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4

이미지
인터뷰
시원스쿨 출판의 모든 것을 책임집니다
시원스쿨 제2사업본부 출판실 조순정 실장
시원스쿨 출판실에서는 시원스쿨에서 출판하고 있는 모든 책과 관련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책의 기획에서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팀원들이 함께 하고 있는 출판실에서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시원스쿨 출판실에서 일하고 계시는 조순정 실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원스쿨 제2사업본부의 출판실에서 도서의 출판을 총괄해 책임지고 있는 조순정 실장이라고 합니다. 시원스쿨 출판실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나요? 시원스쿨에서 출판하고 있는 책과 관련해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어떤 책을 만들지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해 겉모습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지, 실제로 책을 만들어 어떻게 판매를 일으킬 것인지에 대한 고민까지 출판실에서 맡고 있습니다. 책과 글을 좋아해야만 할 수 있는 업무라고 볼 수 있죠. 시원스쿨 출판실의 하루는 보통 어떤가요? 출판실은 전문가 집단입니다. 기획, 디자인, 마케팅이 각 영역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에 몰입하고 있죠. 각각의 포지션에서 서로 유기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획, 회의, 디자인 회의, 마케팅 회의를 진행하면서 사람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책을 만들죠. 출판실은 도서 편집,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군요. 다양한 직무를 가진 분들이 일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팀원분들을 소개해주신다면요? 출판실에는 기회편집팀, 디자인팀, 마케팅팀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책과 관련된 일이라면 A부터 Z까지 다루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디자인 직군에는 여성 비율이 높고, 마케팅 직군에는 남성 비율이 높은데요. 저희 출판실은 특이하게 디자인 팀장은 남성이고, 마케팅 팀장은 여성입니다. 전체적으로는 80%가 여성이에요. 연령대는 저와 팀장을 제외하고 30대가 많은데, 또한 기혼자 비율이 40%로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출간한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왜 그 도서가 가장 기억에 남으시나요?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10년 동안 스테디셀러였고, 시원스쿨의 자존심이었어요. 시원스쿨의 역사와 함께한 책이니 그동안의 히스토리가 담겨 있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매해 책을 리뉴얼했고 그 과정에서 많은 직원들과 함께 고민했던 기억이 있어 그 책을 보면 그때의 기억과 감정들이 생각납니다. 애착이 있는 물건에 손을 대면 그 감정이 고스란히 느껴지잖아요. 이 책에 손을 얹으면 그동안의 열정과 애틋함이 묻어나오는 것 같아요. 시원스쿨 입사 전에 주로 학원에서 경력을 쌓으셨다고 들었습니다. 이전의 경력이 현재 업무에 도움이 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이전에 근무했던 학교나 학원과 마찬가지로 현재의 시원스쿨도 교육업에 속해있어요. 구체적으로 일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상대방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것은 같습니다. 많은 기업 중 시원스쿨에 입사한 이유도 궁금합니다. 제가 시원스쿨에 입사를 하면서 출판실이라는 부서가 처음 생겼습니다. 그 전에는 시원스쿨이 출판사업을 하지 않았죠. 당시 면접에 대한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는데요. 면접관이 저에게 ‘새로 시작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물적, 인적 자원이 현재 아무것도 없다. 다만 성과에 대한 가능성이 보이면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 말대로 처음엔 직원 한 명 없이 저 혼자 시작했지만, 그 뒤로 회사에서는 사업을 키우기 위해 그 가능성을 보고 여러 방향의 제안에 따라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외부에서도 인정 받는 출판사로 성장했고요. 그 바탕에는 회사의 방향과 직원의 의지가 잘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업력을 오래 유지하던 곳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장점이 있는 반면, 경직되어 있고 사고가 유연하지 못합니다. 반면 시원스쿨은 새롭게 시작하는 단계였기 때문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시원스쿨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에 굉장히 열려있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시원스쿨 출판실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 인재인가요? 열심히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 하는 게 중요하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전 세대가 무조건 열심히 일하면 그만큼 성과로 이어지던 시대에 살았다면, 지금 우리는 열심히 땀 흘린 만큼 모두 보상으로 돌아오지는 않는 시대에 살고 있죠. 그런 점에서 출판실에서 필요한 인재는 바로 일을 ‘잘’하는 사람 혹은 ‘잘 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시대의 화두는 창의성입니다. 보다 부가가치가 높은 일, 보다 효율성이 높은 일에 뛰어들어 명확한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스토리를 기반한 기획력, 깊은 사고를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통찰력)을 갖춰야 한다고 봐요. 이 기본기가 탄탄하다면 어떤 분야에 있든, 혹은 아직 기술이 없다 하더라도 금방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획자뿐만 디자인, 마케팅 모든 분야에 걸쳐 이런 역량이 필요합니다. 제한된 매체에서 상품을 홍보하던 시대를 넘어, 지금은 인터넷의 발달로 다양한 매체에서 보다 퍼스널하게 업무가 진행되죠. 그렇기 때문에 상품을 팔려는 사람도 스토리와 기획력을 갖춰야 ‘잘’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출판실도 인재를 채용할 때 ‘지금 바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기획력과 인사이트를 얼마나 갖추고 있는 가에 주목합니다. 시원스쿨의 복지제도 중, 순정님이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사옥 10층에 직원 복지를 위한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커피 및 토스트, 김밥 종류가 제공됩니다. 저는 ‘커피광’이라, 하루에 3잔 이상 커피를 마시거든요. (웃음) 식사값보다 커피값이 더 많이 드는 게 보통인데 한 잔의 무료 커피와, 사먹어도 저렴한 카페테리아 덕분에 마음껏 즐기고 있습니다. 더불어 수요일은 패밀리데이로 지정되어 있어, 1시간 조기퇴근을 합니다. 이 날을 활용해 미뤘던 약속을 잡거나 문화생활을 하곤 하죠. 마지막으로, 시원스쿨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것만큼은 얻어갈 수 있다!’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구직자들에게 자랑해주세요. 시원스쿨은 교육기업이기 때문에 직원 개개인의 전문성과 역량을 중요시 여기며 존중합니다. 이는 동종의 교육기업 중에서도 월등하리라 자부합니다. 시원스쿨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 주체적으로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시원스쿨을 추천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애니메이터, 마케터가 되다
시원스쿨 유럽어사업부 김도현 팀장
시원스쿨에서 유럽어사업부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계시는 도현님은 독특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이후 스튜디오와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를 다니셨죠. 그런 도현님이 마케터로 직무를 바꿔 작은 스타트업이었던 시원스쿨을 찾은 이유는 “성장 가능성”이었죠.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시원스쿨은 인원도 적었고 스타트업 분위기가 물씬 나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많은 일을 하면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고, 나도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시원스쿨에 지원했죠.” 도현님이 시원스쿨에서 보낸 지난 몇 년과, 실제 유럽어사업부 퍼포먼스마케팅팀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원스쿨 유럽어사업부 소속 김도현입니다. 시원스쿨 유럽어사업부 퍼포먼스마케팅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저희 시원스쿨은 아시는 것처럼 온라인 기반의 인강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 유럽어 마케팅팀은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총 8개의 언어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구매 및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각 사이트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또한 진행하고 있죠. 진행했던 마케팅 업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벌써 1년 전이 다 되어 가는데요. 개그맨 김재우 씨와 함께 SNS 광고를 찍었던 일이 기억납니다. 팀원들과 SNS에서 본 김재우 씨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그 분의 가족 중에 독일인이 계셔서 서툴게 독일어를 하는 장면이 재미있는 콩트처럼 표현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끼리 농담처럼 ‘아, 이분이랑 우리 시원스쿨 독일어를 재미있게 광고해 보면 어떨까?’ 하다가, 정말 순식간에 현실로 진행됐죠. 김재우 씨 댁에 가서 아내분이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어주시고, 1시간도 안 걸려서 완성했는데 찍는 내내 즐겁게 진행했습니다. 특히 공개 후 반응도 좋아 당시 회원가입 수도 급격히 증가해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웃음) 전공이 영상애니메이션이시고, 스튜디오와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를 다니셨다고요. 마케팅 업무를 하시게 된 계기가 따로 있나요? 대학을 졸업할 때만 해도 저는 ‘애니메이션으로 반드시 먹고 살아야겠다’는 고집이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지금 마케팅 업무를 하게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지금 생각해도 ‘이과도 아니고 예체능 전공에서 이런 일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지만,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마케터로서 한 사람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커리어 덕분에 가지게 된, 다른 마케터와는 다른 독특한 관점이 있나요? 폭 넓게 다양한 지식이 있을수록 마케팅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애니메이션을 하면서 다양한 툴에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는 기틀이 생긴 것 같아요. 온라인 기반 마케팅을 할 때 도움이 되었죠. 또, 애니메이션이 장면과 장면을 연결해서 흐름을 만들어 낸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페이지를 구성하거나 화면을 기획하는 식의 이해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팀에서는 어떤 분들이 함께 일하고 계신가요? 저희 팀에는 현재 저를 포함한 13명의 팀원이 있고, 크게는 각 언어를 담당하는 마케터와 웹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마케터는 언어 담당, 웹 광고, 웹 기획, 바이럴 담당 등으로 구분됩니다. 퍼포먼스마케팅팀은 어떤 동료를 필요로 하고 있나요? 시원스쿨의 퍼포먼스마케터 직무에 요구되는 구체적인 역량을 말씀해주신다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적극적인 마인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내부적으로 자신의 업무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정리하고는 하는데, 보통 잘된 점까지는 생각하지만 잘 되지 않은 점은 드러내려고 하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잘하지 못한 점을 통해 배울 것을 배우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이 있어야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이를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진정한 마케터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원스쿨은 2020년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특히 최근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도 각 언어 교육 부문의 1위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마케터의 관점에서 볼 때, 시원스쿨의 교육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시원스쿨은 ‘영어 왕초보탈출’이라는 키워드로 시작된 인강 사이트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었지만 그게 정확히 무엇인지 몰랐던 ‘왕초보’라는 화두를 던졌고, 그로 인해 왕초보 시장을 열어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왕초보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져 수강생이 원하는 수준까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이 저희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업 중 시원스쿨이라는 기업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시원스쿨은 인원도 적었고 스타트업 분위기가 물씬 나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많은 일을 하면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고, 나도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시원스쿨에 지원했죠. 도현님은 사내 자전거 동호회 회장이시라고요. 최근 시원스쿨은 사내 영화 동호회와 함께 러시아 명작 영화 상영회를 개최하기도 했죠. 사내 동아리가 활발한 것 같은데, 실제로도 그런가요? 사내 동아리 소개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사무실이 여의도에 있다 보니 한강이 매우 가깝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다 보면 한강을 가는 일이 많지 않아서 자전거 동아리를 만들게 되었고요. 모임을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하려고 하고, 한 번 모이면 여의도 한 바퀴를 가볍게 돌고 저녁을 먹습니다. 주말에 만나서 팔당으로 다녀온 적도 있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복지제도가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최근 내부 직원의 아이디어로 채택되어 도입된 ‘Happy Anniversary Day’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결혼기념일, 배우자의 생일, 자녀의 생일 등 가족의 기념일에 회사에서 축하의 의미를 담아 조기퇴근 선물을 줍니다. 결혼기념일에는 부부가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영화 예매권을 주기도 하고요. 큰 선물은 아니지만 개인에게 소중한 날을 기억해주는 점이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시원스쿨에서 이루고 싶은 도현님만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추상적일지 모르겠지만 2020년도에 들어서 시원스쿨을 포함한 교육 업종에 다양한 시도와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변화의 흐름을 잘 읽는 능력을 갖추고 싶고, 시원스쿨에서 그 변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최고의 어학 전문가’...시원스쿨에 있다
시원스쿨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신승호 소장
시원스쿨은 2006년 서비스 오픈 이래 기초영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는 기초영어의 교육 방식과 노하우를 제2외국어에도 접목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총 14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시원스쿨의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그중에서도 영어 관련 교재와 인강 및 제반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기초영어 브랜드 시원스쿨에서,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를 어떻게 개발하고 있는지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를 맡고 있는 신승호 소장입니다. 현재 시원스쿨 시험영어, 기초영어, 어린이영어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총괄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시원스쿨에서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시원스쿨은 2006년 서비스 오픈 이래 기초영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기초영어의 교육 방식과 노하우를 제2외국어에도 접목해 현재 △영어 외에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등 13개 외국어와 시험영어 전문 브랜드인 △시원스쿨랩(LAB)까지 총 14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기초 영어, 어린이 영어, 시험 영어 등 영어 관련 교재와 인강 및 제반 콘텐츠 개발을 담당합니다. 시원스쿨은 2020년 국가브랜드 대상 외국어 교육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의 어떤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생각하시나요? 시원스쿨은 2020년 국가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어요. 시원스쿨은 외국어 기초가 부족하신 분들에 대한 차별화된 학습법과, 초보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영어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강의 및 교재가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장님은 어학원, e-러닝 전문기업에서 커리어를 쌓으셨다고 들었어요. 이전 커리어가 현재 실무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시원스쿨에 입사하기 전 대형 어학원에서 16년 반 동안 근무하면서 100여 명에 달하는 강사 채용 및 관리, 영어 전 과목 프로그램 기획, 어학연구소 운영 등을 담당했습니다.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토플, 텝스 등 시험영어부터 기초영어, 영어청취, 영어회화, 영문법, 동시통역대학원 입시반까지 영어의 전 과목에 대한 기획 및 강사 채용과 관리, 콘텐츠 제작을 해봤는데요. 현재 업무에 그대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더불어 e-러닝 전문 기업에서 토익 인강과 교재를 만들었던 경험은 현재 시원스쿨LAB에서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많은 기업 중, 시원스쿨이라는 기업을 선택한 이유도 궁금합니다. 여느 오래된 교육 회사들과 달리 젊고 패기 있고 매사에 도전적인 부분이 느껴지는 게 좋았습니다. 마침 시원스쿨에서 시험영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막 시작할 때여서 시기도 좋았죠.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객, 즉 학습자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기초∙어린이 영어의 경우, 영어의 기초가 부족한 초보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해 실제적인 영어 실력이 빠르게 향상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시험영어의 경우, 최단기간에 고득점 상승과 원하는 레벨 합격이 가능하도록 해야 하죠. 시원스쿨어학연구소에서는 어떤 분들이 함께 일하고 계신가요?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시험 영어, 기초 영어, 어린이 영어를 담당하는 3개의 팀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인원은 20~30명 정도이고, 여직원이 8:2의 비율로 더 많습니다. 연령대는 2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있는데 20, 30대가 80% 정도로 대부분을 차지하죠. 시험 영어인 ‘시원스쿨LAB’에는 토익, 토플, 텝스, 토익스피킹, 오픽, 지텔프, 아이엘츠, SPA 담당 연구원들이 있고요. ‘시원스쿨’에는 기초영어와 실용영어, ‘시원스쿨 슈퍼키즈’에는 어린이영어 담당 연구원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시원스쿨은 매년 전 직원 해외 워크숍을 갑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못 가고 있지만, 그동안 싱가포르, 발리, 세부 등 동남아에서 3~4일 정도 머물면서 아이디어 발표나 레저 활동도 하고, 맛있는 음식에 술도 한 잔하면서 경영진과 직원들 간 대화의 시간을 가졌죠. 작년에는 중국 하이난섬 리조트로 가서 3일 동안 올인클루시브로 아침, 점심, 저녁, 칵테일까지 풀코스로 푹 쉬다 왔습니다.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하고, 쉴 때는 확실하게 쉬는 분위기입니다. 소장님이 입사하신지 5년 차가 되셨는데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2016년 간부 워크숍으로 갔던 서해안 요트 투어가 가장 기억에 납니다. 이시원 선생님과 대표님을 비롯한 회사의 간부진들이 요트를 타고 대자연을 만끽하며 1박 2일 동안 회사의 미래 방향과 전략을 논의했던 즐거운 기억이 있습니다. 입사한 지 얼마 안 된 때였는데,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어떤 동료를 찾고 있나요? 구체적인 역량을 같이 이야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의 영어연구원이 되려면 토익 950점 이상의 고급 어학 실력과 과목에 대한 전문성, 창의성, 그리고 소통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업무에 있어서 본인에게 맡겨진 일이 ‘회사 일’이 아니고 ‘내 일’이라는 오너십이 확실한 인재를 선호합니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에 근무한다는 것은 우리나라 최고의 어학 교육 전문가가 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어학에 대한 관심과 역량이 있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시원스쿨 출판의 모든 것을 책임집니다
시원스쿨 제2사업본부 출판실 조순정 실장
시원스쿨 출판실에서는 시원스쿨에서 출판하고 있는 모든 책과 관련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책의 기획에서부터 디자인, 마케팅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팀원들이 함께 하고 있는 출판실에서 실제로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살펴보기 위해, 시원스쿨 출판실에서 일하고 계시는 조순정 실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원스쿨 제2사업본부의 출판실에서 도서의 출판을 총괄해 책임지고 있는 조순정 실장이라고 합니다. 시원스쿨 출판실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나요? 시원스쿨에서 출판하고 있는 책과 관련해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어떤 책을 만들지에 대한 고민에서부터 시작해 겉모습을 어떻게 디자인할 것인지, 실제로 책을 만들어 어떻게 판매를 일으킬 것인지에 대한 고민까지 출판실에서 맡고 있습니다. 책과 글을 좋아해야만 할 수 있는 업무라고 볼 수 있죠. 시원스쿨 출판실의 하루는 보통 어떤가요? 출판실은 전문가 집단입니다. 기획, 디자인, 마케팅이 각 영역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에 몰입하고 있죠. 각각의 포지션에서 서로 유기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획, 회의, 디자인 회의, 마케팅 회의를 진행하면서 사람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책을 만들죠. 출판실은 도서 편집, 마케팅, 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를 맡고 있군요. 다양한 직무를 가진 분들이 일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 팀원분들을 소개해주신다면요? 출판실에는 기회편집팀, 디자인팀, 마케팅팀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책과 관련된 일이라면 A부터 Z까지 다루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디자인 직군에는 여성 비율이 높고, 마케팅 직군에는 남성 비율이 높은데요. 저희 출판실은 특이하게 디자인 팀장은 남성이고, 마케팅 팀장은 여성입니다. 전체적으로는 80%가 여성이에요. 연령대는 저와 팀장을 제외하고 30대가 많은데, 또한 기혼자 비율이 40%로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출간한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왜 그 도서가 가장 기억에 남으시나요? <시원스쿨 기초영어법>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10년 동안 스테디셀러였고, 시원스쿨의 자존심이었어요. 시원스쿨의 역사와 함께한 책이니 그동안의 히스토리가 담겨 있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매해 책을 리뉴얼했고 그 과정에서 많은 직원들과 함께 고민했던 기억이 있어 그 책을 보면 그때의 기억과 감정들이 생각납니다. 애착이 있는 물건에 손을 대면 그 감정이 고스란히 느껴지잖아요. 이 책에 손을 얹으면 그동안의 열정과 애틋함이 묻어나오는 것 같아요. 시원스쿨 입사 전에 주로 학원에서 경력을 쌓으셨다고 들었습니다. 이전의 경력이 현재 업무에 도움이 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이전에 근무했던 학교나 학원과 마찬가지로 현재의 시원스쿨도 교육업에 속해있어요. 구체적으로 일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상대방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것은 같습니다. 많은 기업 중 시원스쿨에 입사한 이유도 궁금합니다. 제가 시원스쿨에 입사를 하면서 출판실이라는 부서가 처음 생겼습니다. 그 전에는 시원스쿨이 출판사업을 하지 않았죠. 당시 면접에 대한 기억이 아직도 남아 있는데요. 면접관이 저에게 ‘새로 시작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물적, 인적 자원이 현재 아무것도 없다. 다만 성과에 대한 가능성이 보이면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 말대로 처음엔 직원 한 명 없이 저 혼자 시작했지만, 그 뒤로 회사에서는 사업을 키우기 위해 그 가능성을 보고 여러 방향의 제안에 따라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외부에서도 인정 받는 출판사로 성장했고요. 그 바탕에는 회사의 방향과 직원의 의지가 잘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업력을 오래 유지하던 곳은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장점이 있는 반면, 경직되어 있고 사고가 유연하지 못합니다. 반면 시원스쿨은 새롭게 시작하는 단계였기 때문에 도전할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시원스쿨은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에 굉장히 열려있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시원스쿨 출판실이 필요로 하는 인재는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 인재인가요? 열심히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 하는 게 중요하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전 세대가 무조건 열심히 일하면 그만큼 성과로 이어지던 시대에 살았다면, 지금 우리는 열심히 땀 흘린 만큼 모두 보상으로 돌아오지는 않는 시대에 살고 있죠. 그런 점에서 출판실에서 필요한 인재는 바로 일을 ‘잘’하는 사람 혹은 ‘잘 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시대의 화두는 창의성입니다. 보다 부가가치가 높은 일, 보다 효율성이 높은 일에 뛰어들어 명확한 성과를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스토리를 기반한 기획력, 깊은 사고를 바탕으로 한 인사이트(통찰력)을 갖춰야 한다고 봐요. 이 기본기가 탄탄하다면 어떤 분야에 있든, 혹은 아직 기술이 없다 하더라도 금방 성과를 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기획자뿐만 디자인, 마케팅 모든 분야에 걸쳐 이런 역량이 필요합니다. 제한된 매체에서 상품을 홍보하던 시대를 넘어, 지금은 인터넷의 발달로 다양한 매체에서 보다 퍼스널하게 업무가 진행되죠. 그렇기 때문에 상품을 팔려는 사람도 스토리와 기획력을 갖춰야 ‘잘’ 할 수 있어요. 그래서 출판실도 인재를 채용할 때 ‘지금 바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기보다 기획력과 인사이트를 얼마나 갖추고 있는 가에 주목합니다. 시원스쿨의 복지제도 중, 순정님이 가장 만족하고 있는 제도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사옥 10층에 직원 복지를 위한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하루에 한 번 커피 및 토스트, 김밥 종류가 제공됩니다. 저는 ‘커피광’이라, 하루에 3잔 이상 커피를 마시거든요. (웃음) 식사값보다 커피값이 더 많이 드는 게 보통인데 한 잔의 무료 커피와, 사먹어도 저렴한 카페테리아 덕분에 마음껏 즐기고 있습니다. 더불어 수요일은 패밀리데이로 지정되어 있어, 1시간 조기퇴근을 합니다. 이 날을 활용해 미뤘던 약속을 잡거나 문화생활을 하곤 하죠. 마지막으로, 시원스쿨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것만큼은 얻어갈 수 있다!’하는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구직자들에게 자랑해주세요. 시원스쿨은 교육기업이기 때문에 직원 개개인의 전문성과 역량을 중요시 여기며 존중합니다. 이는 동종의 교육기업 중에서도 월등하리라 자부합니다. 시원스쿨은 적극적으로 일하는 사람에게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즐기는 사람, 주체적으로 일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시원스쿨을 추천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애니메이터, 마케터가 되다
시원스쿨 유럽어사업부 김도현 팀장
시원스쿨에서 유럽어사업부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계시는 도현님은 독특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애니메이션을 전공하고, 이후 스튜디오와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를 다니셨죠. 그런 도현님이 마케터로 직무를 바꿔 작은 스타트업이었던 시원스쿨을 찾은 이유는 “성장 가능성”이었죠.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시원스쿨은 인원도 적었고 스타트업 분위기가 물씬 나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많은 일을 하면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고, 나도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시원스쿨에 지원했죠.” 도현님이 시원스쿨에서 보낸 지난 몇 년과, 실제 유럽어사업부 퍼포먼스마케팅팀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원스쿨 유럽어사업부 소속 김도현입니다. 시원스쿨 유럽어사업부 퍼포먼스마케팅팀은 어떤 일을 하나요? 저희 시원스쿨은 아시는 것처럼 온라인 기반의 인강 서비스입니다. 그 중에 유럽어 마케팅팀은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총 8개의 언어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구매 및 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각 사이트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 또한 진행하고 있죠. 진행했던 마케팅 업무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벌써 1년 전이 다 되어 가는데요. 개그맨 김재우 씨와 함께 SNS 광고를 찍었던 일이 기억납니다. 팀원들과 SNS에서 본 김재우 씨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그 분의 가족 중에 독일인이 계셔서 서툴게 독일어를 하는 장면이 재미있는 콩트처럼 표현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끼리 농담처럼 ‘아, 이분이랑 우리 시원스쿨 독일어를 재미있게 광고해 보면 어떨까?’ 하다가, 정말 순식간에 현실로 진행됐죠. 김재우 씨 댁에 가서 아내분이 핸드폰으로 영상을 찍어주시고, 1시간도 안 걸려서 완성했는데 찍는 내내 즐겁게 진행했습니다. 특히 공개 후 반응도 좋아 당시 회원가입 수도 급격히 증가해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웃음) 전공이 영상애니메이션이시고, 스튜디오와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를 다니셨다고요. 마케팅 업무를 하시게 된 계기가 따로 있나요? 대학을 졸업할 때만 해도 저는 ‘애니메이션으로 반드시 먹고 살아야겠다’는 고집이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지금 마케팅 업무를 하게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어요. 지금 생각해도 ‘이과도 아니고 예체능 전공에서 이런 일을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하지만,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마케터로서 한 사람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커리어 덕분에 가지게 된, 다른 마케터와는 다른 독특한 관점이 있나요? 폭 넓게 다양한 지식이 있을수록 마케팅 업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데요. 애니메이션을 하면서 다양한 툴에 빠르게 익숙해질 수 있는 기틀이 생긴 것 같아요. 온라인 기반 마케팅을 할 때 도움이 되었죠. 또, 애니메이션이 장면과 장면을 연결해서 흐름을 만들어 낸다는 점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할 때 페이지를 구성하거나 화면을 기획하는 식의 이해를 조금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퍼포먼스마케팅팀에서는 어떤 분들이 함께 일하고 계신가요? 저희 팀에는 현재 저를 포함한 13명의 팀원이 있고, 크게는 각 언어를 담당하는 마케터와 웹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중 마케터는 언어 담당, 웹 광고, 웹 기획, 바이럴 담당 등으로 구분됩니다. 퍼포먼스마케팅팀은 어떤 동료를 필요로 하고 있나요? 시원스쿨의 퍼포먼스마케터 직무에 요구되는 구체적인 역량을 말씀해주신다면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적극적인 마인드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내부적으로 자신의 업무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잘된 점과 잘못된 점을 정리하고는 하는데, 보통 잘된 점까지는 생각하지만 잘 되지 않은 점은 드러내려고 하지 않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잘하지 못한 점을 통해 배울 것을 배우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이 있어야 성장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실패를 하더라도 이를 받아들이고, 적극적으로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진정한 마케터의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원스쿨은 2020년 국가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특히 최근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도 각 언어 교육 부문의 1위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마케터의 관점에서 볼 때, 시원스쿨의 교육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강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시원스쿨은 ‘영어 왕초보탈출’이라는 키워드로 시작된 인강 사이트입니다. 모두가 알고 있었지만 그게 정확히 무엇인지 몰랐던 ‘왕초보’라는 화두를 던졌고, 그로 인해 왕초보 시장을 열어냈다고 생각합니다. 그 왕초보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만들어져 수강생이 원하는 수준까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이 저희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기업 중 시원스쿨이라는 기업을 선택한 특별한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가 입사할 때만 해도 시원스쿨은 인원도 적었고 스타트업 분위기가 물씬 나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제가 할 수 있는 일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많은 일을 하면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고, 나도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시원스쿨에 지원했죠. 도현님은 사내 자전거 동호회 회장이시라고요. 최근 시원스쿨은 사내 영화 동호회와 함께 러시아 명작 영화 상영회를 개최하기도 했죠. 사내 동아리가 활발한 것 같은데, 실제로도 그런가요? 사내 동아리 소개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사무실이 여의도에 있다 보니 한강이 매우 가깝습니다. 하지만 일을 하다 보면 한강을 가는 일이 많지 않아서 자전거 동아리를 만들게 되었고요. 모임을 한 달에 한 번 이상은 하려고 하고, 한 번 모이면 여의도 한 바퀴를 가볍게 돌고 저녁을 먹습니다. 주말에 만나서 팔당으로 다녀온 적도 있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복지제도가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최근 내부 직원의 아이디어로 채택되어 도입된 ‘Happy Anniversary Day’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결혼기념일, 배우자의 생일, 자녀의 생일 등 가족의 기념일에 회사에서 축하의 의미를 담아 조기퇴근 선물을 줍니다. 결혼기념일에는 부부가 함께 관람할 수 있도록 영화 예매권을 주기도 하고요. 큰 선물은 아니지만 개인에게 소중한 날을 기억해주는 점이 의미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시원스쿨에서 이루고 싶은 도현님만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추상적일지 모르겠지만 2020년도에 들어서 시원스쿨을 포함한 교육 업종에 다양한 시도와 변화가 찾아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변화의 흐름을 잘 읽는 능력을 갖추고 싶고, 시원스쿨에서 그 변화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최고의 어학 전문가’...시원스쿨에 있다
시원스쿨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신승호 소장
시원스쿨은 2006년 서비스 오픈 이래 기초영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는 기초영어의 교육 방식과 노하우를 제2외국어에도 접목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총 14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시원스쿨의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그중에서도 영어 관련 교재와 인강 및 제반 콘텐츠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부서입니다. 대한민국 대표 기초영어 브랜드 시원스쿨에서,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를 어떻게 개발하고 있는지 들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를 맡고 있는 신승호 소장입니다. 현재 시원스쿨 시험영어, 기초영어, 어린이영어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총괄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시원스쿨에서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시원스쿨은 2006년 서비스 오픈 이래 기초영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고, 기초영어의 교육 방식과 노하우를 제2외국어에도 접목해 현재 △영어 외에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태국어, △아랍어, △이탈리아어, △한국어 등 13개 외국어와 시험영어 전문 브랜드인 △시원스쿨랩(LAB)까지 총 14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기초 영어, 어린이 영어, 시험 영어 등 영어 관련 교재와 인강 및 제반 콘텐츠 개발을 담당합니다. 시원스쿨은 2020년 국가브랜드 대상 외국어 교육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시원스쿨이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의 어떤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생각하시나요? 시원스쿨은 2020년 국가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어요. 시원스쿨은 외국어 기초가 부족하신 분들에 대한 차별화된 학습법과, 초보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영어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는 강의 및 교재가 특징이라고 생각합니다. 소장님은 어학원, e-러닝 전문기업에서 커리어를 쌓으셨다고 들었어요. 이전 커리어가 현재 실무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시원스쿨에 입사하기 전 대형 어학원에서 16년 반 동안 근무하면서 100여 명에 달하는 강사 채용 및 관리, 영어 전 과목 프로그램 기획, 어학연구소 운영 등을 담당했습니다.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토플, 텝스 등 시험영어부터 기초영어, 영어청취, 영어회화, 영문법, 동시통역대학원 입시반까지 영어의 전 과목에 대한 기획 및 강사 채용과 관리, 콘텐츠 제작을 해봤는데요. 현재 업무에 그대로 유용하게 쓰이고 있죠. 더불어 e-러닝 전문 기업에서 토익 인강과 교재를 만들었던 경험은 현재 시원스쿨LAB에서 더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많은 기업 중, 시원스쿨이라는 기업을 선택한 이유도 궁금합니다. 여느 오래된 교육 회사들과 달리 젊고 패기 있고 매사에 도전적인 부분이 느껴지는 게 좋았습니다. 마침 시원스쿨에서 시험영어 사업을 본격적으로 막 시작할 때여서 시기도 좋았죠.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개발하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고객, 즉 학습자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기초∙어린이 영어의 경우, 영어의 기초가 부족한 초보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해 실제적인 영어 실력이 빠르게 향상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시험영어의 경우, 최단기간에 고득점 상승과 원하는 레벨 합격이 가능하도록 해야 하죠. 시원스쿨어학연구소에서는 어떤 분들이 함께 일하고 계신가요?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시험 영어, 기초 영어, 어린이 영어를 담당하는 3개의 팀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인원은 20~30명 정도이고, 여직원이 8:2의 비율로 더 많습니다. 연령대는 20대부터 50대까지 모두 있는데 20, 30대가 80% 정도로 대부분을 차지하죠. 시험 영어인 ‘시원스쿨LAB’에는 토익, 토플, 텝스, 토익스피킹, 오픽, 지텔프, 아이엘츠, SPA 담당 연구원들이 있고요. ‘시원스쿨’에는 기초영어와 실용영어, ‘시원스쿨 슈퍼키즈’에는 어린이영어 담당 연구원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위기에서 일하고 계신지도 궁금합니다. 시원스쿨은 매년 전 직원 해외 워크숍을 갑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못 가고 있지만, 그동안 싱가포르, 발리, 세부 등 동남아에서 3~4일 정도 머물면서 아이디어 발표나 레저 활동도 하고, 맛있는 음식에 술도 한 잔하면서 경영진과 직원들 간 대화의 시간을 가졌죠. 작년에는 중국 하이난섬 리조트로 가서 3일 동안 올인클루시브로 아침, 점심, 저녁, 칵테일까지 풀코스로 푹 쉬다 왔습니다.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하고, 쉴 때는 확실하게 쉬는 분위기입니다. 소장님이 입사하신지 5년 차가 되셨는데요. 입사하시고 나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2016년 간부 워크숍으로 갔던 서해안 요트 투어가 가장 기억에 납니다. 이시원 선생님과 대표님을 비롯한 회사의 간부진들이 요트를 타고 대자연을 만끽하며 1박 2일 동안 회사의 미래 방향과 전략을 논의했던 즐거운 기억이 있습니다. 입사한 지 얼마 안 된 때였는데, 굉장히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원스쿨어학연구소는 어떤 동료를 찾고 있나요? 구체적인 역량을 같이 이야기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의 영어연구원이 되려면 토익 950점 이상의 고급 어학 실력과 과목에 대한 전문성, 창의성, 그리고 소통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업무에 있어서 본인에게 맡겨진 일이 ‘회사 일’이 아니고 ‘내 일’이라는 오너십이 확실한 인재를 선호합니다. 시원스쿨어학연구소에 근무한다는 것은 우리나라 최고의 어학 교육 전문가가 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어학에 대한 관심과 역량이 있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콘텐츠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학원/어학원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0명 사원수
  • 2006.11.10 설립
  • 대표
    양홍걸
  • 매출
    202억 2천만 원 (2022)
  • 주소
    서울시 영등포구 영신로166, 영등포반도아이비밸리
  • 웹사이트
    http://www.siwonschool.com/
  • 연혁
    2023
    -한국고객만족도 1위 교육 부문 수상(제2외국어)
    -소비자선정 최고의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7년 연속 수상
    -시원스쿨 ‘챌린지’사이트 론칭
    -시원스쿨 편입영어 론칭
    -시원스쿨 인문학 론칭

    2022
    -행복더함 사회공헌 우수기업 교육 나눔 공헌 부문 수상
    -한국고객만족도 1위 교육 부문 수상(프랑스어/독일어)
    -국가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8년 연속 수상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온라인영어회화학습 부문 7년 연속 1위 선정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1위 제2외국어 교육부문 수상
    -히트브랜드대상 토익, 토스, 토픽인강 1위 3년 연속 수상

    2021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2회 연속 취득
    -시원스쿨 미얀마어 론칭
    -국가브랜드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7년 연속 수상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외국어교육 부문 5년 연속 수상 최근 3개년
  • 소개
    2006년에 설립된 (주)에스제이더블유인터내셔널,
    우리 시원스쿨은 세상에 없던 왕초보 영어회화 콘텐츠를 선보여 업계 1위에 등극했고,
    현재는 영어, 제2외국어, 시험영어, 한국어 학습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시원스쿨을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얻고, 배움의 결과를 통해 그들의 삶이 바뀔수 있다고 믿습니다.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시원스쿨을 통해 삶의 변화를 경험하고, 이러한 변화들이 모여 세상과 문화가 바뀔 수 있다고 믿습니다.
    세상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시원스쿨에서 함께할 이노크루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경조사는 함께
-
직장이 가족을 돌보는 문화
-
사내 카페테리아
5.0
강의 무료 지원
-
웰컴 키트
-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