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N년차 청년친화강소기업 YK건기는 뭐가 다를까?

이 시대 청년들이여, 주목하라! YK건기만의 복지와 근무환경 집중탐구!

2023. 11. 21 (화) 14:48 | 최종 업데이트 2023. 11. 21 (화) 18:34
얼어붙은 채용 시장,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는 취업 준비생들을 위해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매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YK건기는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되며 높은 고용유지율, 워라밸, 임금, 혁신역량 등 다양한 측면에서 청년에게 추천할만한 기업으로 이름을 다시금 알렸어요. 

청년친화 강소기업은 임금, 일 · 생활균형, 고용안정이 우수하고, 작지만 경쟁력이 있어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을 말하는데요. 다양한 방면에서 청년들이 근무하기 좋은 요건인지 살펴보고 아래 5가지 유형에 맞는 강소기업들이 선정됩니다.
 
임금 : 초임 임금과 임금 상승률 및 성과금 등
일·생활 균형 : 유연근무제, 정시 퇴근제 등
복지 공간 : 카페테리아, 스포츠센터, 육아시설 등
자기 학습지원 : 자기개발비, 문화생활비 지원 등 
고용안정 : 정규직 비율, 청년 근로자 비율, 청년고용유지율 등

모든 요건이 충족됐다고 하더라도 2년 이내 임금체불이 있거나, 고용유지율이 낮거나 신용평가등급이 B- 미만이라면 결격요건에 따라 선정될 수 없어요. 그렇지만 YK건기는 복지제도는 물론 신용등급 A-, 재무안정성 최고등급을 취득하며 건실한 청년친화 강소기업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답니다. 

인재 양성을 위한 촘촘한 로드맵…타사에서 벤치마킹 중!


이처럼 기반이 튼튼하게 갖춰진 바탕에는 그 안의 인재 양성에 집중한 로드맵이 촘촘하게 구성됐기 때문일겁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정기적인 기술교육을 하는 업체로 손 꼽히니까요. YK건기가 갖춘 교육 시스템을 배우고자, 동종업계 임원, 해외 거래처 직원들이 주기적으로 방문할 정도라고 하니 얼만큼 진심인지 느껴지죠? 

그럼 구성원들의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볼까요? 

1️⃣ 배움엔 왕도가 없다! 아끼지 않는 교육 지원 

신입의 경우 공구의 이름이 무엇인지 같은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작업자세, 공구사용방법은 물론 유압, 전기 회로 등을 자유자재로 운용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OJT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요. 이를 위해, 해외 박람회, 해외 연수 등의 기회가 있을 때 직원들을 파견 보내기도 하고, 해외 기술진들을 직접 초빙해 교육을 개최하기도 합니다. 
기술분야 외에도, 모든 통상업무들을 매뉴얼화 시켜, DB에 등록, 언제 어디서든 열어보고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고 있어요. 또 체계화된 업무 OJT를 위한 자체적인 동영상 촬영 및 등록작업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자기계발에 끝이 없다! 심지어 여행경비까지?

YK건기는 스스로 자기 계발을 하는 구성원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매월 5만원 한도의 자기계발비 지원은 물론 도서 구매 지원, 외국어 교육지원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고요. 여행을 통한 리프레시 또한 업무 능력을 고취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믿고 2년에 한 번씩 100만원의 여행경비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한 기업 회원권을 보유한 휴양시설을 직원들이 누릴 수 있도록 함께 지원하고 있답니다.

3️⃣ 공정함 끝판왕! 열심히 노력한 사람에겐 탁월한 보상으로

YK건기는 ‘열심히 노력한 사람에게 탁월한 보상을 부여하는 것이 가장 공정한 것’이라고 믿고 있어요. 총 순수익의 20%를 구성원 인센티브 총액으로 지급하고 있고요. 이 외에도 모든 직원들은 연차에 상관없이 자신이 일정 실력이 되었을 경우, 시험을 신청해서 고연봉을 노릴 수 있는 연봉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답니다.
YK건기 옥천센터 내부전경 (사진제공 = YK건기)

앞으로도 다양하게 마련될 구성원을 위한 YK건기의 진심, 지켜봐주세요!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