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LG엔솔과 손잡았다…그림이 만드는 불량 없는 머신 비전
고객 경쟁력을 높이는 머신 비전 업계의 실력자, 그림은 누구?
머신 비전(Machine Vision)이란 인간의 시각을 대체할 수 있는 대표적인 IT기술 중 하나인데요. 고성능 카메라와 조명, 레이저 모듈, 이미지 센서, 통신 모듈 등이 결합된 하드웨어 시스템을 통해 영상을 얻고, 정보를 추출해 고성능 소프트웨어로 목적에 맞는 작업을 수행하는 기술이죠.
‘그림(GLIM)’은 이런 고도의 기술력을 가진 머신 비전 전문 기업입니다. 자체 기술로 산업용 카메라를 이용한 불량 검출 시스템에 대한 설계와 개발·생산이 모두 가능한데요. 반도체와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에서 그림의 기술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엔 2차 전지 분야에서도 적극 활용되고 있는데요. 2차 전지는 생산 공정마다 여러 검사 기술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그림은 표면 외관 검사와 상하부 불일치 검사, 1 마이크로미터(㎛) 이하 두께 측정 시스템을 개발·공급하고 있죠.
LG에너지솔루션 파트너사 선정
2011년 설립한 그림은 올해로 13년 업력의 기업이 되었는데요. 현재 총 임직원 수는 115명으로 임직원의 80%가 엔지니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급 인력을 바탕으로 한 퀄리티 높은 기술력은 고객사가 원하는 어떤 형태의 비전 시스템도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실력을 증명하듯, 최근 몇 년 사이 매출 상승이 엄청 났습니다.
눈에 띄는 성과 하나 더 살펴볼까요? 머신비전 기술은 전기 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2차 전지 생산에도 꼭 필요한데요. 그림은 2차 전지 핵심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의 파트너사이기도 합니다. 이미지 프로세스를 이용한 자동 검사 공정의 가장 핵심적인 파트너로 동반 성장 중이죠.
또, 최근 경기 광명에 있는 본사를 확장 이전하는가 하면,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ESGM 벤더로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을 받기도 했고요.
외형 확대 중인 그림, 복지제도도 제대로 ‘그림’
2년 전 까지만 해도 두 자릿수였던 임직원 수가 최근 100명 이상으로 크게 늘자 그림은 복지제도에도 신경 쓰는 모습인데요. ‘Life’와 ‘Work’로 카테고리를 나누어 다양한 복지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Life 복지에선 식사나 간식과 관련된 지원이 파격적인데요. 식비 지원에 ‘최대 한도가 없다’고 합니다. 사내 카페에선 음료와 간식이 ‘무한 지원’되고요.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정말 대단한 복지가 아닐 수 없네요!
Work 복지도 임직원들의 애정을 듬뿍 받고 있어요~ 해외 출장 시 식비와 교통비가 모두 실비로 지급되고, 임직원 기숙사 지원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밖에도 직원 중심의 조직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회식과 야근을 강요하지 않고, 자유로운 복장을 장려하는 등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며 임직원의 쾌적한 근로 환경 유지에 그림은 힘쓰고 있습니다.
다양한 솔루션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파트너가 되겠다는 그림의 더 큰 도약을 기대해 봅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