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씨에스리-한국열린사이버대, AI·빅데이터 협력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양성
2023.07.03
씨에스리(대표 이춘식)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와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야의 협력을 강화하며 미래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양성에 협력한다고 1일 밝혔다.
양측은 AI·빅데이터 분야에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산학협약을 맺고 교육과정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상호 이해와 협력 증진을 위한 연구인력 및 정보 교류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공동 개발 △빅재미를 활용한 교육제공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 등 다양한 상호 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회사는 이를 위해 '빅재미' 라이선스를 기부해 장기적인 관점에서 연구 및 교육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씨에스리와 한국열린사이버대의 주요인력이 참여해 앞으로 3년간 소프트웨어, 인프라 지원 등 비용을 포함해 1억 이상 규모의 기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춘식 씨에스리 대표는 “한국열린사이버대 학생들의 데이터분석 역량 발전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MOU를 계기로 해외 AI·빅데이터 분야 시장을 개척하고, 경쟁력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장일홍 한국열린사이버대 총장은 “양기관 MOU 체결을 통해 급변하는 시대와 사회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재학생들의 빅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협력 하에 산학협력 교류 및 등을 확대해 양측이 발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email protected]
-
이전글
씨에스리, 오프온(Off-On) 교육 방식의 ICT 기술사 온라인 과정 4월 개설
2023.07.03 -
다음글
씨에스리, 건강에 미치는 '지역별 미세먼지 위험 수준 예측 모델' 5월 개발
2023.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