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인터뷰

지금 만나러 갑니다~ edm 마케팅팀

2016.12.09

ed:m [education is m]

1

 

고객은 ed:m이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고객 한분 한분에게 보다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치열한 고민을 하는
ed:m 마케팅팀!
1021일 한복의 날을 맞아 마케팅팀 미녀 3인방이 직접 한복을 입고 고객 분들의

이야기를 듣기 위해 경복궁으로 향했습니다.

 

고객 분들이 생각하는 ed:m__________은 과연 무엇일까요?

마케팅팀의 특별한 미션! 지금 공개합니다.

 

2


Q1. 마케팅팀은 어떤 역할을 하는 팀인가요? 팀 소개 및 본인 업무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채빈 : 안녕하세요. 마케팅팀 이채빈 과장입니다. ed:m 마케팅팀은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며, 온 · 오프라인 프로모션/행사, 광고채널 관리, PR 등 전반적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란 : 안녕하세요. 마케팅팀 김다란입니다. 저희 팀은 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ed:m을 알리는 홍보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하여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박람회, 언론홍보, SNS 운영, 이벤트 기획 등을 맡고 있습니다.


규리 : 안녕하세요. 마케팅팀 김규리 주임입니다. 저는 팀에서 광고마케팅 등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구요. 마케팅팀은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는 팀입니다.

 

 

3_2


Q2. 언제 마케터가 되겠다고 결심하셨나요?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규리 : 대학교 때 잡지사 온,오프 대외활동을 하면서 홍보 및 마케팅 업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이를 계기로 졸업 후 교육업에서 마케팅/기획업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터가 가져야 할 주요 역량 중 하나는 호기심인 것 같습니다. 저는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관심을 갖는 편인데요. 해당 역량이 업무를 할 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습니다.

 

채빈 : 저는 어렸을 때부터 PD가 되는 것이 꿈이었는데 뜻대로 잘 안되었어요. 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마케팅 일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제 성향이나 적성에도 잘 맞는 직업인 것 같아요. 현재까지 5년 넘게 업무를 하고 있으니까요.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한 프로젝트를 매니징 해야 한다는 점에서 PD와 마케터는 굉장히 비슷한 점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분야는 다르지만 제가 예전에 쌓았던 경험이 현재 마케터로 일하는 데에도 큰 자산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마케터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 경험인데요. 많은 경험을 한 사람이 결국 마케터로서의 성장폭이 넓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커뮤니케이션. 마케터가 혼자 하는 일은 없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협업을 할 때 자신이 원하는 바와 상대방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재빨리 파악하고 민첩하게 반응하는 것이 업무 성과에 영향을 많이 끼치게 됩니다.

 

다란 : 대학교 광고수업을 듣다가 마케팅 분야에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졸업 후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다가 지금은 ed:m마케터가 되었네요. 마케터가 가져야 할 중요한 역량은 체력과 멀티테스킹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터는 백조와 같아서 겉으론 우아해 보일 수 있지만 세심하게 챙겨야 할 것들이 참 많거든요.

 

4


Q3. ed:m 마케팅팀에서 일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 또는 힘들 때는 언제인가요?


다란 : ed:m에서 근무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우리 회사를 통해서 유학을 경험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때입니다. 고객의 성장이 곧 우리 회사의 성장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반면 업무하면서 힘들 때는 기획했던 프로모션에 대한 긍정적이지 못한 피드백을 받을 때입니다. 마케팅이란 숫자로 보이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사람들의 취향을 만족시켜야 하는 데에 고충이 따르는 것 같습니다.

 

규리 :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힘들게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난 후 좋은 결과를 얻어냈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면서 직접 고객들을 만날 수 있었는데요. 많은 고객들이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서 마케팅 하기를 잘 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의 마케팅을 통해 고객분들께 ed:m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채빈 : 팀에서 고생한 프로젝트의 결과가 좋을 때, 가장 보람을 느낍니다. 시행착오나 어려운 과정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프로젝트를 완수했을 때! 반대로 프로젝트 진행 시 예상하지 못한 돌발 상황들이 생길 때, 그리고 협업의 과정에서 굉장히 다른 두 의견을 조율해야 할 때 어려움을 느낍니다. 그럴 때 기운이 빠지기도 하지만, 다시 또 그 과정 자체를 경험이라고 생각하면서 힘을 내게 됩니다.

 
 

5


Q4. 진행했던 업무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가 있다면 자랑해 주세요.


채빈 :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는 올해 5월에 했던 ‘에릭남과 함께하는 유학토크콘서트’ 에요. 토크콘서트라는 프로젝트를 처음 진행하면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과정 안에서도 행복했고, 또 결과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는 고객을 실제로 대면하는 기회는 많지는 않은데 끊이지 않는 웃음과 함께 행사를 즐기는 모습을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보니 마치 제가 큰 상을 받은 것 같은 기분이었어요. 유학이나 어학연수에 대해 막연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ed:m이 굉장히 좋은 일을 한 것만 같았습니다.


규리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세계어학연수박람회입니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지만, 제가 진행한 프로젝트 중 가장 큰 업무고 에너지를 가장 많이 쏟아서 애착이 가는 프로젝트입니다. 제 프로젝트 중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란 : 가장 성공적인 사례는 올해 PM을 맡았던 ‘영국유학박람회’입니다. 박람회를 준비하면서 장소 변경, 브렉시트 등 큰 장애가 많았지만, 영국유학박람회는 회사에서 진행하는 가장 큰 프로젝트이고 본인이 ed:m에서 성장하고 있음을 느끼게 했던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우선순위로 꼽고 싶습니다.

 

 

6_2


Q5. 오늘 이렇게 직접 고객 분들을 만나보았는데 어떠셨나요?


규리 : 마케팅팀은 고객접점에서 업무를 수행하지는 않지만, 고객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해야 하고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직접 고객들을 만나서 다양한 이야기도 듣고 ed:m을 홍보할 수 있어 저에게는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다란 : 인터뷰를 통해서 다양한 나라의 교육에 대한 이해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무척 즐거웠습니다. 특히 Education is Mom이라고 대답했던 인도 꼬마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거 같습니다. 교육계의 엄마(Mom)가 되어, ed:m의 도움이 필요한 고객 분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채빈 : ed:m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는 팀으로서, 다시 한 번 브랜드명에 담긴 회사 철학을 이해하고,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아요. 앞으로도 고객들이 각각 생각하는 교육을 통한 꿈,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평생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자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기업리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 되거나 항목과 상관없는 내용 2.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기업 비밀에 해당하는 내용 5.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