사이트 암닥터 오픈
    - 2005년 ㈜GC헬스케어 사명 변경
    - 2010년 녹십자헬스케어 사명 변경
    - 2014년 ‘퍼스널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이닝마인즈 핵심기술개발’ 과제 선정
    - 2018년 Lifecare몰(녹십자임직원몰 2.0) 출시
    - 2019년 빅데이터 기반 임신부 체중 예측 서비스 (Machine Learning 분석 적용)
    - 2019년 암환자와 가족을 위한 암 전문 커뮤니티(암닥터) 오픈
    - 2019년 심리 상담 플랫폼 기업 아토머스 전략적 투자 및 업무 협약 체결
    - 2020년 녹십자아이메드 강북센터 MSO 서비스 개시
    - 2021년 LG CNS-LG U+, 마이데이터 공동사업화 업무 협력 3자 MOU 체결
    - 2022년 GC케어 사명 변경
    - 2022년 개인 맞춤 헬스케어 플랫폼 ‘어떠케어’ 출시
    - 2022년 업계 최초 국내 최고 수준 보안 관리 체계 ‘ISMS-P’ 인증 유지
    - 2022년 서울시 직원 대상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
    - 2022년 ‘어떠케어 2.0’ 론칭 – 20만 다운로드 달성
    - 2022년 중소기업 전용 ‘어떠케어 비즈라이트’ 서비스 출시
  • 소개
    "No.1 Digital Healthcare Platform"

    대한민국 헬스케어 산업을 최선두에서 이끌어 온 GC케어,
    출범 20주년을 맞아 그간의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IT 건강 플랫폼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였습니다.

    더 건강하고, 덜 아픈 생활습관을 만들어주는 앱 '어떠케어'를 최초로 출시하고
    기업형 건강 관리 특화 서비스를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해 나갑니다.

    앞으로도 일상에서 더 쉽게,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습니다.


    [GC케어의 성장, 변화, 도전]
    2021 - 현재
    IT플랫폼 기업을 향한 도약

    2009 - 2019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의 확장

    2003 - 2008
    헬스케어 대표 기업으로 성장

    [상품/서비스]
    *종합건강관리앱
    *건강검진중개
    *웰니스 프로그램
    *전문가 맞춤 케어
    *온라인 커머스
    *검진센터 경영 컨설팅

    [공식블로그] GC케어가 어떤 조직인지 궁금하다면?
    https://blog.naver.com/gchealthcareb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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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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