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썸바이미, 팬덤 커뮤니티 ‘썸바이어스’ 통해 고객경험 및 소통 강화
2024.08.07https://www.job-pos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0702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클린 더마 브랜드 썸바이미가 브랜드 팬덤 커뮤니티인 썸바이어스를 중심으로 고객경험 및 양방향 소통을 고도화하고 있다.
‘썸바이어스(SOME BY US)’는 썸바이미(SOME BY MI)와 우리(US)의 합성어로 썸바이미를 사랑하는 모든 소비자들을 의미하는 총칭이자, 글로벌 고객들의 자발적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이다. 지난 9월 정식 오픈 이후 1년이 채 지나지 않은 현재 약 2만여명의 팬덤을 양성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썸바이미는 썸바이어스를 대상으로 매달 새로운 제품 체험 및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는 부스팅 광고 기회, 현지 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초청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상반기에만 총 3천 4백여 건의 자발적인 콘텐츠가 생산되었고, 미국 아마존과 인도네시아 틱톡샵 등 주요 커머스 채널에서 실제 매출을 견인하는 효과까지 나타냈다.
특히, 상반기에 진행된 인도네시아 로컬 썸바이어스 1기는 활성 유저 1억 5천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커뮤니티 ‘디스코드(Discord)’ 내 공식 브랜드 채널을 오픈하며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친근하고 밀접한 소통을 진행했다. 1:1 피부고민 멘토링과 실시간 소통뿐만 아니라, 신제품 품평 및 아이데이션 과정에도 참여하여 고객 경험 측면에서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누었다.
썸바이어스를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밋업 행사도 강력한 브랜드 팬덤 구축에 기여했다. 국내 거주 해외 고객들을 위해 본사 초청 밋업이 진행되었으며, 본사 투어를 시작으로 스킨 퍼스널 트레이닝, 제품 Q&A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뿐만 아니라 고객들 간의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인도네시아 현지 밋업에서는 로컬 스포츠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통해 선스크린 제품을 중심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했다.
썸바이미는 최근 유니크하며 영한 컨셉의 썸바이어스 공식 굿즈 제작을 기점으로 전체적인 팬덤 커뮤니티 무드를 리뉴얼했다. 이를 통해 영 타깃 팬덤의 저변을 확대시키고, 썸바이어스를 브랜드의 핵심 자산으로 관리하며 KOC(Key Opinion Customer) 그룹으로 장기 육성할 계획이다.
윤수지 마케팅 상무는 “썸바이어스를 통한 진정성 있는 리뷰 컨텐츠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여 썸바이어스를 브랜드의 중점적인 자산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
이전글
썸바이미, 인도네시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지창욱 발탁
2024.07.02 -
다음글
뽑아 쓰는 ‘데일리 마스크’ 완판… 브랜드 新성장동력 강화
2024.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