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IT/웹/통신 · -

기업 스토리3

이미지
인터뷰
[직무 인터뷰] 비주얼디자인팀
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돌아온 아트쉐어의 직무 인터뷰 시간입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에서 업로드하는 다양한 영상·사진·그래픽을 보신 적이 있나요? 위글위글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생동감있게 살려주는 재밌는 콘텐츠들이 정말 많죠! 이런 작업은 어떤 사람들이 하는 걸까요? 또,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뭘까요? 오늘은, 위글위글의 제품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주얼디자인팀'을 만나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팀장 유대한입니다. 현재 콘텐츠 비주얼 연출 및 기획 등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아트쉐어의 비주얼디자인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비주얼디자인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시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게 영상/포토 파트, 웹 상세 페이지 파트, 그래픽 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업무를 할 때는 ‘생동감’과 ‘재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사진을 활용한 GIF나 생동감 넘치고 위트 있는 비주얼 연출, 그래픽 제작을 중중점에 두고 있습니다.   Q. 아트쉐어의 비주얼디자인팀이라면, 왠지 더욱 통통 튀고 다채로운 분위기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은데요. 더욱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팀장님께서 해오신 노력이 있을까요? A. 저희 제품이 단순히 공장에서 생산된 정적인 공산품이 아니라 생동감 있는 동적인 제품, 혹은 하나의 생명체로 보이게 하고 싶어요. 그래서 촬영을 하거나 콘텐츠를 제작할 때 그렇게 보이도록 많이 생각해서 작업하는 편입니다. 그렇게 제작한 콘텐츠는 고객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제품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브랜드나 레퍼런스를 살펴보고 저희 브랜드의 콘텐츠에 시도했을 때 시너지가 생길 수 있는 방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Q. 아트쉐어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아메리칸 빈티지’, ‘레트로한 컬러’가 매력적이었고, 작업하면서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끌렸습니다. 키 비주얼을 토대로 촬영 컨셉 기획, 소품·레퍼런스 조사하는 걸 좋아해서 입사 후 웹이나 촬영에 제가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Q. 아트쉐어의 근무 환경에는 만족하시나요?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A. 비교적 나이대가 비슷한 젊은 분들이 많이 분포하고 계세요. 그래서 아이디어 도출이나 회의를할 때 소통이 잘 되는 편이고, 업무를 하며 상호간 발전되는 부분이 많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저는 반반차 제도가 가장 만족스러워요. 짧은 시간만 필요할 때 연차를 전부 사용하기 아쉬운데, 아트쉐어에는 2시간씩 쪼개어 쓸 수 있는 반반차 제도가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Q. 콘텐츠를 제작할 때, 팀장님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게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예쁘고 힙한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우선적으로는 위글위글 무드와 잘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컬러나 비주얼적인 관점에서의 기준과 중심을 가지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편이라, 해당 부분을 많이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Q. 그렇다면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팀원이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배우려는 자세, 한번 더 생각하는 태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르게 바라보는 시각을 통해 새롭게 고민해 볼 수 있을 때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운다면요?! A. 배우려는 성실함을 갖춘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업무를 할 때 분위기를 중요시하게 여겨서 긍정적인 태도, 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분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Q. 어떤 분들에게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입사를 추천하면 좋을까요? A. IP나 그래픽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인하우스에서 여러 업무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브랜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입사를 꿈꾸는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뭐든 시도해볼 수 있는 팀입니다! 도전 정신이 있는 분이라면 오세요! 멀티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다양한 색감을 다루는 것, 위트있는 연출,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들 언제나 환영입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직무 인터뷰] 제품디자인팀
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아트쉐어의 직무 인터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감각적인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많은 팬층을 쌓아가고 있죠! 오늘은, 위글위글만의 느낌을 담은 제품들을 디자인하는 ‘제품디자인팀’을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에서 팀장을 맡고 있는 양슬아라고 합니다.   Q. 아트쉐어의 제품디자인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에서는 위글위글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을 디자인하고 샘플링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뻔한 것을 fun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할 때 어떻게 하면 재밌을까, 어떻게 하면 우리의 무드와 잘 맞을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Q. 위글위글의 제품은 귀여우면서도 힙하고 특별하잖아요. 아트쉐어의 제품디자인팀 팀원이라면, 왠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위글위글 제품디자인을 위해 이런 노력을 해봤다!’ 하는 경험이 있을까요? A. 지인분께 들은 이야기인데 잠이 완전히 깨기 전 비몽사몽한 상태로 글을 쓰면 무의식 중에 있는 새로운 것들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걸 몇 번 시도해보긴 했는데… 아직은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더 아이디어를 얻는 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모든 아이디어는 특별하다고 생각해서요. 그걸 어떻게 시각화하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위글위글 제품이 할인되는 게 가장 좋아요. 매달 받는 임직원 할인 쿠폰을 사용해서 사고 싶었던 제품들을 자주 구매해요. 또, 반려동물 동반출근 제도도 좋습니다. 제가 자취를 해서 본가에 있는 강아지가 보고 싶을 때가 많은데, 일하다가 가끔씩 출근한 동물친구들을 보거나 쓰다듬으면 조금 충족되는 것 같아요.    Q.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인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잖아요. 혹시 회사 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팀장님만의 꿀팁이 있을까요? A. 하루 일과의 시작 전에 긍정적인 말들로 하루를 시작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지인 분이 보내주신 좋은 문구를 배경화면으로 해놨었어요. (사진)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디자인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잖아요. 팀장님은 그 중 ‘제품디자인’의 어떤 점이 가장 좋아서 이 길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제가 평소에 아기자기한 소품같은 걸 좋아했어요. 또, 제가 생각하던, 혹은 컴퓨터 상으로 보는 그래픽이 실제로 제품이 되어 판매가 되고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습들을 상상하면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팀장님의 MBTI는? 업무를 할 때 가장 잘 느껴지는 성향은 무엇인가요? A. 저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 입니다. 디자인을 해야 업무로서 적합한 성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Q.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제품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제가 생각하는 저희 제품팀의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능력은 제품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뭔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자세예요.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부분이나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하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디자이너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Q. 위글위글 제품 디자인을 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생각하고 고민하시나요?  A. ‘이 제품을 이렇게 디자인해서 냈을 때 위글위글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는 않을까?’ 그런 생각을 가장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한 이후 샘플을 봤을 때, ‘위글위글’만의 느낌이 나지 않는다면 드롭되기도 하고요. 그리고 같은 제품이라도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과의 차이를 명확하게 하려고 해요.   Q. 혹시 팀장님이 디자인한 제품 중에 가장 기억에 남거나 애착이 가는 제품이 있다면요? A. 저는 애견방석이요! 저희는 출시 전의 다양한 샘플을 먼저 테스트하거든요. 하지만 아무래도 펫 제품은 사용자가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친구들이다보니, 실사용하시는 분(?)들의 샘플 테스트 후기를 들을 수 없었어요. 안전문제 등 고려해야 할 것도 많았고요. 그래서 펫 제품을 만들 때는 샘플 방석을 집에 가져가서, 저희 강아지가 써볼 수 있게 했어요. 그때 가져간 방석은 아직도 잘 쓰고 있어요.  펫 제품 디자인이 애착이 가고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리뷰 사진에 꼭 귀여운 아이들이 함께 찍혀있기 때문이에요.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SNS에 검색해서 후기 사진들을 직접 찾아보기도 했어요.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워주세요. A. ‘제품에 관심이 많은’! 저는 보는 눈을 많이 기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른 브랜드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나오는지, 요새 유행은 무엇인지 관심있게 더 많이 보신 분이 디자인 센스도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한 개를 보고 작업한 결과물과 열 개를 보고 작업한 결과물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거든요.   Q. 아트쉐어 입사를 추천하시나요? 추천하신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추천합니다.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도전과 시도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아트쉐어는 다양한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Q.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위글위글에서 함께 재밌는 것들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회사의 성장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도 이루면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계가 되고 싶습니다. 함께 하실래요?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직무 인터뷰] 제품기획팀
아트쉐어 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아트쉐어 직무 인터뷰입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감각적인 컬러와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위글위글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제품을 기획하는 제품기획팀 최정인 팀장님을 만나봤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쉐어 제품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 최정인이라고 합니다. 입사한지는 약 1년 3개월 정도 되었어요!    Q. 아트쉐어의 제품기획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아트쉐어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위글위글’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기획하고, 기간 내에 무사히 출시될 수 있도록 각 제품별 생산부터 입고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들을 맡고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이 나오기까지 꽤 많은 과정이 필요한데요. 제품 기획 외에도 패키지나 각종 인증, 고객 CS를 예측하고 제품이 더욱 좋은 퀄리티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 역시 기획자의 역할이에요. 그 과정에서 다양한 제조사와 협업하기도 하고 매달 또는 매주 새로운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스케쥴링하는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시된 이후에는 고객 반응을 살펴 후속 제품을 내기도 하고, 다음 시즌 제품에 반영하기도 하고요.   Q. 아트쉐어의 기획자라면, 왠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아요. 기획자로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기 위해 노력하신 경험이 있을까요? A.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브랜드에서 매일 새로운 제품들을 끊임없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위글위글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그러면서도 고객들이 기꺼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을 기획하는 건 늘 고민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팀 단위로 시장조사를 가기도 하고, 좋은 인사이트가 있다면 팀원들끼리 서로 공유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일상 속에서 뭔가 불편함을 느끼거나, 자주 사용하는 제품 중 위글위글과 만났을 때 시너지가 날 것 같은 제품을 만나면 사진으로 남겨놓기도 해요!   Q. 아트쉐어의 근무 환경에는 만족하시나요?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A. 사무공간이 쾌적하고, 무엇보다 강아지와 동반 출근이 가능하단 점이 좋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저도 가끔 저희 집 강아지와 같이 출근하는데요. 고개를 돌리면 귀여운 친구들이 눈에 들어오다보니, 업무를 하다가도 순간순간 힐링이 되는 그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생일 반차 제도가 좋습니다. 일찍 퇴근하고 가족들 혹은 친구들과 만나서 생일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Q.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인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잖아요. 혹시 회사 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팀장님만의 꿀팁이 있을까요? A. 회사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여주는 건 단연 저희 팀원들과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점심을 매일 같이 먹는 고정 멤버들이 있는데요. 때로 일에 치이더라도 각자 주말에 있었던 일이나, 재미있는 일상들을 나누면서 말그대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곤 해요. 매일 새로운 메뉴를 골라서 먹는 것도 재밌고, 무엇보다 오전 업무를 끝내고 오후 업무가 시작되기 전 점심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나면 어느 정도 리프레시 되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Q. 팀장님은 ‘기획자’의 어떤 점이 가장 좋아서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처음엔 무형의 아이디어에서 유형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물론 꿈꾸던 기획의 일과 현실은 분명 조금 다르긴 하지만요. 지금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카테고리 내의 제품들을 만들어 고객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Q.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기획자’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제품이 만들어지기 전 앞단에서 아이디어를 내는 것도 기획자의 중요한 일이지만, 준비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안을 찾는 것 역시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해요. 제품 론칭을 준비하다 보면 일정이 틀어지거나, 샘플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오지 않는 등 정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기획팀에는 본인이 가진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각의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문제 해결 능력이 높은 분들이라면 아트쉐어 기획자로서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도 늘 환영입니다.   Q. 팀장님이 직접 기획한 제품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이 있다면? 혹은, 이 제품을 기획할 때 가장 힘들었다?! A. 올해 출시 된 제품 중 페이스 타월 세트가 생각나요. 런칭 후 고객분들이 남겨주신 리뷰가 좋았습니다. 디자인 뿐 아니라 품질이 좋았다는 리뷰도 많았고, 욕실에 걸어두기만 해도 공간의 분위기가 바뀐다는 리뷰가 인상 깊었습니다.   Q. 또 기억에 남는 리뷰가 더 있을까요? A. 기분 좋은 리뷰는 많았죠. ‘선물용으로도 좋았고, 패키지를 보자마자 기분이 좋아졌다’, ‘걸어 놓기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런 리뷰를 주실 때 기분이 정말 좋아요. 제가 기획한 제품으로 인해서 기분이 좋아졌다거나, 일상이 특별해졌다거나 하는 리뷰들이요. 좋은 영향을 끼친 것 같아서 기억에 많이 남아요.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운다면요? A. ‘일상에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일상에 호기심이 많아 평범하게 지나칠 수 있는 순간에서도 아이디어를 건져낼 수 있다면, 우리 팀원이 꼭! 되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다양한 제품을 소비해 본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Q. 아트쉐어 입사를 추천하시나요? 만약 추천한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생각하던 걸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내고 싶다면, 입사를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거기에 늘 새롭고 다양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면 더 잘 적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Q.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면서 기획한 제품이 실제로 출시되는 값진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품기획팀으로 지원해 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직무 인터뷰] 비주얼디자인팀
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돌아온 아트쉐어의 직무 인터뷰 시간입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에서 업로드하는 다양한 영상·사진·그래픽을 보신 적이 있나요? 위글위글만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생동감있게 살려주는 재밌는 콘텐츠들이 정말 많죠! 이런 작업은 어떤 사람들이 하는 걸까요? 또,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은 뭘까요? 오늘은, 위글위글의 제품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하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비주얼디자인팀'을 만나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팀장 유대한입니다. 현재 콘텐츠 비주얼 연출 및 기획 등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 아트쉐어의 비주얼디자인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비주얼디자인팀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시각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크게 영상/포토 파트, 웹 상세 페이지 파트, 그래픽 파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업무를 할 때는 ‘생동감’과 ‘재미’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요. 그래서 사진을 활용한 GIF나 생동감 넘치고 위트 있는 비주얼 연출, 그래픽 제작을 중중점에 두고 있습니다.   Q. 아트쉐어의 비주얼디자인팀이라면, 왠지 더욱 통통 튀고 다채로운 분위기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은데요. 더욱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팀장님께서 해오신 노력이 있을까요? A. 저희 제품이 단순히 공장에서 생산된 정적인 공산품이 아니라 생동감 있는 동적인 제품, 혹은 하나의 생명체로 보이게 하고 싶어요. 그래서 촬영을 하거나 콘텐츠를 제작할 때 그렇게 보이도록 많이 생각해서 작업하는 편입니다. 그렇게 제작한 콘텐츠는 고객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가고, 제품 구매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대한 다양한 브랜드나 레퍼런스를 살펴보고 저희 브랜드의 콘텐츠에 시도했을 때 시너지가 생길 수 있는 방향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Q. 아트쉐어에 입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아메리칸 빈티지’, ‘레트로한 컬러’가 매력적이었고, 작업하면서 다양한 컬러를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아 끌렸습니다. 키 비주얼을 토대로 촬영 컨셉 기획, 소품·레퍼런스 조사하는 걸 좋아해서 입사 후 웹이나 촬영에 제가 기여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Q. 아트쉐어의 근무 환경에는 만족하시나요?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A. 비교적 나이대가 비슷한 젊은 분들이 많이 분포하고 계세요. 그래서 아이디어 도출이나 회의를할 때 소통이 잘 되는 편이고, 업무를 하며 상호간 발전되는 부분이 많다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저는 반반차 제도가 가장 만족스러워요. 짧은 시간만 필요할 때 연차를 전부 사용하기 아쉬운데, 아트쉐어에는 2시간씩 쪼개어 쓸 수 있는 반반차 제도가 있어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Q. 콘텐츠를 제작할 때, 팀장님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게 있다면 무엇인가요? A. 예쁘고 힙한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우선적으로는 위글위글 무드와 잘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컬러나 비주얼적인 관점에서의 기준과 중심을 가지고 콘텐츠를 제작하는 편이라, 해당 부분을 많이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Q. 그렇다면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팀원이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배우려는 자세, 한번 더 생각하는 태도, 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는 시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르게 바라보는 시각을 통해 새롭게 고민해 볼 수 있을 때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운다면요?! A. 배우려는 성실함을 갖춘 분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업무를 할 때 분위기를 중요시하게 여겨서 긍정적인 태도, 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분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Q. 어떤 분들에게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입사를 추천하면 좋을까요? A. IP나 그래픽을 활용하여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인하우스에서 여러 업무를 배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여러 경험을 통해 브랜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아트쉐어 비주얼디자인팀 입사를 꿈꾸는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뭐든 시도해볼 수 있는 팀입니다! 도전 정신이 있는 분이라면 오세요! 멀티 플레이어로 성장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에요. 다양한 색감을 다루는 것, 위트있는 연출, 그래픽을 좋아하시는 분들 언제나 환영입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직무 인터뷰] 제품디자인팀
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아트쉐어의 직무 인터뷰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감각적인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많은 팬층을 쌓아가고 있죠! 오늘은, 위글위글만의 느낌을 담은 제품들을 디자인하는 ‘제품디자인팀’을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에서 팀장을 맡고 있는 양슬아라고 합니다.   Q. 아트쉐어의 제품디자인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아트쉐어 제품디자인팀에서는 위글위글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을 디자인하고 샘플링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뻔한 것을 fun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게 제품을 디자인할 때 어떻게 하면 재밌을까, 어떻게 하면 우리의 무드와 잘 맞을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하는 팀이기도 합니다!   Q. 위글위글의 제품은 귀여우면서도 힙하고 특별하잖아요. 아트쉐어의 제품디자인팀 팀원이라면, 왠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아요. 혹시 ‘위글위글 제품디자인을 위해 이런 노력을 해봤다!’ 하는 경험이 있을까요? A. 지인분께 들은 이야기인데 잠이 완전히 깨기 전 비몽사몽한 상태로 글을 쓰면 무의식 중에 있는 새로운 것들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걸 몇 번 시도해보긴 했는데… 아직은 좀 더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저는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 누군가와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더 아이디어를 얻는 편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실, 모든 아이디어는 특별하다고 생각해서요. 그걸 어떻게 시각화하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우선 위글위글 제품이 할인되는 게 가장 좋아요. 매달 받는 임직원 할인 쿠폰을 사용해서 사고 싶었던 제품들을 자주 구매해요. 또, 반려동물 동반출근 제도도 좋습니다. 제가 자취를 해서 본가에 있는 강아지가 보고 싶을 때가 많은데, 일하다가 가끔씩 출근한 동물친구들을 보거나 쓰다듬으면 조금 충족되는 것 같아요.    Q.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인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잖아요. 혹시 회사 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팀장님만의 꿀팁이 있을까요? A. 하루 일과의 시작 전에 긍정적인 말들로 하루를 시작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래서 핸드폰 배경화면으로 지인 분이 보내주신 좋은 문구를 배경화면으로 해놨었어요. (사진) 마인드 컨트롤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Q. 디자인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잖아요. 팀장님은 그 중 ‘제품디자인’의 어떤 점이 가장 좋아서 이 길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제가 평소에 아기자기한 소품같은 걸 좋아했어요. 또, 제가 생각하던, 혹은 컴퓨터 상으로 보는 그래픽이 실제로 제품이 되어 판매가 되고 사람들이 사용하는 모습들을 상상하면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팀장님의 MBTI는? 업무를 할 때 가장 잘 느껴지는 성향은 무엇인가요? A. 저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isfp 입니다. 디자인을 해야 업무로서 적합한 성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Q.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제품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제가 생각하는 저희 제품팀의 디자이너가 갖춰야 할 능력은 제품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뭔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자세예요. 제품의 특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부분이나 다른 브랜드와는 다르게 표현할 수 있는 부분들을 고민하고,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디자이너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Q. 위글위글 제품 디자인을 할 때 어떤 부분을 가장 생각하고 고민하시나요?  A. ‘이 제품을 이렇게 디자인해서 냈을 때 위글위글의 아이덴티티를 해치지는 않을까?’ 그런 생각을 가장 많이 하는 것 같아요. 디자인한 이후 샘플을 봤을 때, ‘위글위글’만의 느낌이 나지 않는다면 드롭되기도 하고요. 그리고 같은 제품이라도 다른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과의 차이를 명확하게 하려고 해요.   Q. 혹시 팀장님이 디자인한 제품 중에 가장 기억에 남거나 애착이 가는 제품이 있다면요? A. 저는 애견방석이요! 저희는 출시 전의 다양한 샘플을 먼저 테스트하거든요. 하지만 아무래도 펫 제품은 사용자가 사람이 아닌 반려동물 친구들이다보니, 실사용하시는 분(?)들의 샘플 테스트 후기를 들을 수 없었어요. 안전문제 등 고려해야 할 것도 많았고요. 그래서 펫 제품을 만들 때는 샘플 방석을 집에 가져가서, 저희 강아지가 써볼 수 있게 했어요. 그때 가져간 방석은 아직도 잘 쓰고 있어요.  펫 제품 디자인이 애착이 가고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리뷰 사진에 꼭 귀여운 아이들이 함께 찍혀있기 때문이에요. 직접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뿌듯했습니다. 그래서 SNS에 검색해서 후기 사진들을 직접 찾아보기도 했어요.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워주세요. A. ‘제품에 관심이 많은’! 저는 보는 눈을 많이 기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른 브랜드에서는 어떤 제품들이 나오는지, 요새 유행은 무엇인지 관심있게 더 많이 보신 분이 디자인 센스도 올라간다고 생각합니다. 한 개를 보고 작업한 결과물과 열 개를 보고 작업한 결과물은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거든요.   Q. 아트쉐어 입사를 추천하시나요? 추천하신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추천합니다. 디자이너로서 다양한 도전과 시도를 꿈꾸시는 분이라면, 아트쉐어는 다양한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Q.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위글위글에서 함께 재밌는 것들을 만들어가고 싶어요! 회사의 성장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도 이루면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관계가 되고 싶습니다. 함께 하실래요?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직무 인터뷰] 제품기획팀
아트쉐어 직무 인터뷰
안녕하세요! 아트쉐어 직무 인터뷰입니다.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감각적인 컬러와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MZ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위글위글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제품을 기획하는 제품기획팀 최정인 팀장님을 만나봤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세요~   Q. 안녕하세요! 인사 및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저는 아트쉐어 제품기획팀에서 일하고 있는 최정인이라고 합니다. 입사한지는 약 1년 3개월 정도 되었어요!    Q. 아트쉐어의 제품기획팀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아트쉐어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위글위글’의 특성에 맞는 제품을 기획하고, 기간 내에 무사히 출시될 수 있도록 각 제품별 생산부터 입고에 필요한 다양한 업무들을 맡고 있습니다. 하나의 제품이 나오기까지 꽤 많은 과정이 필요한데요. 제품 기획 외에도 패키지나 각종 인증, 고객 CS를 예측하고 제품이 더욱 좋은 퀄리티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 역시 기획자의 역할이에요. 그 과정에서 다양한 제조사와 협업하기도 하고 매달 또는 매주 새로운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스케쥴링하는 업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출시된 이후에는 고객 반응을 살펴 후속 제품을 내기도 하고, 다음 시즌 제품에 반영하기도 하고요.   Q. 아트쉐어의 기획자라면, 왠지 특별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를 많이 낼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할 것 같아요. 기획자로서 아이디어를 많이 내기 위해 노력하신 경험이 있을까요? A. 지금 이 순간에도 수많은 브랜드에서 매일 새로운 제품들을 끊임없이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위글위글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그러면서도 고객들이 기꺼이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을 기획하는 건 늘 고민의 연속인 것 같습니다. 팀 단위로 시장조사를 가기도 하고, 좋은 인사이트가 있다면 팀원들끼리 서로 공유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일상 속에서 뭔가 불편함을 느끼거나, 자주 사용하는 제품 중 위글위글과 만났을 때 시너지가 날 것 같은 제품을 만나면 사진으로 남겨놓기도 해요!   Q. 아트쉐어의 근무 환경에는 만족하시나요? 어떤 점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A. 사무공간이 쾌적하고, 무엇보다 강아지와 동반 출근이 가능하단 점이 좋습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저도 가끔 저희 집 강아지와 같이 출근하는데요. 고개를 돌리면 귀여운 친구들이 눈에 들어오다보니, 업무를 하다가도 순간순간 힐링이 되는 그런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Q. 아트쉐어의 다양한 복지 중 가장 만족스러운 것은 무엇인가요? A. 생일 반차 제도가 좋습니다. 일찍 퇴근하고 가족들 혹은 친구들과 만나서 생일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Q. 아트쉐어의 대표 브랜드 ‘위글위글’은 <일상의 명도와 채도를 높인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있잖아요. 혹시 회사 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이는 팀장님만의 꿀팁이 있을까요? A. 회사생활의 명도와 채도를 높여주는 건 단연 저희 팀원들과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점심을 매일 같이 먹는 고정 멤버들이 있는데요. 때로 일에 치이더라도 각자 주말에 있었던 일이나, 재미있는 일상들을 나누면서 말그대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곤 해요. 매일 새로운 메뉴를 골라서 먹는 것도 재밌고, 무엇보다 오전 업무를 끝내고 오후 업무가 시작되기 전 점심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나면 어느 정도 리프레시 되는 효과도 있는 것 같습니다.     Q. 팀장님은 ‘기획자’의 어떤 점이 가장 좋아서 시작하게 되었나요? A. 처음엔 무형의 아이디어에서 유형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물론 꿈꾸던 기획의 일과 현실은 분명 조금 다르긴 하지만요. 지금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카테고리 내의 제품들을 만들어 고객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Q. 팀장님이 생각하는 ‘아트쉐어 기획자’가 갖춰야 할 능력은 무엇인가요? A. 제품이 만들어지기 전 앞단에서 아이디어를 내는 것도 기획자의 중요한 일이지만, 준비 과정에서 예기치 못한 변수가 발생했을 때 빠르게 대안을 찾는 것 역시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해요. 제품 론칭을 준비하다 보면 일정이 틀어지거나, 샘플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오지 않는 등 정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그래서 기획팀에는 본인이 가진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각의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문제 해결 능력이 높은 분들이라면 아트쉐어 기획자로서 업무에 잘 적응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물론! 다양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분들도 늘 환영입니다.   Q. 팀장님이 직접 기획한 제품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이 있다면? 혹은, 이 제품을 기획할 때 가장 힘들었다?! A. 올해 출시 된 제품 중 페이스 타월 세트가 생각나요. 런칭 후 고객분들이 남겨주신 리뷰가 좋았습니다. 디자인 뿐 아니라 품질이 좋았다는 리뷰도 많았고, 욕실에 걸어두기만 해도 공간의 분위기가 바뀐다는 리뷰가 인상 깊었습니다.   Q. 또 기억에 남는 리뷰가 더 있을까요? A. 기분 좋은 리뷰는 많았죠. ‘선물용으로도 좋았고, 패키지를 보자마자 기분이 좋아졌다’, ‘걸어 놓기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그런 리뷰를 주실 때 기분이 정말 좋아요. 제가 기획한 제품으로 인해서 기분이 좋아졌다거나, 일상이 특별해졌다거나 하는 리뷰들이요. 좋은 영향을 끼친 것 같아서 기억에 많이 남아요.   Q. ○○한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하다! 빈칸을 채운다면요? A. ‘일상에 호기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우리 팀원이 되기에 충분합니다! 일상에 호기심이 많아 평범하게 지나칠 수 있는 순간에서도 아이디어를 건져낼 수 있다면, 우리 팀원이 꼭! 되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다양한 제품을 소비해 본 경험을 가진 분이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Q. 아트쉐어 입사를 추천하시나요? 만약 추천한다면,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생각하던 걸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내고 싶다면, 입사를 적극 추천하고 싶어요. 거기에 늘 새롭고 다양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면 더 잘 적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Q. 미래의 아트쉐어인에게 한 마디 해주세요! A. 다양한 부서와 협업하면서 기획한 제품이 실제로 출시되는 값진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제품기획팀으로 지원해 주세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포털/인터넷/콘텐츠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50명 (2023) 사원수
  • 2014.04.08 설립
  • 대표
    모성현
  • 매출
    -
  • 주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44길 8, 4층
  • 웹사이트
    -
  • 연혁
    1. -
  • 소개
    What is your color?

    위글위글과 함께 한다는 것은,
    매일 똑같은 일상을 다채롭게 색칠하는 가장 쉬운 방법!

    위글위글과 함께 있는 당신을 상상해 보세요!

    자, 오늘 당신의 컬러는 무엇인가요?

    Always witty,
    Welcome to wiggle wiggle!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