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라우드소싱의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
[Brand with LOUD]
안녕하세요. 16만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디자인플랫폼, 라우드소싱을 운영하고 있는 스터닝입니다!
스터닝의 디자인 콘테스트 플랫폼, 라우드소싱은 디자인과 창작물이 필요한 클라이언트들에게 전문적인 창작자를 연결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라우드소싱에서 진행했던 브랜딩 사례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의 캐릭터가 스터닝에서!
프리드라이프는 2002년 창립 이후, 상조업계 1위로 거듭나면서 대한민국 상조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투어서비스, 웨딩서비스, 장지서비스 등 다양한 비즈니스 라인의 확장으로 이제는 '토탈라이프케어'의 선두주자로 거듭나고 있죠.
이런 프리드라이프의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답니다.
총상금 1,300만 원에 진행된 프리드라이프 캐릭터 디자인 콘테스트에 47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늘 당신의 삶과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스토리를 구성해 우승작으로 선정된 'bidan 디자이너'님의 작품은 프리드라이프 공식 유튜브 채널,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 활용되며 실제 프리드라이프의 공식 SNS채널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데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남양주시의 대표 CI, 스터닝에서!
남양주시는 경기도 북동부에 위치해 하나의 도심 역할을 하는 시가지 없이, 비슷비슷한 규모의 중소 규모 시가지가 곳곳에 분산되어 있는 다핵도시입니다.
서울과 가깝게 위치하고 있고,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자연에서의 휴양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도시죠. 스터닝에서는 미래 100년의 도시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CI를 위해 디자인 콘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총 900만 원의 상금이 걸린 남양주 CI 디자인 콘테스트. 276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우승작으로 선정된 'studio_lanima' 디자이너님의 작품은 실제 남양주시 지역브랜딩에 쓰이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와 남양주시 SNS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정원삼 브랜드 캐릭터, 스터닝에서!
정원삼의 브랜드 대표 캐릭터가 디자이너님의 작업으로 탄생했습니다. 네이처가든의 홍삼브랜드인 정원삼은 아름다운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정직한 홍삼 제품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층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며 전 세대에 걸쳐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정원삼을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의뢰해주셨습니다.
총 상금 1,000만 원에 253명의 디자이너님께서 정원삼 캐릭터 디자인 시안을 등록해주셨습니다.
CUDDLY 디자이너님이 만들어주신 '홍랑이'는 피규어 디자인, 마스킹 테이프 디자인, 휴대폰 케이스 디자인 등 브랜드 제품과 공식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곳에서 친근한 이미지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다른 성공사례들이 궁금하다면? 스터닝 블로그 바로가기(링크)
콘텐츠 저작권은 (주)스터닝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