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무 내용
| 직무 소개
미리캔버스는 국내 시장을 넘어, 이제는 더 넓고 험난한 일본 시장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일본 시장에서 미리캔버스가 성공의 기틀을 다질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는 핵심적인 역할이 되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각각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터로써 시장의 가능성, 최적의 채널, 강력한 메시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며, 빠른 실행을 통해 전략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주세요.
미리캔버스를 꾸준히 성장시켜 일본 No.1 디자인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길을 함께 걸어요.
| 기대 모습
[1개월 뒤]
• 미리디의 일본 마케팅 직무 이해를 바탕으로 빠르게 퍼포먼스 개선에 참여합니다.
• 마케팅 팀이 일하는 방식을 파악하여 개선을 위한 의견을 개진하고 협업합니다.
[3개월 뒤]
• OKR 달성을 위한 마일스톤의 일부를 담당하고 숫자를 만들어 냅니다.
[그 이후]
• OKR 달성을 위한 마일스톤의 개인의 역할을 확장하여 콘텐츠 파트의 실무 중심이 됩니다.
• 미리캔버스가 일본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합니다.
| 주요 업무
"미리디에서 이런 일들을 함께 하고 싶어요"
• 효과적, 효율적인 마케팅 실행을 통해 미리캔버스 글로벌 유효 고객 수와 매출을 폭발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마케팅 업무를 담당합니다.
• 린스타트업 방식 ("가설 → 실행 → 측정 → 학습")으로 애자일하게 마케팅 업무를 진행합니다.
• 다양한 마케팅 영역과 방법 중 강점이 있는 부분을 진행하고, 그렇지 못한 부분은 팀원과의 협업을 통해 보완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 - 미리캔버스 디자인 스타일을 일본 사용자에게 널리 알리고 이에 맞는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콘텐츠가 적극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채널을 선정하고 리드를 발굴합니다.
-미리캔버스의 다양한 온드미디어를 직접 또는 대행사를 선정하여 운영합니다.
-브랜드 관점의 콘텐츠 기획과 카피라이팅을 담당합니다.
-Organic Traffic 확대를 위해 콘텐츠 마케팅 관점에서 고민하며, 이를 다양한 시야의 동료들과 함께 발전시킵니다.
• 퍼포먼스 마케팅 - 타겟 고객을 찾고 우리의 메시지를 타겟 고객에게 닿게 합니다.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고 효율적인 채널과 효과적인 방법을 구상하고 적용하며 지표를 개선해나갑니다.
-SEM. SEO 최적화와 유료 광고, 리타게팅 등 최적의 환경을 세팅합니다.
-다양한 미디어와 연계하여 백링크를 배포하고 미리캔버스의 상위 노출을 목표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이라면 목표 달성에 확신을 얻을 것 같아요"
• 일본인 또는 네이티브 수준의 일본어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보유하신 분
•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팅 혹은 유관 분야에서 2년 이상 경력이 있으신 분
• 일본어 콘텐츠 작성에 능해 개인 또는 기업 블로그 운영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Meta, Google, Yahoo 등 일본 현지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을 보유하신 분
• 마케팅 성과를 정량적으로 분석하고 판단 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 사고를 갖추신 분
• 가설을 설정하고 가능성에 집중하여 주체적으로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 할 수 있으신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