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서류 발표 2주 후에 면접을 보았습니다.
원데이 면접이라서 준비할 것이 많았는데 면접 때까지 기간이 길어서 충분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만에 PT, 토론, 역량면접, 임원면접, 인적성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아침 8시까지 가야했고 어떤 전형부터 시작하느냐, 본인의 순서가 앞에 있느냐 뒤에 있느냐에 따라 끝나는 시간이 다른데 저는 순번이 느린 편이어서 저녁 8시에 마쳤습니다.
대기시간에 진행자분들이 말도 많이 걸어주시고 여러가지 다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어서 대기시간이 그렇게 지루하지는 않았습니다."
- 면접질문
-
PT와 토론은 같은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2차 베이비붐 세대 고객 유치 전략이라는 주제였고, 관련 자료들을 미리 주시고 거기에 대한 전략을 30분동안 PPT로 미리 만들었습니다. PT 때는 미리 만들었던 PPT를 바탕으로 발표하였고 발표 중에는 자료를 보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토론 때는 앞에서 주어졌던 관련 자료들을 보며 4명이서 자유롭게 토론하는 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임원 면접에서는 같은 직무인 지원자분들 3명씩 들어갔습니다. 삶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2가지, 최근 이슈되는 트렌드와 이를 바탕으로 세상이 어떻게 변할 것인지, 지금 생각나는 경험 등의 질문을 했습니다. 분위기는 편안했지만 꼬리질문이 있었습니다.
역량 면접은 자소서 기반의 질문이었습니다. 도전했던 경험, 컨닝을 했던 적이 있는지/편법을 쓴 적이 있는지, 갈등했던 경험 등을 물어보았고 꼬리질문을 통해서 경험들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물어보았습니다.
모든 전형에서 면접관분들은 2분씩 계셨고, 지원자들 마음 편하게 해주시려고 편안한 분위기 조성해주시려는 것이 보였습니다. 압박적인 분위기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너무 편하게 보지 않도록 긴장을 놓지 않고 집중하며 임했습니다.
- 면접답변
-
PT, 토론 - 2차 베이비붐 세대의 특성에 맞춰서 낮은 금리의 상품, 재테크와 관련된 상품을 제공할 뿐 아니라 노후대비를 위해 창업에 대한 지원, 관련 상품 개발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임원 면접에서는 중요한 가치는 가족과 행복이라고 했고 이슈되는 트렌트는 IoT에 관련된 것을 말씀드렸습키다.
- 채용방식
-
인/적성검사, 그룹면접, 토론면접, 개인면접
- 발표시기
- 20일 후