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 2022

해당 연도의 기업 평점입니다. 전체 기간과 연도별로 평점을 확인해 보세요.

3.2 전체 기간
미디어/디자인 · www.directorscompany.co.kr

기업 스토리2

이미지
인터뷰
"전통광고 넘어 '브랜드 단계별 성장' 도울 것"
2021년 디렉터스그룹 새로이 출범...이젠 '애드 테크 크리에이티브'
"국내에서 디렉터스컴퍼니 같은 모델은 유일하다." 강상욱 디렉터스컴퍼니 부사장(사진)은 디렉터스컴퍼니의 성과에 대해 "많은 회사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미 그 단계를 넘어 통합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 솔루션 그룹으로 명성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TBWA, SK플래닛, 제일기획, SM C&C 등 유수의 광고회사를 거쳐 지난 2021년 3월 디렉터스컴퍼니에 합류한 이유에 대해 "도전적 비즈니스모델이 발전적이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지난 2012년 독립광고대행사로 시작한 디렉터스컴퍼니는 2021년 디렉터스그룹으로 새로 출범했습니다. 산하에 총 5개 광고 분야 자회사를 운영하며 기획, 전략, 크리에이티브, 디지털퍼포먼스, 애드테크, 영상콘텐츠 제작까지 통합시스템을 갖췄죠. 특히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성장하는 단계마다 마케팅적 요소를 제안하고 있어요. 강 부사장은 "자체 브랜드에 대해서는 A부터 Z까지 만들어갈 수 있고, 단계마다 모두 광고의 엔진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현재 패션 브랜드 '인스턴트펑크', 펫푸드 브랜드 '씽크라이크펫', 임산부 브랜드 '수수루스', 기초화장품 '블랑루스'와 건기식 '더비랩' '핏디' 등 6개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 부사장은 "다양한 스펙트럼의 브랜드 사업에 광고 분야 계열사들이 직접 마케팅에 참여해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서 "광고인이 가진 전문성을 발휘해 새롭고 더 도전적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부사장이 최근 테마로 잡은 키워드는 '애드 테크 크리에이티브'인데요.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 메타휴먼 기술 등을 광고에 활용하면서 또 새로운 분야를 개척 중이죠.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캠페인으로 꼽은 것도 가상의 혜리 아바타가가 등장한 다방 광고입니다. 강 부사장은 "이 업계는 다방 외에도 많은 경쟁 플레이어들이 있는 치열한 시장인데, 기술의 혁신적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가상의 혜리 아바타를 제작해 현실의 인간 혜리와 동반 출연을 했다"면서 "이 캠페인으로 다방은 이용률이 급격하게 상승했고, 동시에 소비자 조사에서 부동산앱 시장 인지도 1위를 기록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메타휴먼 그래픽 기술을 통해 작고한 최동원 선수를 부활시켰던 컴투스 프로야구 V22 론칭캠페인, 100여명의 목소리를 한 목소리로 구현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캠페인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어요. 24년차 광고인인 그는 "디렉터스그룹은 종합광고대행,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덕션, 소비재 브랜드 등 다양한 회사로 구성된 토털 마케팅 그룹이기 때문에 전통 광고영역의 업무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무대"라고 자신했습니다. 이어 "디렉터스컴퍼니의 비즈니스모델은 구성원은 물론이고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해당 기사의 원문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150억 투자, 스케일업 성공! 광고대행사 디렉터스컴퍼
브랜드 인수와 스케일업, 투자 유치까지 이룬 광고 회사
디렉터스컴퍼니는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광고대행사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다(No Right Answer)’를 모토로 삼고 있는데요.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10년 동안 축적해 온 결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새로운 답을 찾아내 고객에게 제시합니다. 전통적이고 관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그 브랜드만이 가질 수 있는 답을 추출하는 것이죠. TV, 인쇄를 기반으로 시작했고 온라인, 모바일 광고로 성장한 회사이기에, 모든 매체의 광고 기획과 제작이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광고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결과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는 광고주들에게 확실한 결과로써 성공 캠페인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그런 만큼, 광고주들 사이에서 ‘가장 함께하고 싶은 주요 광고회사’로 꼽히기도 한다네요. 광고와 클라이언트들을 보면 그 역량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LG전자와 대한항공, 켈로그, 다방, 마켓컬리 등이 디렉터스컴퍼니의 클라이언트입니다. 디렉터스컴퍼니가 만든 해당 기업들의 광고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며 큰 히트를 치기도 했습니다. ‘시장의 화두’에서 이제 브랜드 스케일업의 리더로 애드테크 기술력으로 ‘End to End 마케팅 시스템’ 구축  인정받는 광고대행사로 성장한 디렉터스컴퍼니는 최근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수루스, 더비랩, 인스턴트 펑크 등 헬스케어브랜드와 패션브랜드를 인수해 브랜드 스케일업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어요.  '수수루스'는 튼살 케어 복부팩과 입덧 완화 캔디로 예비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임산부 전문 브랜드입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최근 수수루스를 인수해 브랜드 스케일업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데요. 전년 대비 200% 이상 매출 성장을 목표로, 임산부는 물론 유아 관련 용품도 출시해 임산부·유아 전문 브랜드로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학생들이 공부할 때 필요한 기억력과 눈 건강, 지구력 개선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더비랩’. 디렉터스컴퍼니는 더비랩의 상품 기획,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유통을 지원해 전년 대비 250% 이상 성장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제품도 개발해 내놓을 예정이고요. '인스턴트 펑크'는 실용적이면서도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패션 브랜드입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인스턴트 펑크의 매출을 지난해 대비 400%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오프라인 확장을 포함한 브랜드 스케일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앞으로도 헬스&뷰티 관련 유망브랜드 발굴에 집중할 예정인데요. 인수 기업과 브랜드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서 ‘End to End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계 리더로 자리잡고자 합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지난 5월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습니다. 키움증권과 쿼드자산운용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는데요. 광고대행사가 이 정도 규모의 투자를 얻어낸 것은 무척 드문 일이라고 합니다. 지난 2020년엔 다올이앤씨로부터 50억 원 엔젤 투자를 받기도 했었죠.  ‘정해진 답은 없다’는 회사 모토처럼, 광고대행사로 그치지 않고 사업을 다각화하며 확장해가는 디렉터스컴퍼니의 가치는 앞으로 더 높이 평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이미지
인터뷰
"전통광고 넘어 '브랜드 단계별 성장' 도울 것"
2021년 디렉터스그룹 새로이 출범...이젠 '애드 테크 크리에이티브'
"국내에서 디렉터스컴퍼니 같은 모델은 유일하다." 강상욱 디렉터스컴퍼니 부사장(사진)은 디렉터스컴퍼니의 성과에 대해 "많은 회사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집중하고 있지만, 이미 그 단계를 넘어 통합시스템을 구축한 브랜드 솔루션 그룹으로 명성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TBWA, SK플래닛, 제일기획, SM C&C 등 유수의 광고회사를 거쳐 지난 2021년 3월 디렉터스컴퍼니에 합류한 이유에 대해 "도전적 비즈니스모델이 발전적이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는데요. 지난 2012년 독립광고대행사로 시작한 디렉터스컴퍼니는 2021년 디렉터스그룹으로 새로 출범했습니다. 산하에 총 5개 광고 분야 자회사를 운영하며 기획, 전략, 크리에이티브, 디지털퍼포먼스, 애드테크, 영상콘텐츠 제작까지 통합시스템을 갖췄죠. 특히 광고 캠페인을 제작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브랜드가 성장하는 단계마다 마케팅적 요소를 제안하고 있어요. 강 부사장은 "자체 브랜드에 대해서는 A부터 Z까지 만들어갈 수 있고, 단계마다 모두 광고의 엔진을 적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현재 패션 브랜드 '인스턴트펑크', 펫푸드 브랜드 '씽크라이크펫', 임산부 브랜드 '수수루스', 기초화장품 '블랑루스'와 건기식 '더비랩' '핏디' 등 6개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 부사장은 "다양한 스펙트럼의 브랜드 사업에 광고 분야 계열사들이 직접 마케팅에 참여해 시너지를 만들어낼 수 있다"면서 "광고인이 가진 전문성을 발휘해 새롭고 더 도전적이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 강조했습니다. 강 부사장이 최근 테마로 잡은 키워드는 '애드 테크 크리에이티브'인데요.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 메타휴먼 기술 등을 광고에 활용하면서 또 새로운 분야를 개척 중이죠.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 캠페인으로 꼽은 것도 가상의 혜리 아바타가가 등장한 다방 광고입니다. 강 부사장은 "이 업계는 다방 외에도 많은 경쟁 플레이어들이 있는 치열한 시장인데, 기술의 혁신적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가상의 혜리 아바타를 제작해 현실의 인간 혜리와 동반 출연을 했다"면서 "이 캠페인으로 다방은 이용률이 급격하게 상승했고, 동시에 소비자 조사에서 부동산앱 시장 인지도 1위를 기록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 밖에 메타휴먼 그래픽 기술을 통해 작고한 최동원 선수를 부활시켰던 컴투스 프로야구 V22 론칭캠페인, 100여명의 목소리를 한 목소리로 구현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캠페인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어요. 24년차 광고인인 그는 "디렉터스그룹은 종합광고대행,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덕션, 소비재 브랜드 등 다양한 회사로 구성된 토털 마케팅 그룹이기 때문에 전통 광고영역의 업무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는 무대"라고 자신했습니다. 이어 "디렉터스컴퍼니의 비즈니스모델은 구성원은 물론이고 광고인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불어넣어 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해당 기사의 원문은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보기
이미지
비즈니스
150억 투자, 스케일업 성공! 광고대행사 디렉터스컴퍼
브랜드 인수와 스케일업, 투자 유치까지 이룬 광고 회사
디렉터스컴퍼니는 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광고대행사입니다. ‘정해진 답은 없다(No Right Answer)’를 모토로 삼고 있는데요. 문제 해결을 위해 지난 10년 동안 축적해 온 결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새로운 답을 찾아내 고객에게 제시합니다. 전통적이고 관습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그 브랜드만이 가질 수 있는 답을 추출하는 것이죠. TV, 인쇄를 기반으로 시작했고 온라인, 모바일 광고로 성장한 회사이기에, 모든 매체의 광고 기획과 제작이 가능하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광고는 눈에 보이지 않는 결과를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는 광고주들에게 확실한 결과로써 성공 캠페인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그런 만큼, 광고주들 사이에서 ‘가장 함께하고 싶은 주요 광고회사’로 꼽히기도 한다네요. 광고와 클라이언트들을 보면 그 역량을 짐작할 수 있는데요. LG전자와 대한항공, 켈로그, 다방, 마켓컬리 등이 디렉터스컴퍼니의 클라이언트입니다. 디렉터스컴퍼니가 만든 해당 기업들의 광고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으며 큰 히트를 치기도 했습니다. ‘시장의 화두’에서 이제 브랜드 스케일업의 리더로 애드테크 기술력으로 ‘End to End 마케팅 시스템’ 구축  인정받는 광고대행사로 성장한 디렉터스컴퍼니는 최근 사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수수루스, 더비랩, 인스턴트 펑크 등 헬스케어브랜드와 패션브랜드를 인수해 브랜드 스케일업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어요.  '수수루스'는 튼살 케어 복부팩과 입덧 완화 캔디로 예비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임산부 전문 브랜드입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최근 수수루스를 인수해 브랜드 스케일업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는데요. 전년 대비 200% 이상 매출 성장을 목표로, 임산부는 물론 유아 관련 용품도 출시해 임산부·유아 전문 브랜드로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학생들이 공부할 때 필요한 기억력과 눈 건강, 지구력 개선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더비랩’. 디렉터스컴퍼니는 더비랩의 상품 기획,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유통을 지원해 전년 대비 250% 이상 성장을 목표로 잡았습니다. 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제품도 개발해 내놓을 예정이고요. '인스턴트 펑크'는 실용적이면서도 패셔너블한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패션 브랜드입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인스턴트 펑크의 매출을 지난해 대비 400% 이상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오프라인 확장을 포함한 브랜드 스케일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앞으로도 헬스&뷰티 관련 유망브랜드 발굴에 집중할 예정인데요. 인수 기업과 브랜드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서 ‘End to End 마케팅 시스템’ 구축을 통해 업계 리더로 자리잡고자 합니다.  디렉터스컴퍼니는 지난 5월 150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습니다. 키움증권과 쿼드자산운용 등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는데요. 광고대행사가 이 정도 규모의 투자를 얻어낸 것은 무척 드문 일이라고 합니다. 지난 2020년엔 다올이앤씨로부터 50억 원 엔젤 투자를 받기도 했었죠.  ‘정해진 답은 없다’는 회사 모토처럼, 광고대행사로 그치지 않고 사업을 다각화하며 확장해가는 디렉터스컴퍼니의 가치는 앞으로 더 높이 평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은 잡플래닛에 있으며, 무단 배포를 금지합니다.
더 보기

기업정보

  • 광고/홍보/전시 산업
  • 중소기업 기업형태
  • 54명 (2022) 사원수
  • 2012.08.22 설립
  • 대표
    신재혁
  • 매출
    182.0억 원 (2021)
  •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4길 2
  • 웹사이트
    www.directorscompany.co.kr
  • 연혁
    1. 2022년 디렉터스 그룹으로 그룹사 출범
  • 소개
    디렉터스 컴퍼니는
    클라이언트의 성공적인 디지털 캠페인과 마케팅 솔루션을 위해
    항상 새로운 답을 먼저 제시해온 디지털 플랫폼 광고 대행사입니다.


    우리의 결과물을 본 사람들은 말합니다.
    브랜드 컨설팅, 마케팅 전략,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든 부문에서 다른 대행사들과 다르다고.


    그런 칭찬에 디렉터스컴퍼니는 답합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광고 플랫폼도 이동하고
    소비자 니즈에 따라 브랜드의 문제도 달라지는데,
    기존의 정답을 따라갈 이유가 없지 않냐고.


    적어도 브랜드와 제품의 문제를 고민하는
    사람의 숫자만큼 다양한 생각이 필요하고
    새로운 정답은 그 속에 있다고 디컴은 믿습니다.


    이제, 당신도 디렉터스컴퍼니만의 사고방식과
    날카로운 전략, 크리에이티브를 함께 느끼며
    새로운 정답을 찾는 희열을 함께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열정과 능력을 우리에게 보여주세요
    서로가 끌린다면 당연히, 함께하고 싶습니다.
등록된 복지정보가 없습니다.
이 기업의 직원이신가요?
복지를 등록/평가해 주세요.
복지 등록하기
장기근속자 금전포상
-
통신비 지원
5.0
점심 식대 지원
5.0

기업리뷰를 써야 하는 이유

  1. 1. 리뷰 하나로 열람권 획득 리뷰 하나만 써도 모든 기업 리뷰를 승인된 날로부터 1년간 볼 수 있습니다.
    잡플래닛은 당신이 가장 만족스러운 직장을 고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몇분만 투자하세요!
  2. 2. 매일 수백개의 기업에 대한 새로운 리뷰 지금 이순간에도 수백명의 회원들이 기업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 직장 동료, 경쟁자들은 벌써 이런 정보를 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뒤쳐지지 마세요!
  3. 3. 운영팀도 모르는 익명성 리뷰를 검토하는 운영팀조차도 작성자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모든 개인 정보는 암호화되며 어디에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작성자가 드러날 것만 같은 리뷰는 거절된답니다. 걱정마세요!

<리뷰 작성 Tips>

  1. 1. 기업이 가지는 ‘일자리로서의 매력’ 혹은 ‘아쉬운 점‘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기업의 특성과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 입사 후 어떤 업무를 하나요? • 휴가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 어떤 복지가 제공 되나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회사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균형’을 맞춰주세요. 회사에 대한 긍정적 평가와 부정적 평가 모두가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시각으로 장점과 단점의 균형을 권장합니다.
  • "어디로 갈지 결정해야 할 마지막 순간에 잡플래닛의 기업리뷰가 큰 도움이 되었다. 덕분에 나에게 잘 맞는 회사를 선택할 수 있었다."
  • 당신의 리뷰로 더 나은 삶을 살게 될 미래의 직장인
  • "선배에게 물어봐도 말 안해주는 이야기들. 하지만 결정을 위해 알아야만 하는 것들. 잡플래닛이 유일한 솔루션이었다."
  • 당신이 1분을 투자하고 구해낸 미래의 직장인
  • "복지제도가 있다 없다 하는 것보다 중요한건, 정말 혜택을 볼 수 있는건가 하는 거 잖아요. 그런데 그런정보는 구하기가 어려웠으니까요."
  • 당신의 리뷰로 현실을 알게 된 미래의 후배
  • "일년만 더 빨리 오픈하지! 그랬으면 이곳에 취업해서 6개월이나 허비하지 않아도 되었을텐데.. 뭐 그래도 이제는 도움 좀 받겠어요."
  • 당신이 쓴 리뷰로 재취업의 방향을 결정하려는 미래의 취업준비생

수준이 다른 잡플래닛의 연봉정보

  1. 1. 직급/직종 별로 보는 정확한 연봉 후회하지 않으려면 직급에 따라, 그 속 에서도 직종에 따라 달라지는 연 봉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회사 평균 연봉 같은 숫자에 당하지 마세요.
  2. 2. 날마다 새로워지는, 가장 현실적인 연봉 잡플래닛에서는 하루 수백건의 연봉 정보가 추가됩니다. 눈 뜨면 달라지 는 상황 속에서 언제까지 구체적 이 지도 않은 작년 연봉정보를 기준으 로 인생을 결정할 순 없으니까요.
  3. 3. 친구도 안가르쳐 주는 정보 멀지 않은 미래에 연봉을 좀더 구체적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적용 됩니 다. 누군가는 기본급에, 누군가는 상 여금에 더 큰 비중을 두니까요. 친구에게도 물어보기 어려운 정보를 기다리며, 잠깐만 투자하세요.

정보 등록 정책

  1. 연봉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존에 입력된 연봉 정보와 비교했을 때, 지나치게 큰 차이가 나는 금액 3. 직급/직종을 고려했을때 상식을 벗어난 신뢰하기 어려운 금액

이것만 기억하세요.

  1. 1. 인턴에서 이직까지. 잡플래닛의 원스톱 정보 제공 서비스 노력하면 찾을 수 있는 공채 족보뿐 만 아니라, 선배한테 매달려야 알려주는 인턴 합격수기부터 그 어디에 도 없는 경력직들의 이직 면접 팁까 지. 당신의 모든 '지원'이 합격으로 끝나는 방법이 잡플래닛에 있습니다.
  2. 2. 잠깐!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신가요? 면접후기를 제출하면 합격을 부르는 수만개의 꿀팁이 열립니다. 기업 리뷰도 보고 싶으시다면 기업 리뷰를 제출해주세요. 열려라 참깨! 의 비밀은 '기브 앤 테이크' 입니다.

<면접 작성 Tips>

  1. 1. 실제 면접에 참여한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면접을 앞둔 구직자가 면접을 준비할 때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 면접을 위한 준비는 무엇인가요? • (면접질문) • 면접은 어떤 방식인가요?
  2. 2. 본인이 경험한 사실을 작성해주세요. 간접 정보, 허위사실 또는 소문(확인되지 않은 정보, 루머 또는 다른 출처에서 인용 또는 보고된 다른 사람의 의견/경험)은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3. ‘이유‘를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 안 좋다’ 뿐만 아니라 그 회사가 왜 좋은지를 포함한 정보입니다. 면접을 보면서 느꼈던 점들과 그렇게 느꼈던 이유와 근거를 이야기해 주세요.
  4. 4. 면접 ‘과정’에 관련된 정보를 이야기해주세요. 특정인을 지목하여 묘사하기 보다는 안내과정, 질답과정, 발표과정 등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 "예상질문을 준비했지만, 실제 면접에서는 전혀 다른 질문으로 몇번의 고비를 마셨습니다. 하지만,잡플래닛에서 먼저 합격한 선배들의 노하우를 보고 면접을 봤더니 바로 합격통보!소원성취!"
  • 당신이 알려준 면접 노하우를 보고 취업 성공한 미래의 후배
  •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실제 면접과정을 알고 도전해, 이직을 성공한 직장

정보 등록 정책

  1. 면접후기의 신뢰성을 높이고 고의적 기업 평점 조작을 방지하기 위해, 작성된 모든 정보는 잡플래닛의 자체적인 검토 과정을 거쳐 등록됩니다.
  2. 등록이 거부되는 이유 1. 존재하지 않거나 명확하지 않은 기업명 2. 기업 기밀에 해당하는 내용 3. 욕설, 비속어, 은어 및 공격적인 언어 4. 부서, 직급 등 개인을 특정 지을 수 있는 정보나 폄훼, 비방성 표현 5. 기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안되는 상관 없는 내용

기업리뷰가 제출되었으며, 리뷰심사가 통과 시
노출됩니다.
지금부터 모든 기업리뷰를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단, 리뷰심사에서 승인 거절 시 다시 제한이 됩니다.

신고하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