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
미디어/디자인 · https://about.stunning.kr/

기업 스토리14

이미지
비즈니스
스터닝에서 회의를 잘하는 6가지 방법
구글 캘린더로 잡기, 미리 논의 아젠다 작성, 참가가 아닌 참여
  ◆ 스터닝에서 회의를 잘하는 6가지 방법   미팅 일정은 구글 캘린더로 잡아주세요. 미팅을 잡기 위해 슬랙으로 일일이 참석자들의 가능한 시간을 체크하는 시간은 번거롭기도 하지만 생산성 업계에서 얘기하는 대표적인 집중과 몰입의 방해 요소입니다. 실제 많은 글로벌 기업들에서는 회의 가능 일정을 슬랙으로 물어보지 않고 상대방의 캘린더를 확인하고 비어있는 일정에 바로 일정을 생성하고 초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스터닝에서도 회의는 상대방의 구글 캘린더를 기반으로 가능한 시간을 검색하여 바로 생성하여 구두와 슬랙으로 회의 가능여부를 문의하는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코스트를 줄여나갈 예정입니다. 구글 캘린더에 미팅 불가능한 시간을 미리 넣어주세요. 구글 캘린더를 통해 회의를 잡기 위해서는 개인별로 불가능한 시간은 ‘바쁨', ‘Place-holder’, ‘Focus time’ 등으로 미리 일정을 잡아놔주세요. 미팅 초대자에게 미리 내가 불가능한 시간을 블로킹해놓음으로서 일정이 겹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팅을 잡을 때 미리 논의 아젠다를 작성해주세요. 미팅은 특정 주제와 아젠다를 가지고 논의를 하기 위해 여러 명의 시간을 모으는 자리 입니다. 이 자리가 의미있으려면 생산적인 미팅이 되어야 합니다. 생산적인 미팅이 되려면 사전에 어떤 주제와 목적으로 미팅을 진행해야할 지 공유하는 게 필수적입니다. 어떤 주제로 진행을 할지, 브리핑을 하기 위한 미팅인지,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미팅인지, 의사결정을 위한 미팅인지 등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이 참석자들이 사전에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팅 생성자는 구글 캘린더로 일정 생성 시 미팅 목적와 주제를 작성하여 초대해주세요. 미리 공유할 자료가 있다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공유된 자료를 읽고 들어와서 미팅을 진행하게 되면 브리핑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시 5분은 2시가 아닙니다. 미팅은 동료의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진행하는 자리입니다. 정해진 시각안에 시작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임은 물론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그라운드 룰입니다. 미팅이 2시에 잡혀져 있다면, 2시에 시작해야합니다. 2시에 시작하려면 프리젠터는 미리 디스플레이를 키고 화면을 연결하는 준비를 5분전에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참석자도 2시 전에 회의실에 들어오시는 것은 기본입니다. 회의록 작성자를 미리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그 내용은 구두로 휘발되기 보다 문서로 기록이 되어야 의미를 가집니다. 회의 시작 전에 1명의 회의록 작성자를 꼭 지정해주세요. 작성자는 회의의 진행 내용, 결정 사항, 액션 아이템 등 항목 별로 정리 후 회의 종료 후 D+2까지 회의록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참석이 아닌 참여를 해주세요. 미팅은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있는 동료들의 집단 지성을 모으는 자리 입니다. 단순히 듣고 보고 받는 자리가 아닙니다. 또한, 내 작은 생각이 다른 사람들에겐 의미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평가하는 대상이 아닌 스터닝의 미션을 위해 달려가는 원팀이기에 그 과정에서 적극적인 참여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저작권은 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스터닝의 핵심 6대 가치
믿음, 진정성, 고객 지향, 목표 지향, 집요함과 책임감, 원팀
  ◆ 스터닝의 핵심 6대 가치   믿음 변화의 시작은 믿음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스터너는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고 우리 팀은 가장 탁월한 팀이 될 수 있다고 스스로 믿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기반으로 스터닝이 아시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진정성 진정성으로 사람을 움직입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동료와 고객을 대한다면 결국 진심이 전달된다고 믿습니다. 팀 내 동료는 물론 고객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같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더 나은 결과를 바라는 목표의식과 서로에 대한 진정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지향 모든 생각, 행동, 판단은 고객에게 임팩트를 주기 위함입니다. 스터너는 나와 동료의 만족, 리더의 만족을 위해 움직이지 않습니다. 항상 고객을 중심에 두고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고객에게 의미있는 임팩트를 줄 수 있는지를 판단의 기준으로 삼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고민과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끈질기게 탐구하며,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을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목표 지향 실현되지 않는 잠재력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너에게 환경과 제약 조건은 무의미합니다. 우리는 팀과 회사의 목표를 실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기 때문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꽉 막힌 규율이나 환경의 제약에 얽매이지 않고 주어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고민하고 의사결정합니다. 집요함과 책임감 99%는 100%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터너는 ‘적당히’에서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개선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성장에 대한 강한 열 망으로 마지막 1% 달성을 위해 모두가 집요함과 책임감을 가지고 100%를 만들어 갑니다. 원팀 스터닝은 너와 내가 아닌, 하나의 팀입니다. 다양한 조직에서 서로 다른 일을 하고 있더라도, 결국 우리는 모두 하나의 팀입니다. 하나의 팀은 서로를 신뢰하고 함께 공동의 목표를 추구합니다. 그렇기에 그 과정은 항상 투명하고 수평적,상호 협력적 이어야합니다. 협업 시에는 명확한 근거에 기반하며 동시에 내 의견이 언제든지 틀릴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저작권은 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라우드소싱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Brand with LOUD]
안녕하세요. 16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플랫폼, 라우드소싱을 운영하고 있는 스터닝입니다! 스터닝의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은 디자인과 창작물이 필요한 클라이언트들에게 전문적인 창작자를 연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딩 사례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의 캐릭터가 스터닝에서!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창립 이후, 상조업계 1위로 거듭나면서 대한민국 상조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투어서비스, 웨딩서비스, 장지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의 확장으로 이제는 '토탈라이프케어'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고 있죠. 이런 프리드라이프의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답니다. 총상금 1,300만 원에 진행된 프리드라이프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에 47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늘 당신의 삶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스토리를 구성해 우승작으로 선정된 'bidan 디자이너'님의 작품은 프리드라이프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활용되며 실제 프리드라이프의 공식 SNS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데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의 대표 CI, 스터닝에서! 남양주시는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해 하나의 도심 역할을 하는 시가지 없이, 비슷비슷한 규모의 중소 규모 시가지가 곳곳에 분산되어 있는 다핵도시입니다. 서울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에서의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도시죠. 스터닝에서는 미래 100년의 도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CI를 위해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총 9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남양주 CI 디자인 콘테스트. 276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studio_lanima' 디자이너님의 작품은 실제 남양주시 지역브랜딩에 쓰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남양주시 SNS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정원삼 브랜드 캐릭터, 스터닝에서! 정원삼의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네이처가든의 홍삼브랜드인 정원삼은 아름다운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정직한 홍삼 제품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층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정원삼을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의뢰해주셨습니다. 총 상금 1,000만 원에 253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정원삼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CUDDLY 디자이너님이 만들어주신 '홍랑이'는 피규어 디자인, 마스킹 테이프 디자인, 휴대폰 케이스 디자인 등 브랜드 제품과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곳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다른 성공사례들이 궁금하다면? 스터닝 블로그 바로가기(링크) 콘텐츠 저작권은 (주)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스터닝에서 회의를 잘하는 6가지 방법
구글 캘린더로 잡기, 미리 논의 아젠다 작성, 참가가 아닌 참여
  ◆ 스터닝에서 회의를 잘하는 6가지 방법   미팅 일정은 구글 캘린더로 잡아주세요. 미팅을 잡기 위해 슬랙으로 일일이 참석자들의 가능한 시간을 체크하는 시간은 번거롭기도 하지만 생산성 업계에서 얘기하는 대표적인 집중과 몰입의 방해 요소입니다. 실제 많은 글로벌 기업들에서는 회의 가능 일정을 슬랙으로 물어보지 않고 상대방의 캘린더를 확인하고 비어있는 일정에 바로 일정을 생성하고 초대하고 있습니다. 향후 스터닝에서도 회의는 상대방의 구글 캘린더를 기반으로 가능한 시간을 검색하여 바로 생성하여 구두와 슬랙으로 회의 가능여부를 문의하는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코스트를 줄여나갈 예정입니다. 구글 캘린더에 미팅 불가능한 시간을 미리 넣어주세요. 구글 캘린더를 통해 회의를 잡기 위해서는 개인별로 불가능한 시간은 ‘바쁨', ‘Place-holder’, ‘Focus time’ 등으로 미리 일정을 잡아놔주세요. 미팅 초대자에게 미리 내가 불가능한 시간을 블로킹해놓음으로서 일정이 겹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미팅을 잡을 때 미리 논의 아젠다를 작성해주세요. 미팅은 특정 주제와 아젠다를 가지고 논의를 하기 위해 여러 명의 시간을 모으는 자리 입니다. 이 자리가 의미있으려면 생산적인 미팅이 되어야 합니다. 생산적인 미팅이 되려면 사전에 어떤 주제와 목적으로 미팅을 진행해야할 지 공유하는 게 필수적입니다. 어떤 주제로 진행을 할지, 브리핑을 하기 위한 미팅인지, 브레인스토밍을 위한 미팅인지, 의사결정을 위한 미팅인지 등 목적을 명확히 하는 것이 참석자들이 사전에 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팅 생성자는 구글 캘린더로 일정 생성 시 미팅 목적와 주제를 작성하여 초대해주세요. 미리 공유할 자료가 있다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공유된 자료를 읽고 들어와서 미팅을 진행하게 되면 브리핑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2시 5분은 2시가 아닙니다. 미팅은 동료의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진행하는 자리입니다. 정해진 시각안에 시작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배려임은 물론 비즈니스의 기본적인 그라운드 룰입니다. 미팅이 2시에 잡혀져 있다면, 2시에 시작해야합니다. 2시에 시작하려면 프리젠터는 미리 디스플레이를 키고 화면을 연결하는 준비를 5분전에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참석자도 2시 전에 회의실에 들어오시는 것은 기본입니다. 회의록 작성자를 미리 지정해주세요. 그리고 그 내용은 구두로 휘발되기 보다 문서로 기록이 되어야 의미를 가집니다. 회의 시작 전에 1명의 회의록 작성자를 꼭 지정해주세요. 작성자는 회의의 진행 내용, 결정 사항, 액션 아이템 등 항목 별로 정리 후 회의 종료 후 D+2까지 회의록을 참석자들에게 공유해주세요. 참석이 아닌 참여를 해주세요. 미팅은 다양한 관점을 가지고 있는 동료들의 집단 지성을 모으는 자리 입니다. 단순히 듣고 보고 받는 자리가 아닙니다. 또한, 내 작은 생각이 다른 사람들에겐 의미있는 방향성을 제시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서로 평가하는 대상이 아닌 스터닝의 미션을 위해 달려가는 원팀이기에 그 과정에서 적극적인 참여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저작권은 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스터닝의 핵심 6대 가치
믿음, 진정성, 고객 지향, 목표 지향, 집요함과 책임감, 원팀
  ◆ 스터닝의 핵심 6대 가치   믿음 변화의 시작은 믿음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스터너는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고 우리 팀은 가장 탁월한 팀이 될 수 있다고 스스로 믿습니다. 우리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기반으로 스터닝이 아시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진심으로 믿습니다. 진정성 진정성으로 사람을 움직입니다. 진정성을 가지고 동료와 고객을 대한다면 결국 진심이 전달된다고 믿습니다. 팀 내 동료는 물론 고객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진정성을 가지고 같이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결국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더 나은 결과를 바라는 목표의식과 서로에 대한 진정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 지향 모든 생각, 행동, 판단은 고객에게 임팩트를 주기 위함입니다. 스터너는 나와 동료의 만족, 리더의 만족을 위해 움직이지 않습니다. 항상 고객을 중심에 두고 우리의 생각과 행동이 고객에게 의미있는 임팩트를 줄 수 있는지를 판단의 기준으로 삼습니다.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어떤 고민과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끈질기게 탐구하며,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을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목표 지향 실현되지 않는 잠재력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터너에게 환경과 제약 조건은 무의미합니다. 우리는 팀과 회사의 목표를 실현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기 때문입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꽉 막힌 규율이나 환경의 제약에 얽매이지 않고 주어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고민하고 의사결정합니다. 집요함과 책임감 99%는 100%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터너는 ‘적당히’에서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이 개선을 추구합니다. 우리는 성장에 대한 강한 열 망으로 마지막 1% 달성을 위해 모두가 집요함과 책임감을 가지고 100%를 만들어 갑니다. 원팀 스터닝은 너와 내가 아닌, 하나의 팀입니다. 다양한 조직에서 서로 다른 일을 하고 있더라도, 결국 우리는 모두 하나의 팀입니다. 하나의 팀은 서로를 신뢰하고 함께 공동의 목표를 추구합니다. 그렇기에 그 과정은 항상 투명하고 수평적,상호 협력적 이어야합니다. 협업 시에는 명확한 근거에 기반하며 동시에 내 의견이 언제든지 틀릴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합니다.   저작권은 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라우드소싱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Brand with LOUD]
안녕하세요. 16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플랫폼, 라우드소싱을 운영하고 있는 스터닝입니다! 스터닝의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은 디자인과 창작물이 필요한 클라이언트들에게 전문적인 창작자를 연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딩 사례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의 캐릭터가 스터닝에서!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창립 이후, 상조업계 1위로 거듭나면서 대한민국 상조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투어서비스, 웨딩서비스, 장지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의 확장으로 이제는 '토탈라이프케어'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고 있죠. 이런 프리드라이프의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답니다. 총상금 1,300만 원에 진행된 프리드라이프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에 47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늘 당신의 삶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스토리를 구성해 우승작으로 선정된 'bidan 디자이너'님의 작품은 프리드라이프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활용되며 실제 프리드라이프의 공식 SNS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데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의 대표 CI, 스터닝에서! 남양주시는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해 하나의 도심 역할을 하는 시가지 없이, 비슷비슷한 규모의 중소 규모 시가지가 곳곳에 분산되어 있는 다핵도시입니다. 서울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에서의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도시죠. 스터닝에서는 미래 100년의 도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CI를 위해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총 9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남양주 CI 디자인 콘테스트. 276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studio_lanima' 디자이너님의 작품은 실제 남양주시 지역브랜딩에 쓰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남양주시 SNS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정원삼 브랜드 캐릭터, 스터닝에서! 정원삼의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네이처가든의 홍삼브랜드인 정원삼은 아름다운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정직한 홍삼 제품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층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정원삼을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의뢰해주셨습니다. 총 상금 1,000만 원에 253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정원삼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CUDDLY 디자이너님이 만들어주신 '홍랑이'는 피규어 디자인, 마스킹 테이프 디자인, 휴대폰 케이스 디자인 등 브랜드 제품과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곳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다른 성공사례들이 궁금하다면? 스터닝 블로그 바로가기(링크) 콘텐츠 저작권은 (주)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소식17

기업정보

  • 디자인/설계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40명 (2021) 사원수
  • 2011.08.31 설립
  • 대표
    김승환
  • 매출
    49.0억 원 (2020)
  •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12길 6
  • 웹사이트
    https://about.stunning.kr/
  • 연혁
    1. 2022년 라우드 마켓 서비스 출시
    2. 2021년 경영혁신형 중소기업(Main-Biz) 인증
    3. 2020년 스터닝 센터 론칭
    4. 2020년 '스터닝' 사명변경 (기존 : 라우더스, 노트폴리오 합병)
    5. 2020년 시리즈A 투자유치
    6. 2017년 벤처기업 인증
    7. 2011년 라우드소싱 론칭
    8. 2011년 (주)라우더스 창업
  • 소개
    스터닝은 국내 디자인업계를 혁신한다는 비전을 갖고 창작자가 중심이 되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창작자의 시점에서 생각하고 창작자에게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창작자들의 생각이 현실 세상에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동시에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 고객과 창작자를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국내 디자이너의 70% 이상이 스터닝의 서비스를 이용 중이며, 등록된 디자인 작품 수는 60만건 이상입니다. 더불어서 매달 3만개에 달하는 디자인 작품이 새롭게 등록되고 있습니다. 매년 60% 이상 빠르게 성장해 왔으며, 별도로 운영해오던 두 회사가 2020년 07월 합병하게 되어 국내 디자인 업계에서 독보적인 player로 자리 잡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공격적으로 서비스 분야를 넓혀갈 예정입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