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8

이미지
비즈니스
이그니스만의 특별한 온보딩 "랜딩파티"
진정한 이그니스 크루가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신규입사자의 백일잔치'
올해 2022년의 이그니스는 여러 변화가 있었어요. 그 중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인원규모인데요. 올해 초 30명대에서 현재 70명대로 성장했어요! 임직원 구성원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온보딩에도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 이그니스의 신규입사자라면 누구나 온보딩 기간동안 수습피드백이 진행이 되고 있어요.  ★ 수습피드백이란? 신규입사자에게 부여되는 R&R (Roles and Responsibilities)을 명확하게 전달하면서 회사와 입사자의 업무 Fit을 맞춰보는 시간입니다. 해당 수습피드백은 입사일로부터 35일, 그리고 75일로 구분하여 1차 피드백, 2차 피드백 기간을 가지며 잘해내고 있는 부분과 앞으로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측면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수습피드백이 잘 마무리되면 “이그니스 랜딩파티”가 열린답니다!  이그니스 랜딩파티는 수습피드백 기간동안 힘들었던 부분을 인정해드리고 또 잘 마무리하신 것을 축하해드리기 위한 자리예요. 그리고 같은 달에 입사하신 분들과 교류하실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최근에 열린 이그니스 랜딩파티에 대한 소개해드릴게요! 이번에 참석하신 분들은 7-8월달에 입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열렸어요.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과 간식을 사전에 주문하여 준비했어요! 케이크는 저희 자사몰의 캐릭터인 A-리언을 표현하여 주문했답니다! 굉장히 귀엽죠? 많은 분들이 좋아했답니다!  간식은 성수의 빵맛집 에르제의 시그니쳐 잠봉뵈르, 그리고 컵과일 준비하였답니다. 출출한 오후 시간에 적당한 당보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해봤어요!! MZ세대가 특히나 많은 이그니스에서의 간식은 트렌디함을 꼭 담아 준비했더니, 임직원분들이 모두 좋아하셨답니다.  그 이후 시간에는 대표님이 나오셔서 수습피드백을 잘 마무리하신 분들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주셨어요! 수습피드백 기간동안 새로운 회사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도전해야하는 task를 수행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대표님 또한 잘 알고 계시기에 해당 부분에 대해 큰 격려해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수습피드백 기간동안 가졌던 생각과 고민들을 함께 이야기 나누며 좀 더 돈독해질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었어요. 서로 대화하면서 수습피드백 기간동안의 시간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으셨다고 하신 분도 계시고, 같은 달 입사자가 이렇게 많았는 지 몰랐다고 하신 분도 계셨어요. 그리고 같은 달 입사자분끼리 점심시간도 따로 가지셨다는 소식을 듣고 밍글 차원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했답니다! 이그니스 크루가 되실 수 있는 기회는 아직도 열려있어요! 랜딩파티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궁금하시다면, 잡플래닛 채용에서 “이그니스”를 검색해주세요!   ▶이그니스 채용 보러가기◀   저작권은 이그니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영상제작과 마케터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마케터
콘텐츠 마케터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이그니스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21세기 최고의 마케터’로 꼽히는 세스 고딘 (Seth Godin)은 이렇게 말했죠. 당장의 판매와 수익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이야 마케팅 범주 안에서 무궁무진하겠지만 결국 마지막에 남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말이죠.  이를 대변하는 듯 이미 많은 기업들은 콘텐츠 마케팅에 많은 예산을 들여 영상과 스토리를 대량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국내 기능성 식음료 전문기업인 이그니스도 이 흐름을 놓치지 않았죠. 2015년 설립 이후 랩노쉬, 한끼통살, 그로서리서울 세 브랜드를 런칭하며 ‘콘텐츠 마케팅’의 급물살에 합류하게 됐는데요. 이그니스 안에서 단순히 촬영과 후반 작업만 하는 엔지니어만의 역할이 아닌 ‘콘텐츠 마케터’로서의 한 자리 톡톡히 해내고 있는 분이 있다고 해서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태준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콘텐츠마케팅 팀에서 제작 파트장을 맡고 있는 김태준이라고 합니다. Q. 이전 커리어에 대한 소개와 이그니스에서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영상을 전공한 이후 관련 직군에서 PD나 연출직을 맡았었어요. 특히 패션 쪽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 패션 브랜드와 모델들을 주로 촬영하고 인물 특화 쪽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익숙한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촬영과 후반작업을 하면서 기획 역량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획직을 도전해보게 됐죠. 현재는 영상 제작자와 마케터의 융복합(?) 상태의 직무를 갖게 되었습니다! Q. 마케팅과 영상촬영 등의 업무를 해왔는데 특별히 이그니스에 합류하게된 계기는 뭘까요?  이전 회사에서 식품군을 기획하며 느낀 점들이 참 많았어요. ‘제품 자체가 단순히 매력적이기 보다 소비자와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어요. 이그니스가 그런 방향성에서 딱 알맞는 회사였어요. 스타트업 특성상, 영상을 제작하면서도 다양한 기회들을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일거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면접에서 제 예상이 확신으로 바뀌면서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이그니스에서 일하며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처음 입사하자마자 TF팀에 합류하여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잊지 못할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많은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스타트업 환경 속에서, 특히나 고도화된 업무를 소화하며 일정 목표를 이루려고 하다보니 처음엔 굉장히 힘들었어요.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도 분명히 힘들었던 것은 맞지만 사실 그 과정에서 얻은 것도 많죠. 스타트업이 추구하는 수평적인 구조 안에서 원활하고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통해 타부서 유관담당자들과 업무하는 즐거움을 알게 됐거든요. 결과적으로 제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셈이죠. Q. 경험한 것 중에는 아쉬움이 남는 것도 있을 거 같아요. 아쉬운 경험을 통해 어떤 걸 배울 수 있었나요?  아무래도 빠른 변화에 맞지 않는 업무 유형의 동료들은 업무하는데에 어려워 하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누구의 잘못도 아니지만 결국 업무 스타일이 맞지 않아 좋은 동료들과 헤어지게 된 경험들이 너무 아쉽게 느껴져요. 관리직을 맡고 있는 파트장으로서 앞으로 이러한 환경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파트 내의 업무 환경을 잘 조율해야겠다 생각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이그니스에서 하고 싶은 업무 혹은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까요? 우선 그로스 본부에 속한만큼, 관련 이해도를 강화 시켜서 진행하는 제작 업무와의 연결고리를 탄탄하게 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관점에서 일정 부분 빠지지 않고 두루두루 제작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죠. 현재는 개별 광고에 집중하고 있지만, 보다 크고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해서 멋진 영상들과 제작물을 만들어보는 것도 제 업무의 큰 목표입니다!   Q. 이그니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직무에 대해, 또 회사에 대해 셀링 한 번 부탁드려요. 콘텐츠마케팅 제작파트는 본인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키우면서 마케팅 관점까지 강화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부서입니다! 엔지니어처럼 제작만 하거나 한 사람이 소화하기 어려운 업무 롤을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수평적인 업무 환경에서 많은 도전의 기회를 가지고 일할 수 있고 저희 파트도 굉장히 자율적인 편이라고 자부합니다.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해보고 싶다면 저희 회사에서 함께하시기를 강력 추천드려요!   저작권은 이그니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글로벌시장의 '성장' 을 이끌어내는 MD가 하는 일
K-Food 셀러의 성공사례로 소개되고 싶어요!
단백질 쉐이크 '랩노쉬 (Labnosh)',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곤약밥으로 유명한 '그로서리서울'까지.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건강하게 먹자'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요즘 한 번씩은 꼭 들어봤을 식음료 제품입니다. 이 모든 브랜드는 국내 기능성 식음료 전문기업 이그니스가 소개했는데요. 이그니스의 제품들은 고객의 80%가 3개월 안에 재구매를 할 정도로 충성고객이 많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혹한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이그니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쌓아 이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며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그니스의 잠재력을 눈 여겨보고 합류하게 됐다는 이커머스 베테랑 두 분을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지선님, 성주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그니스에서 글로벌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지선, 문성주라고 합니다.  Q. 글로벌영업팀은 올해 저희 제품을 국내가 아닌 해외로 내보내는 팀으로, 처음 셋팅 작업을 하느라 많이 힘드셨을 거 같아요. 지난 이그니스에서 4개월은 어떠셨나요? 신사업 분야이다보니 A부터 Z까지 다양한 일을 해야했는데요, 도전을 좋아하는 저희에겐 장점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멀티 플레이어로서 오히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팀 리더분이나 조직 분위기가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장려해 주셔서 추진을 할 수 있었습니다. 팀원, 팀리더분들과 충분히 협의하며 업무 범위도 유연하게 조율하면서 4개월을 보낸 것 같아요. 2022년에는 효율적인 구조잡기, 목표설정 등 '세팅'에 집중했다면 2023년에는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있습니다.  Q. 두 분 모두 E-commerce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경험치를 가지고 계시는데 왜 이그니스에 합류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지선님) 우선, 한끼통살의 국내 시장에서 보여준 성공 DNA와 둘째로는 클룹, 랩노쉬 BI가 가진 잠재성이었습니다. 이그니스가 국내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전략을 해외에도 적용한다면 충분한 확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이그니스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성주님) 저도 처음에는 한끼통살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국가마다 수입식품에 대해 엄격한 안전기준을 요구하고 있는데, 싱가포르 근무 당시 한국 돈육 통조림 및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국가 간 수출 협의가 완료되었고, 열처리된 모든 돈육 가공식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현재 단계에서 잘 준비하면 시장 선점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과 긴 여정에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들어서 입사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지선님과 성주님의 지난 커리어와 또 현재 이그니스에서 각자 맡으신 업무가 어떻게 되시는 지 설명 부탁드려요.  (지선님) 이전에는 헬스&뷰티 업계에서 해외 B2B영업과 이커머스 (아마존, 쇼피, 큐텐)을 담당했었습니다. 직/간접 수출, 전시회 기획 및 출전, 매출관리, 광고운영, 재고관리 등 업무범위를 넓게 가졌던 것이 현재의 역할수행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그니스에서도 온라인 D2C 채널에서는 아마존, 쇼피, 라자다를 세팅부터 운영까지 담당하고 있고, 수출업무 (간접, 직접)를 통해 B2B 오프라인 영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성주님) 한국 제품(식품 위주)을 수입하여 싱가포르 현지 채널들로 유통하며, Lazada(RedMart), Amazon.sg, FoodPanda, Shopee, Qoo10 등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담당했었습니다. 싱가포르는 다문화 국가로 동남아 시장으로의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근무 당시 경험들을 활용하여 이그니스의 제품 및 브랜드의 첫 글로벌 시장 진출에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그니스에서 일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면 어떤게 있으실까요? 저는 최근 성주님이 공유해주신 첫 주문 소식이 더 없이 기뻤어요! 두 분의 싱가포르 출장, 많은 미팅, 세관 등 여러업무 범위에서 열심히 노력하신 과정이 머릿속을 스쳐지나갔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는 아무래도 싱가포르 출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FHA 전시회에서 전세계 바이어들과 대면미팅을 하며 우리회사와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싱가포르 현지 유통채널을 발로 뛰면서 시장조사도 병행하며 고객의 니즈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시장에서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며 수출에 적합한 신제품 아이데이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Q. 두 분이 이그니스에서 꼭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혹은 이뤄내보고 싶은 일이 무엇인 지 궁금해요!  (지선님) 온라인에 채널에서는 아마존, 쇼피에서 베스트 셀러 top 10에 진입하여 K-FOOD 셀러 성공사례로 소개되었으면 좋겠어요. 김치시즈닝 대표님처럼 유퀴즈 섭외도 받고싶습니다. ^^ 오프라인에서는 주요 국가별로 신뢰할 수 있는 독점 유통사를 발굴해서 안정적인 패턴으로 컨테이너 단위의 대량 수출하고 싶습니다.  (성주님) 국내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저희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글로벌 고객에게 어필 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여 각 국가의 주요 벤더사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벌써 행복합니다.^^      Q. 앞으로 두 분의 커리어 패스는 어떻게 만들어가고 싶으세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해외 사업 담당자로서 커리어를 쌓고 싶습니다. 영업뿐 아니라 마케팅에도 전문성을 갖춰 해외사업 전반을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이그니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직무에 대해, 또 회사에 대해 셀링 한 번 부탁드려요. 이그니스에서는 능력도 인성도 훌륭한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자랑거리입니다! 또 수요미식회, 패밀리데이, 플리마켓 등 전사적으로 흥미진진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또 하나의 회사생활의 묘미가 있습니다 :) 무엇보다 글로벌 파트에서는 초기단계인만큼 다양한 사업기회에 오픈된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기회인 것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력과 영업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아주 매력적인 직무가 될 것 같아요.     저작권은 이그니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영상제작과 마케터를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마케터
콘텐츠 마케터의 A to Z를 경험할 수 있는 이그니스
“마지막까지 남는 마케팅은 콘텐츠 마케팅이다.” ‘21세기 최고의 마케터’로 꼽히는 세스 고딘 (Seth Godin)은 이렇게 말했죠. 당장의 판매와 수익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이야 마케팅 범주 안에서 무궁무진하겠지만 결국 마지막에 남는 것이 무엇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하는 말이죠.  이를 대변하는 듯 이미 많은 기업들은 콘텐츠 마케팅에 많은 예산을 들여 영상과 스토리를 대량으로 준비하고 있어요. 국내 기능성 식음료 전문기업인 이그니스도 이 흐름을 놓치지 않았죠. 2015년 설립 이후 랩노쉬, 한끼통살, 그로서리서울 세 브랜드를 런칭하며 ‘콘텐츠 마케팅’의 급물살에 합류하게 됐는데요. 이그니스 안에서 단순히 촬영과 후반 작업만 하는 엔지니어만의 역할이 아닌 ‘콘텐츠 마케터’로서의 한 자리 톡톡히 해내고 있는 분이 있다고 해서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태준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콘텐츠마케팅 팀에서 제작 파트장을 맡고 있는 김태준이라고 합니다. Q. 이전 커리어에 대한 소개와 이그니스에서 맡고 계신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영상을 전공한 이후 관련 직군에서 PD나 연출직을 맡았었어요. 특히 패션 쪽에 관심이 많아서 여러 패션 브랜드와 모델들을 주로 촬영하고 인물 특화 쪽 콘텐츠를 만드는 것에 익숙한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촬영과 후반작업을 하면서 기획 역량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기획직을 도전해보게 됐죠. 현재는 영상 제작자와 마케터의 융복합(?) 상태의 직무를 갖게 되었습니다! Q. 마케팅과 영상촬영 등의 업무를 해왔는데 특별히 이그니스에 합류하게된 계기는 뭘까요?  이전 회사에서 식품군을 기획하며 느낀 점들이 참 많았어요. ‘제품 자체가 단순히 매력적이기 보다 소비자와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판매하는 곳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어요. 이그니스가 그런 방향성에서 딱 알맞는 회사였어요. 스타트업 특성상, 영상을 제작하면서도 다양한 기회들을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는 환경일거라는 생각도 들었고요. 면접에서 제 예상이 확신으로 바뀌면서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이그니스에서 일하며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처음 입사하자마자 TF팀에 합류하여 업무를 맡게 되었는데 잊지 못할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많은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는 스타트업 환경 속에서, 특히나 고도화된 업무를 소화하며 일정 목표를 이루려고 하다보니 처음엔 굉장히 힘들었어요.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도 분명히 힘들었던 것은 맞지만 사실 그 과정에서 얻은 것도 많죠. 스타트업이 추구하는 수평적인 구조 안에서 원활하고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통해 타부서 유관담당자들과 업무하는 즐거움을 알게 됐거든요. 결과적으로 제가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셈이죠. Q. 경험한 것 중에는 아쉬움이 남는 것도 있을 거 같아요. 아쉬운 경험을 통해 어떤 걸 배울 수 있었나요?  아무래도 빠른 변화에 맞지 않는 업무 유형의 동료들은 업무하는데에 어려워 하는 것이 느껴지더라구요. 누구의 잘못도 아니지만 결국 업무 스타일이 맞지 않아 좋은 동료들과 헤어지게 된 경험들이 너무 아쉽게 느껴져요. 관리직을 맡고 있는 파트장으로서 앞으로 이러한 환경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도록 파트 내의 업무 환경을 잘 조율해야겠다 생각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앞으로 이그니스에서 하고 싶은 업무 혹은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까요? 우선 그로스 본부에 속한만큼, 관련 이해도를 강화 시켜서 진행하는 제작 업무와의 연결고리를 탄탄하게 하고 싶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관점에서 일정 부분 빠지지 않고 두루두루 제작 능력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죠. 현재는 개별 광고에 집중하고 있지만, 보다 크고 다양한 프로젝트에도 참여해서 멋진 영상들과 제작물을 만들어보는 것도 제 업무의 큰 목표입니다!   Q. 이그니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직무에 대해, 또 회사에 대해 셀링 한 번 부탁드려요. 콘텐츠마케팅 제작파트는 본인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키우면서 마케팅 관점까지 강화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부서입니다! 엔지니어처럼 제작만 하거나 한 사람이 소화하기 어려운 업무 롤을 가져가지도 않습니다. 수평적인 업무 환경에서 많은 도전의 기회를 가지고 일할 수 있고 저희 파트도 굉장히 자율적인 편이라고 자부합니다. 다양한 창의적 시도를 해보고 싶다면 저희 회사에서 함께하시기를 강력 추천드려요!   저작권은 이그니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글로벌시장의 '성장' 을 이끌어내는 MD가 하는 일
K-Food 셀러의 성공사례로 소개되고 싶어요!
단백질 쉐이크 '랩노쉬 (Labnosh)', 닭가슴살 브랜드 '한끼통살', 곤약밥으로 유명한 '그로서리서울'까지.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건강하게 먹자'라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요즘 한 번씩은 꼭 들어봤을 식음료 제품입니다. 이 모든 브랜드는 국내 기능성 식음료 전문기업 이그니스가 소개했는데요. 이그니스의 제품들은 고객의 80%가 3개월 안에 재구매를 할 정도로 충성고객이 많다고 합니다. 스타트업 혹한기 속에서도 성장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이그니스.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쌓아 이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뛰어들며 한 단계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그니스의 잠재력을 눈 여겨보고 합류하게 됐다는 이커머스 베테랑 두 분을 만나봤습니다.    Q. 안녕하세요 지선님, 성주님!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이그니스에서 글로벌 영업을 담당하고 있는 김지선, 문성주라고 합니다.  Q. 글로벌영업팀은 올해 저희 제품을 국내가 아닌 해외로 내보내는 팀으로, 처음 셋팅 작업을 하느라 많이 힘드셨을 거 같아요. 지난 이그니스에서 4개월은 어떠셨나요? 신사업 분야이다보니 A부터 Z까지 다양한 일을 해야했는데요, 도전을 좋아하는 저희에겐 장점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멀티 플레이어로서 오히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팀 리더분이나 조직 분위기가 주도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장려해 주셔서 추진을 할 수 있었습니다. 팀원, 팀리더분들과 충분히 협의하며 업무 범위도 유연하게 조율하면서 4개월을 보낸 것 같아요. 2022년에는 효율적인 구조잡기, 목표설정 등 '세팅'에 집중했다면 2023년에는 본격적인 성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이 있습니다.  Q. 두 분 모두 E-commerce 플랫폼에 대한 다양한 경험치를 가지고 계시는데 왜 이그니스에 합류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지선님) 우선, 한끼통살의 국내 시장에서 보여준 성공 DNA와 둘째로는 클룹, 랩노쉬 BI가 가진 잠재성이었습니다. 이그니스가 국내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전략을 해외에도 적용한다면 충분한 확장성이 있다는 생각이 들어 이그니스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성주님) 저도 처음에는 한끼통살의 해외 시장 진출에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국가마다 수입식품에 대해 엄격한 안전기준을 요구하고 있는데, 싱가포르 근무 당시 한국 돈육 통조림 및 레토르트 식품에 대한 국가 간 수출 협의가 완료되었고, 열처리된 모든 돈육 가공식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이슈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현재 단계에서 잘 준비하면 시장 선점을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과 긴 여정에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크게 들어서 입사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지선님과 성주님의 지난 커리어와 또 현재 이그니스에서 각자 맡으신 업무가 어떻게 되시는 지 설명 부탁드려요.  (지선님) 이전에는 헬스&뷰티 업계에서 해외 B2B영업과 이커머스 (아마존, 쇼피, 큐텐)을 담당했었습니다. 직/간접 수출, 전시회 기획 및 출전, 매출관리, 광고운영, 재고관리 등 업무범위를 넓게 가졌던 것이 현재의 역할수행에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이그니스에서도 온라인 D2C 채널에서는 아마존, 쇼피, 라자다를 세팅부터 운영까지 담당하고 있고, 수출업무 (간접, 직접)를 통해 B2B 오프라인 영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성주님) 한국 제품(식품 위주)을 수입하여 싱가포르 현지 채널들로 유통하며, Lazada(RedMart), Amazon.sg, FoodPanda, Shopee, Qoo10 등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담당했었습니다. 싱가포르는 다문화 국가로 동남아 시장으로의 시장 확대를 위한 테스트 마켓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근무 당시 경험들을 활용하여 이그니스의 제품 및 브랜드의 첫 글로벌 시장 진출에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그니스에서 일하시면서 기억에 남는 일화가 있다면 어떤게 있으실까요? 저는 최근 성주님이 공유해주신 첫 주문 소식이 더 없이 기뻤어요! 두 분의 싱가포르 출장, 많은 미팅, 세관 등 여러업무 범위에서 열심히 노력하신 과정이 머릿속을 스쳐지나갔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일화는 아무래도 싱가포르 출장이었던 것 같습니다. FHA 전시회에서 전세계 바이어들과 대면미팅을 하며 우리회사와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고, 싱가포르 현지 유통채널을 발로 뛰면서 시장조사도 병행하며 고객의 니즈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시장에서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직접 확인하며 수출에 적합한 신제품 아이데이션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Q. 두 분이 이그니스에서 꼭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혹은 이뤄내보고 싶은 일이 무엇인 지 궁금해요!  (지선님) 온라인에 채널에서는 아마존, 쇼피에서 베스트 셀러 top 10에 진입하여 K-FOOD 셀러 성공사례로 소개되었으면 좋겠어요. 김치시즈닝 대표님처럼 유퀴즈 섭외도 받고싶습니다. ^^ 오프라인에서는 주요 국가별로 신뢰할 수 있는 독점 유통사를 발굴해서 안정적인 패턴으로 컨테이너 단위의 대량 수출하고 싶습니다.  (성주님) 국내에서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저희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 글로벌 고객에게 어필 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여 각 국가의 주요 벤더사로부터 러브콜을 받는 것!입니다. 생각만 해도 벌써 행복합니다.^^      Q. 앞으로 두 분의 커리어 패스는 어떻게 만들어가고 싶으세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해외 사업 담당자로서 커리어를 쌓고 싶습니다. 영업뿐 아니라 마케팅에도 전문성을 갖춰 해외사업 전반을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이그니스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께 직무에 대해, 또 회사에 대해 셀링 한 번 부탁드려요. 이그니스에서는 능력도 인성도 훌륭한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자랑거리입니다! 또 수요미식회, 패밀리데이, 플리마켓 등 전사적으로 흥미진진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또 하나의 회사생활의 묘미가 있습니다 :) 무엇보다 글로벌 파트에서는 초기단계인만큼 다양한 사업기회에 오픈된 상황이기 때문에 다양한 시도를 해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기회인 것 같습니다. 데이터 분석력과 영업력을 갖추신 분이라면, 아주 매력적인 직무가 될 것 같아요.     저작권은 이그니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이그니스만의 특별한 온보딩 "랜딩파티"
진정한 이그니스 크루가 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신규입사자의 백일잔치'
올해 2022년의 이그니스는 여러 변화가 있었어요. 그 중에서 가장 큰 변화는 인원규모인데요. 올해 초 30명대에서 현재 70명대로 성장했어요! 임직원 구성원이 늘어나면서 그만큼 온보딩에도 신경을 쓰고 있답니다! 이그니스의 신규입사자라면 누구나 온보딩 기간동안 수습피드백이 진행이 되고 있어요.  ★ 수습피드백이란? 신규입사자에게 부여되는 R&R (Roles and Responsibilities)을 명확하게 전달하면서 회사와 입사자의 업무 Fit을 맞춰보는 시간입니다. 해당 수습피드백은 입사일로부터 35일, 그리고 75일로 구분하여 1차 피드백, 2차 피드백 기간을 가지며 잘해내고 있는 부분과 앞으로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측면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수습피드백이 잘 마무리되면 “이그니스 랜딩파티”가 열린답니다!  이그니스 랜딩파티는 수습피드백 기간동안 힘들었던 부분을 인정해드리고 또 잘 마무리하신 것을 축하해드리기 위한 자리예요. 그리고 같은 달에 입사하신 분들과 교류하실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최근에 열린 이그니스 랜딩파티에 대한 소개해드릴게요! 이번에 참석하신 분들은 7-8월달에 입사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열렸어요.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과 간식을 사전에 주문하여 준비했어요! 케이크는 저희 자사몰의 캐릭터인 A-리언을 표현하여 주문했답니다! 굉장히 귀엽죠? 많은 분들이 좋아했답니다!  간식은 성수의 빵맛집 에르제의 시그니쳐 잠봉뵈르, 그리고 컵과일 준비하였답니다. 출출한 오후 시간에 적당한 당보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해봤어요!! MZ세대가 특히나 많은 이그니스에서의 간식은 트렌디함을 꼭 담아 준비했더니, 임직원분들이 모두 좋아하셨답니다.  그 이후 시간에는 대표님이 나오셔서 수습피드백을 잘 마무리하신 분들 축하와 격려의 메시지를 주셨어요! 수습피드백 기간동안 새로운 회사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도전해야하는 task를 수행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대표님 또한 잘 알고 계시기에 해당 부분에 대해 큰 격려해주시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수습피드백 기간동안 가졌던 생각과 고민들을 함께 이야기 나누며 좀 더 돈독해질 수 있는 대화의 시간이 마련되었어요. 서로 대화하면서 수습피드백 기간동안의 시간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으셨다고 하신 분도 계시고, 같은 달 입사자가 이렇게 많았는 지 몰랐다고 하신 분도 계셨어요. 그리고 같은 달 입사자분끼리 점심시간도 따로 가지셨다는 소식을 듣고 밍글 차원에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뿌듯했답니다! 이그니스 크루가 되실 수 있는 기회는 아직도 열려있어요! 랜딩파티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가 궁금하시다면, 잡플래닛 채용에서 “이그니스”를 검색해주세요!   ▶이그니스 채용 보러가기◀   저작권은 이그니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식품가공/개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75명 (2022) 사원수
  • 2014.10.01 설립
  • 대표
    박찬호
  • 매출
    -
  •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일로 6길 53 5~6층
  • 웹사이트
    https://egnis.oopy.io/
  • 연혁
    1. -
  • 소개
    [아시아 푸드테크 NO.1]

    푸드테크 기반의 혁신적인 식품을 빠르게 출시하고 또한 해외 유수의 업체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속적인 해외 진출을 도모하여 세계 푸드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 입니다.

    알약 하나만 먹었는데 배가 부르고 힘이 생겨나는 장면들을 영화 속에서 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런 것들이 진짜 있다면 얼마나 편리할까?"

    랩노쉬는 이러한 상상 속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가장 편하게 먹는 방법 그 해답을 찾기 위해 "Simple Food"를 연구합니다.

    가루형에서 시작해 액체형, 고체형까지

    영화 속 알약과 같은 꿈의 식품을 완성하기 위해 랩노쉬는 끊임없이 연구하고 진화할 것입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