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엠블, 테조스 손잡고 모빌리티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2023.08.01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이 테조스 재단과 진행한 웹3 모빌리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엠블 관계자는 “동남아시아 승차공유 서비스 타다(TADA)에 테조스 네트워크를 적용해 모빌리티 인센티브를 구현했다”며 “드라이버 데이터를 테조스에 기록하고 이를 토대로 보상을 지급하는 구조”라고 밝혔다. 이어 “타다 사용자가 편리하게 토큰 인센티브를 수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엠블의 클러치 지갑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엠블 측은 "현재 약 1000개의 동남아시아 드라이버가 테조스 계정을 생성했고 그들에게 인센티브가 지급됐다"고 설명했다.
우경식 엠블 대표는 “엠블은 동남아시아 모빌리티 종사자 삶을 개선해 시장을 혁신하는 비전을 갖고 있다”며 “동남아 모빌리티 사업과 테조스 네트워크가 연결돼 웹3 모빌리티 토큰 경제가 이뤄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엠블과 테조스는 2021년 9월부터 블록체인 기술 개발 사업을 함께 진행했다. 엠블이 테조스 지원을 받아 진행한 프로젝트는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출시 △드라이버 패스포트 대체불가능토큰(NFT) 발행 △테조스 지갑 개발 등이다.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90907
-
이전글
블록체인 모빌리티 기업 엠블, 캄보디아 전기차 보급 확대한다
2022.07.05 -
다음글
엠블,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블록체인 모빌리티 생태계 확장 가속화
2023.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