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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스토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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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컨설턴트 커리어'계의 시그니처 회사는 어디?
더시그니처에서 일해보고 싶은 사람 주목!..필수역량부터 복지까지
이 세상에 넘쳐나는 브랜드, 제품, 서비스들이 보다 진정성 있게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 전략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은 단지 정량적인 데이터와 기술로만 점철된 것이 아니라 그 안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협업으로 이뤄낸 총체적인 집합이 되어야 하고요.    더시그니처는 다양한 산업 및 비즈니스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객과 함께 이정표를 만드는 전략가인 셈이죠.   고도화된 기술적 스킬뿐만 아니라 보다 고객 중심적으로 브랜드 고유의 색이 나타날 수 있도록 섬세하게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어요.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된 덕분에 고객사들 또한 믿고 맡길 수 있죠.  그렇다면 더시그니처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 좋을까요? 궁금하지만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 몰랐던 그 질문들, 더시그니처가 직접 준비했습니다! 더시그니처와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더욱 유용한 꿀팁이 될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더시그니처에 적합한 지원자는 어떤 사람인가요? 전공 등에 제한이 있나요? 홍보 산업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 당장 올해나 내년이 아니라 5년이나 10년 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업계에서 손꼽히는 자신의 모습을 꿈꾸고 계신 분을 찾습니다. 현재 근무하는 직원들이 꼽는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유능한 직원들과 함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론학이나 언어학 등 기존 문과 전공생 이외에도 생물학, 컴퓨터공학 등 이과생들도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심만 있다면 지원해주세요. 기술, 소비재, 금융, B2B,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자랑하고 있어 다양한 전공자 모두 좋습니다. 무엇보다 저희가 추구하는 기업 가치인 Employee Value Proposition (EVP,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 맞는 사람이라면 전공이나 경력 유무와 무관하게 환영입니다. 전략적 사고로 고객이 당면한 과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안하고 이를 현실화하는 추진력을 동시에 겸비한 분이라면 딱 맞는 인재입니다.  다른 홍보대행사와 차별화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90% 이상의 고객사가 각 산업분야의 다국적 기업으로, 기업 및 브랜드 홍보에 대한 전략 수립에서 실행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행사하면 그냥 고객이 부탁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회사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향후 5년간 우리 회사가 진행할 ESG 플랜을 제안해주세요’, ‘내년에 출시할 우리 신제품 론치 플랜을 단계별로 구성해 주세요.’ 혹은 ‘A사와 인수합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적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해주세요’와 같은 큰 질문에 답을 하는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퀄컴, P&G, 유니클로, 루이 비통,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등의 글로벌 기업은 더시그니처에 큰 질문을 던지고 우리는 이 과제를 풀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업무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더시그니처에서는 팀 단위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모든 구성원은 팀에 소속돼 해당팀에서 담당하고 있는 고객사에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팀 별로 여러 업계 및 비즈니스 형태 (B2B, B2C 등)의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어 다채로운 업무경험이 가능합니다.   AI가 기사도 쓰고, 웹마케팅을 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단순 번역이나 카피라이팅 등 간단한 업무는 이미 다양한 솔루션들이 사람보다 더 잘 해내는 것 같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통합적, 전략적 사고 능력이 중요해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더시그니처는 직원 하나하나가 ‘통합 기획자’가 되어 업무를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며,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성장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더시그니처가 가장 자랑하는 직원 복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우선, 월급이 복지입니다 :) 홍보 및 디지털 업무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유능한 인재들에게는 그에 걸맞은 보상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에 앉아 일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보다 직원의 역량과 성과로 평가하는 더시그니처 EVP에 맞게 주 3회 재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성과만 낸다면, 어디서 일하는지는 중요치 않습니다. 이외에도 업무에 필요한 교육이나 다양한 취미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자기계발비와 펫프렌들리 오피스 정책도 직원들이 꼽은 최애 복지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더시그니처 라운지 전경 (사진제공 = 더시그니처) 더시그니처에 있어요! ✔ 연간 200만원 자기계발비 ✔ 주 3회 재택 ✔ 매일 아침 식사 ✔ 팀장급 이상 수입 자동차 제공 ✔ 반려동물과 동반 출근 환영하는 펫프렌들리 오피스 ✔ 커피와 간식이 함께 하는 분위기 좋은 카페테리아 ✔ 설, 추석 육류 선물세트 ✔ 생일축하 상품권 더시그니처엔 없어요! ✔ 불필요한 페이스 타임 ✔ 권위적인 사내 문화 ✔ 일방적인 회식 ✔ 사내 정치 ✔ 불필요한 야근이나 눈치 보기 채용 프로세스가 어떤가요? 구체적인 채용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훌륭한 인재에게 항상 더시그니처 채용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시점에만 채용을 진행하는 공채가 아닌 상시채용이며, 서류검토-1차 인터뷰(팀리더 및 매니저) 및 필기시험  - 2차 인터뷰 (경영진) 과정을 거칩니다. 서류검토부터 인터뷰까지 함께 일할 팀원을 팀에서 적극 참여해서 채용하는 방식입니다.  팀리더와 매니저가 채용절차 시작 시점부터 새로 입사하실 분이 담당하게 될 고객사 및 업무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재를 선발하기 때문에, 새롭게 조인하는 팀원의 업무 온보딩(on-boarding)이나 적응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팀원에 대한 애정도 높아 좋은 팀워크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1차 인터뷰 및 필기시험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인터뷰는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대화로 진행됩니다. 간단한 영어 인터뷰도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전후로 간단한 국영문 번역 및 기사 작성/ 작문 테스트가 있습니다. 인터뷰 및 필기시험은 총 1시간 ~ 1.5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소정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필기시험에는 어떤 내용이 출제되나요?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기사나 문서 등을 국영문으로 요약하는 과제가 주어집니다. 추가적으로 기본 정보를 제공한 상태에서 기사 자료나 블로그 콘텐츠 작성을 요청 드리기도 합니다. 특히, 업무 경력이 없는 신입 지원자의 경우는 기사나 블로그글의 전형적인 형식이 갖추어졌는지 여부보다는 콘텐츠가 전체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포함해 논리적으로 설득력 있게 구성되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저작권은 더시그니처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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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설턴트 커리어'계의 시그니처 회사는 어디?
더시그니처에서 일해보고 싶은 사람 주목!..필수역량부터 복지까지
이 세상에 넘쳐나는 브랜드, 제품, 서비스들이 보다 진정성 있게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서는 치밀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그 전략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은 단지 정량적인 데이터와 기술로만 점철된 것이 아니라 그 안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협업으로 이뤄낸 총체적인 집합이 되어야 하고요.    더시그니처는 다양한 산업 및 비즈니스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사에 맞춤형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기 위해 고객과 함께 이정표를 만드는 전략가인 셈이죠.   고도화된 기술적 스킬뿐만 아니라 보다 고객 중심적으로 브랜드 고유의 색이 나타날 수 있도록 섬세하게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어요.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보유한 인재들로 구성된 덕분에 고객사들 또한 믿고 맡길 수 있죠.  그렇다면 더시그니처와 함께 하기 위해서는 어떤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 좋을까요? 궁금하지만 어디에 물어봐야 할지 몰랐던 그 질문들, 더시그니처가 직접 준비했습니다! 더시그니처와 함께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더욱 유용한 꿀팁이 될 이야기, 시작하겠습니다.  더시그니처에 적합한 지원자는 어떤 사람인가요? 전공 등에 제한이 있나요? 홍보 산업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역량을 키우고 싶은 분, 당장 올해나 내년이 아니라 5년이나 10년 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업계에서 손꼽히는 자신의 모습을 꿈꾸고 계신 분을 찾습니다. 현재 근무하는 직원들이 꼽는 우리 회사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유능한 직원들과 함께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언론학이나 언어학 등 기존 문과 전공생 이외에도 생물학, 컴퓨터공학 등 이과생들도 홍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심만 있다면 지원해주세요. 기술, 소비재, 금융, B2B, 경영컨설팅 등 다양한 산업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자랑하고 있어 다양한 전공자 모두 좋습니다. 무엇보다 저희가 추구하는 기업 가치인 Employee Value Proposition (EVP,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 맞는 사람이라면 전공이나 경력 유무와 무관하게 환영입니다. 전략적 사고로 고객이 당면한 과제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제안하고 이를 현실화하는 추진력을 동시에 겸비한 분이라면 딱 맞는 인재입니다.  다른 홍보대행사와 차별화되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90% 이상의 고객사가 각 산업분야의 다국적 기업으로, 기업 및 브랜드 홍보에 대한 전략 수립에서 실행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행사하면 그냥 고객이 부탁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회사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향후 5년간 우리 회사가 진행할 ESG 플랜을 제안해주세요’, ‘내년에 출시할 우리 신제품 론치 플랜을 단계별로 구성해 주세요.’ 혹은 ‘A사와 인수합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최적의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해주세요’와 같은 큰 질문에 답을 하는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넷플릭스,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퀄컴, P&G, 유니클로, 루이 비통, 보스턴컨설팅그룹(BCG) 등의 글로벌 기업은 더시그니처에 큰 질문을 던지고 우리는 이 과제를 풀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업무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더시그니처에서는 팀 단위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모든 구성원은 팀에 소속돼 해당팀에서 담당하고 있는 고객사에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팀 별로 여러 업계 및 비즈니스 형태 (B2B, B2C 등)의 고객들을 보유하고 있어 다채로운 업무경험이 가능합니다.   AI가 기사도 쓰고, 웹마케팅을 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단순 번역이나 카피라이팅 등 간단한 업무는 이미 다양한 솔루션들이 사람보다 더 잘 해내는 것 같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통합적, 전략적 사고 능력이 중요해지는 시기입니다. 그래서 더시그니처는 직원 하나하나가 ‘통합 기획자’가 되어 업무를 주도적으로 계획하고, 추진하며,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성장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더시그니처가 가장 자랑하는 직원 복지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우선, 월급이 복지입니다 :) 홍보 및 디지털 업무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유능한 인재들에게는 그에 걸맞은 보상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무실에 앉아 일하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보다 직원의 역량과 성과로 평가하는 더시그니처 EVP에 맞게 주 3회 재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대로 된 성과만 낸다면, 어디서 일하는지는 중요치 않습니다. 이외에도 업무에 필요한 교육이나 다양한 취미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자기계발비와 펫프렌들리 오피스 정책도 직원들이 꼽은 최애 복지 프로그램 중 하나 입니다. 더시그니처 라운지 전경 (사진제공 = 더시그니처) 더시그니처에 있어요! ✔ 연간 200만원 자기계발비 ✔ 주 3회 재택 ✔ 매일 아침 식사 ✔ 팀장급 이상 수입 자동차 제공 ✔ 반려동물과 동반 출근 환영하는 펫프렌들리 오피스 ✔ 커피와 간식이 함께 하는 분위기 좋은 카페테리아 ✔ 설, 추석 육류 선물세트 ✔ 생일축하 상품권 더시그니처엔 없어요! ✔ 불필요한 페이스 타임 ✔ 권위적인 사내 문화 ✔ 일방적인 회식 ✔ 사내 정치 ✔ 불필요한 야근이나 눈치 보기 채용 프로세스가 어떤가요? 구체적인 채용프로세스가 궁금합니다.  훌륭한 인재에게 항상 더시그니처 채용의 문이 열려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시점에만 채용을 진행하는 공채가 아닌 상시채용이며, 서류검토-1차 인터뷰(팀리더 및 매니저) 및 필기시험  - 2차 인터뷰 (경영진) 과정을 거칩니다. 서류검토부터 인터뷰까지 함께 일할 팀원을 팀에서 적극 참여해서 채용하는 방식입니다.  팀리더와 매니저가 채용절차 시작 시점부터 새로 입사하실 분이 담당하게 될 고객사 및 업무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재를 선발하기 때문에, 새롭게 조인하는 팀원의 업무 온보딩(on-boarding)이나 적응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팀원에 대한 애정도 높아 좋은 팀워크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1차 인터뷰 및 필기시험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인터뷰는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편안한 대화로 진행됩니다. 간단한 영어 인터뷰도 함께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인터뷰 전후로 간단한 국영문 번역 및 기사 작성/ 작문 테스트가 있습니다. 인터뷰 및 필기시험은 총 1시간 ~ 1.5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인터뷰에 참여해주신 분들께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소정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필기시험에는 어떤 내용이 출제되나요?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기사나 문서 등을 국영문으로 요약하는 과제가 주어집니다. 추가적으로 기본 정보를 제공한 상태에서 기사 자료나 블로그 콘텐츠 작성을 요청 드리기도 합니다. 특히, 업무 경력이 없는 신입 지원자의 경우는 기사나 블로그글의 전형적인 형식이 갖추어졌는지 여부보다는 콘텐츠가 전체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포함해 논리적으로 설득력 있게 구성되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합니다. 저작권은 더시그니처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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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 광고/홍보/전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35명 사원수
  • 2016.09.01 설립
  • 대표
    김수미, 김지현
  • 매출
    -
  • 주소
    중구 퇴계로 30길 14 1층
  • 웹사이트
    https://thesignature.co.kr/
  • 연혁
    -
  • 소개
    The SIGNATURE is a communications consulting firm specializing in public relations and digital marketing services for many multinational enterprises such as Facebook, Instagram, Netflix, Louis Vuitton, Boston Consulting Group(BCG) and P&G. Opportunities are open to anyone with the relevant experience to join The SIGNATURE in our journey to lead the ever-changing environment of PR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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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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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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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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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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