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스토리4

이미지
인터뷰
광고회사 AE가 회사와 고객사 사이에서 하는 일
[인터뷰] 골드넥스 세일즈&마케팅 사업부 노주형님
골드넥스는 컨텐츠 기획부터 촬영·편집·디자인 작업은 물론, 웹 사이트 제작·플랫폼 개발 등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한 모든 업무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마케팅 회사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별도 부설 연구소를 통한 인사이트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죠.  부단한 노력을 통해 쌓은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는 수시로 고객사에 전달돼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데 활용되는데요. 이처럼 회사와 고객사 사이의 가교 역할을 책임지면서 실제 업무 진행의 중추를 담당하는 게 바로 AE의 역할입니다. 골드넥스의 세일즈 마케팅 팀에서 AE를 담당하는 노주형 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맡은 업무에 대한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골드넥스에서 AE 직무를 맡고 있는 노주형이라고 합니다. 올해 2월부터 Sales & Marketing G팀에서 소속해서 일하고 있어요. 현재는 업스케일 다이닝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korea)’과 함께 그로세리 스토어 브랜드인 ‘시티델리(@citydeli.official)’의 SNS 및 캠페인 기획 및 운영을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이를 담당하는 회사 또한 다양해요. 그 중 골드넥스를 선택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우연히 <디지털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라는 책을 추천 받아서 읽게 됐는데요. 그때 까지만 해도 ‘그냥 골드넥스라는 회사가 있고, 출판도 했구나’ 정도로만 알고 있었어요. 그 후 제가 입사 지원하고 실제 면접까지 보게 될 줄 몰랐습니다. 사실 광고홍보학 계열을 전공한 게 아니라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에 주저함이 있기는 했거든요. 그래도 마케팅 계열을 준비하면서 익혀 뒀던 인사이트 분석이나 콘텐츠 기획, 제작해본 경험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마케팅 관련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광고대행사에 입사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모습이 멋진데요! 그 중에서도 과거의 어떤 경험들이 가장 큰 보탬이 됐다고 생각하세요?  스스로 무언가를 하고 있지 않으면 불안해하는 편이라 이것저것 최대한 경험을 많이 해보고자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케팅의 꽃은 ‘공모전’이라는 얘기도 많이 들었던터라 대학생 공모전 (제일, 대홍, HS)을 매번 참가했었는데요. 비록 모든 경험이 성공으로 이뤄지지 않았지만 덕분에 많은 오답노트를 얻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애드리머(@ad_reamer_)라는 광고 크루 활동을 통해서 광고나 마케팅 쪽 지식들을 꾸준히 조사하고 분석하며 마케팅 계정을 운영했어요. 좋은 기획이나 재밌는 광고라 인정받는 광고들에 대해서 많이 접해본 경험이 제게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직접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굿즈 제작이나 기획-촬영-판매-브랜딩까지 전반적으로 경험해 본 것들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광고대행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입사 후 어떤 것들이 충족되었고, 또 새롭게 기대되나요?  입사 당시에는 막연하지만 ‘경쟁력 있는’ 디지털 마케팅 AE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시작했는데요. 실제로 광고주와 직접 소통하고 제가 기획한 콘텐츠들에 댓글이 달리고, 오프라인에 홍보영상으로 활용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더라고요. 제 스스로 뭔가 이뤄냈다는 성취감이 생기고요. 아직까지는 저 스스로 기대했던 경쟁력 있는 디지털 마케팅 AE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스스로 항상 고민하고 있어요. 앞으로 꾸준히 새로운 캠페인, 새로운 콘텐츠들을 많이 기획하고 만들어 나가면서 타깃들과 잘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마케터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업무에 적응하기까지 어려운 점도 분명 있었을 것 같아요. 스스로 업무에 연착륙하기까지 느낀 어려운 점이 있다면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알려주세요.  회사에 자연스럽게 온보딩하기까지 부족한 부분을 많이 느꼈어요. 특히 바쁜 업무 중에는 사소한 것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도 생겨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자 무척 신경 쓰면서 업무를 했습니다. 메모나 스티커를 많이 활용해서 그때, 그때 실수가 없는지 빠트린 업무는 없는지 확인하면서 업무했고요. 지금은 많은 부분 개선됐다고 스스로 느끼고, 더욱 단단한 스킬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브랜드 SNS를 운영하면서 특히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브랜드의 컬러나 광고주의 요구에 맞추면서도 트렌드나 이슈를 반영하고자 노력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시즌 이슈나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들이 반응도 높고 결과물의 퀄리티도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를 제안하면서도 트렌드나 이슈를 놓치지 않고 팔로업하고자 많이 노력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나 다양한 아이디어들에 귀를 기울이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SNS는 트렌드의 흐름을 가장 민감하게 포착할 수 있는 수단이잖아요. 브랜드 SNS 운영 담당자로서 꾸준히 트렌드를 익히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들도 필요할 것 같아요. 어떤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나요?  사진전이나 팝업 스토어 같이 다양한 부문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쌓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행사나 이벤트들을 보면서 ‘나중에 활용하면 좋겠다’ 싶은 부분들도 알아보고 보완점도 정리해보려고 하죠. 단순히 방문해서 경험만 한다고 모든 것이 ‘제 것’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열심히 질문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광고 크루 활동은 지금도 꾸준히 참여하면서 인사이트나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요.  요즘 관심있게 보거나 경험했던 기획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얼마 전 성황리에 개최됐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브루노마스’ 공연에 다녀왔는데요! 현대카드가 워낙에 문화 마케팅 분야에서 유명하고 업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어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어요. 뻔한 브랜디드 영상이나 광고들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아무래도 타깃들과 문화 이벤트적으로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문화 마케팅이나 관련 캠페인을 기획하고 싶다는 자극도 받았습니다.  골드넥스에서 커리어를 쌓으며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주위 사람들이 한 번쯤은 들어본 브랜드들의 SNS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운영한다는 점이 저의커리어 성장에 자양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해요. SNS 기획은 물론 이미지/영상 촬영 및 캠페인 운영까지 전반적으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골드넥스가 가지고 있는 특장점이죠. 처음 해보는 업무라서 낯설고 두려움이 있을 때도 있지만 다양한 마케팅 분야의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새로운 동료와 함께 하게 될텐데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은가요?  모두가 서로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의 부서이기 때문에 저도 열심히 AE업무를 소화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브랜드를 위해 업무에 집중하는 분위기 덕분에 저도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서로서로 의지가 되고 있어요. 저 역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저연차이다보니 서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동료들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마지막 질문입니다. 업무하면서 세우고 있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단기적으로는 아무래도 지금처럼 다양한 브랜드의 캠페인을 소화해내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싶어요. 남들보다 빠르게 저만의 경력을 쌓아가고 싶다는 욕심도 생기고요. 아무래도 욕심이 많은 성격이다보니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욕심은 물론 광고 AE로서 CD로 재직해보고 싶은 목표도 있습니다! 업무하면서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목표를 이루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골드넥스 채용의 모든 것! 채용 Q&A
입사 전, 알아 놓으면 딱! 좋은 골드넥스의 채용 꿀팁 나갑니다
그 동안 골드넥스를 관심있게 지켜보셨던 분들, 광고대행사 채용과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모두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골드넥스에 지원을 원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평소 골드넥스에 채용과 관련하여 받았던 질문과 답변을 정성껏 모아 준비한 채용 관련 Q&A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Q. 골드넥스의 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골드넥스의 프로세스는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으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신입사원: 서류 전형  >  1차 실무자 면접(팀 리더 주관, Job-fit)  >  최종합격 발표 경력사원: 서류 전형  >  1차 실무자 면접(팀 리더 주관, Job-fit)  >  2차 임원진 면접(CEO 주관, Culture-fit)  >  최종합격 발표 면접은 회사가 지원자를 평가하는 시간도 되지만 지원자도 회사를 평가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서로의 Fit이 맞는지 확인하는 자리인만큼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여러분의 인생 스토리를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Q. 제출 서류는 무엇인가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제출은 필수이고, 포트폴리오의 경우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관련 결과물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스스로를 어필해 주신다면 서류 검토 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 부문 지원자는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이니 누락없이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 서류 접수는 채용사이트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Q. 서류전형에서는 어떤 부분을 주로 보나요? 서류전형에서는 해당 직무와 지원자 이력서 상의 관련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보기 때문에 해당 직무와 연관된 내용을 학력/경력/대외활동/자기소개서 등에 최대한 자세하고 솔직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Q.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모든 과정은 다대일 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님이 제출하신 서류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합니다. 신입사원(인턴)의 경우 1차 실무자 면접만 진행되며 경력사원의 경우에 2차 임원진 면접까지 진행됩니다.  1.    1차 실무자 면접 1차 실무자 면접의 경우 함께 업무를 수행하게 될 리더와 면접이 진행되며 소요 시간은 30분~1시간 사이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학업/활동/경력 기간에 대한 내용 등 지원자님이 제출하신 서류 내용을 기반으로 직무 역량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집니다. 2.    2차 임원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또한 30분~1시간 정도 소요되며 직무 관련 활동 내용과 함께 지원자가 예비 레드펭귄으로서 얼마나 적합한 인재인지 파악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골드넥스는 지원자가 최대한 편안하게 느끼며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불편함을 느끼는 질문을 받았다면 [email protected]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한가요? 물론 지원 가능합니다. 관련 전공을 이수했을 경우에 우대 조건이 될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현재 근무하는 직원들의 출신 학과는 정말 다양합니다. 전공이 아니어도 직무별 해당 업무에 대한 깊은 관심, 끊임없는 배움, 그리고 실제로 업무를 해내는 문제해결능력 등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불합격 후 재지원 혹은 복수지원 가능한가요? 재지원의 경우는 불가능하며 복수지원의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1차 실무자 면접 시 각팀 리더분들이 동반 참석하여 지원자의 직무 적합도를 판단한 후에 더 적합한 포지션의 직무로 2차 면접을 진행합니다.  Q. 합격 발표는 언제 나오나요? 소중한 시간을 내어 지원해주신 모든 지원자님께 연락을 드릴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서류 전형 불합격자의 경우 별도 통보는 가지 않습니다. 합격자에 한해서 1차 면접 안내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면접 전형 별 합격 발표는 영업일 기준, 최소 하루 ~ 최대 일주일 이내로 안내가 됩니다.  이상으로 골드넥스 채용 관련 Q&A를 마치겠습니다. 아직 더 궁금한 것들이 남으셨다구요? 골드넥스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입사 이후에는 신입/경력 관계없이 신규 입사자를 위한 맞춤 OJT를 진행하고 있으니 골드넥스와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지원해 주세요! 골드넥스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색으로 눈에 확-띄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저작권은 골드넥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모든 순간이 행복하길!골드넥스의 특별한 복지
모두의 순간이 행복한 곳을 꿈꾸는 골드넥스의 특별한 문화와 다양한 복지
  골드넥스 CEO 김성모 대표의 기업문화에 대한 생각 "보통의 직장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어디이며, 그리고 함께 보내는 사람이 누구인지 아세요? 바로 직장과 직장 동료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짧고 긴 순간들이 행복하지 않다고 하면 그 불행의 크기가 얼마나 크겠어요.…직장인들이 ‘좋은 회사’에 대한 꿈을 꾸듯이 CEO도 똑같은 꿈을 꿔요. 저 역시 마찬가지예요. 골드넥스를 모두의 순간이 행복한 곳으로 만들고 싶어요." 골드넥스는 ‘직장에서의 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인 만큼 임직원에게도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합니다. 직원들의 행복한 시간, 순간의 만족도 상승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임직원 복지를 고민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골드넥스가 만들어가고 있는 RP CULTURE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골드넥스의 복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RP TIME 휴일의 피로가 안 풀린 월요일? 일주일의 피로가 쌓인 금요일?  언제든 상관없이 원하는 날, 한 달에 한 번 자유롭게 2시간 지연 출근할 수 있는 RP TIME 사용이 가능해요.  ● RP DAY 골드넥스는 직원들의 시간이 금! 순간이 금! 이기 때문에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모든 직원이 단축 근무를 하고 각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 RP FRESH  RP FRESH는 장기 근속자를 위한 휴가 지원제도입니다. 근속년수 3년 이상된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의미로 유급휴가와 함께 휴가비를 지급해요. 긴 시간 동안 회사를 다닌 직원들이 쉼을 가지면서 재충전을 쌓는답니다. ● RP CLUB 골드넥스는 한달에 한 번!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는 모든 직원이 오전 근무만 하고 칼퇴를 해요. 바로, 평일 오후에 즐기는 동아리 활동의 날을 즐기기 위해서죠!  회사에서 활동비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취미 활동을 즐길 수가 있어요.    ● RP GO  RP GO는 연 1회 진행되는 골드넥스의 워크숍입니다. 매년 새롭게 별도로 기획되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해 재미있고 다양한 형태로 진행해요.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과 함께 친목을 다지고 팀워크도 쌓는답니다.   ● RP PAY  RP PAY는 페이코를 통해 지급되는 식대 지원 제도입니다. 매 월 1일, 페이코를 통해서 1인당 5만원의 아침 식대를 지원하며, 제휴된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 RP BOX 골드넥스는 매년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된 브랜드 박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브랜드 박스가 제일 빛을 발하는 순간은 바로 신규 입사자의 첫 출근 날 이에요. 모든 것이 낯선 첫 출근 날, 필요한 것들을 챙기지 못했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거든요. 저희 골드넥스에서는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레더스킨 다이어리, 매트텀블러, 캘린더, 펜 등 신규 입사자에게 필요한 사무 용품과 굿즈를 담은 브랜드 박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 RP EDU RP EDU를 통해서 알차고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라며 골드넥스에서는 직원들의 업무적인 역량 향상 이외에도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세미나, 컨퍼런스, 강의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요.  원하는 교육에 대한 니즈가 있을 때는 요청에 맞는 교육을 준비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 RP PLAY  RP PLAY는 팀마다 월별로 진행되는 회식 제도로, 팀별로 회식비가 지급됩니다. 바쁜 회사 업무를 끝내고 난 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팀원들과 단합도 쌓으며 많은 이야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저작권은 골드넥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광고회사 AE가 회사와 고객사 사이에서 하는 일
[인터뷰] 골드넥스 세일즈&마케팅 사업부 노주형님
골드넥스는 컨텐츠 기획부터 촬영·편집·디자인 작업은 물론, 웹 사이트 제작·플랫폼 개발 등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한 모든 업무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마케팅 회사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별도 부설 연구소를 통한 인사이트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죠.  부단한 노력을 통해 쌓은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는 수시로 고객사에 전달돼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만드는 데 활용되는데요. 이처럼 회사와 고객사 사이의 가교 역할을 책임지면서 실제 업무 진행의 중추를 담당하는 게 바로 AE의 역할입니다. 골드넥스의 세일즈 마케팅 팀에서 AE를 담당하는 노주형 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현재 맡은 업무에 대한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 골드넥스에서 AE 직무를 맡고 있는 노주형이라고 합니다. 올해 2월부터 Sales & Marketing G팀에서 소속해서 일하고 있어요. 현재는 업스케일 다이닝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슬럿(@eggslutkorea)’과 함께 그로세리 스토어 브랜드인 ‘시티델리(@citydeli.official)’의 SNS 및 캠페인 기획 및 운영을 메인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폭발적인 성장과 함께 이를 담당하는 회사 또한 다양해요. 그 중 골드넥스를 선택한 특별한 계기가 있을까요?   우연히 <디지털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라는 책을 추천 받아서 읽게 됐는데요. 그때 까지만 해도 ‘그냥 골드넥스라는 회사가 있고, 출판도 했구나’ 정도로만 알고 있었어요. 그 후 제가 입사 지원하고 실제 면접까지 보게 될 줄 몰랐습니다. 사실 광고홍보학 계열을 전공한 게 아니라 대행사를 선택하는 것에 주저함이 있기는 했거든요. 그래도 마케팅 계열을 준비하면서 익혀 뒀던 인사이트 분석이나 콘텐츠 기획, 제작해본 경험들이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갖고 있던 마케팅 관련 지식과 경험을 토대로 광고대행사에 입사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는 모습이 멋진데요! 그 중에서도 과거의 어떤 경험들이 가장 큰 보탬이 됐다고 생각하세요?  스스로 무언가를 하고 있지 않으면 불안해하는 편이라 이것저것 최대한 경험을 많이 해보고자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케팅의 꽃은 ‘공모전’이라는 얘기도 많이 들었던터라 대학생 공모전 (제일, 대홍, HS)을 매번 참가했었는데요. 비록 모든 경험이 성공으로 이뤄지지 않았지만 덕분에 많은 오답노트를 얻어갈 수 있었어요. 그리고 애드리머(@ad_reamer_)라는 광고 크루 활동을 통해서 광고나 마케팅 쪽 지식들을 꾸준히 조사하고 분석하며 마케팅 계정을 운영했어요. 좋은 기획이나 재밌는 광고라 인정받는 광고들에 대해서 많이 접해본 경험이 제게 소중한 자산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직접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해 굿즈 제작이나 기획-촬영-판매-브랜딩까지 전반적으로 경험해 본 것들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광고대행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기까지 많은 고민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입사 후 어떤 것들이 충족되었고, 또 새롭게 기대되나요?  입사 당시에는 막연하지만 ‘경쟁력 있는’ 디지털 마케팅 AE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시작했는데요. 실제로 광고주와 직접 소통하고 제가 기획한 콘텐츠들에 댓글이 달리고, 오프라인에 홍보영상으로 활용되는 것을 보니 뿌듯하더라고요. 제 스스로 뭔가 이뤄냈다는 성취감이 생기고요. 아직까지는 저 스스로 기대했던 경쟁력 있는 디지털 마케팅 AE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스스로 항상 고민하고 있어요. 앞으로 꾸준히 새로운 캠페인, 새로운 콘텐츠들을 많이 기획하고 만들어 나가면서 타깃들과 잘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마케터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업무에 적응하기까지 어려운 점도 분명 있었을 것 같아요. 스스로 업무에 연착륙하기까지 느낀 어려운 점이 있다면 무엇이고, 어떻게 극복했는지 알려주세요.  회사에 자연스럽게 온보딩하기까지 부족한 부분을 많이 느꼈어요. 특히 바쁜 업무 중에는 사소한 것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도 생겨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자 무척 신경 쓰면서 업무를 했습니다. 메모나 스티커를 많이 활용해서 그때, 그때 실수가 없는지 빠트린 업무는 없는지 확인하면서 업무했고요. 지금은 많은 부분 개선됐다고 스스로 느끼고, 더욱 단단한 스킬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브랜드 SNS를 운영하면서 특히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브랜드의 컬러나 광고주의 요구에 맞추면서도 트렌드나 이슈를 반영하고자 노력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시즌 이슈나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들이 반응도 높고 결과물의 퀄리티도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를 제안하면서도 트렌드나 이슈를 놓치지 않고 팔로업하고자 많이 노력하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나 다양한 아이디어들에 귀를 기울이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SNS는 트렌드의 흐름을 가장 민감하게 포착할 수 있는 수단이잖아요. 브랜드 SNS 운영 담당자로서 꾸준히 트렌드를 익히기 위해 투자하는 시간들도 필요할 것 같아요. 어떤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나요?  사진전이나 팝업 스토어 같이 다양한 부문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경험을 쌓고자 노력하는 편입니다. 다양한 행사나 이벤트들을 보면서 ‘나중에 활용하면 좋겠다’ 싶은 부분들도 알아보고 보완점도 정리해보려고 하죠. 단순히 방문해서 경험만 한다고 모든 것이 ‘제 것’이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스스로 열심히 질문하는 편인 것 같습니다. 광고 크루 활동은 지금도 꾸준히 참여하면서 인사이트나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요.  요즘 관심있게 보거나 경험했던 기획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얼마 전 성황리에 개최됐던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브루노마스’ 공연에 다녀왔는데요! 현대카드가 워낙에 문화 마케팅 분야에서 유명하고 업계에서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어 배울 점이 많다고 느꼈어요. 뻔한 브랜디드 영상이나 광고들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아무래도 타깃들과 문화 이벤트적으로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저도 문화 마케팅이나 관련 캠페인을 기획하고 싶다는 자극도 받았습니다.  골드넥스에서 커리어를 쌓으며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주위 사람들이 한 번쯤은 들어본 브랜드들의 SNS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운영한다는 점이 저의커리어 성장에 자양분이 되고 있다고 생각해요. SNS 기획은 물론 이미지/영상 촬영 및 캠페인 운영까지 전반적으로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골드넥스가 가지고 있는 특장점이죠. 처음 해보는 업무라서 낯설고 두려움이 있을 때도 있지만 다양한 마케팅 분야의 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새로운 동료와 함께 하게 될텐데요. 어떤 동료와 함께 일하고 싶은가요?  모두가 서로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의 부서이기 때문에 저도 열심히 AE업무를 소화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브랜드를 위해 업무에 집중하는 분위기 덕분에 저도 동료들과 함께 일하며 서로서로 의지가 되고 있어요. 저 역시 아직 부족한 점이 많은 저연차이다보니 서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동료들이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벌써 마지막 질문입니다. 업무하면서 세우고 있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단기적으로는 아무래도 지금처럼 다양한 브랜드의 캠페인을 소화해내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싶어요. 남들보다 빠르게 저만의 경력을 쌓아가고 싶다는 욕심도 생기고요. 아무래도 욕심이 많은 성격이다보니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욕심은 물론 광고 AE로서 CD로 재직해보고 싶은 목표도 있습니다! 업무하면서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목표를 이루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골드넥스 채용의 모든 것! 채용 Q&A
입사 전, 알아 놓으면 딱! 좋은 골드넥스의 채용 꿀팁 나갑니다
그 동안 골드넥스를 관심있게 지켜보셨던 분들, 광고대행사 채용과정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은 모두 여기를 주목해 주세요! 골드넥스에 지원을 원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평소 골드넥스에 채용과 관련하여 받았던 질문과 답변을 정성껏 모아 준비한 채용 관련 Q&A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Q. 골드넥스의 채용 프로세스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골드넥스의 프로세스는 신입사원과 경력사원으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신입사원: 서류 전형  >  1차 실무자 면접(팀 리더 주관, Job-fit)  >  최종합격 발표 경력사원: 서류 전형  >  1차 실무자 면접(팀 리더 주관, Job-fit)  >  2차 임원진 면접(CEO 주관, Culture-fit)  >  최종합격 발표 면접은 회사가 지원자를 평가하는 시간도 되지만 지원자도 회사를 평가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서로의 Fit이 맞는지 확인하는 자리인만큼 딱딱한 이야기가 아닌 여러분의 인생 스토리를 솔직하게 말씀해주세요.  Q. 제출 서류는 무엇인가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제출은 필수이고, 포트폴리오의 경우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관련 결과물이 있는 경우 적극적으로 스스로를 어필해 주신다면 서류 검토 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 부문 지원자는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이니 누락없이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 서류 접수는 채용사이트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Q. 서류전형에서는 어떤 부분을 주로 보나요? 서류전형에서는 해당 직무와 지원자 이력서 상의 관련도를 가장 중점적으로 보기 때문에 해당 직무와 연관된 내용을 학력/경력/대외활동/자기소개서 등에 최대한 자세하고 솔직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Q. 면접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모든 과정은 다대일 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님이 제출하신 서류 내용에 대한 질의응답을 합니다. 신입사원(인턴)의 경우 1차 실무자 면접만 진행되며 경력사원의 경우에 2차 임원진 면접까지 진행됩니다.  1.    1차 실무자 면접 1차 실무자 면접의 경우 함께 업무를 수행하게 될 리더와 면접이 진행되며 소요 시간은 30분~1시간 사이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학업/활동/경력 기간에 대한 내용 등 지원자님이 제출하신 서류 내용을 기반으로 직무 역량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집니다. 2.    2차 임원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 또한 30분~1시간 정도 소요되며 직무 관련 활동 내용과 함께 지원자가 예비 레드펭귄으로서 얼마나 적합한 인재인지 파악하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골드넥스는 지원자가 최대한 편안하게 느끼며 면접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불편함을 느끼는 질문을 받았다면 [email protected]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 가능한가요? 물론 지원 가능합니다. 관련 전공을 이수했을 경우에 우대 조건이 될 수 있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현재 근무하는 직원들의 출신 학과는 정말 다양합니다. 전공이 아니어도 직무별 해당 업무에 대한 깊은 관심, 끊임없는 배움, 그리고 실제로 업무를 해내는 문제해결능력 등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불합격 후 재지원 혹은 복수지원 가능한가요? 재지원의 경우는 불가능하며 복수지원의 경우에는 가능합니다. 1차 실무자 면접 시 각팀 리더분들이 동반 참석하여 지원자의 직무 적합도를 판단한 후에 더 적합한 포지션의 직무로 2차 면접을 진행합니다.  Q. 합격 발표는 언제 나오나요? 소중한 시간을 내어 지원해주신 모든 지원자님께 연락을 드릴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서류 전형 불합격자의 경우 별도 통보는 가지 않습니다. 합격자에 한해서 1차 면접 안내 연락을 드리고 있으며 면접 전형 별 합격 발표는 영업일 기준, 최소 하루 ~ 최대 일주일 이내로 안내가 됩니다.  이상으로 골드넥스 채용 관련 Q&A를 마치겠습니다. 아직 더 궁금한 것들이 남으셨다구요? 골드넥스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세요! 입사 이후에는 신입/경력 관계없이 신규 입사자를 위한 맞춤 OJT를 진행하고 있으니 골드넥스와 함께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지원해 주세요! 골드넥스는 언제 어디서나 자신만의 색으로 눈에 확-띄는 당신을 기다립니다! 저작권은 골드넥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모든 순간이 행복하길!골드넥스의 특별한 복지
모두의 순간이 행복한 곳을 꿈꾸는 골드넥스의 특별한 문화와 다양한 복지
  골드넥스 CEO 김성모 대표의 기업문화에 대한 생각 "보통의 직장인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은 어디이며, 그리고 함께 보내는 사람이 누구인지 아세요? 바로 직장과 직장 동료예요. 그렇기 때문에 그 짧고 긴 순간들이 행복하지 않다고 하면 그 불행의 크기가 얼마나 크겠어요.…직장인들이 ‘좋은 회사’에 대한 꿈을 꾸듯이 CEO도 똑같은 꿈을 꿔요. 저 역시 마찬가지예요. 골드넥스를 모두의 순간이 행복한 곳으로 만들고 싶어요." 골드넥스는 ‘직장에서의 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업인 만큼 임직원에게도 순간 순간 최선을 다합니다. 직원들의 행복한 시간, 순간의 만족도 상승을 위해 다양한 종류의 임직원 복지를 고민하고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골드넥스가 만들어가고 있는 RP CULTURE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골드넥스의 복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RP TIME 휴일의 피로가 안 풀린 월요일? 일주일의 피로가 쌓인 금요일?  언제든 상관없이 원하는 날, 한 달에 한 번 자유롭게 2시간 지연 출근할 수 있는 RP TIME 사용이 가능해요.  ● RP DAY 골드넥스는 직원들의 시간이 금! 순간이 금! 이기 때문에 매월 셋째 주 금요일에 모든 직원이 단축 근무를 하고 각자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 RP FRESH  RP FRESH는 장기 근속자를 위한 휴가 지원제도입니다. 근속년수 3년 이상된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의미로 유급휴가와 함께 휴가비를 지급해요. 긴 시간 동안 회사를 다닌 직원들이 쉼을 가지면서 재충전을 쌓는답니다. ● RP CLUB 골드넥스는 한달에 한 번!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는 모든 직원이 오전 근무만 하고 칼퇴를 해요. 바로, 평일 오후에 즐기는 동아리 활동의 날을 즐기기 위해서죠!  회사에서 활동비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부담 없이 취미 활동을 즐길 수가 있어요.    ● RP GO  RP GO는 연 1회 진행되는 골드넥스의 워크숍입니다. 매년 새롭게 별도로 기획되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인해 재미있고 다양한 형태로 진행해요. 워크숍을 통해 직원들과 함께 친목을 다지고 팀워크도 쌓는답니다.   ● RP PAY  RP PAY는 페이코를 통해 지급되는 식대 지원 제도입니다. 매 월 1일, 페이코를 통해서 1인당 5만원의 아침 식대를 지원하며, 제휴된 사용처에서 사용이 가능해요.   ● RP BOX 골드넥스는 매년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된 브랜드 박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특히 브랜드 박스가 제일 빛을 발하는 순간은 바로 신규 입사자의 첫 출근 날 이에요. 모든 것이 낯선 첫 출근 날, 필요한 것들을 챙기지 못했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거든요. 저희 골드넥스에서는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레더스킨 다이어리, 매트텀블러, 캘린더, 펜 등 신규 입사자에게 필요한 사무 용품과 굿즈를 담은 브랜드 박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 RP EDU RP EDU를 통해서 알차고 슬기로운 직장 생활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라며 골드넥스에서는 직원들의 업무적인 역량 향상 이외에도 개인적인 성장을 위해세미나, 컨퍼런스, 강의 등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요.  원하는 교육에 대한 니즈가 있을 때는 요청에 맞는 교육을 준비하여 보다 많은 분들이 양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 RP PLAY  RP PLAY는 팀마다 월별로 진행되는 회식 제도로, 팀별로 회식비가 지급됩니다. 바쁜 회사 업무를 끝내고 난 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팀원들과 단합도 쌓으며 많은 이야기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저작권은 골드넥스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솔루션/SI/ERP/CRM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80명 사원수
  • 2010.07.28 설립
  • 대표
    김성모
  • 매출
    172억 원 (2022)
  •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35길 48 나인빌딩 건물전체
  • 웹사이트
    http://goldenax.co.kr
  • 연혁
    -
  • 소개
    “ BE YOUR COLOR”
    우리는 지금, 여기, 현재를 행복하게 삽니다.
    골드넥스는 고객사의 브랜드가 가장 돋보일 수 있도록
    브랜드에 +a를 더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유쾌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며 그 경험 자체가 다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게 우리는 함께 세상을 다채롭게 만드는 주체가 됩니다.

    [Goldenax]
    골드넥스는 2010년 설립된 회사로 컨텐츠 기획, 촬영, 편집, 모션그래픽, 디자인 작업은 물론 웹사이트 제작, 플랫폼 개발 등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다양한 파트의 업무가 진행 가능하며, 그 외, 자사 유통사업, 앱 개발 등 다수의 영역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Red Penguin]
    레드 펭귄은 골드넥스의 마케팅 파티를 상징하는 아이텐티티로 세상에 없는 레드펭귄이라는 캐릭터를 통해 남들과 다른 유니크한 크리에이티브를 가지고 있는 구성원을 상징합니다.
    내부 Creative 팀에서 회사에서 사용하는 사무용품은 물론 시즌에 맞는 다양한 굿즈들을 디자인하며 레드 펭귄 케릭터를 통한 브랜딩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ocial Marketing Korea]
    소셜마케팅코리아는 골드넥스의 부설 연구소로 디지털 마케팅회사의 특성상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실시간 트렌드를 분석하고 현 시점에서 화제가 되는 이슈 컨텐츠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나아가는 우리의 여정을 함께 이루어 나가길 기대합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RP TIME
-
RP FRESH
-
RP DAY
-
RP CLUB
-
RP EDU
-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