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비전
썸바이미, 인도네시아 ‘바틱(Batik) 데이’ 맞아 이색 콜라보 전개
2024.10.02
인니 전통문양 ‘바틱’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한정판 에코백 선봬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글로벌 클린 더마 브랜드 ‘썸바이미(SOME BY MI)’가 10월 2일 인도네시아 문화기념일 ‘바틱 데이(Batik Day)’를 맞아 인기 바틱 브랜드 ’할로발리(HALOBALI)’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바틱(Batik)’은 천에 다양한 패턴과 무늬를 수작업으로 염색하는 인도네시아의 대표적인 문화 유산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매년 10월 2일 ‘바틱 데이’를 통해 그 가치를 기리고 있다.
썸바이미는 현대적 감각으로 ‘바틱’ 문양을 재해석해 MZ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할로발리’와의 협업으로 한정판 ‘바틱 에코백’을 제작함으로써, 인도네시아 전통 문화를 존중하고 나아가 현지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내가 좋아하는 것들(Things I Love)’라는 테마 하에서 일상의 다양한 행복 요소들과 함께 썸바이미의 인기 제품인 ‘레티놀 세럼’과 ‘베타 판테놀 크림’을 바틱 기법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썸바이미의 '레티놀 세럼'은 2022년 출시 후 1년 만에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제품으로, '저자극 0.1% 레티놀'을 통해 매끈한 피부 결 케어에 도움을 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베타 판테놀 크림'은 레티놀의 자극을 완화하며 보습 효과를 제공해 '글래스 스킨 콤보'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썸바이미 진윤진 대표는 “’이번 바틱 콜라보레이션은 인도네시아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로, 현지 MZ 고객들에게 한국 스킨케어 제품과 함께 바틱의 예술적 가치를 반영한 아이템을 소장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썸바이미는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최근 글로벌 대표 H&B 스토어인 왓슨스와 가디언에 입점을 늘리며 소비자 접점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잡포스트(JOBPOST)(http://www.job-post.co.kr)
-
이전글
뽑아 쓰는 ‘데일리 마스크’ 완판… 브랜드 新성장동력 강화
2024.08.23 -
다음글
썸바이미, “Miracle in Me” 브랜드 캠페인 성료… 글로벌 2천여 명 참여
2024.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